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명탐정 피카츄도 그렇고

게임 & 애니에서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콘텐츠들이 실사? 영화에서도 성공하는거 보면

누적된 콘텐츠의 힘이란게 참 대단한거 같음



지금 북미에서도 소닉 평 보면 자주 나오는게

어렸을때 자주 했던 소닉이란 게임이 영화로 나오니 감격스럽다 이런평들

자주 있더라고


아이랑 손잡고 극장 왔다는 사람들도 많아 보이고

영화의 만듦새를 떠나

자신이 어렸을때 즐겼던 콘텐츠를 십수년이 지나서

또 다른 플랫폼으로 자녀과 함께

즐길수 있다는게 매력적인거 같음

이게 흥행이란 지표로 나타나는듯





  • tory_1 2020.02.17 12:04
    예전에 야후 꾸러기였나 게임 자주 했었는데....ㅠㅠ 추억이다
  • tory_2 2020.02.17 12:06

    게임 원작 블록버스터 영화는 성공 못한다는 공식을 깬 게 피카츄랑 소닉이니까.. 이 둘은 진짜 인지도 어마어마하지ㅋㅋㅋ 이러다 디지몬도 영화화되는 거 아닌가 몰라

  • W 2020.02.17 12:15

    딴지는 아닌데 그 전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라는 성공 사례가 있었긴 함

  • tory_2 2020.02.17 12:20
    @W 엥 워크래프트 흥행 망했음
  • W 2020.02.17 12:23

    호곡 그래? 월와 4억 3천만 달러 넘었길래 성공한줄.. 제작비 엄청 들었나 보네

  • tory_2 2020.02.17 12:24
    @W ㅇㅇ 근데 중국 수입이 대부분이고 북미에서 너무 망해서 1500만불 이상 손실이었다고 하더라. 덕분에 기획된 시리즈 다 엎어짐
  • W 2020.02.17 12:26

    ㅇㅇ 그래도 2차 시장이 있어서 적자는 간신히 면했을지도? 암튼 잘 알지도 못하면서 아는척 한거 미안해

  • tory_9 2020.02.17 12:3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3/12 16:50:33)
  • tory_3 2020.02.17 12:06

    ㄹㅇㄹㅇ 어릴때 봤던걸 새로운모습으로 보니까 기분 묘하고 좋더라

    친구집에서 게임하는거 구경하고 같이해보고 이러던 기억 생각나구ㅋㅋ

  • tory_5 2020.02.17 12:16
    소닉 추억이다ㅋㅋㅋㅋ 링? 모으는 게임 많이 했었는데
  • tory_6 2020.02.17 12:17
    토리 플랫폼을 플램폿으로 오타낸거 넘 귀여워!! ㅋㅋㅋ
  • W 2020.02.17 12:19

    아.앗.. 지적 안해줬으면 전혀 몰랐을듯 수정 완료~

  • tory_7 2020.02.17 12:21
    일본이 이럴때 부럽긴해
  • W 2020.02.17 12:25

    ㅇㅇ 그래 봤자 가상  2d에 불과한 게임이나 애니다! 라고 일부가 무시하는 경향이 있긴 해도 (사실이긴 함) 한정적이긴 하나 일본산 콘텐츠의 누적된 힘이 대단한거 같음 그게 매출로도 증명이 되니..

  • tory_8 2020.02.17 12:21

    동감 스토리를 떠나서 줄곧 게임 안에만 있던 애들이 현실로 튀어나와주는 것도 좋은데 거기에 현실 사람들이랑 조화롭게 어울리고 스토리 풀어가는 걸 보는 것 만으로도 너무 벅차더라

  • tory_10 2020.02.17 12:45
    캐릭터 저작권 수익 1위가 포켓몬이라며..마블 해리포터 스타워즈 그 이상이더라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