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와 6회를 다시 생각해보니

한지민(젊은 혜자)가 준하에게 한 대사가 너무 마음 아프다.



20EW8753n6mYyE4cQ20q4Q.jpg


준하야, 나 한 번만 안아 봐도 돼?


준하야 내가 돌아가도 너 나 잊어버리면 안 돼.


나는 여기 이 기억으로만 사는데,


네가 날 잊어버리면 나 너무 속상할 것 같아.

 

, 이 꿈에서 깨면 다시 할머니로 돌아갈거야.


미안해 준하야, 미안해.


치매에 걸려 과거만 추억하며 사는 혜자 할머니는

남편 잃기 전 둘이 사랑했던 그 기억으로만 살아가고 있고


내가 아니면 준하를 누가 구하냐는 대사도 이제 오니 다르게 들려.


그렇게 혜자가 멸치볶음에 집착했던 것도,

혜자가 그렇게 시간을 돌리고 싶어했던 것도 아버지가 아닌 아들을 구하고자 했음이

드러나니까 더 마음 아프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추천
전체공지 ✍ 회원 간의 무분별한 욕설 사용 or 인신공격성 댓글 대규모 강력제재 예고 247 2020.05.25 7297 6
전체공지 ✍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11418 2019.01.01 311641 68
공지 정보 2018년 한드방 드라마 결산 결과 45 2019.01.07 6557 8
공지 2018년 한드방 드라마 결산 (투표마감) 52 2018.12.29 4573 6
공지 ★스포금지★불판에서 원작이야기 및 스포 하지마세요★ 2018.06.22 9965 21
공지 잡담 배우글 관련 공지 (필독) 31 2018.01.10 5794 7
공지 자료 2017년 한드방 드라마 결산 결과 46 2018.01.02 5923 12
공지 드라마 게시판 규칙 <원작 스포 금지> 73 2017.12.17 33326 10
모든 공지 확인하기()
53520 잡담 슬기로운의사생활) 김준완 그냥 덕질하라고 만든 캐릭터 아니냐 12 2020.03.22 1250 0
53519 잡담 머니게임) 유진혜준 관계 생각할수록 진짜 재밌다 8 2020.03.22 636 0
53518 잡담 킹덤) 재밌는영화보고픈데 없어서 이거볼까하는데 5 2020.03.22 366 0
53517 잡담 머니게임) 그래도 머겜 한줌단은 계속되는거지? ㅠㅠㅠㅠ 27 2020.03.22 560 0
53516 불판 하이바이마마) 같이 보자 262 2020.03.22 439 0
53515 잡담 드라마) 서브남이 여주랑 될라 하다가 *결말*에 또르르 24 2020.03.22 864 0
53514 잡담 머니게임) 배우들& 작가님& 머겜단의 마지막이 이렇다는게 젤 싫어 15 2020.03.22 992 0
53513 잡담 머니게임) 유진한 ㄹㅇ젓가락질도 잘 못하는 검머외였네 11 2020.03.22 1129 5
53512 잡담 머니게임) 병신천지이후 최고의 빌런 11 2020.03.22 1059 0
53511 잡담 머니게임) 작가님께도 너무 죄송하다 13 2020.03.22 1020 0
53510 잡담 올드미스다이어리) 올미다 좋아하는 톨들있니? 7 2020.03.22 154 0
53509 잡담 남자친구) 이 드라마 남주 본체 비주얼말고 볼만한게 있어?(진심궁금) 23 2020.03.22 589 0
53508 불판 사랑은뷰티풀인생은원더풀) 같이보자 449 2020.03.22 512 0
53507 잡담 드라마) 이태원클라쓰 지금 시작해도 될까?? 17 2020.03.22 383 0
53506 잡담 킹덤2) 드디어 다 봤다 (강 스포) 12 2020.03.22 754 0
53505 잡담 머니게임) 작가님은 배우들이랑 같이 gv도 생각하셨었나보네ㅜㅜ 20 2020.03.22 1160 0
53504 잡담 킹덤2) 스포있음/ 새로 나온 설정에 모순이 있다 14 2020.03.22 968 0
53503 잡담 킹덤) 나 이제서 보는데 몇가지만 스포해줄래?ㅠㅠ 3 2020.03.22 356 0
53502 자료 슬기로운의사생활) 20년 지기 친구들.gif 3 2020.03.22 1170 2
53501 잡담 머니게임) 총공이벤트 참여한 사람 24명... 17 2020.03.22 1313 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52 453 454 455 456 457 458 459 460 461 ... 3132 Next
/ 3132

Copyright ⓒ 2017 - 2020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