★(후기)
Extra Form
별점 ★★★★☆


별방 톨들 안녕!

나 얼마전에 이직 성공했어 ㅠㅠ

그지같던 회사 탈출하고 쉬다가 업계에서 꽤 좋은 회사로 이직해서 너무 행복해 ㅎㅎ

근데 회사가 거의 재택근무를 한다고 해서 일을 할만한 공간이 필요해졌어. 



바쁜 톨들을 위한 요약 후기&요약 사진: 


난 원래 정리를 잘 하는 편이 아님. 다만 분류는 잘하고, 주기적으로 집 정리도 계속 하는 편이야. 

재택근무방이 필요한데 어케 정리할지 답이 안나와서 공간 재배치를 해주는 전문가 도움을 받으려고 숨고에서 견적을 요청했고 

후기가 비교적 적은 업체지만 평이 좋았고,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가격이 괜찮은 데가 있어서 신청했어. 


과정에서 몇가지 맘에 안드는 점이 있었지만 결과는 너무너무 마음에 들어 ㅎㅎ 돈주고 한 보람이 있었어. 

방이 하나 생긴 기분이고 ㅋㅋㅋ (원래 어수선해서 물건 넣고 꺼내는 용도로밖에 사용 못하던 방 ㅠ) 잃어버린 지갑도 찾았어!


업체 후기에도 썼지만... 집이 내가 가진 물건중에 제일 비싼데(ㅠㅠ) 이걸 더 넓고 편하게 쓸 수 있어서 대만족이야. 

마음에 안들었던점, 가격, 업체 이름은 밑에 자세히 적을게!





(사진펑)





여기서부터 스압 후기!! :







우리집은 전형적인 옛날 20평대 복도형 아파트 평면... 들어오면 양옆에 작은 방 두개있고... 안방이랑 거실 있고, 그 안에 베란다 있는 2bay 구조야. 

두 부부와 고양이가 살고 있고, 나름 정리를 하고 살았지만 

문제는 집의 방 3개에 다 옷이 나뉘어져 수납되어 있다는 것. (옷 많음) 남녀 옷과 잡화가 섞여있다는 것★ 이었어.

그래서 그냥 단순한 정리가 아니라 !!!공간 재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어.


방들은 이미 꽉차있어서 도대체 어떻게 해야 재택근무 전용방을 만들지 고민되더라고. 

정리하고 쓸 수는 있지만 현재 시스템으로는 곧 어질러질게 뻔히 보이고, 가구들을 옮겨보자니 너무 힘들것 같았어. 



그래서 ㅋㅋㅋ 그냥 돈을 쓰기로 결정했어 ㅋㅋㅋ 이직했으니까!! 

대신 백만원 이하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여기저기 연락을 해봤어. 



1. TV프로그램 신박한 정리의 그 업체 

 : 옛날에는 방 일부만 정리를 해줬던 것 같은데 이제는 집 전체만 해준다고 하더라고 ㅠㅠ 

평수*얼마... 이런식으로 계산하는데, 솔직히 제일 비쌌고 방 제외한 곳은 할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안했어. 

(거실과 부엌 및 베란다, 화장실이 방 제외 공간이야! 최근에 인테리어+정리한 거실과 베란다는 특히 자신있었음)



2. 숨고에서 후기가 좋아서 네이버로 연락한 업체 - VIP정리수납

 방 3개 정리, 정리선생님 4분 방문에 85만원 불렀어. 시간 남으면 다른 장소도 해준다고 했어. 


 사진 보내서 견적 받았는데 상담을 전문적으로 잘해주더라구. 

 우리의 정리계획은 이러이러하다, 옷을 수납할 공간이 부족해보이므로 어느공간에 무엇무엇을 하겠다, 등을 간단히 말해줬어!

 행거를 미리 사두는게 좋겠다고 계약금쏘면 링크보내준다고 했어.


이 업체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고 숨고에도 후기가 많은 업체였어. 

네이버 블로그에 대문짝만하게 '공간재배치'라고 적혀있고 숨고 후기에도 이 내용이 많아서 하고싶었어.



3. 숨고로 매칭된 업체 중 하나- 드림핸즈 정리정돈 (여기서 진행) 

방 3개 정리, 이벤트로 정리선생님 5분(사장 포함)에 70만원 불렀어. 시간남으면 다른장소 해준다고 했어.

사장님 전화 상담이 2에 비하면 아쉬웠고 후기가 2 업체에 비해 적었어. 

블로그나 인스타 안하시고, 숨고 업체 설명에 공간재배치가 써있지 않아서 불안했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이유는 정리선생님이 한분 더 오는데 가격이 더 저렴해서야. 

사람이 한명이라도 더 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했거든.  

후기가 모두 별 5개 였고, 후기에는 공간재배치를 잘 해주셨다는 내용이 있었어.


**모든 업체에서 다 옷걸이, 수납용품 비용은 별도로 지불해야해. 옷걸이를 수납 전용 좋은 옷걸이로 바꿔줘. 

 나는 바지걸이는 원래 좋은걸로 사용해서 그대로 썼고 나머지는 다 업체용 옷걸이로 바뀜당함 ㅋㅋ 

 수납바구니 비용은 별로 안들었지만 옷이 많아서 옷걸이 비용은 꽤 나왔어. 15만원 정도. 

 (원하지 않는다고 하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어 그대로 해주겠지?)



이제부터 3업체 후기를 써볼게. 아 힘들다 이제야 후기야... 





내가 업체에 요청한 건 2개였어 

1. 방 1개를 재택근무용으로 최대한 물건이 없게 해달라. 책상과 책 정도만 놔주고, 책상도 최대한 비워달라. 

2. 여자옷과 남자옷이 나뉘어서 정리되게 해달라. 



계약금 10만원을 넣고 정해진 날짜 9시에 시작함. 여자 선생님들만 오셨어.

방과 공간 하나씩 잡아서 물건들을 전부 꺼내시더라... 이때 약간 멘붕옴 ㅋㅋ 

물건을 다 꺼내서 분류한담에 방에 넣기 시작하시더라.




[재택근무방]

자취할때 산 이케아 헬머가 2개 있는데 두개를 쌓아서 잡동사니들 척척 정리해주시고, 

책들도 신박한 방법으로 정리해 주셨어. 

그리고 전자기기 케이블들을 하나하나 정리해주셨는데 이게 너무 마음에 들어!!!! 


원래 이 방에 붙박이장 작은게 있고 여기 남자옷이 가득차 있었어. 

붙박이장을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이것저것 잡동사니 수납 + 여자 가방 수납으로 사용해 주셨어. 

여기저기에 흩어져 쑤셔넣어(...)져 있던 이불과 담요를 한데에 모아주신 것도 너무 좋고 ㅋㅋ 

여자 가방들은 원래 다른방에 있었는데 남자옷방이랑 섞이지 않아서 좋았어! 


원래 수납장, 서랍장, 책상 등등...으로 가득차서 앉아있기 힘든 방이었거든.

거의 물건을 버리지 못한 방이었는데 정리가 된게 넘 신기함!! 



[남자 옷방]

원래도 옷방으로 쓰고 있었는데, 남자옷과 여자옷, 남녀 소품이 섞여있던 방. 

깔끔한 남자옷 쇼룸처럼 변신함 ㅋㅋㅋㅋㅋㅋㅋ 

서랍장 다리를 하나 떼더니 수직으로 쌓아주셨어......너무 신기함.....ㅋㅋㅋㅋㅋㅋㅋㅋ

전용 옷방이라니.....좀 탐나더라....^^ 좋겠다 남편....




[안방+여자옷방]

안방에는 옷장이 있었는데..... 이 옷장에선 이미 옷이 흘러넘치고 있었다.....그것은 다 내옷 ㅋㅋㅋ 

이게 다 수납이 되나?? 작은방에서 내옷을 더 가져오면 이게 되나???? 

했는데요 ㅋㅋㅋㅋ 많이 버리진 않고 조금 정리해서 버렸는데 되더라고 ㅋㅋㅋㅋ 행거 하나 달긴 했어!

그리고 작은방에 가방 수납용으로 쓰던 4단 철제 보관함? 같은걸 가져와서 추가 수납하는데 썼어. 


침대 밑 서랍, 화장대까지 전부 다 정리해주실지 몰랐는데 다 엎어서 해주심ㅎㅎ 


옷이 색깔별, 계절별, 종류별로 정리가 되니 넘 좋았고 ㅋㅋㅋ 사고 까먹은 옷들 많이 찾았어. 옷 안사도 될것 같더라구. 

정리되어 있으니 버리기도 쉬웠어. 검정색 니트 맨날 사는데 5개 있더라^^ 몇개 정리했어...기부해야지...


근데 속옷, 양말이 너무 아름답게 정리된건 좋지만 좀 불편한데 들어가있었고 

가을/겨울 자켓이 제일 안쪽 장에 들어있어서 내가 편한 위치로 다시 조정을 좀 했어. 

워낙 정리가 잘되있어서 옮기는건 별일이 아니었어. 그리고 철제 수납장 맘에 안들어서 작은 수납장 하나 삼 ㅋㅋ 




(사진펑)







[부엌]

나는 부엌 상부장은 정리할 필요가 없고 하부장만 해주시면 된다고 생각했었는데 결과적으로는 대만족!

상부장도 다 꺼내서 정리하시면서 유통기한 지난거 다 버려주심 ㅋㅋㅋ 짱이야 ㅠㅠ 

다 꺼내니, 왠지 못버리고 있던 사은품 텀블러나 오래된 반찬통같은것도 꽤 버릴 수 있었어. 그랬더니 자리가 널널해지더라고 ㅋㅋㅋ 


버리는건 내가 고르면 되고, 내가 아직 못버리겠다고 하면 무조건 남겨주셔. 

고민하고 있으면 조언도 좀 해주심 ㅋㅋㅋ 이건 좀 비싼 토퍼에요 남기세요~  이런조언 ㅋㅋ 


싱크대 하부장은 정리가 안돼서 시간 남으면 해달라고 해야지 1순위였는데.... 냄비들이 정리되어서 넘 기뻐ㅠㅠ 

모든게 한눈에 들어오고 효율적으로 물건 쓸 수 있게 정리해주심. 


부엌은 거의 정리해주신 고대로 쓰면 될것 같아. 




[거실, 화장실, 신발장, 베란다 캠핑용품]

거실은 수납장들을 새로 사서 정리한지 얼마 안돼서 별로 할 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작은방들에서 나온 잡동사니들을 싸악 정리해서 자리를 만들어 주셨어 ㅋㅋ 

아주 마음에 들어. 건드릴거 하나 없었음. 


화장실 대형 거울수납장 쓰는데도 늘 모자란다고 생각했어

휴지랑 수건을 엄청 많이 넣어놓거든... 채우는거 귀찮아서..... 

근데 이상하게 정리해주시니 양은 더 많이들어가는데 여유공간이 생김 

신기함 ㅋㅋㅋ 


신발장은 정말 해주실지 몰랐는데 해주셨어 

신발장 엄청 흘러넘치고 있었거든? 절대 다 안들어가고 막 겹쳐두고 

근데 ㅋㅋㅋㅋ 여기도 신기함 222 

한 두켤레 버렸는데 왜 정리 다되는지...놀라워....

이거 유지하려고 한켤레 빼고 신은담에 그자리에 집어넣고 있어 ㅋㅋㅋ 


그리고 재택근무방, 거실 정리해주신분이 에이스 같았는데 둘다 순식간에 끝내시더니 ㅋㅋㅋ 

베란다에 가서 캠핑용품 테트리스를 다시 해주셨어!!

사실 거긴 안해주셔도 되는데...(자주 꺼내써서 정리 훼손 가능성 1000%)

그래도 정리된거 보니까 좋더라 ㅎㅎㅎㅎ 






(사진펑)






[아쉬운 점]

1. 드림핸즈 사장님 전화 상담이 아쉬워서 꽤 마음을 졸였어. 그리고 그날 사장님이 조금이지만 늦으셨어. (선생님들은 4분 다 너무 좋았음) 

하지만 친절하기는 하셨어 매우매우 친절하심. 


2. VIP 수납 어쩌구에서는 채팅상담할때 보더니 행거 사놓으라고 했는데 드림핸즈는 그런말이 없더라구

내가 물어보니까 필요하면 현장에서 자기가 차타고 사오겠다고 사장님이 얘기하심

최대한 집에있는 가구를 활용하자는 방침인건 이해하겠는데, 솔직히 필요했어. 

난 중간에 누군가가 자리비우는걸 원치않아서 무료환불 되는 행거 두개 사놨고 결국 하나 썼어. 


3.환기때문에 이사하는 날처럼 현관문을 열고 정리하셔. 

 난 고양이 키워서 냥님이 베란다에 가있었어. 베란다 문 닫아놓고 고양이때매 열지말아달라고 미리 부탁함.

근데 베란다 정리하신다고 한 선생님이 베란다문을 여신거야 ㅠ 너무 감사한 일이지만... 선생님이 고양이를 지켜보고 계시긴 했지만... ㅠㅠ

그러다가 고양이가 베란다에서 나가서 너무 놀랬어. (밖은 아니고 냉장고 위로 올라감)

고양이나 강아지 키운다면 꼭 주의해서 얘기드리거나, 맡길곳 있으면 어디 맡겨둬야 할거 같아.



=> 그래서 결과는 넘 맘에 들지만 별 4개 했어!! 

추천하냐? 하면 나는 추천해. 다음에 이사할때도 이 업체에 연락해서 하고 싶어. 



기타: 내가 할일 없을때 고양이랑 베란다에 있었는데, 계속 '옷이 많네...'하셔서 민망했음...ㅎ ㅔ ㅎ ㅔ....





[내가 생각하는 정리정돈업체 이용팁] 


1. 귀중품은 미리 정리해두기. 

백원짜리부터 만원짜리까지 돈나온거 다 챙겨서 주셨지만 그래도 마음이 불안하니 미리 모아두자. 

나는 신분증, 카드, 오티피, 계약서 등등은 다 별도로 챙겨둠. 


2. 요구사항은 미리 정리해서 얘기하고 반복하자. 

나같은 경우는 재택근무용 방에 대한 거였는데, 구체적으로 요청할수록 구체적으로 정리되는 느낌. 


3. 손이 자주가는 물건은 얘기해두면 좋다. 또, 불편한 서랍장도 얘기하면 좋을것 같다.

위에서 얘기했듯 속옷과 양말이 불편한 서랍장에 들어가 있는걸 다 끝나고 알아서 내가 배열을 바꿨어. 

하지만 니트류를 위에 올려주신걸 정리 과정에서 알아서 말씀드렸더니 바로 변경해주심. (나 키작토리...ㅎ)

집에서 막입는 편한 티셔츠를 전부 걸어주셔서 ㅋㅋ 이건 걸지말고 꺼내기 쉬운곳에 넣어달라 했더니 바로 변경해주심. 


4. 개인적으로 행거 구매는 사람마다 다를거같은데 

최대한 집 안에 있는 수납도구 활용해서 정리해주시긴 해! 

근데 나는 백퍼 필요할거같아서 **무료환불** 되는 곳에서 넉넉히 사놨어. 


5. 이거 진짜 중요한데 안썼어!!!!!! 미리 버릴것은 버릴것!!!!!!! 

그날도 많이 버리게 되지만, 미리 버려놓는게 더 편해. 가능한 선에서는 2년정도 안쓰던 물건이나 옷은 정리하자.

(나는 괜찮은 옷들은 모아서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하는 편이야. 기부 추천할게!!)




[총 가격]

- 드림핸즈 정리정돈 : 사장님 포함 5명 정리정돈 선생님 오심, 이벤트로 70만원 

- 옷걸이, 수납도구 : 개수 세서 마지막에 노트로 정산해주심. 15만원정도 듬. 우리가 옷이 많은 편이라고 하시더라고. 생각보다 많이나와서 조금 당황했어. 


집 전체 20평대 100~120(5~6명) 정도 부르는게 보통인것 같은데 이벤트로 저렴하게 잘 한것 같아. 

30평대는 120~140(6~7명) 정도 하는듯? 근데 다른 업체 후기를 보니까 사람 줄여달라고 하면 줄여주는 곳도 있더라. (대신 정리 다 안될 수 있음. 불만 후기였음)


집 전체 견적 받은건 아니고 대충 후기보고 짐작한거니 정확한건 견적 받아보길 바래!!

[내용추가]

숨고나 네이버 톡톡 통해 견적 의뢰하면 보통 집 사진 보내고 채팅이나 전화로 상담해서 견적 받아. 

방문 견적 해주는 곳도 있고, 부분 정리도 해주는 것 같으니 궁금한 사람은 상담 받아보길 바랄게!



후..... 

그래도 집이 넓어진 이 기분 너무 좋아 ㅋㅋㅋㅋ 

이대로 잘 유지할거야 ㅠㅠ 그리고 이사할때 또 쓸거야!!! 

여유가 된다면 나는 매우매우 추천하고 싶어. 


원래 정리를 잘 하는 편이 아니었어서 정리해주신 위치 그대로 유지할 생각이야 ㅎㅎ 




후기 두시간이나 썼어 ㅋㅋㅋㅋ 지친다....... 하지만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랄게 ㅋㅋㅋ

사진은 혹시 모르니 이틀정도 뒤에 지울 예정이야. 

혹시라도 글 어디 퍼가거나 하지는 말아줘. 


어떻게 끝내지 ㅋㅋㅋㅋ 다들 즐거운 한주 되기를 바랄게!!





  • tory_1 2021.09.27 23:07
    나도 얼마전에 한번 했는데 진짜 너무너무 깔끔하게 된 느낌이야 ㅎㅎ 역시 전문가 손길이 최고야
  • tory_2 2021.09.27 23:09
    울집도 하고 싶다.정리된거 보면 집에 있어도 기분좋고 기운날거 같애
  • tory_3 2021.09.27 23:12
    정리 진짜 너무 깔끔하게 잘됐다.. 최고다!!!
  • tory_4 2021.09.27 23:24

    와 요즘 방정리중이라 되게 땡기고 도움된다 자세한 후기 고마워

  • tory_5 2021.09.27 23:41
    헐 우리집도 터져나가는데 고려해봐야겠다ㅜㅠ 넘 뽐뿌오는 글이야
  • tory_6 2021.09.27 23:52
    와 이런거 되게 좋다 우리집도 하고 싶어!!!
  • tory_7 2021.09.28 00:45
    사진이랑 구체적 후기 고마워~ 나도 담에 이용해보고 싶어!
  • tory_8 2021.09.28 01:06

    집이 엄청 엉망이어도 괜찮을까?

    사진이랑 친절한 후기 잘봤어!!

  • W 2021.09.28 12:17

    후기 보니까 꽤 심해보이는 집도 많았어! 정리업체 견적을 사진찍어서 보낸후 상담 또는 방문견적 하니까 가벼운 마음으로 받아봐도 될거같아:)

  • tory_9 2021.09.28 01:21
    우와 상세한 후기 고마워!!
  • tory_10 2021.09.28 01:22
    나도 다음집에 꼭 해보고파! ㅋㅋ 고마워
  • tory_11 2021.09.28 01:58
    우왕 이런게 있구나!!!! 나도 취직해서 돈벌면 함 써보고 싶다.... 공간만 정리되고 깨끗해져도 기분자체가 다르잖아ㅠㅠㅠㅠ 상세한 후기 정말정말 고마워!!! 나중에도 참고할게~~!!
  • tory_12 2021.09.28 02:11
    넘넘 잘읽었어! 내방도 치워야지 ㅜ
  • tory_13 2021.09.28 02:43
    와 거의 백만원이네 !
  • tory_14 2021.09.28 06:18
    후기 넘넘 고마워!!
  • tory_15 2021.09.28 08:21
    후기 고마워! 확실히 직접 부지런히 정리해도 전문가분들이 와서 바꿔주시는거랑은 차이가 있는거 같으다@_@ 나도 나중에 감당안되면.. 요청해봐야지!
  • tory_16 2021.09.28 09:0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8/30 23:51:30)
  • tory_17 2021.09.28 09:21
    와! 후기 너무 고마워
  • tory_18 2021.09.28 09:45
    정리랑 청소도 해주시는 건가? 아니면 정말 딱 정리만..? 청소업체랑 정리업체는 따로 불러야 하는건가? 톨네 정리 잘 된 거 보니 괜찮아보인다!
  • W 2021.09.28 12:14

    정리중인 가구/서랍에 먼지 많으면 물티슈로 닦아주시고 시간되면 간단히 청소기 돌려주셔. 청소 업체는 아니라서 그 정도가 다인듯. 나는 로청밖에 없어서 ㅋㅋ 끝나고 로청 돌렸는데 정리 잘되니 그것만으로도 집이 깨끗해ㅋㅋㅋ

  • tory_19 2021.09.28 09:45
    상세한 후기 고마워!!
  • tory_20 2021.09.28 09:4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2 08:02:23)
  • W 2021.09.28 12:19
    75l 쓰봉 다섯장 준비하라고 하셨고ㅋㅋㅋ 내가
    버리겠다고 하는것, 누가봐도 쓰레기..이런건 모아서 쓰레기장까지 들고가셔서 버려주셨어. 내가 버리지말아달라 하는것(기부용 옷) 은 따로 모아주심.
  • tory_20 2021.09.28 20:5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2 08:02:23)
  • tory_21 2021.09.28 10:46
    지금 집 정리중인데 너무 유용하고 자세한 후기다!!!
  • tory_22 2021.09.28 11:10
    쩐다...후기 잘봤어 고마워!!
  • tory_23 2021.09.28 11:46
    넘넘 자세한 후기 고마워!!! 나도 하고싶다 ㅠㅠ
  • tory_25 2021.09.28 12:17

    나 이사하고 집상태가 엄두가 안나서 고민중이었는데 이런 자세한 후기 너무 고마워

  • W 2021.09.28 12:21
    이사후 정리도 보통 정리업체들 같이 하는것 같아. 상담받고 가격 맞는곳 있으면 해보길 추천할게!!
  • tory_33 2021.09.28 15:14
    @W 그렇구나 이사하고 업체 불러야겠다 고마워♥️
  • tory_26 2021.09.28 13:50
    이거 너무 궁금했는데! 곧 이사 앞두고 있는데 서비스 신청해봐야겠다 후기 나눠줘서 정말 고마워!!!
  • tory_27 2021.09.28 13:51
    후기 고마워
  • tory_28 2021.09.28 14:02

    와 정성후기 대박이야 재밌게 잘봤어!!

  • tory_29 2021.09.28 14:0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12/28 14:19:10)
  • tory_30 2021.09.28 14:39
    아 엄청 궁금했는데 !! 고마워 나중에 리모델링 하기 전에 참고해야게따
  • tory_31 2021.09.28 14:50

    엄마집해주고 싶다..호더같이 그런 쓰레기집인데..방2개짜리 이런집도 해줄까..ㅜㅜ사진보내면 퇴짜맞을것같아..

  • W 2021.09.28 15:16

    사실 나도 엄마 집 해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엄마가 물건 버리는 걸 싫어하고 남의 말 잘 안듣는 스타일이라 그냥 포기했어 ㅠㅠㅋㅋㅋ 사람 성향에 따라 크게 다를것 같아. 어머니가 누가 도움주거나 조언해주는걸 싫어하지 않으시면 추천해~~ 원룸도 해주니까 방2개 집 이런건 상관 없을거같아!! 

  • tory_34 2021.09.28 15:29
    쓰레기쌓인집 정리해주는 업체도 있더라구. 네이버 블로그 찾아보면 나올듯!
  • tory_32 2021.09.28 14:54
    와 토리야 이런 후기가 너무 필요했는데 재밌게 읽었어! 한번쯤 이용 해 보고싶다 ㅠㅠ
  • W 2021.09.28 15:19

    오 내글이 베스트에 가다니 ㅋㅋㅋ 신기하다. 상냥하게 댓글 달아준 토리들 고마워 ㅎㅎ

  • tory_35 2021.09.28 15:39

    정성글 너무 고마워 추천부터 박는다!!!

  • tory_36 2021.09.28 16:27
    정성글이다 고마워! 내가 막연히 예상한것보단 비싸긴한데 맘머꼬 해볼만하겠당 진짜 부러워
  • tory_37 2021.09.28 21:15
    오오 ㅋㅋ 나도 부모님집 해드렸는데 40평대 묵은 짐이많은 집이라 300... ㅎㅎ 그치만 만족도는 엄청 높았어ㅋㅋ 지역별로 후기 좋은 곳들 잘 찾아보면 좋을꺼야~
  • tory_38 2021.09.28 22:59
    우와 항상 정리업체 부르고 싶고 궁금했는데 자세한 후기 고마워!
    나도 고민 좀 해봐야겠다..
  • tory_39 2021.09.29 00:09
    너무재밌게잘봤어!!! 고마워^^
  • tory_40 2021.09.29 00:49

    와 후기 정말 재밌게 봤어 고마워!

  • tory_41 2021.09.29 03:46
    방 2개가 옷에 파묻혀서 부모님이 거실에서 주무시는ㅠ 그런 집인데 진짜 혼자서는 정리할 엄두도 안 나고.. 집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거든… 토리의 자세한 후기가 도움이 됐어!! 빨리 취직해서 첫월급으로 정리하는 분들 모셔야겠다
  • tory_42 2021.09.29 09:4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1/14 13:15:16)
  • W 2021.09.29 19:36
    나는… 쿠ㅍㅏㅇ에서 로켓배송으로 샀오ㅎㅎ
  • tory_43 2021.09.29 10:49
    후기 잘봣어!! 정성글은 추천~!!
  • tory_44 2021.09.29 11:13
    수납 전용 좋은 옷걸이는 어떤 걸 말하는 거야? 궁금하다…
  • tory_45 2021.09.29 14:01

    나도 관심있었는데 후기 고마워 나중에 독립하면 이런 서비스 이용해야지

  • tory_46 2021.09.29 18:10
    와ㅠㅠㅠㅠ 역시 돈을쓰니까 좋긴좋네..난 자질구레한 짐들이 많아서 정리도안되고..진짜 업체불러서 싹정리하고싶다ㅠㅠㅠㅠ돈을 모아야겠구만
  • tory_47 2021.09.29 19:08

    오 정성글 후기 잘 볼께 토리야!!! 

  • tory_48 2021.09.30 03:26
    신박한 정ㄹㅣ 라는 tv프로그램 요즘 엄청 재밌게 보는데 실제 후기보니까 더 멋있다!!!!!!
  • tory_49 2021.09.30 04:59
    후기 고마워!
  • tory_50 2021.09.30 08:55
    완전 원했던 정보이자 후기야ㅠㅠ 아빠집을 좀 해드리고싶었는데 너무 도움된다 고마워
  • tory_51 2021.09.30 10:29

    돈이 안 아까운 정리서비스다! 축하해 토리야 나도 담에 이용해봐야겠당

  • tory_52 2021.10.01 08:24
    헐 짱이다 진짜 집 다 바꿔주셨네!!
    혹시 새로바꾼 옷걸이는 뭔지 알수있을까...따라사서 정리해보려고 ㅋㅋㅋㅋ
  • tory_53 2021.10.01 12:0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10/24 06:49:04)
  • tory_54 2021.10.03 08:51

    정말 도움됐어. 고마워

  • tory_55 2021.10.06 14:25

    고양이 집이라고 할 만큼 고양이 물건이 많은데 사람 물건도 만만치 않게 많아서 고민이었는데 알아봐야겠다

    나도 물건을 못 버려서 집에 쓸데없는 물건이 많거든 ㅠㅠ

    사진은 못봤지만 글만봐도 혹한다. 최대한 먼저 버려보고 알아봐야겠다 고마워 토리야!

  • tory_56 2022.09.05 15:05

    고마워


List of Articles
번호 별점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추천
전체 【영화이벤트】 <캐롤> 감독 X 나탈리 포트만 X 줄리안 무어 X 찰스 멜튼 🎬 <메이 디셈버> 시사회 35 2024.02.23 971 0
전체 【영화이벤트】 올해 당신이 보게 될 가장 사랑스러운 영화 🎬 <로봇 드림> 시사회 23 2024.02.22 1140 0
전체 【영화이벤트】 왕이보 주연 영화 🎬 <원 앤 온리> 시사회 61 2024.02.16 5709 0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43405 7
공지 19금 물품 리뷰 관련 안내사항 2019.07.17 517014 21
공지 별방 공지 2017.12.20 545253 11
모든 공지 확인하기()
20596 별점도아깝다 음식 타코야끼볼 청양마요맛. 과자에서 한약 맛 난다 01:06 21 0
20595 ★★★★☆ 영화 파묘 재미따 쫄보의 후기 ㅅㅍ약간 1 00:42 77 0
20594 ★★★★☆ 영화 파묘 아쉬운 것도 있었지만 정말 재밌게 봤어 스포많음 4 2024.02.23 152 0
20593 ★★★★☆ 영화 파묘 존잼ㅠㅠ(스포) 3 2024.02.23 209 0
20592 ★★★★★ 영화 나는 이장면이 정말 공포였어 [파묘]스포 10 2024.02.23 492 0
20591 ★★☆☆☆ 음식 빵부장 초코빵-너무 달다 2 2024.02.23 190 0
20590 ★★★★☆ 영화 파묘 재미있다! 한국 오컬트 좋아하면 잡솨봐 (스포) 4 2024.02.23 396 0
20589 ★★★★★ 영화 파묘 이야기 할사람 초강스포 17 2024.02.23 726 5
20588 ★★★★★ 영화 (스포일러)파묘 스포일러 많이많이 풀어줄 톨 급구..!! 8 2024.02.23 538 0
20587 별점도아깝다 생활 런드리고 세탁앱은 only 일반 이불만! 1 2024.02.23 422 0
20586 ★★★☆☆ 영화 파묘 ㅡ퇴마록 세대에겐 아는 맛이 좋거든요 (강스포) 10 2024.02.23 693 0
20585 ★★★★★ 음악 "새벽에 딱히 할 것이 없어 컴퓨터를 하는 토리의 요즘 듣는 노래" 3 2024.02.23 487 1
20584 ★★★★★ 제품 명진 오버핏 라텍스 고무장갑 2 2024.02.23 514 1
20583 ★★★☆☆ 영화 파묘 - 왜 지금 개봉한지 알겠다 (스포0) 12 2024.02.22 1420 0
20582 ★★★★★ 영화 스포 조상님이 뿔났다 근데 왜? 이거 나랑 이야기해줄 파묘 본 토리들 들어와봐 15 2024.02.22 704 0
20581 ★★★★☆ 영화 파묘(스포ㅇ) 21 2024.02.22 668 1
20580 ★★★★★ 영화 노스포 쫄보가 본 파묘 시사회 후기(무인후기도 짧게 있음) 2 2024.02.22 561 0
20579 ★★★★☆ 영화 파묘 완전 재밌게 봄 (강스포) 1 2024.02.22 264 0
20578 ★★☆☆☆ 영화 파묘(스포) 8 2024.02.22 426 2
20577 ★★★★☆ 영화 파묘 다 보고 나왔다(초강스포) 5 2024.02.22 473 0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1030
/ 1030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