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Extra Form
적어도 양규장군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린 공은 크다.
양규장군 주인공으로 다른 영상물 만들어지면 좋겠어
인간방패로 내몰린 고려 백성들을 어쩔수없이 쏘고
속죄하며 죽을 자리를 찾듯 게릴라전에 몸을 던지다
마지막에 백성들의 방패가 되어 스러지는
그 처절한 서사와 감정의 흐름을 온전히 느끼고 싶다
  • tory_1 2024.02.26 13:55

    맞아 나한테도 양규 장군만 남음

  • tory_2 2024.02.26 15:45

    국가의 주인은 국민이란 인식이 없던 시기에 지배계급 출신 장군이 백성을 위해 게릴라전 펼치고 승산 없는 전투 벌여 장렬히 전사한 건 진짜 이례적인 일이라고 역사 유튜버가 말하더라 양규가 순국한 후에 현종이 전사자 예우해주며 국민이 국가에 헌신하면 국가가 예우해준다는 국가관이 새로이 정립됐다고 해석하기도 한다나 아무튼 양규가 큰일했지 양규가 포로들 구해온 덕분에 3차 여요전이 귀주대첩으로 완전히 마무리되고 고려가 26년에 걸친 여요전에서 최종 승리했으니

  • tory_3 2024.02.26 17:22
    제발 고거전 흥화진 본체들 그대로 캐스팅한 스핀오프 보구 싶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tory_4 2024.02.26 18:48
    222
  • tory_6 2024.02.26 20:13
    333
  • tory_5 2024.02.26 19:59
    양규 장군 극장판 나왔으면
  • tory_2 2024.02.27 10:47

    22 추가촬영 좀 더하고 잘 편집해서 2차 여요전 다룬 2시간짜리 극장판 보고 싶다 양규가 갑옷 아닌 평상복 입고 가족들하고 같이 있는 씬, 김숙흥이 어머니랑 만난 씬은 꼭 보고 싶다고 ㅠ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7년만의 귀환을 알린 레전드 시리즈✨ 🎬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예매권 증정 68 2024.04.23 1339
전체 【영화이벤트】 F 감성 자극 🎬 <이프: 상상의 친구> 예매권 증정 57 2024.04.22 1439
전체 【영화이벤트】 두 청춘의 설렘 가득 과몰입 유발💝 🎬 <목소리의 형태> 시사회 15 2024.04.16 4368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66255
공지 ★불판에서 원작이야기 및 스포 하지마세요★ 2018.06.22 139406
공지 드라마 게시판 규칙 2017.12.17 186802
모든 공지 확인하기()
110073 잡담 선재업고튀어) 진짜 간만에 현생불가다 2 02:40 62
110072 잡담 선재업고튀어) 블루레이 관심 있는데 잘 모르는 톨들 들어와봐 2 01:06 124
110071 잡담 선재업고튀어) 근데 난 이번주는 5화가 더 재밌었는듯 00:27 104
110070 잡담 선재업고튀어) 6화는 아직 못보고 7화 예고만 봤는데 선재 왜 솔이 기억못해??? 3 00:15 204
110069 잡담 하이드) 이무생 눈썰미 개좋다 00:11 105
110068 잡담 선재업고튀어) 미방분 언제 풀려요.... 2 2024.04.24 142
110067 잡담 선재업고튀어) 34선재 나올때 깔린 ost 인데 음원 없는 건 머야? 1 2024.04.24 111
110066 잡담 지배종) 이수연 작가 폼 돌아온듯ㅋㅋ 3 2024.04.24 261
110065 잡담 선재업고튀어) 임솔 선재한테 너무 고자극이야 ㅋㅋㅋㅋ 3 2024.04.24 606
110064 잡담 선재업고튀어) 선재 타임캡슐 까봤네 그 안에 12 2024.04.24 774
110063 잡담 피도눈물도없이) 인물 관계도 존나 웃겨졌어 1 2024.04.24 128
110062 잡담 선재업고튀어) 오늘 시작했는데 2화 보다 개터짐ㅋㅋㅋㅋ 2 2024.04.24 487
110061 잡담 선재업고튀어) 메이킹보니 배우들이 연기에 찐이더라 2 2024.04.24 463
110060 자료 선재업고튀어) 변우석 플러팅 본격적으로 시작, 엄청 크게 시작♥ 최애의 美친 플러팅에 정신 못 차리는 김혜윤ㅋㅋ 1 2024.04.24 368
110059 잡담 선재업고튀어) 양파씬이 인소 패러디였어? 9 2024.04.24 601
110058 기사 드라마) 00, 노희경 작가 신작 주인공 전격 캐스팅…송혜교와 역대급 만남 8 2024.04.24 373
110057 잡담 선재업고튀어) 미친과몰입... 7 2024.04.24 660
110056 잡담 선재업고튀어) 선재에게 솔이는 당연히 술마시는 사람된거 ㅋㅋ 5 2024.04.24 655
110055 잡담 수사반장1958) 시장떡집!!! 7 2024.04.24 293
110054 잡담 선재업고튀어) 선재 과몰입 하게되. 5 2024.04.24 613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5504
/ 5504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