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유머

5NY4ACw7EAs004yIgIiYGY.jpg

  • tory_1 2026.05.15 13:03
    나도 허탈하긴한데 뭐 어쩔꺼야 다 자기 운명이지
  • tory_2 2026.05.15 13:03
    근데 뭐.. 어쩔 수 없지ㅠㅠㅠ 부러우면 내가 하닉 갔어야지.. 싶은 중소기업 재직자
  • tory_3 2026.05.15 13:03
    어쩌겠어 그러니 너도나도 대기업 요행으로 번 것도 아니고 일해서 번거잖아
  • tory_4 2026.05.15 13:03
    근데 선택지에 하이닉스가 있었으면 진짜 슬플듯
  • tory_5 2026.05.15 13:04
    인생은 다 운이야
  • tory_6 2026.05.15 13:04
    뭘 어떡해 너도 나도 능력이 안되는 것을
  • tory_7 2026.05.15 13:04
    인생 ㅈㄴ재밌겠다 부러워
  • tory_8 2026.05.15 13:04

    난그래서 걍 그러려니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생각 깊게해봐야 걍 내 인생에 후회만들지 어쩌겟음~~~~

  • tory_9 2026.05.15 13:04
    근데 모 어쩌겠어 저런 박탈감이 비단 직장으로만 있는것도 아니고ㅋㅋ 심지어 나도 반도체쪽 회사다니는데도 저런 성과금 없다ㅜㅋㅋㅋ
  • tory_10 2026.05.15 13:05

    어쩌겠어 부자회사 다니는 노예는 급여 더 많이 받는거지 박탈감이야 내 마음이니 내가 관리해야는거지 

  • tory_11 2026.05.15 13:05

    뭐 어쩌겟어....

  • tory_12 2026.05.15 13:05
    같은 노예들끼리 난리났네
    건물주들은 부러워하고 존경하드니.. 왜 같은 계급끼리 난리냐
  • tory_13 2026.05.15 13:05

    이런거 하나하나 부러워하면 나만 괴로움 ㅋㅋㅋㅋ그냥 나므이인생이겠거니 해야함

  • tory_14 2026.05.15 13:05
    구조에 대한 비판을 못할거라면 적어도 정당화는 해주지 말아야지ㅇㅇ
  • tory_15 2026.05.15 13:05
    어쩌겄어~ 부자 보고 박탈감 느낀적이 없어서..
  • tory_16 2026.05.15 13:05
    자본주의인데 어쩔수 없는거지 나도 주식 살걸 후회하지만 어쩌겠어
  • tory_17 2026.05.15 13:06
    지들이 공부 안해서 중소 가놓고 박탈감 이러고 있네
    인생 편하게 살았으면서 돈은 많이 벌고 싶나봐ㅋㅋㅋㅋ
  • tory_18 2026.05.15 13:06
    뭘 어쩌겠어 의사연봉보고 허탈해하나?
  • tory_19 2026.05.15 13:06
    그게 자본주의 인걸 어떡해 저기처럼 특출난 기술이나 능력이없으면 어쩔수없지 그나마 저회사가 우리나라 기업이니 간접적으로라도 세금내서 나한테도 어떤 혜택이 오겠거니 해야지 뭐
  • tory_20 2026.05.15 13:07
    어쩌겠어 큰돈 버는 그냥 직장인 있는것도 나쁘지 않음
  • tory_21 2026.05.15 13:07
    ㅋㅋㅋ별 ㅋㅋㅋ
  • tory_22 2026.05.15 13:08

    하닉 갈 능력치정도면 그런생각들어도 애초에 비빌수가 없는데 허탈할게 있나 

  • tory_23 2026.05.15 13:08
    열심히하지그랬어
  • tory_24 2026.05.15 13:09

    으잉 저기 대부분은 중고딩때부터 공부 열심히 해서 대학부터 좋은데 가고,,,,대학에서도 공모전 경진대회 빡세게 나가서 스펙쌓은 애들이던데 뭐,,,, 하닉 최종 탈락한 애들은 좀 슬프긴 하겠다

  • tory_25 2026.05.15 13:11
    인생은 운이야... ㅎㅎ
  • tory_26 2026.05.15 13:11
    그거보단 하닉에서 삼성으로 이직한 사람들이 ㅈㄴ 현타오던데
  • tory_27 2026.05.15 13:14
    나도 연예인들 돈 버는거 보다 이게 더 자괴감 느껴져 연예인은 택도 없지만 대기업은 내가 열심히 살았으면 들어갈수 있었을텐데 생각들어서ㅋㅋㅋ 공부 열심히 할걸 취준 열심히 할걸ㅜㅜ
  • tory_28 2026.05.15 13:14

    그럼 하닉가서 일해서 받으면 그만임 ;;;; 현타 올 것도 많다.... 그냥 부러움에 끝내면 되지 

  • tory_29 2026.05.15 13:14

    대기업에서도 하닉 같은 경우는 흔치 않은데 뭐ㅋㅋㅋ

  • tory_30 2026.05.15 13:15
    현타는 오지만 어쩌겠어...ㅋㅋ
  • tory_31 2026.05.15 13:1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6/06/01 00:24:46)
  • tory_32 2026.05.15 13:19

    현타 올 수도 있는거 아닌가 

    받지 말라고 하는 것도 아니고 뺏는것도 아니고 현타온다는데 그걸로 뭐라고 하는것도.. ㅎㅎ ㅠㅠ

  • tory_33 2026.05.15 13:20
    부러우면 지금이라도 옮겨 능력껏
    사람은 능력껏 사는거임 왜 이렇게 나도 못사니까 남도 못살길 바라는 사람이 많냐 부러우면 그 직업을 가지면 되고 그 회사에 들어가면 되는거야
  • tory_34 2026.05.15 13:20
    하닉에 있다가 삼전 간 내 혈육...ㅋㅋㅋㅋㅋㅋㅋ
  • tory_35 2026.05.15 13:21
    17톨같이 중소 애들 공부 못햇을거라 단정짓는 댓글뭐냐... 모든게 운칠기삼이라 하닉 간 애들도 지 팔자임
    안풀리는 사람은 죽어도 안풀리고 헛다리 짚어도 잘되는 사람은 잘되더라 부러워도 어쩔 수 없지
  • tory_36 2026.05.15 13:24

    좀 부럽긴해~

  • tory_37 2026.05.15 13:24

    다른 대기업인데 팀에서 영업 순이익 xx억 찍어도 1천도 안주니 현타오긴함(팀장님이 계산해보고 1인당 순이익 3억 넘게했다고 말해줬음)

  • tory_38 2026.05.15 13:26

    외국기업은 성과급을 어떻게 주길래 ...  

  • tory_39 2026.05.15 13:30
    하이닉스들어가지 그랬어 ㅋㅋ별
  • tory_40 2026.05.15 13:30
    하닉 안갔으면 다 공부 안한 인생이야? 하닉도 운이 좋은 거고 부러워할 수도 있지 이상하게 후려치네 ㅋ
  • tory_41 2026.05.15 13:34
    하이닉스 들어가면 되겠습니다... 그동안 관심도 없다가 잘되니까 저렇게 배아파하는거 이해가 안감
  • tory_42 2026.05.15 13:41

    어쩔 수 없지 뭐 어쩌겠어 뭘 이런걸로 하소연.. 그렇게 치면 연예인 광고 한번 찍고 직장인 연봉 몇배 받아가는거는 안이상해? 

  • tory_43 2026.05.15 13:42
    조상 잘만나서 일안해도 되는 놈들이 난 부러움
  • tory_44 2026.05.15 13:43
    부럽지
    어쩔수없다해도 부럽고 현타오는건 어쩔수 없긴 함.
    뭐 그렇다고 달라고 떼쓰는것도 아닌데 부러워도 하지말라면
  • tory_45 2026.05.15 13:47

    허탈 할 수도 있지 왜 그러지 말래 우리나라 사람들 통제광이라고 하더니 진짜네 사람이 느끼는 감정도 통제하려고 하는게 

  • tory_46 2026.05.15 13:49
    성과를 잘내니까 그만큼 많이 주는거지 뭔.. 박탈감까지야
  • tory_47 2026.05.15 13:52
    부럽지만 난 뭐 하닉 갈 능력은 안 돼서.. 하닉 갈 수 있었는데 다른 데 간 사람은 현타 오긴 할 듯
  • tory_48 2026.05.15 13:53

    ㄱㄷ진짜 뭐 어쩌겠음 그럼 하닉 들어갔었어야지 

  • tory_49 2026.05.15 14:05

    저게 대기업이라고 다 되는것도 아니고

    전세계 유일한 케이스 가지고 난리칠것도 없다..

  • tory_50 2026.05.15 14:13
    부러울수는 있는데 박탈감이라 표현하니 웃김..
  • tory_51 2026.05.15 14:15

    닉스통 ㅠㅠ ㅋㅋㅋㅋ 근데 뭐 어떡해 지금이라도 이직하든가 해야지

  • tory_52 2026.05.15 14:27

    허탈할게 뭐 있어. 

  • tory_53 2026.05.15 14:38

    부럽긴한데 어쩌겠엉~ 열심히 GDP 올려주십셔

  • tory_54 2026.05.15 14:45
    흠...진짜 남일임... 솔직히 난 하닉들어간 사람보다 열심히 뭐 안해서...
  • tory_55 2026.05.15 14:57
    하닉 능력도 있긴 하지만 지금 반도체 시장이랑 맞물려서 일종의 운으로 대박터진 성과금인데 노력이 부족하니 불평하지 말라고하는 사람이랑 운이라고하는 사람이 같이 있는ㅋㅋㅋ 어느쪽에 장단을 맞춰야함 솔직히 6억 벌 능력이라기 보다는 운에 가까운데 꼬우면 하닉가라는 말을 할 일인지 ㅋㅋㅋ 이게 노력의 문제냐고
  • tory_56 2026.05.15 15:50

    뭘 박탈 당했길래 박탈감을 느끼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886644
공지 🚨 시사, 정치, 정책관련 게시물/댓글 작성금지 2022.03.31 629793
공지 🔎 이슈/유머 게시판 이용규칙 2018.05.19 1415276
모든 공지 확인하기()
741361 이슈 시부모님이 좋아질수록 친정부모님이 비교돼 2 12:16 82
741360 이슈 ENA 월화드라마 <닥터 섬보이> 시청률 추이 12:15 32
741359 이슈 키링을 움직이면 태극기가 나타남 2 12:14 132
741358 이슈 나 혼자만 레벨업 on ICE 새 포스터 공개 12:14 58
741357 기사 ‘벨파스트 흉기 피습 사건’에 반이민 시위 격화···수단 남성 ‘범행 영상’ 확산 12:08 78
741356 이슈 이런 내용을 담아둔 페미 참교육 웹툰이 드라마화되는거 자체가 역하다.twt 9 12:03 304
741355 기사 17년간 900차례 비행한 기장 알고보니 무면허…加조종사 발각 11 11:57 568
741354 이슈 참교육 페미선생님편 엔딩 4 11:56 556
741353 기사 [단독]교촌치킨, 윙박스서 '봉' 빠진다…태국산 닭고기 입고 지연 여파 6 11:56 361
741352 이슈 대박난 공무원 2 11:54 593
741351 유머 이번에도 우량아로 태어난 넷째 곰쥬님🐼 28 11:52 535
741350 이슈 윤남노가 불안함 느끼고 주머니에서 꺼낸 것 5 11:51 690
741349 이슈 블라인드 발 뒤집어진 글.. 못생긴 남자랑 결혼하고 뒤늦게 피눈물 흘리는 중 ㄷㄷ 어른들 말씀 틀린 거 하나 없다더니 "얼굴 뜯어먹고 살 거냐"는 말은 역대급 가스라이팅이었다는 한 직장인의 절규임. 36 11:49 1055
741348 기사 토익 시험서 'AI 글라스' 활용 커닝 시도 첫 적발 4 11:49 218
741347 이슈 외로움 안 타는 거, 진짜 인생 치트키 같은 달글 40 11:40 929
741346 이슈 남자가 랜덤깡인 이유 2 11:39 423
741345 이슈 역대 최초로 외제차가 국산차 제치고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함 6 11:35 702
741344 이슈 루이비통 초청으로 F1 참석한 정호연 4 11:34 564
741343 이슈 하라메 뜨자마자 팬들 반응 터지고 있다는 남돌 4 11:31 789
741342 이슈 <참교육>은 원작의 구린 면을 다 제거했다고 해도 만들어지면 안 됐던 드라마가 아닌가... 20 11:26 968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