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기기
직무 바꾸고 마우스 유목민 된 톨이야

써본 마우스로는 mx master s3-> 로지텍 g304-> 로지텍 lift -> 다시 g304로 돌아왔어

클릭과 마우스를 많이 쓰는 직무로 바뀌어서 손목이 아프기 시작하길래 mx를 샀는데 너무 무거워서 오히려 건초염이 오더라구 그래서 집에서 쓰던 304를 임시로 가져다썼는데 가벼워서 그런지 훨씬 편하게 잘썼어 똑같이 dpi조절이 가능하다던데 mx에서 dpi 조절해도 더 불편한 느낌....

그런데도 회사일을 계속하니까 304로도 손목이 아픈게 심해져서 인체공학?적이라는 버티컬 lift를 샀는데 모르겠어
적응이 안되서 그런건지 엄지 아래부터 다시 아파오더라고 그전까지는 손목만 아팠는데 다시 건초염 증상이 느껴져
304를 그냥 쓰려니까 손목이 아픈건 다른 더 비싼 마우스보다 덜 아픈데 클릭압?이 손목에서 느껴져

손이 막 엄청 크다는 아닌데 손이 작다는 소리는 들어보지못했고 클릭이 특히 많은 직무중인데 혹시 비슷한 상황에서 마우스 정착한 톨들은 무슨 마우스를 써?
  • tory_1 2026.05.17 13:07

    클릭많고 마우스 많이 움직이면 가벼운 게이밍 마우스 류가 낫더라 

  • tory_2 2026.05.18 17:31

    나도 그냥 가벼운 애들이 나은거같아 버티컬 빙빙돌다가 102 있길래 걍 썼거든 초반엔 얘도 똑같다고 생각햇는데 손목 다 나으니까 얘가 제일 안아파서 걍 계속 쓰고있어 마우스 사이즈도 내 손에 맞고 가벼운게 도움이 됐다 생각함 버티컬로 각도가 올라가면 클릭할때 무리가는거 같더라고 클릭방법이 달라지면 괜찮아질까 ㅜㅜ

  • tory_3 2026.05.18 18:21

    오른손 엄지, 검지가 순서를 바꿔가면서 아프고 병원 가서 주사 맞고 해도 그때 뿐이라 건초염은 안쓰는게 최고래서 왼손 버티컬 마우스 쓰는 중이야

    왼손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의외로 금방 적응 되더라고ㅋㅋㅋㅋ오른손 마우스도 책상 구석에 두고 급하게 처리할 일 있을 땐 가끔 쓰기도 해

  • tory_4 2026.05.19 08:48

    오른손 왼손 바꿔보는거 추천하고 트랙볼 마우스 같은건 어때? 손목 안움직여도 되니까

  • W 2026.05.19 10:33
    왼손 마우스는 생각도 못했다 어색하긴한데 오른손을 아예 안쓰니까 좋네 트랙볼도 생각 안해보긴했는데 왼손 트랙볼 써보면 너무 적응 오래걸릴라나
  • tory_6 2026.05.19 11:04

    나는 버티컬에서 가벼운 일반 마우스로 돌아왔고, 숫자패드만 있는 매크로 키보드를 사서 온갖꺼 맵핑해서 클릭 최소화 중! 

  • tory_7 2026.05.19 13:58

    나 mx anywhere 3s 씀!

    이게 마스터보다 크기도 작고 내 기준 클릭도 가벼운 편 같은데 톨은 어떨지 모르겠다

  • tory_8 2026.05.19 20:51
    나도 갑자기 마우스 사용량 많은 업무로 바뀌었는데 손목통증이 마우스만 바꿔선 해결되지 않더라고ㅜ 일반은 손목아프고 버티컬은 엄지 관절까지 아프고.

    지금은 mx master 비슷한? 짭인? 거 쓰고 있는데 거기에 손목받침 높이를 낮은거부터 높은거까지 다양하게 써봤어. 손목이 거의 손등 높이 비슷해지니까 편하더라.

    아예 버티컬 마우스는 오히려 손목받침 쓰면 안되니까 주의하고. 그리고 마우스 쥐는 법이랑도 상관있어. 마우스 쓸때 손 완전히 올려놓고 써? 손바닥 아래쪽이 바닥에 가있거나 공중에 떠있으면 버릇 잡아야 해. 어깨랑 팔 위치도 좀 안맞으면 아파서ㅜㅜ 바른자세에 제대로 그립+손목받침 높이 조절!
  • W 2026.05.20 05:49
    오늘 갑자기 새끼손가락이 빠질 것 같아서 마우스를 줠 수가 없는거야 병원가니까 이것도 염증증상이더라고 엄지손가락이 아픈거만 경계했지

    몇년 전부터 조짐이 있었는데 새끼가 저린건 상관없다고 생각해서 넘겼는데ㅠㅠㅠ 마우스가 크질않아서 손목 바닥에 두고 편하다고 썼는데 손목 받침도 써볼께ㅠㅠ
  • tory_9 2026.05.20 15:42
    나는 mx vertical 바꾸고 나서 통증 좀 줄어서 계속 이거 쓰고있음
  • tory_10 2026.05.30 23:24
    잠자리 마우스 써 진짜 가벼워 버티컬보다 얘가 나음
    손목 받침대 랑 손목받침 마우스패드도 같이 써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886651
공지 전자기기 공지 26 2017.12.17 37025
모든 공지 확인하기()
23041 기타잡담 삼성 일체형 세탁건조기 쓰는 토리 있니? ㅜ 2026.06.09 41
23040 기타잡담 뭐라도 하나 살까.. 2 2026.06.09 91
23039 워치 워치8 디자인이나 기능 만족해? 4 2026.06.09 94
23038 컴퓨터 갤럭시북3go 구매할까하는데 어때? 1 2026.06.08 64
23037 휴대폰 갤럭시 쓰는데 어플이 메모리?를 많이 차지한다해서 뭔가 해결하라고해서 한다고 버튼을 눌렀거든 2 2026.06.08 105
23036 컴퓨터 기기는아닌데....혹시 모니터 받침대 사이즈 조언구해도 될까 7 2026.06.07 112
23035 컴퓨터 노트북 에코백에 그냥 넣어다녀도 될까? 5 2026.06.06 201
23034 후기 안면인식 스킵하고 알뜰폰 옮겨 탔다🥹 23 2026.06.04 445
23033 기타잡담 미래를 위해서 240w케이블 사는게 맞는것같아? 2 2026.06.03 224
23032 기타잡담 손풍기 용량은 커지는데 전압은 왜 아직도 낮은걸까? 4 2026.06.01 256
23031 기타잡담 usb 허브 어떤걸 살까..? 3 2026.06.01 153
23030 기타잡담 pd 충전 c포트 되는 모니터 쓰는톨있어? 1 2026.05.31 121
23029 휴대폰 카메라 줌 많이 쓰면 아이폰17 일반 비추? 7 2026.05.29 301
23028 워치 애플워치11 vs 어메이즈핏 빕6 6 2026.05.27 224
23027 기타잡담 4인가족 통돌이에서 드럼으로 갈아타려고하는데 이거 하나는 봐야한다 하는거 있을까 5 2026.05.25 358
23026 워치 이 애플워치 모델이랑 밴드 뭘까...? 3 2026.05.23 526
23025 휴대폰 아이폰 13 미니인데 배터리 교체 언제할까 9 2026.05.21 366
23024 휴대폰 갤럭시에서 아이폰 사진옮기는거 5 2026.05.20 499
23023 휴대폰 새로운 비율로 나오는 폴더블폰 2026.05.19 259
23022 휴대폰 갤27울 가격 많이 올라갈까? 5 2026.05.18 549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