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한창 칸에서 황금종려상받고 국내개봉했는데 국내평가까지 좋고 흥행도 좋아서 말그대로 축제분위기였는데


얼마나 아니꼬왔는지 꾸준히 올렸지 저인터뷰 자료 ...... 정말 꾸준히 ........


앞뒤사정을 당사자들보다 어찌나 상상력을 발휘해서 본인들이 잘아는지 봉준호 감독 쓰레기취급하는 댓글이 한트럭이뭐야 100트럭은 됬엇는데


거기서 더나아가 커리어상의 영화들 깍아내리는거 대단했었고 그옛날 진구 인터뷰까지 찾아와서 봉준호감독은 김혜자는 물론 천우희 배우한테도 사과해야된다 역시 거르는 하남 이런


의견으로 지들끼리 점점또 말을 만들어나가고있던 단계였음 답도없는 네티즌들이 역사를 되짚어봤을때 가만히놔뒀으면 여기서 점점 더나아가서


눈덩이처럼 말이 붙고 지들끼리 지화자 난리를 쳐댔을거야


김혜자님의 오늘 인터뷰 자료로 공격타겟이 바뀌니 답도없이 비판하던 그많던 사람들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자신의 써갈긴 그댓글들에 대한 책임과 사과는 단한마디도 없이


이제는 전부 김혜자 탓이란 분위기로 넘어가는걸 보고있자니 남는건 경멸이라는 감정밖에 없네 김혜자님 말씀처럼 본인들 스스로가 괴물인걸 좀 알았으면 ....... 

  • tory_99 2019.06.06 01:51
    최근 유독 마더 얘기 글을 여러번 끌고오는 느낌에 댓글도 한남 드립 치는 댓이 많아서 그냥 쭈욱 지켜봤는데 내 예감이 맞았네
  • tory_101 2019.06.06 02:26
    아니 맹새코 그때 어떠한 댓글도 달지 않고 가마니 했던 사람인데, 그때 봉준호 욕했던사람을 왜 욕하지? 혜자선생님이 직접 봉준호감독 옆에서 한 말이잖아. 당연히 사실이라고 믿을수밖에 없는거 아님?? 그리고 그걸로 끌올된 다른 얘기들도 다 본인이 직접 입밖으로 뱉었던 얘기들이고.(터널 이거는 내 나름의 해석상 괜찮았고 고양이만 좀 충격이었음)
    그리고 지금 혜자선생님한테 쓴소리하는 사람이랑 봉준호 욕하는사람이 동일인물뿐일거라고 단정짓는듯이 네티즌들의 현 주소니 뭐니 운운하는게 더 어이없어. 혜자선생님이 자기 입으로 말해놓고 그걸 믿은 사람들을 괴물취급하는게 말이됨?ㅋㅋㅋㅋ 미투의 의미까지 훼손시키고있는거 아니야?
  • tory_102 2019.06.06 02:53
    이런 글에 다들 공감하는 것도 충격적이네 그 인터뷰 전 영상을 보고 믿고 화낸 여자들이 왜 이상한 건지? 게다가 봉감독이 논란있는 건 이것뿐 아니라 고양이 얘기도 큰 문제라고 보는데, 다들 그건 예술가라 이해해줄 수 있나봐
  • tory_103 2019.06.06 03:03

    황종 타자마자 갑자기 과거 인터뷰 끌올되어서 부정적 이슈 만들고 때마침 김혜자 배우님 인터뷰 까지 맞물려서 이때싶 까판 장난아니었지.

  • tory_103 2019.06.06 03:05

    글고 아직까지도 자기들 행보가 잘못된걸 인정하기 싫으니까, 다른 사람 타겟으로 돌리거나 끝까지 봉준호 여혐몰이하는거 보고 진짜 정나미 떨어지긴 하더라.

  • tory_104 2019.06.06 03:10
    아니 처음에 김혜자 배우 발언때에는 양쪽 입장 안 나왔어도 '실망했다' 혹은 '비판'정도만 했어도 저 소리 안 나와ㅋㅋㅋㅋㅋ 그건 어쩔수없는거지 저 정도 경력있는 배우가 진지하게? 말하고 봉감독도 제대로 말 안 했으니까 근데 진짜 문제 파악 못하나?ㅋㅋ 그 이후에 일 커진건 당연히 온갖 궁예가 판치고 한남몰이 하니까 괴물 소리 나온거지 그리고 김혜자 배우 해명했잖아 정상적인 사고회로를 가진 사람이면 봉감독한테 미안하다하지 니네들이 하는것처럼 사실 입 다물어 주는거다 같이 시나리오 쓰거나 여전히 욕하거나 없어보이는 양비론 안 끌고온다고ㅋㅋㅋㅋㅋㅋㅋ 아 이중 제일 웃긴건 댓글 지우고 고굽척 넘어가는거ㅋㅋㅋㅋㅋ 이젠 놀랍지도 않다 아이유 강다니엘 휘성.... 또 똑같은 개돼지들이 그랬겠지? 고소 당해야 정신 차릴텐데
  • tory_105 2019.06.06 03:17
    22
  • tory_112 2019.06.06 07:14
    333 까도 된다고 판단되는 건수는 광기 들린 것처럼 까대던데 적당히 하면 손가락이 썩기라도 해?
  • tory_106 2019.06.06 03:2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6/19 08:31:00)
  • tory_102 2019.06.06 03:43
    이 댓글들 중 유일하게 공감가는 댓들이 있어서 다행이다
  • tory_107 2019.06.06 03:5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12/18 07:39:48)
  • tory_102 2019.06.06 03:57
    @107 그러네 70톨 댓글도 매우 공감.. 난 다들 비슷한 생각을 할 거라 생각했는데 놀랍다 정말
  • tory_108 2019.06.06 04:22
    완전 공감..정말이지 이런 선택적 잣대의 범위가 난 너무 혼란스럽다 이미 내뱉은 말을 그대로 이해했지만 니가생각하는 그거 아니야 니가 본거 들은거 그거 아니라며 채찍질 당하고 있는 느낌이야 정말 뭐가 중요한건지,,
  • tory_47 2019.06.06 07:12
    매우 공감
    그 영상이 올라왔을때 가만히 있던게 뭐가 그렇게
    자랑들스러우신지 ㅋㅋㅋㅋㅋ
  • tory_113 2019.06.06 07:21
    공감이야...
  • tory_114 2019.06.06 07:27

    공감해. 

  • tory_40 2019.06.06 07:4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8/16 12:42:11)
  • tory_116 2019.06.06 08:1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0/31 07:26:14)
  • tory_119 2019.06.06 08:39
    몇몇 상식적인 댓글이 있어서 다행이다. 글 다 받아
  • tory_121 2019.06.06 09:15
    개공감이다 진짜..
  • tory_34 2019.06.06 10:0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5/15 22:38:01)
  • tory_133 2019.06.06 11:06
    맞아. 원로 여배우가 카메라 앞에서 그런 말을 했는데 아무 논란 없이 넘어갔으면 그게 더 무섭고 이상한거지.
  • tory_139 2019.06.06 12:27
    222 엄한데 엮고 있어
  • tory_148 2019.06.06 13:3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11/01 16:14:00)
  • tory_171 2019.06.07 15:52
    내가 하고 싶은 말 다 해줬다 진짜ㅋㅋ그 발언에 논란 없는 게 더 이상하지...
  • tory_175 2019.06.07 18:4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0 11:24:52)
  • tory_109 2019.06.06 04:30
    동감;; 어떻게든 깎아내리려고..
  • tory_110 2019.06.06 05:22
    이런 글이 나오는 것도 커뮤니티 싸움의 전형적인 패턴이지 이 글이 제일 전형적인듯 그리고 한국만의 특성도 아님 ㅋㅋ
  • tory_114 2019.06.06 07:25

    나도 106톨 말에 공감. "남자배우가 사전동의 없이 가슴을 만졌다" 라는 원로 배우의 발언 이후에 사람들이 잠잠했다면 그건 또 그거대로 괴물같은 부분이지. 물론 김혜자 배우의 발언은 실언이고 농담으로 할 수 있는 말은 절대 아니었다고 생각해. 하지만 그건 김혜자 배우의 잘못인거고, 그 발언의 내용에 충격받은 네티즌들이 봉준호 감독을 비판했던 거는 난 충분히 이해가는데? 

    또 김혜자 배우의 발언과 별개로 봉준호 감독이 살인의 추억 관련해서 여성의 질 혹은 성적 흥분 운운했던 거는 징그럽고 반성해야한다고 봄. 여성 대상 성범죄 관련 영화인데 어떻게 그딴 소리를 할 수가 있는지...

  • tory_115 2019.06.06 08:06
    참나
    이런식으로 사건 자체의 본질이나 엮인 가치 문제를 무시한채 '네티즌의 못된 버릇'으로 퉁쳐서 몰아가는거야 말로 한국 사회의 현주소임
    이러니까 사건에 대한 의견을 내기도 힘든 사회가 되는거지
    아무것도 안하고 가마니 하다가 끝물에 회초리질 하는건 성숙한건가?
    그때가 되어야만 정당한 발언권이 생기는건지 궁금하네
    비단 이 게시물에 국한된 얘기가 아님
    평소 내가 느끼던 기형적인 한국 사회의 분위기의 모습 자체가 어떻게 생기는건지 이제 어렴풋이 알겠어
  • tory_122 2019.06.06 09:15
    22222
    진짜 본질 ( 영화판의 더러운 성폭력)은 뒤로하고
    열등감이니 냄비라느니 아무렇지 않게 폄하하며 존버는 승리한다
    이런게 진짜 한국 사회의 현주소겠지.
    지금 미투 가해자들 옹호해주는 사람들이 딱 이마인드임ㅋ 옛날일 가지고, 아무것도 아닌걸로, 혹은 설사 그랬다 하더라도 사람을 마녀사냥한다고 ㅎㅎ 갑자기 ㅇㅇㅇ이 생각나네 ㅋㅋㅋㅋ 여기 아빠로 외귀에서 나온 사이트 맞나요?ㅋㅋㅋ
    존버는 승리한다는 무슨... 영상까지 다 있고 본인과 감독이 다 있는 자리에서 저 말을 했는데 반박한것도 아니고.
    존버하는 사람은 미투때도 존버하겠지ㅎ
    위드유 하는 사람들을 비난할 게 아니라 거짓과 깨끗하지 못한 현사회를 비난해야하는게 올바른 방향인거 같은데? 또또 자기만 이성적인척한다
  • tory_34 2019.06.06 09:5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5/15 22:38:02)
  • tory_137 2019.06.06 11:3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2 13:45:57)
  • tory_142 2019.06.06 12:31
    555 가만히 있었던게 그렇게 자랑스러운지ㅜ 이걸 '버릇'으로 퉁쳐서 패네. 꼭 뭐가 일어나면 '역시나 또...'하면서 퉁쳐버리더라. 사건 자체를 못봐.
  • tory_146 2019.06.06 13:16
    66666
  • tory_89 2019.06.06 14:3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0 02:42:51)
  • tory_151 2019.06.06 15:08
    8888
  • tory_117 2019.06.06 08:32

    왜 베스트고 왜 만선인가 했다. 이 글이야 말로 전형적인 패턴이지

  • tory_118 2019.06.06 08:39
    찔려서 그런가? 과몰입해서 엄청 까댄 사람들 있는거 사실인데 자기들 진영만 이성적인 척 쩐다 ㅋㅋㅋㅋ
    멀쩡하게 비판한 걸 뭐라하는게 아니라 온갖 참혹한 발언 남발하면서 이거저거 다 욕하고 인격 까지 까대기 시전한 사람들에 대한 비난인데 할말 맞음
    솔직히 아 좀 과열 되었지 하면 될 것을 구구절절 하기는
  • tory_72 2019.06.06 08:51
    눈막고 귀막고 봉준호 존나 까대다 찔린 애들로 몰아가고 싶어서 핀트도 못잡고ㅋㅋ너톨은 봉감독이 원빈한테만 내 가슴 만지라고 해서 놀랐다는 얘기가 웃겼고 미투로 억울한 사람들이 많았겠다라는 말이 공감갔나보다
  • tory_51 2019.06.06 09:56
    @72 뭐라하는 사람들 다 김혜자 건만 가지고 믿었던 거 잘못은 아니라고 계속 말하잖아요...그 이상으로 나아갔던 거 분명 사실인데. 애초에 이 글을 이해조차 못했거나 토정 전체 분위기 알지도 못했던 사람이 이렇게 많구나 싶다
  • tory_72 2019.06.06 10:07
    @51 김혜자말만 믿고 봉준호 까던 우매한 네티즌들 난 존버하고 있었는데 니들 미개해 이런얘기 존나 많구만 뭔소리야 이 글도 그저 타겟 바꿔서 김혜자 까는거라고 몰아가고 있구만ㅎㅎ 지금 사람들이 김혜자말에 황당해하는 이유를 공감 못하니 이런 댓글이 자꾸 달리는구나
  • tory_51 2019.06.06 10:11
    @72 김혜자한테 황당한 건 나도 황당해ㅋㅋㅋ 근데 다른 글에서도 나온 말이지만 말 조리있게 할 사람이면 이 사태도 안 일으켰지 뭐....나는 지금 이 글에 공감하면서도 김혜자 말 믿고 비판했던 사람이 잘못한 건 아니라고 나 또한 생각한다는 거지. 괴물 같단 건 그 포인트가 아닌데 김혜자 발언 때 가만 있어야 한단 거냐고 하는 말들이 이해가 안돼서 반박댓 달은 거야. 아, 별개로 악플 안 단 사람 고결한 척 한다고 비꼬는 위의 분위기도 그렇고. 결과론적이네 뭐네 해도 말 얹은 것보다 안 엊은 게 나은 건 사실이니...그걸 성폭행범한테 동조해서 그렇다고 말하는 것도 너무 이분법적+폭력적이고. 커뮤에 적극적으로 글써야 정의로운 건 아니잖아?

    본문도 자기네들끼리 말 얹고 상상의 나래 펼쳐가면
    서 사태 키우는 걸 명시하고 있는데 이제와서 정상적인
    반응 뚜들기냐고들 하는데 본문에 명시된 건 애초에 정상적인 반응이 아닌걸....
  • tory_72 2019.06.06 10:15
    @51 너같은 톨도 있지만 아닌 톨도 많으니까 계속 말이 나오는거잖아 김혜자선생님도 본인이 실수해놓고 이 모든게 네티즌탓으로 몰아가니 김혜자말 믿고 봉준호 비판하던 사람들 싸잡혀서 괴물됐는데 김혜자선생님 편에 서서 봉준호 비판하던 사람들 화나지 김혜자선생님 말이 사실이면 비판받을만한 상황이라는건 팩트잖아 악플 말하는게 아님 정당한 비판했던 사람들을 말하는거야 난 위에서도 계속 말했지만 봉준호 논란때 댓글 안달고 기다렸던 입장인데도 김혜자선생님의 인터뷰가 황당했어
  • tory_51 2019.06.06 10:18
    @72 ㅇㅇ김혜자 선생님 본인 잘못인 걸 남탓한단 생각엔 공감함 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괴물 같단 말이 이런저런 점에선 공감간다 정도로 생각해줘~
  • tory_124 2019.06.06 09:46

    성범죄 가해자에 이입하는건 자기도 사고방식 비슷해서 그렇다던데 ㅉㅉ

    관심끌고싶어서 거짓말한게 더 괴물같은데

    자기가 거짓말해서 미투하는 후배들한테 피해줘놓고 뭐래

  • tory_126 2019.06.06 10:0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8/02 02:37:30)
  • tory_127 2019.06.06 10:1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2 14:16:25)
  • tory_128 2019.06.06 10:18
    본인은 본인이 악플러란걸 모르고 옳은말하는데 뭐어때? 이런식ㅎㅎㅎ 자기가 뭐라고 깔만해서 까? 현실에선 암말도 못할거면서... 면전에대고 말할수있는거아니면 키보드로도 쓰지마 그게 악플이야~
  • tory_126 2019.06.06 10:2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8/02 02:37:27)
  • tory_131 2019.06.06 10:41
    22222 이분위기만봐도 사람들이 얼마나 봉 사랑하고 못잃는지 느껴진다 느그봉 아가리론 고양이죽인다~!!
  • tory_135 2019.06.06 11:29

    33333 이게 무슨 팬몰이야. 합리적 의심임 ㅋㅋㅋㅋㅋㅋ 성범죄 위에 봉준호 있는데 자기는 팬이 아니래 ㅋㅋㅋㅋㅋ

  • tory_136 2019.06.06 11:2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9/15 00:45:22)
  • tory_142 2019.06.06 12:33
    555 결국 다 그런 사람들이라고 몰아가는게 재밌나봐ㅋㅋ
  • tory_139 2019.06.06 12:34
    @135

    222 다 받아

  • tory_143 2019.06.06 12:41
    6666 ㄹㅇ 웃기지도 않아섴ㅋㅋㅋ 느그봉 변태한남같은 인터뷰에 고양이 죽인다 어쩌고는 보이지도 않나봐 잘나가서 배아프단 댓은 뭐냐ㅋㅋㅋㅋㅋ
  • tory_46 2019.06.06 17:56
    7777
  • tory_129 2019.06.06 10:28
    김혜자 건만 가지고 난리가 난 게 아니잖아 그 수많은 인터뷰들이 하나같이 봉준호를 설명하고 있어 여러 사건이 겹쳐서 그것에 대해 분노하는 네티즌들한테 뭐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오히려 이 글이 냉철한 척 비평가인 척 양비론 시전하는 전형적인 중립충 네티즌같음
  • tory_165 2019.06.07 00:18
    ㅋㅋㅋㅋㅋㅋㅋ공감한다 김혜자 님 일만 터졌으면 몰라~~ 이때싶 오지네 글이나 댓글이나 으휴
  • tory_130 2019.06.06 10:3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0 16:19:11)
  • tory_132 2019.06.06 10:45
    ㅋㅋㅋㅋ 이 글이야 말로 이때싶 나서서 세상 통달한척 훈계질 하는 전형적인 네티즌의 모습 아니냐ㅋㅋ 괴물같은 소리 하고있네ㅋㅋ 같잖아서 진짜ㅋㅋ
  • tory_134 2019.06.06 11:12
    2222222222222
  • tory_140 2019.06.06 12:29
    33333333기계적중립
  • tory_139 2019.06.06 12:29
    33 ㅋㅋㅋㅋㅋ 할말않음
  • tory_141 2019.06.06 12:3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4/29 14:24:17)
  • tory_144 2019.06.06 12:42
    555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ory_143 2019.06.06 12:47
    ㄹㅇ 기계적 중립 딱이다ㅋㅋㅋ
  • tory_24 2019.06.06 13:3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0/06 12:20:18)
  • tory_89 2019.06.06 14:3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0 02:42:51)
  • tory_152 2019.06.06 15:0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6/06 21:25:08)
  • tory_46 2019.06.06 17:55
    1010101010
  • tory_193 2019.06.09 03:58
    11
  • tory_135 2019.06.06 11:24

    워우 선민의식 가진 (본인이 설명하고 있는 전형적인) 네티즌이 뼈때리고 싶어서 광광대는 글이네 ㅋㅋㅋㅋㅋㅋㅋㅋ

  • tory_138 2019.06.06 11:40
    원글 격하게 동감. 난데없이 자료 끌고와서 ㅋㅋㅋㅋ 아주 봉감독 잘나가는거 배아퍼서 죽겠나봄.
  • tory_45 2019.06.06 12:27
    댓 요약: 괴물들이 찔려서 발광하는 모습
  • tory_139 2019.06.06 12:30
    tory_45 2019.06.05 22:16
    역시나 환멸... 누구 하나 잘나가면 배 아파서 어떻게든 이유 만들어 욕하고, 발언 하나 하나 검열하는 열폭종자들 진짜 이제 좀 안 보고 싶다..

    네 다음
  • tory_72 2019.06.06 12:35
    @139 ㅋㅋㅋㅋ139톨이 누가 괴물인지 정확히 집어줌
  • tory_139 2019.06.06 12:43
    @72

    4f7lm1MkisQQMggUoQCGIu.jpg

  • tory_92 2019.06.06 14:13
    @139 139토리가 찔려서 발광하는건 잘 보이네 ㅋㅋㅋ짤까지 만들고 얼마나 ㅂㄷ거렸으면 ㅇㅇ
  • tory_139 2019.06.06 14:19
    @92
    tory_92 2019.06.06 00:39
    댓만 봐도 ㅂㄷㅂㄷ거리고 전혀 반성 없는거 딱 보이네 ㅋㅋㅋ 찐톨이 글쓴대로 빼박임
    정병들은 절대 반성 없다고 그랬잖아
    솔직히 실망했다 사실이면 너무 심각한데? 정도 댓단 사람들은 이렇게 부들거리지도 않을듯
    그냥 누가 잘되면 배아파서 어케든 껀수 잡아서 패달라고 끌올하고 또 하고 사실이 아니라고 밝혀지면 지가 잘못했다 생각해야하는데 까야할 다른 이유를 찾음 자기합리화 오지는거지 어케든 까야하거든 대체 왜 저러고 살지?

    나도 농담한건데 ㅋ
  • tory_145 2019.06.06 13:10
    처음 김혜자 인터뷰 보고 분노했던 사람들이 ‘열폭’해서 그런다 라고 생각하는것 자체가 성추행 특히 영화계 성추행에 대해 문제의식도 없고 관련사건이 과거에 있었다는 것도 모르는 사람 사고방식이겠지
  • tory_144 2019.06.06 13:22
    22222 열폭이라는 말 너무 웃겨..... 도대체 일반인이 영화감독한테 무슨 어떤 종류의 열폭을 한다는것인지........
    다들 영화계 성추행 문제에 분노 한것인데
  • tory_147 2019.06.06 13:17
    김혜자 탓으로 돌린다기엔,,, 실제로 이번 일은 김혜자 선생님 잘못이 맞습니다,,,
  • tory_107 2019.06.06 13:5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12/18 07:39:44)
  • tory_92 2019.06.06 14:11
    찔려서 ㅂㄷ대는건 정말 대다나다 ㅋㅋㅋㅋ
    사실관계가 명확하지도 않은 일로 분노 하면서 사람 매장시키는게 무슨 정의구현이라도 한다고 생각하나봄 본인 판사 아니고요
    쫌만 잘나간다 싶은 사람 끌어내리는거 진짜 괴물같은데 지들만 모르는듯
    사실관계 드러나도 잘못했다는 반성 1도 없이 난 잘못한거 없는데? 그렇게 사람 까대는게 그때는 맞았던건데? 빼액빼액 거리는거 진짜 역겨움
  • tory_120 2019.06.06 14:17

    여기서 부들거리고 젤 발작한거 본인인거 같아..... 난 그게 옛날 일이었어도 영화 촬영하는데 있어서 사전고지 없이 가슴만지는 행위가 있었다면 그건 성추행이고 그게 누군가의 발언으로 수면위로 올라온거면 그게 사실이면 감독이 사과하면 되고(이 사과를 어떻게 받아들이냐는 사람들 몫이겠지만) 사실이 아니라면 당사자든 감독이든 나서서 그런 행위가 있었던건 사실관계랑 맞지 않다고 밝히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영화계에서 인터뷰를 통해 나온 의혹에 대해서 "사실관계가 명확하지도 않은 일로 분노 하면서 사람 매장시키는거"라고 표현하는건 평소 행실이 궁금해지는 댓글이네...;;

  • tory_139 2019.06.06 14:19

    ㅋㅋ

  • tory_92 2019.06.06 14:19
    @120 자기 소개 안 물어봤어...
    +댓 수정 했길래 나도 추가하면 봉준호가 인정안한 사실이잖아? 영상 보면 갸우뚱 하기도 함 난 봉준호가 뭔 소리를 하든 들어보고 일단 까도 까야한다고 생각했을뿐임
    너처럼 그냥 한쪽 이야기만 듣고 여태까지처럼 존나 까대는게 일반적인 반응이라는거 보면 나도 평소 행실이 정말 궁금해지기는 한다 ㅋㅋㅋ 행실타령 신박하네 ㅋㅋ
  • tory_139 2019.06.06 14:20
    @92

    느그봉


    너같은 애 때문에 까가 생기는 것...

  • tory_15 2019.06.06 14:21
    @139 너같은 악플러 때문에 빠가 생긴다는 생각은 못하냐?? 뭐만 하면 팬몰이 ㅋㅋㅋ 하긴 할말이 뭐가 있겠어
  • tory_139 2019.06.06 14:22
    @15
    tory_15 2019.06.05 21:19
    누구든 까야 직성이 풀리는 것들임 ㅇㅇ
    지금도 타깃 만들어서 까고 있잖아
    자기들한테 누굴 함부로 재단하고 깔 권리가 없다는걸 전혀 모름 특히 쫌만 잘된다 좋은 일있다 하면 과거에 이거 쎄하다고 끌올하는거 진짜 전형적인 열폭


    네? 이게 악플인가요? 요즘 악플의 기준 엄청 낮아졌나보다. 내가 쓴 댓글 하나 켕길 것 없으니 고소해봐. Ctrl + F 하고 tory_139 검색하면 내가 쓴 댓글 다 볼 수 있는 거 RGRG? 경찰서에서 보자! '-^ (찡긋)

  • tory_15 2019.06.06 14:26
    @139 얘네들은 남의 댓글밖에 못 가져오나?? ㅋㅋㅋㅋ 니 댓글이나 가져오지? 그리고 내가 고소한다고 안했는데 오ㅐ 찔려서 에바지 ㅋㅋㅋㅋ
  • tory_139 2019.06.06 14:26
    @15

    너가 악플이라고 표현했으니 꼬우면 고소하라는거지. 늬앙스 이해 못해. 늬앙스? 악플은 모다? 고소고소~

    사람들이 당신의 댓글 찾아오기 힘들 것 같아서 친절히 끌고 와준건데

    그게 고까우면 내 댓글 가져오시던가~ 드르렁~


    그리고 나는 '개인'인데 왜 '얘네'라고 해. 혹시 본인 이야기? ㅠ

    너같은 애들이나 집단으로 활동하겠지. 노관심 안물안궁 tmi

  • tory_15 2019.06.06 14:28
    @139 본인이 대댓을 다셨어요? ㅇㅋ?ㅋㅋㅋㅋ 존나 할말 없는건 알겠다 할게 팬몰이밖에 없겠지 ㅇㅇ
  • tory_139 2019.06.06 14:29
    @15

    위에서 느그봉이라는 단어 있길래 신박해서 나도 똑같이 한 마디 했다가 팬몰이래. 이거 is 쿠크다스 and 섬세한 유리...

  • tory_15 2019.06.06 14:30
    @139 댓글 수정 없어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미 처음에 쓴거 봤고요? 팬몰이라서 팬몰이라고 한거야 할말 없으니까 상대 팬몰이 하는 니가 개복치인거고
  • tory_139 2019.06.06 14:30
    @15

    자기도 처음에 ㅏ 라고 댓글 남겼다가 수정해놓고 뭐라는거야. 내로남불 오졌다 ㅠ 한 말 속인 것도 아니고 댓글 추가로 남기느니 수정해서 글에 덧붙이는 걸 택한 나에게 네가 왈가왈부할 자격이라도 되니; 수정 권한 가진 조물주 납셨나.

  • tory_120 2019.06.06 14:31
    @92

    "너처럼 그냥 한쪽 이야기만 듣고 여태까지처럼 존나 까대는게 일반적인 반응이라는거 보면"-> 내가 쓴 댓글이 이렇게 읽혔다면 좀 놀랍네... 혼자서 어디 다른세상에 살고 있나봐;; 피해자 얘기가 나왔으니까 그에 대해서 공론화 되고 가해자로 지목받은 사람에 대해서 사실관계를 정확히 밝혀서 피해자가 언급한게 사실이면 사과해야되고 아니면 아닌거를 확실히 하라는 얘기에 어디서 저런 생각이 떠오르는지 ㅋㅋㅋ 

  • tory_15 2019.06.06 14:32
    @139 처음에 쓰는중에 등록된거고요 ㅋㅋㅋ 너는 쓰고 계속 말 추가하고 수정하고 없어보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분못함? 이미 봤는데 계속 수정하고 있고 왜저럼
  • tory_139 2019.06.06 14:33
    @15

    처음 쓰다 등록된 게 ㅏ 야? 쓰다가 잘린 것도 아니고? ㅋㅋㅋㅋ 너야말로 수정해서 뒷 말에 이어쓰면 될 얘기들을 댓글로 계속 쓰지마; 댓글 수 많아보이면 뭐라도 되는 줄 아나. 폼 안난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허광한 주연 🎬 <청춘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 단 한번의 시사회 35 2024.04.25 3073
전체 【영화이벤트】 7년만의 귀환을 알린 레전드 시리즈✨ 🎬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예매권 증정 109 2024.04.23 3798
전체 【영화이벤트】 F 감성 자극 🎬 <이프: 상상의 친구> 예매권 증정 77 2024.04.22 3734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68283
공지 🚨 시사회 관련 동반인 안내사항 2024.02.23 126
모든 공지 확인하기()
14240 잡담 화면 예쁘고 여운있고 OST 좋은거 좋아하는 사람은 이걸 봐줘 1 2024.04.27 105
14239 잡담 영화 하나만 찾아줘 8 2024.04.27 109
14238 잡담 극현실적으로 피폐한 상황의 학생들을(미자, 혹은 대학생) 묘사한 한국영화 있을까? 9 2024.04.26 136
14237 정보/자료 서치라이트 픽처스 <위대한 히트> 이동진 평론가 해설 풀버전|음악+타임슬립=레전드 로맨스 탄생!|디즈니+ 2024.04.26 25
14236 잡담 70년대 레트로풍 호러물 새로 나온대 1 2024.04.26 117
14235 잡담 영화 황후화에서 황후 친자식 있어? 4 2024.04.26 110
14234 잡담 챌린저스 남동생이랑 같이 보기에 민망할까...?? 5 2024.04.25 237
14233 잡담 범죄도시 4 불호 후기(노스포) 2 2024.04.25 182
14232 잡담 악마와의 토크쇼 얼렁 개봉했으면 ㅠㅠ 2 2024.04.25 118
14231 잡담 챌린저스 간단후기(노스포) 1 2024.04.24 320
14230 잡담 하이틴 물 추천 좀 해줘 6 2024.04.23 125
14229 잡담 테일 오브 테일즈 5 2024.04.21 139
14228 잡담 아리 애스터 영화 뭘 제일 좋아해? 14 2024.04.21 236
14227 후기 나라야마 부시코 봤는데 충격적이다 2 2024.04.21 216
14226 잡담 [해결]이웃집 남자인 남주가 파티로 여주 방해하는 스토리의 영화? 아는 토리? 1 2024.04.20 111
14225 후기 히즈 올 댓-예쁜 여주와 잘생겨 보이는 남주 2 2024.04.18 221
14224 잡담 관 크기 중요할까? 8 2024.04.16 345
14223 정보/자료 디즈니 <디센던츠: 레드의 반항> 티저 예고편 l 새로운 악당들이 찾아온다!😈 2024.04.16 41
14222 잡담 슈퍼맨이었던 사나이 어때? 1 2024.04.16 43
14221 잡담 음식 소재로 한 영화 중에 인스타 카페 감성 뺀 거 뭐가 있을까 8 2024.04.16 312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712
/ 712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