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인상부터 중요한데 캐디 단계부터 단추 잘못끼운 것 같아.
아트팀 그림 실력 자체는 진짜 탄탄한데
디지털일러작업보다 출판흑백으로 치우친 만화가한테 캐디맡김 + 그걸 게임용으로 살리다보니까 그림체 애매해짐 + 설상가상 채색도 요즘스타일은 아님..ㅠㅠ
1톨이 말하는 것처럼 여성향그림체라 수요가 없는게 아님.. 그 이유였으면 샤니라이같은건 한참 전에 망했어야 해
그림체가 딱히 요즘오토메풍도 아냐
콘솔오토메게임에도 저 그림체로 일러나오면 안먹힘. 그냥 올드해..
그림퀄까는건 아냐 퀄은 진짜 괜찮은데 신작게임으로서 요즘 1020한테 대중적으로 먹히는 스타일이 아님ㅜㅜ
거기다 BM을 누가 짰는지 몰라도 그거까지 오픈초반에 떠들썩해서 악재가 겹쳤지
후발주자에다가 기존에 쌓은 팬덤도 없이 처음부터 쌓아야 하는 새 IP(반도리하고는 타겟층이 완전히 다르니까)인데
선두에 있는 게임들보다 더 대중적이게, 시스템 개선해서 나와야 시장을 뺏어올 수 있는게 당연한데도,
기존에 성공실패사례에서 배우지 않고 너무 안일하게 낸게 아닌가 싶더라.
샤니라이 아이나나 앙스타부터 해서 단키라 보이키라 반야로 유메캐스 사이스테 츠키파라 등등 사라진 게임들까지 하면 배울작품이 얼마나 많은데
내부에서도 분명 BM때문에 걱정하는 사람들 있긴했을듯
근데 회사 내에서 목소리큰 기획자 한두명에 좌지우지되는 분위기인건지......
남자 뱅드림이라고 해서 기대했다가 일러보고 튕긴 사람 ㄴㅇㄴ..
ㅇㅇㅇㅇ…. 일본애들 워낙 섭종 하는 겜 많이봐서 그런지 이 정도 운영이면 1주년에 덥에사노래 올캐러 버전 내고 or 없뎃으로 섭종 확정이라고 말하더라고 아니면 지금 메인 스토리 보니까 딱 한번만 업데이트하면 메인스토리는 완결낼수 있어서 가오있게 ㅋㅋㅋ 메인스토리는 완결내고 섭종할수도 있다고 생각하고있긴 하더라(저번 메인스토리 진짜 급전개 오졌음) 7 8섭종 분위기 없을때도 유저들을 모으고 영업할생각이 아니라 공식계정 이벤트 봇처럼 굴리거나 방치해둔 수준이라 그때부터 섭종각 봤을듯
노래퀄도 좋아서 해보려고 했는데 일러가 도저히 내취향아니라 못하겠더라..카드수집욕구가 1도안들어ㅠ 그림은 진짜 잘그리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