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호크룩스=소중한 존재란 거야 말로 원작 안본 거겠지... 애초에 호크룩스의 존재를 암시하는 게 볼드모트가 고아원 아이들한테서 뺏은 물건들을 수집하는 성향인데 그럼 볼드모트가 고아원 낡아빠진 하모니카가 그렇게 중요하고 너무 갖고싶어서 뺏기라도 했단 말임? 무슨 안네의 일기도 아니고 일기장 친구 키티가 너무 소중했던 나머지 영혼까지 떼준 거야? 볼드모트가 집착한 건 철저히 도구적인 가치로서의 전리품 획득임. 그 물건 자체는 전혀 중요하지 않아. 직접적인 노획의 증거품부터 시작해서 자신이 곤트가의 후손이라는 증거, 살라자르 슬리데린의 후손이라는 증거 등등.

애초에 그렇게 자기안위에 집착하는 볼드모트가 영혼 뚝 떼준 게 소중해서겠어 아님 동등한 인격체가 아니라 짐승이라서겠어... 물론 덤블도어피셜 볼드모트가 나기니 좋아한다고 했지만 그건 파셀통그라는 슬리데린과의 연관성을 나타내서 볼드모트경을 돋보이게해주기 때문이라고 명시돼있고 나기니가 볼드모트 친구라서가 아님. 그리고 설령 볼드모트에게 나기니가 소중했다고한들 백인남자가 일방적으로 소중히 여겨준 게 그 캐릭터에 가치를 부여하는 것도 아니고. 그럼 뭐 초챙은 세드릭과 해리 양쪽이 좋아했으니까 서사 두배게?

아직 영화에서 어떻게 소비되는지 나오지도 않았는데 인종차별 얘기부터 나오는 거 성급하다고 생각하고 궁예도 맞는데 뜬금없이 뱀 올려치기;; 그리고 원작 팬 중에서도 말레딕투스 설정 맘에 안들어하는 사람 많음. 롤링이 포터모어에서 인종차별 시각 담은 tmi 발싸한 적 없는 것도 아니고 이름 나기니인 거 하나로 떡밥이라고 하기도 민망한 수준인데 완결나고 거의 10년 지나서 설정 추가하는 거 별로일 수도 있지... 너무 설레발 치는 것도 좀 그렇지만 말레딕투스라는 설정 자체가 tmi로 느껴지는 사람 많음
  • tory_1 2018.09.27 03:41

    원글 다받는다 222222 볼드모트는 애초에 뭔가에 진정한 애착을 느낄 사람도 아니어보였고... 그냥 도구로서 모든 것들을 가진거 아닌가.. 내기니가 죽먹자 중에 뭐 고위직이다 어쩌구 그런 얘기도 있는데 무슨 말인지 ㅋㅋㅋㅋㅋㅋ 내기니는 주인 애완동물이고 위협적이니까 그냥 무서워한거지.... 

  • tory_2 2018.09.27 03:44
    글 다받음333
  • tory_2 2018.09.27 03:4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9/27 03:44:53)
  • tory_3 2018.09.27 03:4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9/27 16:15:40)
  • tory_4 2018.09.27 03:54
    55555555 뱀 올려치기 ㅋㅋㅋㅋㅋ 동감. 원작을 읽고읽고 또읽어 몇번을 다시 읽은건지도 모를 정도로 해리포터 팬이었는데 (과거형이지만.) 원작 안본거라는 이야기 볼 때마다 웃겨... ㅋㅋ
  • tory_5 2018.09.27 03:5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06 04:16:06)
  • tory_5 2018.09.27 03:5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06 04:16:06)
  • W 2018.09.27 08:51
    볼드모트가 나기니는 단 1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이 없었다고 주장하려는 게 아니라 절대 애완동물 아니라고 할만큼 그이상의 관계에 대한 증거는 없다는 거야. 설령 애완동물 이상이라한들 호크룩스가 그 증거는 더욱 아니고.

    혼혈왕자에 5톨이 말한 문장 있는데 그 바로 앞이 볼드모트가 나기니를 호크룩스로 만든 이유가 "슬리데린과의 연관성으로 볼드모트경의 신비감을 높여준다"고 나와. 최소한 볼드모트가 호크룩스 고르는 기준은 항상 도구적인 가치였지
  • tory_29 2018.09.27 10:27

    아우 그럼 뱀이랑 동등한 파트너였겠니?... 

    CONTROL이 무슨 뜻인지 모름? 

  • tory_5 2018.09.27 13:4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06 04:16:06)
  • tory_6 2018.09.27 04:27
    66666666666 원글 다 받음 해포 덕질만 몇년이고 앍은 횟수며 영화며 셀 수가 없는데 이 설정 싫어한다고 원작 모르는 팬 되버림..ㅋㅋ
  • tory_7 2018.09.27 04:4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1/28 15:53:43)
  • tory_8 2018.09.27 05:19
    나는 라벨링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톨 글도 어느정도 공감은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기니 캐릭터성을 애완뱀으로만 한정시키면 그 역할 맡은 수현한테 오히려 족쇄가 되는..?느낌이라 걍 입을 닫고 있음 애완뱀녀라는 단어가 너무 거부감 들어서(솔직히 이 단어는 넘나 조까튼것..) 내기니=애완뱀이라는 시각 자체를 비판하는 사람들도 많은 것 같고..어쨌든 내기니가 사람이고 동양인 여자라는게 이미 밝혀진 후라..내가 나서서 차마..애완뱀이 끝인 캐릭터로 단정 짓고 싶지 않아서 영화 어찌 나올지 걍 지켜보려고ㅜㅜ
  • tory_9 2018.09.27 05:23

    22222


    사실 내기니가 애완뱀인 건 틀린 말이 아닌데 그 단어에 대해 다들 거부감이 많은 이유가 계속 ㅌㅇㅌ 등지에서 애완뱀녀 애완뱀녀 워딩으로 수현이 맡은 캐릭터를 벌써부터 후려치고 있으니까 그런 것 같음. 해포 시리즈에서야 애완뱀이지 신동사에선 아직 뱀으로 완전하게 변하진 않은 자아가 있는 인간 상태잖아. 근데 계속 해포 시리즈 끌고 와서 애완뱀녀 애완뱀녀 하니까 읭...? 하게 되고 반발하게 되는 듯. 결국엔 애완뱀으로 전락하더라도 신동사에서의 수현 캐릭터 서사는 아직 두고봐야 하는 건데 벌써부터 애완뱀녀라고 조롱하고 있으니까.

  • tory_11 2018.09.27 08:05
    333

    뱀 올려치기가 아니라 '아시안을 뱀에 비유하며 비하해온 유구한 역사 (사실 그런 역사 있지도 않음) -> 나치에 비견되는 볼드모트, 백인남성의 충실한 애완뱀 나기니 동양여성' / 이 구도에만 함몰되어서 인종차별이야 땅땅 판정짓고 벌써부터 비하하니까 얼척이 없어서 이러는거잖아 지금...
  • W 2018.09.27 08:14
    그런 단어 실드친 적 없음. 근데 일부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 때문에 원작 날조하면서 말레딕투스 설정 불호인 사람을 원작알못이니 영화만 봤니 욕하자는 게 말이돼? 그럼 단어만 욕하든지 말레딕투스 싫어하면 영화만 본거라느니 호크룩스면 소중한 거라느니 선빵은 쳐놓고 원작기반 반박은 또 듣기싫단 얘긴 아니겠지...

    애초에 말레딕투스라는 설정 자체가 최종적으로는 인간의 자아를 잃고 완전히 뱀이 돼버린다는 건데 완전한 뱀 나기니가 볼드모트에게 애완동물인들 인간성을 잃지 않은 수현 캐릭터성을 왜 제한하는 건지 모르겠고. 볼드모트가 말레딕투스인 거 아는지도 모르는판에
  • tory_17 2018.09.27 08:48
    @W 선빵이라니 단어 선택ㅎㅎ 애완뱀녀 거리며 비하하는 애들 워딩중 원작알못이 한 두갠가?
  • W 2018.09.27 08:53
    @17 끝까지 일반화 못버려? 아 알거없고 말레딕투스 싫어하면 무조건 애완뱀녀 워딩이랑 동급이야 빼에애애애액
    그런말 안썼지만 내 맘에 안들면 다 똑같음~ 야 17톨한테 잘 보여야겠다ㅠㅠ 흑흑 태어나서 그런 말 한번도 안해봤는데 17톨 맘에 안들면 애완뱀녀의 저주를 받아서 내가 그런말 한걸로 과거를 조작해버린대~
  • tory_8 2018.09.27 08:53
    @W 나는 니 말이 크게 틀리다고 생각 안 한다니까ㅋㅋㅋ다만 애완뱀이라고 말하는거에 대해서 사람들이 거부감을 갖는 이유가 있고 나는 아직 영화가 안 나왔으니 내기니는 ㅇㅇ이다 라고 확정 짓고 싶지 않다는거지 지금 말 나오는게 결국 내기니가 사람이었어서 논란이 되는거니까 전부 수현한테 직결되는거고 솔직히 말해서 애완뱀이라는 단어가 긍정적이진 않잖아 그러니까 애완뱀녀라고 트위터에서 조롱하는거고..이미 동양인 여성이 그 캐릭터를 맡았는데 모르는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말을 하기가 꺼려져서 그냥 말을 아낄 뿐이야 내가 너톨 욕한 것도 아니고 나는 글이 올라왔으니까 내 생각을 말한 것 뿐인데 왜 나한테 선빵이니 반박을 듣기 싫다느니 하는지 모르겠네
  • tory_17 2018.09.27 08:58
    @W

    ?

    <아 알거없고 말레딕투스 싫어하면 무조건 애완뱀녀 워딩이랑 동급이야 빼에애애애액
    그런말 안썼지만 내 맘에 안들면 다 똑같음~ 야 17톨한테 잘 보여야겠다ㅠㅠ 흑흑 태어나서 그런 말 한번도 안해봤는데 17톨 맘에 안들면 애완뱀녀의 저주를 받아서 내가 그런말 한걸로 과거를 조작해버린대~>

    왜 갑자기 남이 하지도 않은 말로 혼자 발작이죠....

  • tory_35 2018.09.27 12:28
    @W

    원글 토리 태도가 왜저래?... 겁나 고압적이다;;;ㅋㅋ

  • tory_10 2018.09.27 08:00
    ??아직 밝혀진게 없으니 세세한걸 다 알순없다고 열린척 하면서 계속 애완뱀이라는 관념에 사로잡혀있는데?
  • W 2018.09.27 08:06
    뭔소리야 수현 캐릭터가 차별적으로 소비되는지는 모르는 거고 해리포터 본편에서 나기니 애완뱀으로 생각될 여지 충분하다는 건데ㅋㅋㅋㅋㅋ 신동사 2편이 해리포터 1편임? 아예 본편을 날려버리려고 하네. 나기니 신동사 신캐인줄
  • tory_13 2018.09.27 08:11
    @W

    그니까 신동사엔 어떻게 나올지 모르는데

    벌써부터 애완뱀녀~하면서 라벨링하고

    이런 동물 역 왜 동양계 여배우한테 주냐~ 인간마법사 역 주지~ 하니까 상대적으로 내기니 넘 물로보지마 이런 얘기가 나온듯

  • W 2018.09.27 08:20
    @13 단어가 기분나쁘면 그런 단어 쓰는 사람을 비판하면 될걸 원작에서 충분히 가능한 해석을 갖다가 애완뱀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랑 말레딕투스 싫은 사람이랑 수현 캐릭터 차별적일까봐 걱정되는 사람 다 싸잡아서 욕하고 무시하자~ 하는 게 말이 되나싶어...
  • tory_17 2018.09.27 08:49
    @W 글 읽어봤는데 그냥 볼드모트 말 따라서 pet이라고 생각하는 것까지 비판하는 분위기는 아닌데? 밑에 글들만 해도 펫인 건 맞긴 하지 이런 말에 태클 안 거는데 왜 갑자기 자기가 공격당했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음 불호인 건 불호인 거고 그렇게 순수하게 불호인 거 누가 뭐라한다고
  • tory_26 2018.09.27 09:45
    애완뱀 맞는데 애완뱀이라는 관념에 사로잡혀 있는건 또 뭐야 ㅋㅋㅋ 내기니는 애완뱀 맞다고
  • tory_27 2018.09.27 10:11
    @26 응 애완뱀인건 맞는데 ㅋㅋㅋㅋㅋ 내기니=단순히 일반 애완뱀은 아니잖아? 문맥 이해를 못하는건가?
  • tory_14 2018.09.27 08:13
    누가 호크룩스가 소중한 존재랬어? 자기 영혼을 담을 만큼 의미있고 가치를 높이 평가한 물건이랬지. 곤트가 반지, 슬리데린 로켓만이었으면 모를까 다른 창립자들 유물까지 어떻게든 찾아내서 영혼 담았는데 어떻게 그 물건 자체는 중요하지 않다고 그러는지.

    그리고 여기 누가 나기니가 볼드모트 동료였다고 한 사람? 최측근이라던가 죽먹자들이 무서워했다 볼드모트가 아꼈다 왜 호크룩스겠느냐 정도로 반응이 나왔지 정말 '단순한' 애완뱀 아니란 소리 가지고 애완뱀에만 꽂혀서 맞다고!!!!! 하는게 누구?

    여기 글 댓글 다 읽어봤는데 이글이 어리둥절할 따름이네
  • tory_16 2018.09.27 08:32
    가치를 높게 평가한 '물건' 이라서 내기니 캐스팅에 문제를 제기하는거임 사람으로서 생물로서 그런게 아니라 사물화된 도구에 약자를 캐스팅했으니까
  • W 2018.09.27 08:35
    본문에 호크룩스가 역사적인 유물로 선정된 이유가 약탈과 노획의 증거품, 볼드모트의 신비감과 권위를 높여줄 물건이라고 했고 이건 덤블도어 설명 그대론데... 애초에 하모니카며 고아원 애들에게서 뺏은 전리품 수집 -> 호크룩스로 이어졌다는 게 덤블도어의 암시인데 그럼 볼드모트가 하모니카 너무 중요하게 갖고싶은 물건이라 뺏었냐고ㅋㅋㅋㅋㅋ 거의 글을 안읽고 댓글 다는 수준이네. 호크룩스가 당연히 굴러다니는 쓰레기랑은 다르겠지. 근데 이런 물건에 영혼을 담으면 내 권위가 올라간다는 개념의 도구지 볼드모트경의 보물리스트 1위~6위가 아니란 말임

    그니까 고작 뱀 먹이 될까봐 죽먹자들이 무서워했다는 게 "원작 봤으면 애완뱀일리가 없다"고 할만한단 하나의 근거임?ㅋㅋㅋㅋㅋㅋㅋ 논리가 빈약하니 남을 공격하고 원작 모른다 깎아내리지 않으면 주장에 당위성이 안사네. 인간 중에 볼드모트 최측근인 벨라트릭스나 마법부 실패하기 이전의 루시우스 말포이, 한참 첩자로 활약할 때의 세베루스 스네이프 아무도 다른 죽먹자들이 특별히 안무서워함. 오히려 이지 없고 사람 먹는 괴물이라 무서워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그거 하날 무기로 남을 후려치고 취좇하고 사골 끓이는데 재능이 좀 있나봐.

    다 읽어봤는데 ~~하면 원작알못, ~~하면 영화빠엔 고개 끄덕끄덕하다 나기니 애완뱀이라는 거에 어리둥절하다니 어이가 없네. 취존개념 안잡혔음 혼덕질하든가...
  • tory_14 2018.09.27 08:36
    @16 애초에 해리포터때도 나기니가 유일한 생물호크룩스였지만 문제제기 된 적 없었음. 자꾸 사람을 대입하는 게 많이 보이는데 나중엔 완전히 그냥 뱀이 되는거야. 톰리들이 나기니가 어떤 상태에서 만난건지는 모르겠지만 뱀인 상태에서 만났다면 그냥 해리포터 때 상황이랑 다를 게 없는거지. 이부분에서 충돌이 일어나는거 같음.
  • tory_14 2018.09.27 08:39
    @W 아니 볼드모트가 그래서 하모니카에 영혼 담았어요?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는거랑 자기 권위를 높이려 했다는거랑 뭐가 그렇게 달라요?
    '단순' 애완뱀이 아니란거에 왜 자꾸 단순은 빼고 애완뱀 자체를 부정하는 것처럼 만들어요?
    내가 언제 원작 모른다고 깎아내렸어요? 님이 지적한 반응들이 내가 여기 글 쭉 읽어봤는데도 못본 반응이라 그거 얘기한거지

    무슨 망상이라도 있는지, 원글부터 대댓까지 한 적도 없는 말을 하니 계속 어리둥절
  • tory_14 2018.09.27 08:45
    @W 진짜 이부분은ㅋㅋㅋㅋㅋ댓글 제대로 읽어야 할 사람이 누군지;

    <다 읽어봤는데 ~~하면 원작알못, ~~하면 영화빠엔 고개 끄덕끄덕하다 나기니 애완뱀이라는 거에 어리둥절하다니 어이가 없네>
  • tory_17 2018.09.27 08:52
    @16 아 진짜 원글토리 의견은 수용할만한데 이런 게 전형적인 트찔이 논리인듯 호크룩스일 때 내기니는 그냥 뱀이고요 다른 배우들 호응만 봐도 설정 쩌는 캐릭인데 뭔 약자타령이야 백인 캐스팅이었음 백인배우들도 맡고 싶어서 안달났을 캐릭인데 심지어 영화 아직 공개도 안되어서 수동적일지 어떨지도 모름
  • tory_16 2018.09.27 08:58
    @17 이건 역할 자체가 누가 해도 문제임 인간으로서 죽지도 못하고 백인남자한테 이용당하고 백인남자 손에 죽는거 백인 여자라도 하기 싫을거같은데 나같으면
    능동적으로 행동하든 어쩌든 마지막은 우리 다 아는 히틀러같은놈 영혼담긴 뱀이 되는거잖아
  • tory_17 2018.09.27 09:01
    @16

    막말로 인간일 때 내기니도 사상이 죽먹자랑 똑같은지 뭔지 알게 뭐야ㅋㅋㅋ 까도 좀 보고 까든가 왜 무조건 이용일거리고 생각해? 내기니도 죽먹자 사상이면 벨라트릭스나 걔나...아니 걔가 입지는 더 낫겠다

  • tory_19 2018.09.27 09:0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3 20:44:11)
  • tory_14 2018.09.27 09:05
    @16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ㅇㅇ 근데 개인적으론 토리가 말한게 아이고 네빌이 사람죽였네 하는거랑 같은 것처럼 느껴져. 해리포터에서 나왔던걸 인간으로 치환해서 자꾸 생각하게 되는건데 어차피 신동사에서 안나올거고 인간의 기억을 갖고 있는거면 몰라도 인간의 기억조차 잃고 완전 뱀이 되는거라 충분히 다른존재처럼 분리 가능하다고 느껴지거든.. 나만 그런거일수 있는데 어쨌든 그러니까 많은 사람들이 (별로인 사람들도 많겠지만) 전세대 해포세대 연결점이라는것과 나기니의 인간화로 인해 가미된 새로운 스토리성, 서사, 반전에 기대하고 환호하게 되는거 같음 (다른 호크룩스들은 스토리 다 풀렸는데 나기니만 비밀스러운 존재였기도 해서)
  • tory_16 2018.09.27 09:12
    @19 이미 서커스 안에서 구경거리된거같은데...이게 인간으로서 존중받는 역할이야?
  • tory_19 2018.09.27 09:1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3 20:44:11)
  • tory_17 2018.09.27 09:20
    @16

    그래서 내기니가 평생 서커스단에서 구르다가 나중에 짐승화 완전히 진행되니 볼드모트가 데려간단 스포라도 떴대? 완전히 뱀이 되기까지 어떤 굴곡이 있는지도 모르는데 당장 크레덴스만 해도 서커스단에서 저러고 있구만 로건 예고편만 보고 또 마틸다 레옹이냐며 팼던 거랑 뭐가 달라 나도 롤링 전적 땜에 걱정하는 부분 있지만 도에 지나친 라벨링이 동양인 배우들한테 득될 게 대체 뭐가 있다고

  • tory_15 2018.09.27 08:29
    원글 다받고, 원작 내기니는 죽먹자이자 소중한 존재보다 볼드모트만 따르는 군견같은 느낌이라 솔직히 애완뱀 이미지가 아에 없진 않지...
    해포덕후중에 헤드위그, 피그위존말고 내기니를 키워보고싶다고 생각한사람 분명 없지 않을껄.
    물론 나도 내기니=애완뱀으로 딱잘라 정의하는건 비약이라고 생각해.
  • tory_18 2018.09.27 08:53
    글쓴이가 지금 반대편 되게 패고싶어하는거 같은데 선빵이니 뭐닠ㅋㅋㅋㅋㅋ 그 선빵이 왜 나왔겠음? 내기니 좆도 아무것도 아니라고 걍 애완뱀이야~~ 수현 애완뱀녀~~ 하는 애들 때문에 나온거임^^ 내기니가 좆도 아니고 걍 애완뱀이면 벨라트릭스나 루시우스 같은 죽먹자들로 캐스팅 된 사람들은 걍 지나가는 행인1이네
  • tory_19 2018.09.27 08:5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3 20:44:11)
  • tory_20 2018.09.27 09:10
    333333
  • tory_21 2018.09.27 09:14

    444444444444 왜 이런 의견 나온지 모름?

    트위터에서 일부러 폄하하고 깎아낼리려고 애완뱀녀 워딩 쓰면서

    한국인 배우가 엄청 안좋은 역할을 한다고 ㅈㄴ 욕해대니까 그렇지 

  • tory_23 2018.09.27 09:16
    555555555
  • tory_28 2018.09.27 10:1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05 13:55:35)
  • tory_31 2018.09.27 10:4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8/03 21:17:22)
  • tory_46 2018.09.27 20:18
    @31 88888
  • tory_51 2018.09.27 23:59
    99999999999
  • tory_22 2018.09.27 09:15
    무슨말 하고싶은지 알겠는데 자꾸 사소한거에 꼬투리잡아서 원글톨보고 뭐라하는 느낌이네
  • tory_17 2018.09.27 09:21

    본문은 나도 수긍할만한 의견이라고 생각하지만 원글톨이 피드백하는 댓글 내용이 전혀 사소한 게 아닌데? 남이 하지도 않은 말로 갑자기 빼액 하질 않나

  • tory_14 2018.09.27 09:23
    없던 말, 안한 말을 지어내서 뭐라고 하는데 사소해?
  • tory_24 2018.09.27 09:20
    애완뱀녀라는 좃같은 프레이밍 때문에 갑자기 내기니 올려치기 되는 거 ㅇㅈ함... 그 단어가 진짜 극혐인 건 알겠는데, 사람이고 동양인 여배우라는 사실 때문에 갑자기 내기니가 애완뱀이 아니라니요... 그럼 헤드위그도 스캐버스ㅋㅋㅋ도 애동이 아니겠네. 그냥 이뻐이뻐하는 그런 애동이 아니라 군견 같은 느낌이 더 들긴 했지만 원작 중 정신적교감은 정말 주인과 애동 그 이상의 것은 아니었음. 원래 그런 설정이었는데 그걸 가지고 이제와서 비하하려는 용도로 사용하는 애들이 이상한거지.
  • tory_25 2018.09.27 09:20
    이런글이 왜 나왔겠어ㅋㅋㅋㅋㅋㅋ비판하는 사람들 의견까지 애완뱀녀 타령이랑 뭉뚱그려서 저격하니 답답하니까 나왔겠지ㅋㅋㅋㅋㅋ
  • tory_14 2018.09.27 09:24
    디토에 그런 사람들이 있었다고? 아래글만 봐도 나도 '단순' 애완뱀이 아니란 소리였다고 하던가 걍 스루하던데
  • tory_17 2018.09.27 09:24

    팩트: 저 밑에 펫인 거야 맞지ㅇㅇ 하는 댓글들엔 아무도 시비 안 턺

  • tory_18 2018.09.27 09:28

    ㄹㅇ 펫이라는거 부정하는 사람 없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단순 애완뱀이 아니라는건데 ㅋㅋㅋ

  • tory_17 2018.09.27 09:36
    @18

    심지어 뭐라하는 제목들도 다 '단순' 애완뱀은 아니지 라고 하고 있음ㅋㅋㅋ 아니면 애완뱀녀 소리가 싫단 제목이든가. 거기에 펫은 펫 맞지 뭐 단순 펫은 아니지만~ 이런 댓글들 다들 ㅇㅇ하고 있고요? 그리고 갑자기 말레딕투스 싫단 사람까지 싸잡잖아!!→ 이건 무슨 상관도 없는 논리야....이십년전부터 생각했다니 구라치고 있네ㅎ 식의 깎아내리기만 아니면 누가 취존 못한다고. 네빌이 사람 죽였네 이거야 반박할 수도 있는 거고

  • tory_26 2018.09.27 09:49
    본문 다 받음. 워딩이 싫으면 워딩만 패던가
  • tory_17 2018.09.27 09:54
    당장 밑에 애완뱀녀 워딩 비판 글만 해도 펫은 맞지 군견느낌 천재견 호야 느낌ㅇㅇ 이런 댓글들 아무도 안 팼다구요ㅋㅋㅋ 원글톨도 '단순' 애완뱀이 아니라고 강조했고 다들 거기 동조한 거지
  • tory_29 2018.09.27 10:28

    원글 다받음

    대체 애완뱀을 애완뱀이라고 하지 어디까지 올려쳐야 됨?...


  • tory_30 2018.09.27 10:30

    난 전부터 어떤 토리들이 말한 과연 남자였어도 애완뱀 워딩 갖다붙였을까-라는 의견에 동의해. 남자였으면 뱀수인이네 뭐네하면서 2차 수인물 나왔을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동양여자가 핵심캐 가져가는게 기분 나빠서 애완뱀녀 워딩갖다 붙이는게 좆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ory_37 2018.09.27 13:1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31 19:34:28)
  • tory_32 2018.09.27 11:1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01/04 06:13:05)
  • tory_33 2018.09.27 12:1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10/27 19:52:07)
  • tory_34 2018.09.27 12:17

    솔직히 내니기가... 애동도 아니짘ㅋㅋ 그냥 도구라고 생각함 ㅎㅎ....

  • tory_44 2018.09.27 19:42
    애동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동이라고 하니까 내기니 졸귀탱되는 느낌적인 느낌
  • tory_36 2018.09.27 13:00

    내기니가 애완뱀녀라는 걸 후려치는 걸 비판하는 쪽은 그런 의미가 아닌데?

    그런 의미로 후려칠 거면 벨라트릭스나 다른 죽먹자들도 다 후려쳐야 하는데

    굳이 내기니만 딱 글자 그대로 해석해서 후려치고 있으니까 하는 말이잖아

    애초에 먼저 과하게 후려치지 않았으면 나오지도 않을 논란이야

    논란의 선후를 따져야 하는데 애초에 애완뱀의 의미 자체를 후려친 쪽에는 별 말 안하고

    거기에 반박하는 쪽만 후려치는 거 같네

    누가 죽먹자들이나 내기니나 다 볼드모트 하수인인 거 몰라서 그래?

    헬레나 본 햄 카터라는 네임드 배우가 벨라같은 수족으로 나왔을 때 벨라는 단순 볼드모트 시녀급 하수인일 뿐이다

    이런 논란 1도 없었는데 논란 지피니까 반박이 당연 나오지

  • tory_39 2018.09.27 15:19

    내기니와 벨라트릭스를 동급으로 두는 거 자체가 좀 이해가 안 되는 나 같은 사람도 있어. 죽먹자들 중에는 볼드모트가 너무 좋아서 (벨라트릭스), 처음에야 어쨌든 나중엔 두려워서 (말포이), 가문이 시켜서 (레귤러스), 혹은 덤블도어가 시켜서 (스네이프) 처럼 다양한 동기와 욕망을 가진 사람들이 나와서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내기니가 원작에서 보여주는 모습은 말 없고 본인의 의지도 알 수 없는 볼드모트가 부리는 무시무시한 괴물 뱀일 뿐이잖아. 어떤 의미에선 죽먹자들보다 볼드모트에게 가까운 존재지만 그거야말로 본인의 주체성이 다른 죽먹자 캐릭터들보다 덜한 존재이기 때문이지. 볼드모트는 자기 부하들도 의심하지만 내기니는 자길 배신할 거라 생각하지 않고, 자기 영혼을 담는 도구라서 가까이 두고 아끼는 거니까.


    '애완뱀녀'라는 워딩 자체는 비판받아 마땅해. 그런데 그 워딩 안 쓰고 그냥 내기니가 그럼 애완뱀이지 주체적 캐릭터는 아니지, 혹은 말레딕투스라는 설정이 대체 왜 필요해, 이런 말하는 팬들의 불호의견까지 뭣도 모르고 창조논란 만드는 원작 알못인 것처럼 싸잡으니까 반발하는 사람들이 생기는 거 아냐? 트위터에서 '애완뱀녀'라고 후려치기하는 사람들이 다 여기서 불호의견 쓰는 사람들인 것도 아닌데. 

  • tory_49 2018.09.27 21:42
    @39 222 그리고 애완뱀녀란 표현 여기서 나온 것도 아니고, 트위터에서 그런 얘기도 나오더라 하기 전부터 창조논란이네 알못들 원작읽지도 않고 설치네 이런 사람들 많았는데.
    처음엔 논란 자체를 창조논란이라고 했었고, 좀 지나니 비판여지가 아주 없는 건 아니지만 울 나라 배우 응원하고 동양 파이를 넒혀야 된다 하더니, 트위터에서 애완뱀녀라고도 하더라 내기니가 왜 애완뱀이냐라는 말 나왔고, 또 지나니 애완뱀은 맞지만 단순 애완뱀이 아니란 얘기다 까지 온 거임(물론 대충정리해서 그렇지, 많은 다른 의견들이 있었음. 가령 내기니에 대해서 누가 애완뱀 아니랬니 단순 애완뱀 아니랬지 하는 톨들 있지만, 단순이고 나발이고 애완뱀 자체가 아니란 톨들도 한둘 아니었단 말임). 논란 주제도 동양인스테레오타입에서 여혐문제, 내기니 캐릭터성, 설정문제, 롤링 트윗, 한국배우 문제까지 여러 논란이 계속 섞여있고. 자꾸 글펑들하고 사라지니까 없었던 얘기 되는 거 서운하구만...
    어느 쪽이든 토론하면서도 얘기 잘 할 수 있는 거 같은데 창조논란, 원작알못, 심지어 니들은 완전무결하냐도 있었고.. 왜 자꾸 그런 식으로 말해서 쌈판만드는지 모를. 반대쪽도 애완뱀녀라고 하지 않았냐 할지 모르겠지만 그 워딩 자꾸 나오는데 그거야말로 여기서 나온 말도 아니고 아무도 옹호한 적도 없음. 계속 봤는데 배우 캐스팅이든 내기니 캐릭터성이는 비판적 의견만 나오면 일단 여기서 말한 것도 아닌 애완뱀녀로 따지더라.
  • tory_38 2018.09.27 15:10
    근데 애완뱀인게 문제가 돼? 어차피 죽먹자들도 볼드모트의 애완인이 되지못해 안달인데.
  • tory_40 2018.09.27 17:15
    으잉? 벨라트릭스 한정이라면 틀린 말도 아니지만 죽먹자 전체가 볼디의 애완인간이 되고 싶어한다니 전혀 근거 없는 말이잖아. 볼디 1차사망 전에도 후에도 (벨라 제외) 볼디 하렘에 들어가고 싶어요 저를 (정치적사회적이데올로기적이 아닌 개인적 의미로) 지배해주세요 주인님!! 이라는 죽먹자가 있나? 죽먹자운동의 시초는 마법세계의 순혈주의 사회로의 정치적 개혁이고 볼디의 위치는 사상가/혁명가에 기반을 두고 있어. 버티 페티그류 카카로프 엄브릿지(는 죽먹자는 못 됐지만) 등 죄다 케바케지만 대강 분류하자면

    볼디 사망전 죽먹자 : 정치경제사회적 지지 ≠ 애완인간이 될래!
    볼디 부활후 죽먹자 1 : 영혼을 죽이는 감옥에 십몇년을 갇혀있다보니 뭐가 뭔지 모르겠고 다 죽이자 ≠ 애완인간이 될래!
    볼디 부활후 죽먹자 2 : 혁명 실패에도 불구하고 순혈주의자로서 나름 잘 살아가고 있었는데 미친놈이 돌아왔다 살려줘 ≠ 애완인간이 될래!

    그리고 무엇보다 나기니를 두려워함 ≠ 애완인간이 될래!

    그 자리를 질투해서가 아니라 인간 씹어먹는 살인뱀이니까 무서운 거지... 죽먹자가 볼디 하렘도 아니고 왜 애완인간이 되고 싶겠어...
  • tory_47 2018.09.27 20:3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06 20:54:05)
  • tory_40 2018.09.27 17:06
    원글 다 받는다
  • tory_41 2018.09.27 18:32
    솔직히 처음에 아..?음...?? 이런 느낌이었는데 한국인 여자배우가 맡은거라 나도 그냥 입다물고 있었음 뭐라할말이 없어 솔직히 ㅋㅋ그냥 작품나와봐야할 것 같은데.. 조앤롤링도 좀 작작하지 언제까지 자꾸 입에서 꺼내들거야 본인이 본인설정오류내는 언급한적도 있지않아? 원작자라고 다 공식이 되버리니.. 좀 안습임
  • tory_42 2018.09.27 18:52
    이게 다 작가 때문....
  • tory_43 2018.09.27 19:42
    아직 영화 내용이 어떤지 모르는 상황에서 “내기니=호크룩스”라는 설정은 어떤 사람한테는 원글톨이 생각하는 것처럼 볼드모트가 본인을 위해 이용한 도구로 보일수도, 아니면 다른 호크룩스와 달리 살아있는 생명체에게 자신의 영혼을 떼어준 의미있는 존재로도 보일 수 있는 거 아냐?? 물론 원작을 안읽어봤냐는 드립은 기분 나쁠 수 잇는데 원글톨도 핏백을 보면 저 사람들처럼 다른 해석을 존중하는 것처럼 보이진 않아
  • tory_45 2018.09.27 19:5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12/13 21:56:29)
  • tory_48 2018.09.27 20:4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5/19 05:08:40)
  • tory_53 2018.09.28 11:56
    222
  • tory_50 2018.09.27 23:50
    도구는 맞는데 애완뱀은 아니지
    애완뱀할 때 애자가 사랑 애인데
    사랑은 사랑은 개뿔.....
    걍 중요한 도구 그정도임
  • tory_52 2018.09.28 09:23

    '전리품'이라는 말이 적절한 듯 

    내기니 설정이 일정 나이가 되면 뱀이 되는 걸로 아는데

    뱀이 된 내기니를 볼드모트가 취한 거 아닐까????

  • tory_54 2018.09.28 15:36
    아니 다들 애완뱀이란 워딩에 쉽게 빠져드는데 내용이 주체적이고 뭐고를 떠나서 구조적으로 백인남성서사의 펫인 동양여자뱀이라니 내용을 떠나서 일단 욕먹고 들어가는게 억울한 일은 아닐걸. 우리나라 사람들이 서구권에서 동양인여성을 바라보는 시선과 이미지가 어떤지 잘 몰라서 나용부터 보고 까자 이런이야기가 나오는것같아.
    간단히 봐도 백인, 나치를 상징하는 남성서사에 이용되는, 물화된 존재로서, 원래는 동양여성. 이 설정이 얼마나 어처구니 없는 설정인데.. 이걸 실드치는게 답답하다..
  • tory_55 2018.09.28 17:21

    22222

    아무리 동양인이 서양영화판에 낄 자리가 없다고 해도 그렇지... 

    애초에 구도가 구도인데;;; 비판이 나오는건 어쩔 수 없는거 아냐?

  • tory_56 2018.09.28 17:47

    근데 또 히든캐로 나오고 난리나니까 그게 죠은 수현팬들도 있겠지.... 나라도 내 최애가 막 화제빵빵 터지면 기분 죠을 거 같앵

  • tory_57 2018.09.29 02:0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1/23 16:03:42)
  • tory_58 2018.09.29 07:25
    볼드모트가 가치를 둔것에 호크룩스를 담은 것도 맞지만
    찾기 힘든 것에 안전하게 숨긴 것도 없지 않아 있다고 봄
    호크룩스 선정에 있어서는 등잔 밑이 어둡다라는 느낌이 더 가깝달까

    그리고 내기니는 원작을 읽을때나 영화를 볼때도 애완? 이라는 생각은 전혀...
    해드위그나 스캐버스랑 같은 카테고리에 넣을 생각도 못했는데...
    나는 무기의 느낌에 더 가깝게 느껴졌음
    내기니를 올려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지만
    애완뱀 역할이라는건 볼드모트와 내기니가 만난 서사도 없는데 너무 심하게 깎아내리는듯
    애완은 내가 지켜줘야하는거고 내기니는 볼드모트를 지키잖아...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따사로운 위로, 힐링 무비! 🎬 <아침이 오면 공허해진다> 파워 공감 시사회 14 2024.05.09 2206
전체 【영화이벤트】 기막힌 코미디 🎬 <드림 시나리오> ‘폴’과 함께하는 스윗 드림 시사회 31 2024.05.07 3083
전체 【영화이벤트】 우리는 지금도 행복하다 🎬 <찬란한 내일로> 시사회 16 2024.05.03 5119
전체 【영화이벤트】 전 세계 2,5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원작 애니메이션 🎬 <창가의 토토> 시사회 19 2024.05.02 5266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73370
공지 🚨 시사회 관련 동반인 안내사항 2024.02.23 16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7 잡담 인생 혼자인 영화 있니...? 41 2018.10.19 1948
126 잡담 공유 '82년생 김지영' 출연확정, 정유미와 부부 호흡(공식입장) 99 2018.10.17 3507
125 잡담 요즘 영화계에서 활약하는 익스트림 무비 평론가 과거 트위터 글 40 2018.10.16 1987
124 잡담 마지막 장면이 인상깊은 영화 스포없이 추천해줄 톨 있니? 108 2018.10.13 1446
123 잡담 신비한동물사전 이거 완전 남남커플 사이에서 개고생하는 주인공 얘기잖아? 19 2018.10.12 2188
122 잡담 이병헌이 영화관에서 자기돈 주고 40번 가까이 봤다는 영화.JPG 38 2018.10.03 8086
121 잡담 롤링 트윗 진짜 두고두고 빡치는데 어떻게 해야하지 217 2018.09.29 4557
» 잡담 아니 나기니=애완뱀이 원작 안본 거라니 90 2018.09.27 7068
119 잡담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 수현 캐릭터 공개 영상 (왕스포) 59 2018.09.25 3084
118 잡담 디즈니 명대사를 모아보았어! 31 2018.09.08 4495
117 잡담 그 여자의 책갈피.jpg 10 2018.09.08 1369
116 잡담 서치에 등장하는 숨겨진 서브 플롯들 15 2018.09.07 2278
115 잡담 섹슈얼 텐션 장난아닌 영화 추천해죠라..(๑˃̵ᴗ˂̵)و 53 2018.09.07 2978
114 잡담 서치를 보고 읽으면 소름 돋는 글 by 황석희 번역가 20 2018.09.04 2799
113 잡담 반지의 제왕, 우리 네명 호빗들의 친척관계를 알아보자 12 2018.09.03 1623
112 잡담 반지의 제왕 아라고른이 누구보다 나이가 많은지 아라보자 feat. 아르웬 29 2018.08.27 4100
111 잡담 반지의 제왕,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결혼에 골인한 트루럽 커플(에오윈과 파라미르) 23 2018.08.26 4677
110 잡담 헐리우드가 중국 시장 의식하면 생기는 일 34 2018.08.25 3590
109 잡담 아카데미 의상상 받은 영화 팬텀 스레드 속 드레스.jpg (스포/초스압) 27 2018.08.25 5867
108 잡담 일본에서 역겹다는 반응도 많지만 인기도 많은 것 58 2018.08.25 6489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 25
/ 25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