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dmitory.com/img/202404/2wT/zH6/2wTzH6Rf8OGQ6COOMam2GS.jpg
케이팝이 지금같이 뜬 이유가 2세대~3세대 때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서 팔고 기획사들끼리 경쟁해도 서로를 카피하는게 아니라 더욱 자신들의 색깔을 강조하고 또 멤버안에 메인보컬, 리드보컬, 서브보컬로 디테일하게 구분하고 트레이닝하면서 퍼포먼스 살리고 이 모든노력이 집합되어 알려져서 세계적으로도 확장성이 어마어마하게 생긴건데 하이브는 공장식으로 급하게 데뷔 시키고 노골적으로 실시간으로 유행하는 팝스타, 같은 계열사 그룹까지 ‘굉장히’ 답습하며 케이팝 수준 떨어뜨림. 또 일본시장 너무 중요하긴하지만 고부가가치로 그룹의 퀄리티를 높여서 접근하는게 아니라 엔화 팔이에만 관심 있어서 멤버 선정도 고민하지않고 데려오는 느낌임. 이번에 하이브 일본 멤버들 연속으로 실력 논란됨. 단순히 보컬만의 문제가 아니라 기존의 케이팝씬의 외국인 멤버들과 비교해도 카리스마가 떨어짐. 대체할수없다는게 전혀 안느껴짐..
케이팝이 지금같이 뜬 이유가 2세대~3세대 때 장인정신으로
만들어서 팔고 기획사들끼리 경쟁해도 서로를 카피하는게 아니라 더욱 자신들의 색깔을 강조하고 또 멤버안에 메인보컬, 리드보컬, 서브보컬로 디테일하게 구분하고 트레이닝하면서 퍼포먼스 살리고 이 모든노력이 집합되어 알려져서 세계적으로도 확장성이 어마어마하게 생긴건데 하이브는 공장식으로 급하게 데뷔 시키고 노골적으로 실시간으로 유행하는 팝스타, 같은 계열사 그룹까지 ‘굉장히’ 답습하며 케이팝 수준 떨어뜨림. 또 일본시장 너무 중요하긴하지만 고부가가치로 그룹의 퀄리티를 높여서 접근하는게 아니라 엔화 팔이에만 관심 있어서 멤버 선정도 고민하지않고 데려오는 느낌임. 이번에 하이브 일본 멤버들 연속으로 실력 논란됨. 단순히 보컬만의 문제가 아니라 기존의 케이팝씬의 외국인 멤버들과 비교해도 카리스마가 떨어짐. 대체할수없다는게 전혀 안느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