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견적 후려치려는 쪽이랑 미팅을 하러 가는데
내가 업무 미팅 경험이 많지가 않아
그리고 있다 하더라도
디자인을 모르는 고객분 상대로 내가 주도를 하는 미팅을 해서
통상적인 미팅의 흐름이 어떤지를 잘 모름
ㅜㅜ
가서 뭘 물어봐야 할까?
- 디자인 기획 방향성이 정해졌는지
- 그리고 맡기려는 디자인 종류랑 키비주얼 개수 몇개인지
- 결정권자가 몇 명이고 누구인지
이런거 물어보려곤 하는데
가서 을 될 것 같아서 걱정 중임..
전화해서 다짜고짜 견적 얼마냐 물으시는데
디자인 방향성이 어떤지 모르는 채로는 견적 내드리기 곤란하다 하니까
그래도 대충이라도 내달라고 해놓고 로고 견적을 말했더니 너무 비싸다고 하더라고
그러면서 미팅은 하자고 하고..
뭘 어째야될지 한시간째 멍때리며 고민중인데
어떤 질문을 해야 하고 어떤 식으로 미팅에 임하면 좋은지
어떤거라도 알려줄 수 있는 톨 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