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집에 냄새난다고 쓴 톨인데
생각해보니 너무 찝찝한게 있는데 자취 고수톨들 같이 고민해줄래..
1. 초역세권에 전입신고 확정일자 전부 가능한집인데 시세가 싼편
2. 집주인이 묻지도 않았는데 얘기한 집 이력이, 이전 세입자가 외국으로 갑자기 가면서 다시 돌아올수도 있다고 퇴실? 퇴거처리를 안해서 2달동안 공실이었다고 함. 지금 생각하면 이전 세입자 퇴거랑 공실이었던거랑 무슨관계인건지 말도 잘 안맞는거같은데 그얘기 들었을때 바로 캐묻지는 못했어.
3. 묻지도 않았는데 본인은 학생들만 받고 나이 많은 사람들은 안받는다고 함.
4. 무조건 나갈때 창문 열어놓고 가야된다면서 환기를 엄청 강조
5. 벽지, 바닥 싹 리모델링, 냉장고 새거, 화장실 타일 새거
6. 이게 이모든 찝찝함이 시작된 원인인데 집냄새가.. 나 ㅠ 처음엔 하수구 냄새인가 싶었는데 주방이랑 화장실에서 더 심해지거나 하는거 없고 배수구에 코대고 맡아봐도 냄새 안나는데 그냥 방 전체 공간에 은은하게 냄새가 나… 역한 냄새까진 아닌데 그냥 되게 찝찝한 냄새야 오래된 집냄새라기엔 좀더 불쾌한 ㅠ
7. 그리고 이건 검색해보다가 문득 아차 싶었는데, 처음에 들어가서 대충 청소할때 냉장고 치우니까 바닥에 팥이 우수수 나오더라고.. 여긴 도배장판도 한집이고 보통 새로받기 전에 청소도 하니까 이전세입자가 뿌린건 아닐거아니야..? 하..
종합해보면 내 느낌엔 고독사 있던 집인거같아 ㅜㅜ 이미 계약은 다끝났는데 이거.. 중개사한테 물어보면 알려주려나? 토리들 생각은 어때? 내가 너무 예민한거니 ㅠㅠ..
기우던 예민이던 이 찝찝함을 털고가고싶은데 뭐 좋은 방법 없을까..
생각해보니 너무 찝찝한게 있는데 자취 고수톨들 같이 고민해줄래..
1. 초역세권에 전입신고 확정일자 전부 가능한집인데 시세가 싼편
2. 집주인이 묻지도 않았는데 얘기한 집 이력이, 이전 세입자가 외국으로 갑자기 가면서 다시 돌아올수도 있다고 퇴실? 퇴거처리를 안해서 2달동안 공실이었다고 함. 지금 생각하면 이전 세입자 퇴거랑 공실이었던거랑 무슨관계인건지 말도 잘 안맞는거같은데 그얘기 들었을때 바로 캐묻지는 못했어.
3. 묻지도 않았는데 본인은 학생들만 받고 나이 많은 사람들은 안받는다고 함.
4. 무조건 나갈때 창문 열어놓고 가야된다면서 환기를 엄청 강조
5. 벽지, 바닥 싹 리모델링, 냉장고 새거, 화장실 타일 새거
6. 이게 이모든 찝찝함이 시작된 원인인데 집냄새가.. 나 ㅠ 처음엔 하수구 냄새인가 싶었는데 주방이랑 화장실에서 더 심해지거나 하는거 없고 배수구에 코대고 맡아봐도 냄새 안나는데 그냥 방 전체 공간에 은은하게 냄새가 나… 역한 냄새까진 아닌데 그냥 되게 찝찝한 냄새야 오래된 집냄새라기엔 좀더 불쾌한 ㅠ
7. 그리고 이건 검색해보다가 문득 아차 싶었는데, 처음에 들어가서 대충 청소할때 냉장고 치우니까 바닥에 팥이 우수수 나오더라고.. 여긴 도배장판도 한집이고 보통 새로받기 전에 청소도 하니까 이전세입자가 뿌린건 아닐거아니야..? 하..
종합해보면 내 느낌엔 고독사 있던 집인거같아 ㅜㅜ 이미 계약은 다끝났는데 이거.. 중개사한테 물어보면 알려주려나? 토리들 생각은 어때? 내가 너무 예민한거니 ㅠㅠ..
기우던 예민이던 이 찝찝함을 털고가고싶은데 뭐 좋은 방법 없을까..
일단 집주인한테 집에 이상한 냄새가 너무 심하다고 왜이러냐고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