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본문 내용 보이기
  • tory_1 2024.04.23 12:39
    요새도 근데 한국에 알려진 가수들은 실력좋아보임 딱히 예전이미지 때문이라기보단 알려진 가수들이 잘함
    비버 빌리 아리 테일러 아델 이런애들
  • W 2024.04.23 12:42
    테일러가 보컬 실력 좋다고 할 수는 없을텐데
  • tory_1 2024.04.23 12:43
    @W 가수실력이 보컬만 있는거 아니잔어
  • W 2024.04.23 12:44
    @1 본문 제대로 읽었니?
    대부분 가창력 좋은 가수들 적었잖아
    아예 딴소리 하네
  • tory_1 2024.04.23 12:45
    @W 읽었고 제목이 해외는 실력본다는 이미지란게 내생각은 이러해서 적은건데.. 테일러만 집어서 얘기하니 설명하자면 테일러도 실력 후달리는 이미지는 아니자나
  • tory_3 2024.04.23 12:47
    @W 왤케 테일러한테 꽂혔는지 모르겟음 하도 딤톨에서 노래 못한다길래 찾아봤던데 준수하던데 작사작곡도 본인이 하는 거 같고

    별개로 요즘 한국에 수입되는 가수들이 실력 좋은 것도 한몫하는 듯
  • W 2024.04.23 12:48
    @3 테일러에 테자도 안 꺼냈는데 뜬금없이 댓글 단건 1톨이잖아
    그리고 테일러는 현지에서 보컬리스트로 좋은 평가는 아니잖아
  • tory_1 2024.04.23 12:49
    @W 않이.. 내 포인트는 한국에서 해외가수 실력본다는 이미지가 딱히 예전 가수들때문만은 아닌거 같다고.. 요즘애들은 요즘 가수들을 더 잘알텐데
  • tory_3 2024.04.23 12:50
    @W 원톨이 2000년대 초 인기 실력 다 챙긴 가수들 언급하니까 1톨이 국내 인기 있는 요즘 가수들도 실력은 있어서 더 그런 이미지 같다~ 이런 흐름으로 언급한 거 아니야? 난 그렇게 이해했는데
  • tory_1 2024.04.23 12:51
    @3 응 맞아.. 내 포인트는 요즘도 한국에서 알려진가수들은 대부분 실력이 좋앗다는거.. 앤마리 같은 가수도 라이브 존잘이니
  • tory_4 2024.04.23 12:52
    @W 1톨은 그냥 그렇게 생각하나보지 왜이렇게 테일러 이름 하나에 꽂혀서 그래 ;
  • W 2024.04.23 12:52
    @3 테일러가 한국에서 이름은 유명해도 노래가 히트한게 없는게 가창력이 부족해서라는 평이 많은데
    외국 가수 싱송라인거 큰 관심도 없고 대부분 노래 실력으로 알려지지
    테일러는 그런과가 전혀 아니지

    1톨은 보컬 실력과 별개로 맥락 파악 못하는 댓글 달았잖아
  • tory_1 2024.04.23 12:55
    @W 엄.. 요새 크루얼썸머 영상 한국 쇼츠에서도 나오는데 테일러 실력부족한 이미지 아냐 오히려 뉴스에도 투어영상 바이럴타면서 걍 슈스 팝스타 이미지지 테일러를 막 진짜 못하는 가수로 인식하는 사람은 없을듯 이름를 안다면

    무슨 맥락파악을 못했다는 건지 모르겠는데 난 원톨이 제목에 쓴 문장에 대한 내 생각을 말한거임.. 왜자꾸 테일러 실력 토론을 하게 되는지 몰겠지만 ㅠ
  • W 2024.04.23 12:57
    @1 알았어 저 위에 써진 가수들과 실력을 비교하면 테일러는 저 수준이 전혀 아닌데

    혼자 열심히 올려치렴….
  • tory_1 2024.04.23 12:59
    @W 그냥 이댓글까지 보니 내가 설명한게 무색해지네 내댓글이 뭐이렇게까지 비꼼당해야하나 싶은데 댓글 보니 벽인거 같아서 나도 그만 쓸게
  • tory_13 2024.04.23 13:33
    @1

    1톨아 니가 하는 말 헐방 사람들은 다 이해했으니까 더이상 설명 안해줘도 될 것같다ㅋㅋㅋ 쟤 댓글 쓴거 보면 그냥 테일러 까고 다니는 정병 중 하나같거든


    W 2024.04.23 12:52
    @3 테일러가 한국에서 이름은 유명해도 노래가 히트한게 없는게 가창력이 부족해서라는 평이 많은데
    외국 가수 싱송라인거 큰 관심도 없고 대부분 노래 실력으로 알려지지
    테일러는 그런과가 전혀 아니지

    1톨은 보컬 실력과 별개로 맥락 파악 못하는 댓글 달았잖아


    이 부분만 봐도 틀렸어 우리나라 사람들이 언제부터 팝송을 노래 실력으로 들었음 그냥 광고같이 방송에 나오면 알게 되는 경우가 많았지 그리고 유튜브 댓글만 봐도 싱송라인거 되게 좋아하는데 왜 관심을 안 갖겠냐고 본인들이 직접 가사 쓰거나 자작곡이라고 하면 천재라면서 더 좋아해 심지어 아이돌도 자체프로듀싱이면 팬들이 엄청 자부심 느껴하는데 쟤는 알못이야ㅋㅋㅋㅋ

  • tory_16 2024.04.23 18:15
    @W 테일러팬도 아님 누구의 편도 아님 근대 노래전공한 사람으로써 테일러를 가창력 부족하다고 말할순없어. 당장 테일러노래 완벽히 커버하는 사람 별로 없을정도로 테일러만의 분위기나 느낌이 있고 요즘엔 그 분위기와 느낌도 가창력에 카운트 되는 추세야. 이제 노래에 단순히 테크닉과 기교만으로 가창력이 논해지는 시대는 한참 지났어. 빌리아일리시와 라나델레이 이런 위스퍼링 창법도 있어서 그렇게 단편적으로 ‘가창력’ 좋지않다 라고 하기엔 애매하다고 생각해. 1톨이 원톨말에 반대하능 말 쓴것도 아니고, 그냥 원톨 이야기에 동의하며 또 다른 예도 들은거니까 오픈마인드로 받아들엿으면 좋겟오
  • tory_5 2024.04.23 12:59
    아니 1톨 댓글 이해되는데 왜 글쓴톨 혼자 급발진이야..
    ”해외가수=실력파“ < 이 이미지 라는게 단순히 보컬 강한 2000년대 가수 이미지가 아직까지 박혀서가 아니라 현재 국내에서 인지도 있는 가수들도 각자 실력 있는 게 있으니 그 영향도 있는 거 같다 얘기잖아;
    그러면 저스틴 비버도 가창력으로 아델, 비욘세, 아리만큼 ㅈㄴㅈㄴ 유명한 것도 아닌데 그건 왜 화 안냄? (참고로 뜨또 후려치고 못한다는 뜻 아님!!) 누가봐도 그 맥락인데 내가볼땐 테일러에 꽂힌 건 테일러 싫어하는 글쓴톨 같은데? 1톨 불쌍함;
  • tory_6 2024.04.23 13:01

    테일러는 싱어송라이터라 그부분이 먹힌거 같고 가창보다는,,,기본적으로 탑 먹은 가수들은 실력 좋아보이긴해 브루노마스,에드시런,아델,비버,아리아나,가가,비욘세  

  • tory_7 2024.04.23 13:02

    근데 누가 해외 실력 운운했니.......? 본문부터 댓글까지 글쓴톨 급발진이네.........

  • tory_8 2024.04.23 13:02
    아니 왜 테일러에 꽂혀서 그럼;; 1톨이 무슨말하는지 알겠는데
  • tory_9 2024.04.23 13:03
    해외에서도 실력 얘기할때 철저히 보컬리스트로서의 실력만 하지 않는데.. 실력 좋다=가창력 좋다라고? 이거부터 너무 한국인 관점
  • tory_10 2024.04.23 13:15
    참 테일러는 어디에 끼어도 핫플이구나
  • tory_11 2024.04.23 13:18
    테일러좀냅둬라 ㅋㅋ
  • tory_12 2024.04.23 13:22
    국내에서 실력좋다는 이미지 생긴게 가창력 좋은 디바들이 전세계적으로 뜨면서부터인건 맞고 가수의 기본은 가창력이니까 실력=가창력이던 때가 있었다는거 아닌가 맞는말 같은데 테일러는 가창력 부족 얘기 듣는편인 것 같고
  • tory_5 2024.04.23 13:31
    그니까 글쓴톨 자체가 틀린 말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1톨 보고 지랄할 만큼 1톨이 틀린 소리 한 것도 아니란 거지 ㅇㅇ
    솔직히 요즘 사람들 중에 (특히 1020대) 테일러랑 본문 가수 중 누굴 더 잘 아냐 하면 당연히 테일러, 아리아나, 비버 이쪽 아닐까 그니까 해외는 실력파 가수들이다 이 이미지에 단순 2000년대 디바 이미지만 있는 건 아닐거다 하면서 언급한 거잖앙
    그리고 라이브는 가창력이 ㅈㄴ 뛰어나지 않아도 잘한다 평할 수 있음 어쩌다 보니 테일러 실력을 평하게 됐는데 애초에 이렇게 꽂힐 게 아닌 거 같음... (나도 모르게 길게 댓 달게됨 ㅋ큐ㅠㅠ)
  • tory_14 2024.04.23 13:34

    국내는 아무래도 디바시대 때가 팝의 전성기여서 그런 이미지가 고착화 된 감이 있긴 해 그 이후로 팝리스너 자체가 한줌판 됐고 메이저였던 적이 없으니 잘 모르지만 아무튼 실력 좋은 팝가수 같은 이미지가 있었고ㅋㅋㅋ그리고 요샌 지르는 노래 자체가 인기가 없으니 라이브를 보지 않는 이상 레코딩만으로 엄청나게 차이도 잘 모르겠기도 하고 

  • tory_15 2024.04.23 15:45
    솔직히 실력하면 가창력부터 얘기하기 마련인데 (가수의 근본은 가창력 아닐까) 뜬금 테일러 나오니까 어이없긴해

    아델 아리아나 비버같은 가수들부터 떠오름
  • tory_17 2024.04.23 18:1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04/26 19:36:53)
  • tory_18 2024.04.23 21:02

    솔직히 본문보면 테일러랑 전혀 무관한거 알면서 댓글 왜이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히려 찐톨을 몰아가는구만

  • tory_3 2024.04.24 23:59
    띠용 말은 똑바로 하자 찐톨이 먼저 1톨 몰아가고 음스러워서 밑으로 플로우 돈 건데 ㅋㅋ?
  • tory_19 2024.04.23 21:11
    가창력 뛰어난 디바타입 좀 올드하긴 해 요즘 유행하는 노래도 그런 타입 아니잖아 ㅋㅋ 그나마 아리아나랑 아델이 희소하게 명맥잇는거고
    그리고 팝 인기전에 락 밴드의 시대부터 해외는 실력있다 얘기 많이 나왔어서 그거는 원래 그런 듯 실력있다=가창력 있다 이것도 약간 한국인 관점이고 가창력 얘기를 하고 싶었는데 제목에 실력을 쓴거 같긴한데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