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제국대 ㅋㅋㅋㅋ 라고 왜 말을 못해요. 경성제국대란 무엇인가. 일본에 있는 도쿄제국대(지금의 그 도쿄대) 교토제국대(지금의 그 교토대) 도호쿠제국대(지금의 그 도호쿠대) 오사카제국대(지금의 그 오사카대)등등 8개 제국대학과 같이 총 "9개"의 제국대학 중 하나로서 일본 총 9개의 제국대 중에서 유일하게 일본 본토 밖에 있는 제국대학인데도 심지어 오사카 제국대 등등 몇개의 일본 본토 제국대보다 약 10년 먼저 세워진 곳 ㅋㅋㅋㅋ 왜일까요 참고로 지금도 일본은 저 제국대 출신들이 일본 관료제 꽉잡고 있음 일본 침략기 당시의 초엘리트 양성하려고 만든 대학이고 일본어로만 수업하고 일본 역사배우고 일왕에게 충성 맹세하며 다니는 학교 나온 그 한국 사람들 다 일본 가서 취직했겠냐고 ㅋㅋ ㅋㅋㅋ 지금도 그 제국대학교들이랑 아주 친밀하게 학술회도 하고 교류활동 하고 교환학생도 체결하고 체육대회 같은 것도 하는데 왜 제국대라고 말을 못하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