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에 대해 김 PD는 "'태양'으로 상징되는 양지를 향해 달려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다룰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창석은 "'태양의 계절'은 다른 일일극과는 다르다"며 "전형성을 탈피하려고 했고 작가님과 감독님도 그런 성향을 가졌는데, 색다른 일일드라마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한다"라고 말했다. 최성재는 "한 번 보면 끝날 때까지 안 볼 수 없는 드라마"라며 "손에 땀을 쥐고 보는 드라마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전형성 탈피를 자신했지만 '태양의 계절'은 그간 일일극에 숱하게 등장하던 재벌이 주인공으로, 복수가 주요 서사로 등장한다. 이 기시감을 떨치는 것이 차별화의 관건. 이에 대해 김 PD는 "내가 일일극을 여러 작품 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다른 일일극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부잣집이 나오지만 주인공들이 착하지만은 않고 자신의 욕망을 위해 달려가면서 경쟁도 하고, 복수도 하면서 지켜야 하는 선을 탐구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일극 중에서도 색다른 느낌의 일일극을 만들 것"이라며 "우리 그렇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오창석은 '태양의 계절'이 기존 일일극과는 다른 '남성 중심 드라마'라는 점이 끌렸다고 했다. 그는 "일일극을 다시 하고 싶다고 느낄쯤 '태양의 계절' 출연을 제안 받았고 제목이 마음에 들었다"라며 "드라마 톤도 원래 방송되던 여성 중심의 일일극과는 다르고, 남성적인 일일극이 색다르게 다가왔다"라고 했다. 김 PD는 "이은주 작가가 청개구리"라며 "요즘엔 여성 중심의 일일극만 나오니 남성 중심인 걸 만들어보자고 해서 시작했다"라고 부연했다.
그렇다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가 있을까. 윤소이는 "사건 위주로 전개되기 보다 개연성으로 접근하는데 그런 점이 차별화된 점이 아닐까 한다"라고 했으며, 오창석은 "답답한 인물이 없고 사이다를 준다"라며 "사건도 빠르게 진행돼서 한 회라도 놓치면 대본을 따라가기 힘들 정도다"라고 귀띔했다.
전형성 탈피를 자신했지만 '태양의 계절'은 그간 일일극에 숱하게 등장하던 재벌이 주인공으로, 복수가 주요 서사로 등장한다. 이 기시감을 떨치는 것이 차별화의 관건. 이에 대해 김 PD는 "내가 일일극을 여러 작품 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다른 일일극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부잣집이 나오지만 주인공들이 착하지만은 않고 자신의 욕망을 위해 달려가면서 경쟁도 하고, 복수도 하면서 지켜야 하는 선을 탐구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일일극 중에서도 색다른 느낌의 일일극을 만들 것"이라며 "우리 그렇게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해 기대감을 높였다.
오창석은 '태양의 계절'이 기존 일일극과는 다른 '남성 중심 드라마'라는 점이 끌렸다고 했다. 그는 "일일극을 다시 하고 싶다고 느낄쯤 '태양의 계절' 출연을 제안 받았고 제목이 마음에 들었다"라며 "드라마 톤도 원래 방송되던 여성 중심의 일일극과는 다르고, 남성적인 일일극이 색다르게 다가왔다"라고 했다. 김 PD는 "이은주 작가가 청개구리"라며 "요즘엔 여성 중심의 일일극만 나오니 남성 중심인 걸 만들어보자고 해서 시작했다"라고 부연했다.
그렇다면 드라마의 관전 포인트가 있을까. 윤소이는 "사건 위주로 전개되기 보다 개연성으로 접근하는데 그런 점이 차별화된 점이 아닐까 한다"라고 했으며, 오창석은 "답답한 인물이 없고 사이다를 준다"라며 "사건도 빠르게 진행돼서 한 회라도 놓치면 대본을 따라가기 힘들 정도다"라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