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본문 내용 보이기
  • tory_1 2020.09.19 14:07
    뭔소리야.. 그만화 안본 나도 이해가던데 낙태약이라는 소재를 써서 스토리를 여혐적으로 풀어가는게 문제라고 하잖아
    아니 일단 반박글 쓰려면 적어도 만화는 좀 보고 써 본 사람들이 더 잘 느끼겠지 기본 배경지식이 없는데 이런 글 써봤자 하나마나한 소리야
  • tory_1 2020.09.19 14:10
    찐톨은 무슨 남보고는 소재가지고 판단하지 말라고 선생질하면서 자기는 왜 내용도 안보고 낙태약이라는 단어 하나에 꽂혀서 난리인지 모르겠다 나는
    이 긴 글 쓰느니 한번 훑어보고라도 왔겠다 야 토론 전에 기본적인 자료조사조차 안하네
    적어도 선생질을 하려면 네가 뭘 알긴 알아야 하는거 아니니
  • tory_2 2020.09.19 14:0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06 03:26:47)
  • tory_3 2020.09.19 14:0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9/20 11:10:25)
  • tory_2 2020.09.19 14:1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06 03:26:47)
  • tory_32 2020.09.19 15:47
    ㅋㅋㅋㅋㄱ3톨 시원하다
  • tory_4 2020.09.19 14:11
    소재만으로 욕할순 없거든?근데 아랫글이 단순소재로 욕하는건 아닌것같음 작품에 등장하는 여적여 여혐서사의 연장선이지 글을 좀 읽고말해봐 궁중암투에서 자기 자리지키려고 약쓰는건 드라마에도 나온적있고 잘풀면 괜찮은 소재임. 근데 캐하나 좆되게만들기위해서 사이다로 쓰이면 그 반응포함해서 여혐적인 요소가 있다고할수있지
  • tory_5 2020.09.19 14:11
    뭔소리야
  • tory_6 2020.09.19 14:1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9/19 14:12:12)
  • tory_7 2020.09.19 14:1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6/18 20:10:25)
  • W 2020.09.19 14:14
    밑의 글들 다 읽었고 난 저 해당 작품에 대한 얘기를 하는게 아니라 소재에 대해 비판하는 경우에 대해 얘기하는 거임
  • tory_4 2020.09.19 14:15
    그럼 낙태약 이야기라는걸 빼 제목부터 내용까지 대놓고저격인데...?
  • tory_1 2020.09.19 14:15
    아니 애초에 저 비판글이 소재만 가지고 비판하는 글이 아닌데 왜 갑자기 마른하늘에 선생질이시냐구요....
    그리고 너톨이 낙태약 보고 쓴거라고 했잖아 자기가 무슨 글 썼는지도 모르면서 뭘 주장하는거야ㅋㅋ
  • tory_10 2020.09.19 14:15

    근데 왜 밑의 낙태약얘기래 ㅋㅋ

  • tory_9 2020.09.19 14:1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9/19 14:15:14)
  • W 2020.09.19 14:18
    낙태약은 소재에 대한 예시임. 말머리 만화로 선택한건 그 이유고
  • tory_2 2020.09.19 14:2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06 03:26:47)
  • tory_9 2020.09.19 14:25
    백 번 양보해서 예시라고 치자. 왜 토리가 보지도 않은 만화의 소재를 예시로 가져다 어떻게 쓰이는 지에 대한 '맥락'과 관련한 비판을 운운하는거야? 그거야말로 만화를 봤어야 시작할 수 있는 말이어야지. 애시당초 찐으로 만화 보고 얘기하는 '밑의 낙태약' 글은 소재 하나만 가지고 얘기하는 거 아니잖아.
  • tory_11 2020.09.19 14:19

    이거 딱 주호민 기안84 논리 아니냐...

  • tory_6 2020.09.19 14:2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2/21 11:40:59)
  • tory_12 2020.09.19 14:21
    원톨 한남들 김지영 보지도않고 메갈거리는거랑 비슷해보여
  • tory_13 2020.09.19 14:21

    소재만으로 비판하는 사람 아무도 없는데 갑자기 뭐여 

  • tory_14 2020.09.19 14:25
    제목만 저렇고 내용은 다를줄 알고 들어왔는데 당황함...이게 바로 쉐도우복싱?
  • tory_15 2020.09.19 14:25
    아니 일단 보기라도 하고 와 보는 사람들끼리 얘기하는데 보지도 않고 무슨 말이야 이게;
  • tory_16 2020.09.19 14:27
    자기가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알지도 못하는 내용 가지고 대화를 나누는 자리에 가서 그 내용 키워드 중 하나를 안다고 선생질을 하지 맙시다
  • W 2020.09.19 14:29
    밑에 작품 예시 들어놓은 것처럼 최근 논란있었던 작품들을 비판 하는 정확한 이유가 뭔지 생각해봐야 한다는 거임. 재혼황후, 헬퍼, 기안, 방탕일기. 이 작품들 다 안봐도 어떤점에서 비판받은건지는 알 수 있음. 그런데 그 비판점이 어디냐에 따라서 작가가 진짜 비난을 받을만한건지 아닌지 판단할 수 있는거고.
  • tory_2 2020.09.19 14:3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06 03:26:47)
  • tory_1 2020.09.19 14:32

    아냐 너톨은 지금 어떤 점에서 비판받았는지 전혀 이해를 못하고 있어..; 원작은 물론이고 비판글까지 제목만 읽고 내용은 안읽은 것 같은 이해력이야

    너톨의 이 글이야말로 너톨이 비판하는 '소재에만 꽂혀서 내용 안보고 뭐라하는' 그 글의 정석이라구ㅋㅋ

    딱 근근웹 스타일이네 아는 단어만 나오면 일단 지리멸렬하게 늘어놓고 보는. 거기 가서 놀면 행복할거야

  • tory_16 2020.09.19 14:32
    근데 헬퍼 같은건 좀만 찾아봐도 이 만화를 직접 본 사람들이 직접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자료까지 쫙 올려놓았는데 왜 전혀 찾아보지도 않고 근엄하게 네 판단을 올려놓고 있어? ㅋㅋㅋㅋㅋㅋ
  • tory_9 2020.09.19 14:34
    아니 왜 보지도 않은 작품의 비판점을 따지냐고... 심지어 헬퍼도 아예 뭐 대놓고 안봤다하면서. 예시 운운하는 건 뭐인지 궁금해. 왜 비판받는지 이전 딤토 글 몇개만 봐도 알 수 있고, 방탕일기는 마무리 떠나서 실제 범죄 썰 가지고 웹툰 고료를 받은 전제 자체는 사실이잖아. 기안84는 납득시키지 못한 걸 떠나서 대놓고 헛소리 그린 인간이고(교사, 장애인 여성 비하 등).
  • tory_17 2020.09.19 14:31
    뭔 소리야...
    소재만으로 뭐라고 하는 사람 아무도 없는데 안봐놓고 지혼자 딴소리ㅋㅋ..
  • tory_18 2020.09.19 14:3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9/19 14:39:40)
  • tory_16 2020.09.19 14:3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9/19 14:35:46)
  • tory_19 2020.09.19 14:34

    논리적인 척 객관적인 척은 다해놓고 결론은 쉐도우복싱이얔ㅋㅋㅋ

  • tory_20 2020.09.19 14:35
    소재만으로 논란된거 아닌데? 그리고 제목에 떡하니 밑의 낙태약 얘기라고 저격했으면서 아니라고? 논란되는 웹툰 보고온것도 아니고 제대로 알고있는것도 아니면서 이런 불지피는 글 쓰는 이유가 뭐야?
  • tory_21 2020.09.19 14:35
    아니 좀 읽고 얘기하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저게 소재만으로 문제된거라 생각하는거임? 그걸 다루는게 문제라고
  • tory_22 2020.09.19 14:36
    음 토리야 일단 초반 전제부터가 좀 잘못된 것 같아!
    토리의 전제는 낙태약을 쓰는것=빻았다 라는 전제를 깔았는데 밑의 글은 단순히 낙태약을 썼기 때문에 여혐이다! 가 아니라 낙태약을 사용함으로 인해 라스타라는 여자 캐릭터를 엿 먹이는 거고 거기에 대해 독자들이 낙태돼라! 엿먹어라! 라스타 망해라! 라는 반응을 하게 되는 점에 대해서 여혐이다 라는 말이 나오는 거거든..그리고 작가의 소재 선택은 온전히 작가의 몫이고, 아무리 작가님이라 해도 완벽한 판단을 내릴수는 없는거잖아. 그리고 작품의 인기를 위한 선택일 수도 있는거고 결국 거기에 대한 판단은 독자들의 몫이라고 생각해. 그러니까 여혐적 요소에 대한 비판은 당연한 거라고 생각해.. 다만 작가님이 여혐적인 요소를 통해 스토리를 풀어 나가고 있는점에 대해서라면 비판은 필수라고 생각하지만 이걸 가지고 작가의 여성관에 대해 논하는건 조금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당 ㅎㅎ!
  • tory_25 2020.09.19 14:52
    원 톨 이 댓 꼭 봐라
    어디가 여혐인지 딱 집어주는 친절하고 좋은 댓글임
  • tory_40 2020.09.20 04:06

    독자가 생각이 없는거지 여혐은 아닌거같음.

  • tory_23 2020.09.19 14:37

    문제되는 부분이라도 좀 보고 글 쓰지 그랬음....

  • tory_24 2020.09.19 14:49
    내용도 잘 모르고 읽지는 않았지만 어쨌든 비판 받을 내용아니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 알지도 못하면서 선생질 뭐야ㅋㅋㅋㅋㅋㅋㅋ
  • tory_24 2020.09.19 14:51
    피드백 보니까 다른 사람 말은 들으려고 하지도 않네 아님 이해할 수준이 못되는 건가 선생질하기 전에 글 읽는 공부 좀 해야겠다ㅠㅠ
  • tory_26 2020.09.19 14:53
    소재만으로 비판한 사람 없어... 쉐복 ㄴㄴ해ㅠ
  • tory_27 2020.09.19 15:0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6/22 11:28:26)
  • tory_28 2020.09.19 15:12
    낙태약이 나왔다! 여혐이다!가 아니라 여적여 구도로 여혐서사를 베이스로 깔고 가는 작품에서 여적여 구도를 강화 하는 소재로 낙태약이 쓰였잖아ㅋㅋㅋ 그니까 여혐이라는 비판도 나올 수 있다고. 다 됐고 먼저 보고난 뒤에 말해 쫌. 저 작품 말머리 달고 말하는 거니까 당연히 전제는 재혼황후를 읽었다 잖아 왜 혼자 딴소리 하면서 허공에 쉐복하는데. 여기서 제일 넘겨 집고 있는건 너톨임
  • W 2020.09.19 15:28
    그 낙태약 사용으로 여혐의견을 내는건 작가가 아니고 독자임. 그 독자들이 그렇게 생각하게 만든 책임을 작가에게 지운다? 작가가 신도 아닌데 자기 작품 보는 모든 독자들 생각을 어떻게 통일하지? 다시 말하지만 낙태약이란 소재 뿐만 아니라 소재로 비난받는 모든 경우를 얘기하는 거고 예시 다른 작품으로 충분히 들었음
  • tory_29 2020.09.19 15:38
    먼소리야 이런 논리면 세상에 비판받을 작품이 어딨음?ㅋㅋ 이 소설에서 낙태약이 그저 아무런 쓰임 없이 등장만 한 건가? 사람들은 나온 요리를 갖고 뭐라 하고 있는데 왜 계속 혼자 재료에 문제 없다고 섀도우복싱...?
  • tory_34 2020.09.19 15:52
    너톨이 잘 이해를 못하는거같은데 독자들이 낙태약 사이다! 애 질기다 낙태약 먹고도 살아있냐! 라는 반응을 한다는 점에서 작가가 낙태약을 비판적으로 묘사한게 아니라는걸 알수있지않아? 예시 다른 작품으로 충분히 들었다고 했는데 네 글의 절반 이상은 낙태약이고 네가 지금까지 내내 말하고 있는 소재도 낙태약임... 애초에 재혼황후 글 다 읽어보면 낙태약이라는 소재만으로 비난하고있는 사람도 없음... 그래서 너 혼자 쉐도우복싱 하고있다는거야
  • tory_25 2020.09.19 16:05

    낙태약을 작가가 여혐적으로 사용해서 문제가 된거라고 계속 얘기하잖아 

    낙태약만으로 작가여혐이다 라고 말한사람 아무도 없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나 벽창호네 

  • tory_30 2020.09.19 15:42
    무슨소리지... 애초에 자유는 책임아래에 있을 때 성립하는 개념이고, 작가가 온전히 혼자서 작품을 창작하고 소비하는게 아닌 이상 자기 작품에 대한 책임(독자들의비판수용)은 져야지.. 게다가 단순히 소재선택때문에 비판하는게 아니구만 무슨 소재선택자유권을 들먹이는거야... 애초에 예시로 든 작품 다 윤리적인 문제가 있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소재+연출 때문에 문제된건데 소재는 괜찮고 연출이 문제야라고 선긋냐... 뒷풀이에 여자가 몸로비해서 입사하는 소재가 연출만 괜찮으면 사용해도 되는 소재라고? 참나.. 창작의 자유는 창작자에게 최우선 조건이 아님. 창작자로서 윤리가 우선이고 자유는 그 다음이야.
  • tory_31 2020.09.19 15:4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6/27 23:24:31)
  • tory_33 2020.09.19 15:5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1 16:22:19)
  • tory_34 2020.09.19 15:57
    이건 작품호글이 아니지 않나? 애초에 찐톨은 재혼황후도 안봤다고 하고 (아니면 수정할게 말해줘~)
  • tory_28 2020.09.19 15:59
    재혼황후 보지도 않았다는데 이건 호글이 아니잖아ㅋㅋ
  • tory_24 2020.09.19 16:12
    단순 호불호글에 취좆댓 달리는 거랑 다른 사람들 의견 제대로 읽지도 않고 올린 저격글에 반박댓 달리는 거랑 같다고 봄..?
  • tory_37 2020.09.19 17:19
    근데 이톨은 만화보지도않고 저 밑톨 저격하고있는거잖아 나도만화안봤지만 저 밑에 글쓴톨이 뭔말하려는지 알것같은데.. 낙태약을 여적여서사에 써서 여혐이라는거지 낙태약자체를 쓴게 여혐이라고 안읽혀..
  • tory_35 2020.09.19 15:53

    톨들이 비난하는 맥락은 이해하고 동의하는데 낙태약 나온걸로 작가님 여성관까지 궁예하는건 존나 뇌절맞음ㅋㅋㅋㅋ

  • tory_36 2020.09.19 17:0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2 03:12:35)
  • W 2020.09.19 18:18
    난 모든 소재를 다 독자 입맛에 맞춰야하는게 작가의 의무라고 생각하지 않음. 위에 써놓은 불편한 소재들(강간 외 모든 소재들) 다 작가의 의도와 방향이 확실하고 그게 도덕적으로 윤리적으로 문제없다면 비판받을 수 없다는거고. 여자가 여자에게 써서 낙태약이 여혐요소면 남자가 쓰면 괜찮은건가? 더 난리날거 같은데. 여자의 적이 왜 여자가 되면 여혐이지? 여혐 벗어나려면 여자 주인공의 적은 무조건 남성이 되야하나?
  • tory_32 2020.09.19 19:00
    원론적인 얘기만 내뱉지말고 한번 보고오라니까?
    보지도 않고 작가가 낙태라는 코드를 어떻게 어떤 상황으로 연출했고 그걸 보는 독자들의 주된 반응이 어떤지 파악을 하고 말을 얹어 좀;
    너 그 새벽에 전 글에서 댓달고 이 글까지 쓰는 시간이었으면 재혼황후 정주행 1번은 했겠다
  • tory_34 2020.09.19 21:35
    네가 만화도 안 보고 그러니까 자꾸 반박이 들어오는 거잖아ㅋㅋㅋㅠㅠㅠㅠㅠ... 네 말의 논리 자체는 맞는 말이야 소재를 어떻게 사용할지는 작가의 마음이지만 그걸 어떻게 비판할지도 독자 마음임.

    일단 낙태약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여주의 오빠)가 여자에게 쓴 거고, 여자가 여자에게 써서 여혐요소라는 게 아니라 낙태약이 작중에서 쓰인 방식이 여혐적이라는 거임. 여자의 적이 여자라고 다 여혐인 건 아니지만 재혼황후에서 쓰는 여적여 도식(현명하고 올곧은 본처와 남자를 사이에 두고 다투는 얼굴만 예쁘고 어리석은 첩)은 여혐적임.

    너는 자꾸 작가의 의도 얘길 하는데, 적어도 재혼황후만큼은 재혼황후를 안 본 네가 판단할 수 없어. 넌 재혼황후 안 봤는데 그게 여혐이 아니라고 어떻게 확신하는데? 도덕적으로 윤리적으로 문제 없는 방식으로 낙태약이라는 소재가 쓰였다고 말할 수 있어? 그걸 누가 어떻게 썼는지도 모르는데?
  • tory_38 2020.09.19 18:3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12/14 17:55:53)
  • tory_41 2020.09.20 21:20

    아니 사이다로 사용된거 맞던데 재혼황후 원작 다보고왔고 그 오빠 작중에서 옹호받는 축이던데

    내가 보기엔 오빠의 다혈질 묘사는 오히려 판사가 '우발적 범행'이라고 감형해주는 듯한 뉘앙스마저 느껴졌음

    그리고 오빠는 결국 잘먹고 잘살잖아 럽라 연줄 지위 다 가지던데

    라스타는 진짜 비참하게 끝장나지만 다른 캐릭터들은...모 조연여캐네 친부모 정도나 비참해지나?

    사실상 악의 축이나 다름없는 소비에슈 에르기는 매력적인 남캐로 등장하면서 별로 큰 벌도 안받음

    라스타는 소비에슈 에르기만 아니었어도 저런 악녀는 되지 않는다고 작가가 막판에 if스토리 썼던데

    그거보고 진짜 얼척없고 불쾌했음;; 라스타도 만약 남캐였다면 저렇게 비참해지진 않았을텐데 여자로 태어난게 라스타 최고의 잘못인듯

    라스타는 큰 죄를 저질렀고 그에 대가를 치러야 하는 건 맞지만

    그런 라스타를 뒤에서 조종하고 유린한 남자들이 명백히 상대적 솜방망이라는 게 너무 불쾌했어

  • tory_39 2020.09.19 19:04
    읽지도 않고 글 쓰는건 신박하네 시발ㅋㅋㅋㅋ
  • tory_40 2020.09.20 04:08

    소설, 만화 다 본 톨인데 찐톨말에 공감. 

  • tory_42 2020.09.21 15:38

    맞는 말 했네. 재료로 어떻게 요리하냐가 중요한 거지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링> 나카다 히데오 감독 작품 🎬 <금지된 장난> 구마 시사회 17 2024.05.21 1673
전체 【영화이벤트】 여성 공감 시사회 🎬 <다섯 번째 방> 시사회 8 2024.05.21 1733
전체 【영화이벤트】 이주승 X 구성환 찐친의 카자흐스탄 힐링 여행기! 🎬 <다우렌의 결혼> 무대인사 시사회 45 2024.05.17 5080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77839
공지 🚑🚨🚒🚨🔥🔥🔥 만화방 마이너스 플로우(마플) / 불호글 / 부정적 요소 전면금지 🔥🔥🔥🚑🚨🚒🚨 2021.12.06 102203
공지 만화방 불법 스캔본 업로드 절대금지 62 2020.02.28 100921
공지 만화방 트위터 관련 공지 69 2019.07.08 108210
공지 만화방 공지 91 2018.07.11 149640
모든 공지 확인하기()
2705 잡담 연애혁명) 내가 본 공주영 에 대해서 말해볼게 (공주영 호가 조금 더 많음.../유료스포) 16 2020.09.24 652
2704 잡담 연애혁명) 공주영 개나대 진짜 1 2020.09.24 397
2703 잡담 동정의형태) 권유리랑 선우쌤 옷 착장 모아봤는데... 12 2020.09.24 1106
2702 잡담 불꽃소방대) 이거 개빻았네 (극불호/약ㅎㅂ) 28 2020.09.24 14719
2701 잡담 만화) 남작가가 그린 여자가슴이 이상했던 이유.jpg 37 2020.09.24 4608
2700 잡담 연애혁명) (ㅅㅍ) 정말 공주영만 참고 기다리고 노력했을까? 20 2020.09.24 710
2699 잡담 연애혁명) 자림이 진짜 ㅋㅋㅋ 에휴(유료ㅅㅍ) 4 2020.09.23 668
2698 사진 워니툰) 만화가 맘에 안 들면 안 보면 된다라는 논리에 대하여 16 2020.09.23 607
2697 사진 만화) 커플 3쌍으로 나의 송진내를 표현한다.jpg 20 2020.09.23 1216
2696 잡담 남의BL만화) 이틀만에 호로록 다 읽어본 후기..! 12 2020.09.23 1273
2695 추천 오버더문) 토리들아. 달이 너무 예쁘다. 빨리 나와서 달 좀 봐봐 16 2020.09.23 2371
2694 추천 살애) 다들 능글맞은 킬러 남주가 피터지게 구르는 거 보고 싶지 않아? 섹텐 쩌는 헤테로 커플 만화 >> 살애 << 드셔보세요 34 2020.09.22 10662
2693 잡담 달빛천사)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원작 이즈미 에피소드 (ㅅㅍㅈㅇ) 14 2020.09.21 2664
2692 잡담 연애혁명) 공주영 이것도 은근 밈화되는것 같은데 22 2020.09.20 1078
2691 사진 선의의경쟁) 집착계략광공 백합 수준 실화냐?유제이는 진짜 전설이다...(스압) 36 2020.09.20 6270
» 잡담 만화) 소재만으로 창작물을 비난할 수 없음(밑의 낙태약 얘기임) 66 2020.09.19 1136
2689 잡담 연애혁명) 애초에 공주영이 한 말이나 최한별이 한 말이나 일맥상통하지 않아? 7 2020.09.18 799
2688 사진 선의의경쟁) 백합충 가슴에 불질렀다...이게...이게 어딜봐서 친구냐? 15 2020.09.17 1841
2687 잡담 연애혁명) 그냥 이번에는 왕자가 너무 선 넘은 거 같어(유료스포) 5 2020.09.17 483
2686 잡담 연애혁명) 왕자림 똥차짓이 여태 공주영 잘못에 가려졌지 11 2020.09.17 701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 170
/ 170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