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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질문 분야 : 3D
2.질문하기 전에 검색해본 내용 :
안녕 톨들아!
네이버랑 구글링으로 '3d max z brush 호환'이런 내용으로 쭉 검색했는데
3d max에서 파일 형식을 .obj로 저장한다고 하면 된다고 해서 저장해서 지브러쉬에서 열어봤거든?
근데 엄청 작고 삐죽삐죽하고 픽셀이 깨진(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불러와지는 거야..
(참고로 난 지브러쉬는 처음 켜봐ㅠㅠ)
3.질문 내용 : (질문내용을 자세하게 적어주세요. html/css/js 코딩 관련 질문은 소스 첨부 필수!)
+맥스-지브러시 호환
맥스에서 적용한 색깔/재질/이미지도 많거든?이걸 그대로 지브러쉬에 완벽히 가져올 수는 없는 걸까?
지금 3d 외주 작업이 끝나서 최종파일을 보내주려고 하는데 그쪽엔 맥스 프로그램을 돌릴 수가 없는 상황이야.(비용..?)
그래서 지브러쉬 정도는 설치할 수 있어서 알아보는데 완벽히 구현이 되는지가 궁금해!
파일만 주면 클라이언트 쪽에서 자율적으로 이미지를 렌더링하면 쌍방 편할 것 같거든
+맥스 외주 작업 시 아웃풋 형태/방식
혹시 톨들은 맥스로 캐릭터나 다른 작업을 하면 아웃풋을 어떤 형태로 주니?
이런 프로젝트가 처음이라 어찌 넘겨야 할지 모르겠어..
1.png파일로 여러 방향에서 바라본 것을 이미지로 넘기니?->근데 3d인 만큼 이미지 경우의 수가 너무 많지 않니?
2.다른 호환되는(ex.z brush) 프로그램 파일형식으로 저장해서 넘긴다.
긴 글 읽어줘서 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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