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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 2021.12.13 05:59

    나름 흐름이라고 나중에 추가한 게 있었어...ㅋㅋㅋ



    1. 착각계&스릴러 + 게임

    로맨스 원작의 연애시뮬레이션&어드벤쳐 게임 NPC 버그 이야기. > 메리베드엔딩 고려 중.

    셰익스피어 오마쥬 차용 예정. 혹은 저작권 만료된 작품 중에서 찾기 


    어느날 깨어나보니 본인이 여주 캐릭터(이하 a)에 빙의 되었다고 깨달은 캐릭터 a-1(실질적으로는 a 본인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버그로 이중인격 식으로 데이터 분리됨)가 있는 세계는 현실 기반이지만 미묘하게 포스트 아포칼립스 느낌과 판타지가 섞여있는 곳으로, 흔히 말하는 초능력자와 안정자(aka 가이드 버스 : 원작 소설에서는 포스트 아포칼립스(는 너무 시궁창인가) / 우주 탐사에서 가져온 바이러스로 인한 하나의 진화 / 둘 중 하나로 해서 가이드 및 에스파다 생간 거로 하기)) 가 있는 곳. 실제로는 게임 속 세계이다. 원래 NPC. 해당 특정 제품 류에 심어진 바이러스에 동조 및 변질되어 태어난 이중인격. 



    자신의 원래(따지고 보면 자살, a-1이 생각하는 원래 세상 = 원작 소설 세계이며, 자신의 세계의 행복한 평행우주 창작물 세계로 들어와있다고 착각 중) 세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빙의된 세계관에서 원작을 따라가면서(원작 파괴 하고 나서의 감당 안되고 더 불편하거니와 비슷한 세계이고,  살아있는 사람을 종이 몇 줄로 파악하는 것이 더 비현실적(=동시에 자기부정)이기 때문에.

    [+요즘 로판에서 대다수 혹은 평균적으로 빙의 하면 본인 빼고 그 주위 사람 딱 봐도 캐릭터 입체감 없고 아무리 판타지쪽이 과거라 한들 과거의 사람들이 교육이 부족했지 멍청하진 않았을텐데 멍청하게만 묘사함. 작가의 무능 혹은 게으름 너무 티나는 걸 답습하지 않기 위한 묘사 및 복선 필요]



    동시에,


    플레이어이자 남주(실 성별 알 수 없음. 헷갈리게 묘사하기)인 캐릭터 b

    원작 소설 팬이자 해당 게임의 팬. 한 자리수의 시리얼을 3장이나 가지고 있을 정도. 재력가(하기보단 현질러)임과 동시에 버그를 깨닫지만 a도 최애캐였으나 a-1도 좋아하게 되고 동시에 둘이 동일인물임을 알게되어도 더욱 사랑에 빠지는, 동시에 게임에 빠져 현실에서 도피하고 있는 슬픈 사람. 게임에 빠져 현실을 자꾸 잊으려 하지만 게임 내에서 정신적 성장을 하고 사랑을 하고 마지막의 메리베드엔딩에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목표. 여성적인 듯 중성적인 순한 성격 때문에 피해받는 느낌. 단단해진다는 걸 표현하고 싶음.



    해당 로맨스 소설부터가 로맨스를 가장한 스릴러 및 피폐물 같은 느낌으로 원작 소설 자체에서는 둘 다 베드엔딩인 대신에 세계를 구하는 비극 라인이지만 게임은 그래도 메리베드엔딩 혹은 죽진 않는 것으로 소설 원작의 비틀린 세계관으로 처리되는 형식. 


    게임에서의 목표이자 루트는 세계를 구함(필수)과 동시에 둘 다 죽지 않고 해당의 파벌을 융화시켜 세계가 멸망하지 않고 살아남도록 유도. 



    원작 소설 세계 배경 : 

    우주로의 삶이 현실로 다가올 듯 다가오지 않는 근미래적 느낌. 현대와 비슷한 듯 하면서 기계적인 면이 더욱 강하고 인간적인 느낌이 줄어, 정신적인 질병류가 대중적인 염세주의적인 세계. 뭐든지 과도화 된 곳에서 사람들은 점차 무언가 잃어버리고 우주라는 새로운 것에만 매달리는 실정. 그러다 미국과 러시아, 중국, 유럽 연합의 합동 탐사대가 지구와 비슷한 은하 및 행성을 발견하고 거기서 가져온 동식물에 대해 연구하여 새로운 산업 등을 발전시킨다고 발표. 


    그러나, 해당의 동식물들이 실험을 위해 지구의 공기에 노출이 되고 그들은 기묘하게도 크든 작든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제출하면서 폭발하고 공기중의 바이러스 성의 무언가를 뿜어냄. 이 때 이후로 초능력을 발산하는 사람(에스퍼:공격 말고도 표출되는 계열)과 그 사람을 안정 및 저지시킬 수 있는 사람(가이드/무능X능력이 보통 안정,저지,치료, 배제 계열)이 전세계적으로 하나씩 늘어나 이들은 생존을 위해 자신들을 하나의 인종으로 부류 요청하여 받아들여짐. 바이러스들은 대체로 전세계 사람들의 몸 속에 잠입해 그 이후 세대에게서 발현되어 특수자(가이드&에스퍼)의 비율은 점차 늘어남. 순수 인간이 줄어드는 현상이 계속되면서 이 것을 치료를 해야할 지 새로운 진화로 받아들여져야 할 지에 대한 사상적인 문제 및 또다른 인종차별 등 그런 갈등 심화 속에서 인간은 해당의 폭발들로 인한 기후 및 자연적 재해의 변화 속에서도 살아남아야 함. 도시 및 일정 구역 안의 사람들은 이 액자세계(작가가 사는 현실 세계)와 비슷한 듯 다르고, 그 밖의 사람들은 아예 다른 세상의 사람이나 마찬가지. 문화의 수혜를 입은 사람과 아닌 사람과의 문화 및 세대 차이 심함. (세1세계와 3세계 혹은 구세대와 신세대) 그런 와중에 기계 문명은 그래도 죽지 않고 살아남아서 인간을 보조. 그리고 이러한 세계 속에서 과거의 향수를 찾아 평화를 그리워하는 풍조를 보여주는 문화적인 창조물; 소설, 영화나 게임이 많아짐. 특히 유명한 에스퍼나 가이드는 차별의 대상임과 동시에 연예인 같은(히어로) 사람들이라서 이들을 대상으로 한 창작물이 많다.


    그렇기에 a-1는 자신이 들어온 세상(게임세상)가 본인의 원래 세상(로맨스세상)에서 만들어진 패러디, 창작물의 세상라고 착각 중. 


    이러한 세계에서 여주(a=a-1)는 최강의 방패라 불리는 가이드로 유명함. 




    실질 생각하는 라인

    1부 : 세계관 파악 및 캐릭터끼리 알아가기(사람을 사귀려면 제대로 알아가고 사귑시다 우리 하는 느낌. 다만 a들은 게임 세계관이나 원작 세계관에 대해 모르고 남주인 b는 알지만 게임 루트겠거니 하면서 맞춰주는 중/게임 내에서는 튜토리얼)


    2부 : 다툼. (사람과 본격적으로 관계를 맺다보면 의견이 안 맞는 게 나옴. 특히 b는 자기가 현실의 사람인 걸 인지하고 a및 다른 캐릭터들을 우리가 흔히 보는 종이 속의 멍청한 사람으로 인지하나 a에게는 현실이라서 둘 사이의 간극으로 인해 싸우는 것을 표현함과 동시에 a의 비인간적인(데이터의 한계성)인 면 도드라지고 b는 비인간적이지민 인간보다 더욱 인간적인 면에 헷갈리기 시작하면서 진심이 되어간다. + 버그리포팅으로 원작게임회사에 보고해서 수정할 수 있는 파일 받기로 예정한 상태) 게임 내 스토리에서는 초반)


    3부 : 다툼 심화 및 변화(다투면서도 둘은 진심이 되어가고a들은 둘 대로 정체성이 헷갈리면서 간극에 대해 깨달아가기 시작하고 b도 현실세계보다 게임세계에 빠져드는 자신에 대해 알면서도 현자타임이 오면서도 정말로 사랑하게 되는것을 거부하지 못함, 그러다 막바지에 a들이 정신적으로 만남. a들은 자신들이 누구인지 알게 되고 본인이 실제하는 사람이 아니라 프로그램이라는 것에 간극이 일어남. 

    바이러스의 변질화 가속. 해당 게임 세계를 멸망시키려는 의도 확실해짐. 

    b는 치료제 파일을 받음. 대신 해당 세계의 완전 삭제 후 리셋이 됨을 알게된다. 저장 불가 그저 전부 리셋. 말하자면 자신이 아는 사람으로서 대하기 시작하게 된 모든 이들이 다시 그저 데이터가 되게 됨을 안다. 세계를 멸망시키느냐 리셋하여 자신이 아는 사람들이 사라지느냐 간극. 죽느냐 사느냐>햄릿 대사)


    4부 : 사랑 및 목표의식 (둘은 성장한다. 사랑은 관계는 사람을 성장시키는 하나의 배움. 

    a는 정체성을 마주하고 확립했고 인정했다. 난 특별한 존재는 아니야. 데이터라는 말도 틀린 말은 아니지만 나는 나로서 존재한다. 나는 나 뿐이야.나만이 내 삶을 내 세계를 결정짓는다. 그저 데이터가 아니라 자유의지가 있는 데이터다. 나는 내 자유의지로 내가 살아가는 세상 속,(게임세상)을 지킬 거야. 내가 아는 또다른 세계(로맨스)에 비하면 좀 더 나아질 수 있는 가능성을 심은 세계니까 살아가도록 지키고 싶어. 그게 내가 죽는다 하더라도. 내가 죽어도 당신(b)은 나를 기억해줄테니까. (=같은 게임이라 하더라도 플레이어 각자만의 추억 및 기억이 있은 부분 노림) 우리의 사랑은 우리가 사랑하고 사랑한 기억을 갖고 서로의 길을 가는 거야. 같은 길은 아니겠지만 우리는 다른 길을 걸어가지만(=헤어지지만) 우리 혹은 당신의 기억 속에서 감정은 죽지 않고 당신의 삶에 스며들겠지. 

    [+여기서 여주는 사랑하는 어른임과 동시에 우리가 사랑하는 인간이 아닌 다른 대체재들. 동물이나 덕질 대상이나 그런 부분 느껴지도록. 사람이 아님에도 우리는 충분히 그들을 사랑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랑의 위대함과 동시에 한계성 내포. ]

    b는 남주대로 이별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대해 받아들이기 시작함. 동시에 이별 준비 및 사랑을 계속하고 추억을 만들려 함. 사랑은 언제든 이별과 같이 걸어나아가지만 그것이 언제 끝날 것인지는 둘 사이가 결정하는 것이다 생각함. 한 쪽이 죽어도 내가 당신을 사랑하고 기억할 것이니 우리의 사랑은 영원하다는 생각을 굳히고. 동시에 여주인 a에게서 삶을 살아가는 방식에 대해 깨달음을 얻어 자신의 현실과 마주하고 현실에서 살아갈 준비를 하기로 함. 치료제도 써서 이 세계가 비록 당신이 아는 일반적인 게임 세계로 돌아갈 지언정 그것을 바라는 a의 결정을 이해 및 존중하기로함. 

    그렇게 둘은 다른 의미로 세상을 멸망(리셋)과 바이러스 퇴치 준비를 함.

    5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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