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안녕 톨이들.. 주말 내내 고민하다가 글을 쓰게 돼

난 10년 정도 일을 했고 개발자 톨이야


내가 능력이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지금 업무로도 야근을 밥먹듯이 하는데

추가로 프로젝트 하나를 관리하라고 팀장으로부터 지시를 받았어

처음엔 못한다했더니 그럼 자기가 하냐면서 나보고 일단 해보라고 하네..

그래서 어쩔수 없이 받았지


근데 요즘 억울한 마음도 들고 마음도 계속 우울한 상태라 그만둘까 싶은거야.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를 망하든 성공하든 완수하고 내년 성과급 받고 쉬려고 해.

거의 1년 정도 쉴 마음이거든. 거의 10년동안 쉬지를 못해서.


현실적으로 쉬고오면 내후년, 36살 나이에 재취업이 가능할까 싶은거야.

20대였으면 바로 질렀을 퇴사인데...

다행히 결혼에 대한 생각 없고 부모님 댁에 같이 지내서 용돈 정도 드릴 여유는 있어.


부모님껜 내년 상반기에 그만두고 쉴거다.. 라고 얘기했더니 응원한다고 하시더라구.

근데 내 자신한테 허락받는게 가장 어렵네.. 힘들어하는것도 나고 그만두려니 못 그만두려고 하는것도 나인지라.

주변엔 다 잘 다니는데 왜 나만 이런지.. ㅎㅎ


막상 쉬려고 마음먹으니 부차적인 것들이 걱정이 된다.. ㅎㅎ

앞으로 어떻게 해야지! 계획 했던것들이 무산되니까 말이야..

그래도 내 마음 상태를 보면 쉬어야 될 것 같긴한데...


글 조차도 갈팡질팡이네 ㅎㅎ 나와 비슷한 고민을 가진 톨이들 있을까?


  • tory_1 2024.06.16 17:01
    비회원은 댓글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 tory_2 2024.06.17 10:58
    비회원은 댓글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 tory_3 2024.06.17 11:12
    비회원은 댓글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 해주세요.
  • tory_4 2024.06.17 13:3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06/17 18:28:54)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국내 최초 축구 서포터즈 다큐멘터리⚽ 🎬 <수카바티: 극락축구단> 시사회 2 2024.07.16 1516
전체 【영화이벤트】 '하우스메이트' 초대 이벤트🏠 🎬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시사회 10 2024.07.11 4662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97840
공지 [기능 추가] 글 등록 후 30일 이내 게시물 삭제금지 2022.04.27 40222
모든 공지 확인하기()
67880 잡담 과장 미친년이 아침부터 꼽주고 지랄이네 08:40 21
67879 잡담 출근길 헬게이트네 진심 08:30 26
67878 잡담 늦게 대학원 가는거 그쪽으로 못풀고 다시 취업할경우 01:51 45
67877 잡담 말이 이상하게 와전돼서 거래처한테 이상하게 들어갔어.. 당황스럽다;;; 1 01:35 120
67876 잡담 포괄임금 연봉이 아닌 별도 미래 퇴직금을 월마다 미리 선지급하는 경우 불법이야?ㅠ 00:58 38
67875 잡담 텃세는 좀 시간 지나면 나아져??? 5 00:43 113
67874 잡담 장기출장 다녀왔더니 다들 다 날 피한다 4 2024.07.17 318
67873 잡담 수습때 근로자가 원하지 않아서 계약 종료하는 경우도 조금씩 있어?? 5 2024.07.17 182
67872 잡담 본인 입으로 일 잘한다고 이야기 안했음 한다 2024.07.17 81
67871 잡담 요새 지방쪽 임금 어때?? 2024.07.17 51
67870 잡담 지적하면 표정말투안좋아지는 후배 그냥냅둬? 5 2024.07.17 192
67869 잡담 신입 첫출근했는데 거의 멍때리다옴 12 2024.07.17 336
67868 잡담 회사와 나를 분리하는 방법이 뭘까ㅠㅠ 1 2024.07.17 101
67867 잡담 말 함부로 하는 사수한테 한마디 했는데 심장 떨려 8 2024.07.17 195
67866 잡담 계약직으로 일해본/일하고 있는 토리들, 서운한 일이나 차별 많았어? 1 2024.07.17 61
67865 잡담 토플 월수금 퇴근후 VS 주말반 3 2024.07.17 49
67864 잡담 왜 타팀 업무를 도와주지 말라는거지? ㅋㅋ 1 2024.07.17 180
67863 잡담 이런 상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4 2024.07.17 127
67862 잡담 쌩신입 9개월정도 됐으면 1인분은 할 시기인가? 8 2024.07.17 288
67861 잡담 인수인계해주시는 사수분 죄송합니다.... 2024.07.17 108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