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본문 내용 보이기
  • tory_1 2018.10.19 10:51

    그러게 안타깝다.... 근데 스토리텔링게임이라고 설명한건 지금 게임하면서도 왜 그렇게 밖에 못했는지 이해가 안돼 ㅋㅋㅋ

    미션 카드를 뽑으면 그에 해당하는 미니게임을 할 수 있고 미니게임 하면서 재화 모을 수 있고~ 이런 식으로만 설명했어도...

    암튼 그 미니게임이라는 말을 미리 안해놔서 뚜껑 열었을 때 주니어네이버급 퀄리티에 실망한 사람 엄청 많았던듯...

  • tory_3 2018.10.19 10:54
    공식 트윗 이전 내용 보니까 미니게임 형식으로 레벨업하고 스토리 여는 게임이란 말은 계속 하긴 했더라고 ㅠㅠㅠ 그게 기억에 잘 안 남으니까 사람들 사이에서 더 기억에 잘 남는? 스토리텔링 게임입니다란 말이 크게 남았던 모양인데... 내생각엔 일러 외에 보여주기? 에 약했던 게 아닌가 싶음 ㅠ
  • tory_2 2018.10.19 10:5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4/03 18:44:56)
  • W 2018.10.19 10:59
    아 내가 말한 홍보는 이런게임있어요하고 사람들한테 각인시키는걸 말한거라 게임자체가 뭔지에대한 홍보는 진짜 못한거맞지 그래서 홈페이지만들고 인게임스샷만풀었어도 이정도까지 망하진않았을텐데 하는 안타까움이든거 물론 이거 안한건 얘네잘못이니깐 비판할건맞지
  • tory_5 2018.10.19 11:14

    난 이건 트위터에서 그냥 이지메로 보이던데?? 해보지도 않고 까는 수준이 참.... 그래서 그들이 빠는 앙스타는 얼마나 대단한 게임이야ㅋㅋㅋㅋㅋ 

  • tory_27 2018.10.19 12:4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7/07 13:03:50)
  • tory_9 2018.10.19 13:31
    @27 ....2222
  • tory_40 2018.10.19 13:3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04/26 08:27:11)
  • tory_6 2018.10.19 11:16
    난 그냥 얘네가 하는 홍보?도 처음부터 천천히 하려고 했던거 같은데 트위터에서 열풍불어서 너무 독이 된거 같음.. 그냥 천천히 몇달에 한번씩 사진 풀고 천천히 정보 풀면서 소소하게 기다리는 사람들 팔로워 만들다가 제대로 된 때에 사전예약 하고 그럴 예정이었던 것 같은데 무슨 게임인지 나오지도 않았는데 진짜 과하게 까였다 생각
  • tory_7 2018.10.19 11:20
    난 그냥 사람들이 유난이라 이렇게 된거같은데....
    뭐 나온것도없는데 우루루와서 욕하고 까고;; 살벌하드만....
    게임홍보랑 상관없는거같음솔직히....
  • tory_8 2018.10.19 11:25
    솔직히 겜 문제보단 온전히 사람들이 유난인게 문제였음 게임 홍보 어떻게 하든 사실 회사맘인데.... 진짜 집단광기 그 단어가 딱이었음
  • tory_10 2018.10.19 11:30
    22 진짜 집단광기 그 자체였음...
  • tory_28 2018.10.19 12:4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6/25 01:30:50)
  • tory_66 2018.10.19 23:2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4/07 19:07:25)
  • tory_9 2018.10.19 11:29
    처음에 사람들이 어떻게 하는 게임인지 ui와 인게임 샷 보여주세요 할때 제대로 보여주고 피드백만 잘 받았어도 그 꼬라지 안났을거임. 오픈 직전에 풀린 ui로 문제난 것도 이거 오픈 얼마 안 남았는데 만들다 만 ui 아니냐고 까인 거라서
  • tory_11 2018.10.19 11:40

    2222 정말 그냥 이런건뎅ㅎㅎ하고 핏백했으면 그렇게까지 욕먹지는 않았을듯

    전례가 없었던 새로운 게임! 식으로 말했고, 실제로 공개된 일러는 내기준 전례 없는 수준 맞았는데 정작 게임+UI는....

  • tory_12 2018.10.19 11:43
    @11 홍보는 전례가 없었던 새로운 게임이라 장르설명을 할수 없었다는데
    어...결과는 일러내세운 유사겜이었고요... 보통 이런건 일본에서 소셜게임이라 계속 불려왔고요...
  • tory_15 2018.10.19 11:4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7/18 16:45:58)
  • tory_17 2018.10.19 11:50
    3333
  • tory_9 2018.10.19 12:38
    관심있게 보던 톨들이라면 알겠지만 인게임과 ui 좀 보여달란 요구가 하루이틀이 아니라 진짜 정보공개 초기부터 있었던 요구임. 루머 해명하고 그럴 때에도 됐으니 인게임과 ui나 좀 보여달라는 리댓 달렸을 정도로(그리고 꾸준히 씹혔다)
  • tory_38 2018.10.19 13:29
    나도 이거 받음 그림 예뻐서 알티 타고 관심 받을 땐 신비주의 컨셉 취하다가 나중에 까고보니 ui 구리고 미니게임 쥬니어네이버라 사람들이 푸쉬식 한 거지 뭐
  • tory_37 2018.10.19 13:4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6 02:32:00)
  • tory_55 2018.10.19 14:34
    5555556
  • tory_13 2018.10.19 11:46

    애초에 홍보를 이상하게했지 뭔겜인지 짐작도 못하게만들고 말하는것만 두루뭉슬 희대의 역대급여성향나올것처럼 거창하게 말하다가 애초에 공지한 출시기간 임박할때까지 뜨는거라곤 그냥 일러스트밖에없고 막상 나온 스크린샷이라는게 그모양이라서 더 까인거지.. 초반에 일러만 공개됐을땐 까는사람 아무도없었음 아직 아마추어라 일처리가 어설펐을지언정 거의 자업자득임 솔직하게만 말했어도(하다못해 정확한 장르가 뭐냐는 질문에라도 잘 대답했다면) 그렇게까지 까이진 않았을듯 상황 자체도 그동안 나왔던 여성향게임들 너무 저퀄이라고 불만 많은시기였고 충분히 의심할만했음

  • tory_14 2018.10.19 11:47
    트위터 집단 광기 하루 이틀도 아니고... 진짜 한숨만 나와
  • tory_16 2018.10.19 11:49

    유사게임 수준이라 크게 흥하진 않았겠지만 아마 욕먹는건 줄어들었겠다 싶음 ㅋㅋ

  • tory_18 2018.10.19 12:07
    집단광기445555 딤토에서도 까는글 우수수 올라올 때 별 이유도 없이 여성향유저를 호구로 본다고 나오지도 않은 게임 머리채 잡을 때 왜저래싶었다.. 기존에 있는 여성향게임이나 욕할 것이지
  • tory_18 2018.10.19 15:29
    다른 댓글들 읽다 생각나서 덧붙이자면 난 첨에 까일 때 회사측에서 텀블벅 후원받고 게임 만든 줄 알았음 하도 돈 뜯긴 사람들마냥 혈안이되서 욕해서..
  • tory_19 2018.10.19 12:09
    뭐 지들 입으로 일러랑 스토리밖에 없는 유사 게임입니다 이러진 못했겠지 이해는 하는데 애초에 트위터 흐름 탔을 때 솔직하게 말했어야해 개발자 몇 명뿐인 소규모 게임이고 어쩌고 구구절절 설명해서 기대감을 깎아놨어야 했음
    말은 전무후무한 여성향 게임 대작처럼 무성하게 쌓이고 있는데 까보니 수많은 유사 게임 중 하나고 그 퀄리티가 좋지도 않은 데다가 트위터 반응만 봐도 초기에 사람 엄청 몰릴 거 뻔했는데 열리자마자 서버 문제로 홍역을 앓았으니... 여전히 지적받는 UI 문제도 크지 첫인상이 저렴해보이니 한참 까야 나오는 스토리 라인이 궁금하겠어? 그러니 장점은 가려지고 단점만 부각돼서 오지게 맞은 거지
  • tory_20 2018.10.19 12:13

    게임오픈하기 하루전까지도 공개된건 일러랑 조잡한ui캡쳐뿐이었는데 일너무못했음ㅋ 사람들 기대감 조성해놓고 오픈하자마자 서버다터지고 게임인트로는 ppt수준에..ㅋㅋㅋㅋㅋㅋ

  • tory_21 2018.10.19 12:13

    집단광기라기보단 포인트를 잘못 잡아서 독이 된 것 같음. 관심이 크다는 건 그게 부메랑처럼 날아올 확률도 크다는건데 처음에 SNS에서 확 주목 끌었을때 적절히 대응만 했어도 이정도로 불탈 일은 아니었을텐데 제대로 된 답변이 안나오니까 사람들이 지치고 그게 분노로 이어졌다고 생각함 ㅠ 그때 게임 몇개가 또 펑펑 터져나가던 때라 여성향 게임에 대해서 갈망이 대단했는데 뭐 있을것처럼 보이는데다 국내게임으로 보이는 게 나온다니 기대를 엄청 하다가 실망하니 오히려 배신감으로 바뀌어버린듯...

  • tory_9 2018.10.19 12:14
    형식은 둘째치고 게임이라면 최소한의 유저 편의성은 갖춰야한다는 내 개인적인 입장에서는 위의 인게임 샷 미공개+피드백 안 받음 말고도 오픈 초기에 인게임 공지 없었음이 점수 확 깎는 원인이 됐음.
    인게임으로 서버 터지는 원인이라든가 점검 공지 정도는 걸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걸어야 한다고 여기는데 정작 이 게임 오픈 초기에 접속도 안 될 정도로 서버 터져나가면서도 그런 공지를 본 적이 없었지. 게임 접속 안 되서 딤톨 들어오면 다른 톨이 점검한다는 공지 가져온 거 보고서 아, 점검하는구나 알았을 정도.
  • tory_22 2018.10.19 12:15
    근데 일부러 걸작이나 대작인 것처럼 말을 한 건 아니지 않아...? 그렇다기엔... 그냥 별 말 자체를 안 했던 느낌인데.. 여러분이 기대하는 것보다 작은 게임입니다! 라고 나서서 말하는 것도 웃기고.. 그게 도의적인 회사 잘못이 되는 건지 의문인데
    뭐 암튼 실망한 사람은 실망해서 까도 되긴 하지
    다만 여혐게임이 되어버린 게 어리둥절.. 이제 이 세계에서 가장 큰 욕이 여혐이 돼서 갑자기 생긴 실망감을 억누르지 못하고 여혐으로 민 건가
  • tory_9 2018.10.19 12:22
    그 동안 없었던 게임 형식이라고 계속 홍보한 건 사실이니까.
    얘네가 게임 장르를 알려달라는 유저 요구에 지속적으로 한 말이 이건 "스토리텔링 게임"이라서 어떤 장르라고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였는데 정작 오픈해서 나온 게임은...
  • tory_22 2018.10.19 12:23
    @9 아 그게 걸작인 거처럼 말하는 거로 보인 거야? 난 그냥 그때부터 졸라 컨텐츠 없나보다 싶었는데....
  • tory_9 2018.10.19 12:27
    @22 "전례가 없었던 게임"이라는 단어를 듣고 보통 누가 컨텐츠 없음을 생각할까 대작이라고 생각하겠지..
  • tory_22 2018.10.19 12:30
    @9 누가 그런 생각을 했냐고 하기엔 그때 나 비롯해서 많이들 '스토리텔링'이라니까 별 내용 없을 거 같다곤 많이 말 했었어 ㅋㅋㅋㅋ... 기록도 다 있을걸? 게임 많이 봐온 입장에선 그랬어 전투나 다른 내세울 게 있음 그걸 안 썼을 리가 없을 테니까.. 전례 없다고 쌍따옴표 처리한 거보니 정확한 워딩이 그거야? 그거 하나로 이 모든 까임과 유저마녀사냥이 일어났단 건 다시 생각해도 황당하긴 한데.. 당장 유투브만 들어가도 나오는 모든 쿠소겜 광고가 전례없고 새롭다 하고 있고 신작 게임의 형용구 같은 거라 생각했어서.. 근데 진심으로 여성향 대작나오길 기다리던 사람들이 더 실망한 건 맞는 거 같아
    근데 실망시켰으니 그게 여성혐오란 게 됨... 정말 의문.. 실망해서 걍 실망했다고만 깠음 정말 인정인데.. 겜 퀄리티 문제 이전에 여혐동조자란 식으로 유저들 몰아간 건 정말 잘못된 건데 그 누구도 사과 안할 각..
  • tory_9 2018.10.19 13:52
    @22 여성혐오라는 얘기는 당시 여성향 모바일 게임 유저들 사이의 담론을 이해해야 함.

    스텔라비스가 찔끔찔끔 정보공개하고 있을 때부터 오픈 직후까지 당시(지금도 비슷하지만 그때는 더 강했음) 여성향 모바일 게임 유저들 담론이 "왜 남성향 게임은 리겜부터 rpg나 tcg 등 온갖 장르가 존재하는데 여성향 게임은 기껏해야 유사게임 소리 나오는 것뿐이냐, 이것이야말로 여성 유저들의 능력을 얕잡아보는 여성혐오가 아니냐"였음.
    그 와중에 스텔라비스가 캐릭터정보 풀면서 국내에서도 제대로 된 여성향 모바일게임이 나오는 게 아닌가하는 기대감이 높아졌고, 이 기대 유저들이 스토리텔링 게임이라는 불분명한 장르 때문에 인게임 샷이나 ui 공개를 요구하기 시작했는데 오픈 직전까지 무시당함. 그 와중에 제작사 제오크라켄이 소드걸스 제작사의 후신 아니냐는 의혹이 터져서 그때부터 여성혐오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한거고.
    루머 해명은 했지만 시기가 너무 늦었고(초기진화 실패) 그 와중에 인게임 ui 공개해달라는 요구는 계속 묵살. 그래놓고는 오픈 직전에 공개된 인게임 ui는....(말잇못) 오픈 직후에 "얼마나 잘난 게임이길래 그렇게 꽁꽁 싸맸냐"했는데 공개된 건 미니게임천국(당시 제일 흔한 표현대로라면) 수준의 유사게임.
    그래놓고 제일 기름부은 게 열흘간 2천만원 모으던 캐릭터앨범 텀블벅임. 게임은 이따위로 만들어놓고 열흘간 2천이라니 이거야말로 게임사의 여성혐오 결정체 아니냐 소리 들었지.
  • tory_23 2018.10.19 12:27
    과하게 까인거 맞는거같아... 워낙 게임이라 부르기도 아까운 유사겜많아서 별로 아무생각안들던데 트위터에서 그러는거보고 놀람..여기 댓글 공감되는거 많다ㅋㅋ
  • tory_24 2018.10.19 12:29
    여성유저 타깃 게임이라 내걸었는데 기본적인 게임성조차 의심되는 수준이었으니 사람들이 거기에 불쾌감 느끼고 의심하던 건 그럴 만했다고 생각함. 실제 게임도 결국 사람들 예상대로였고 일단 출시된 거 보고 판단하자던 사람들마저 죄다 등돌릴 정도였으니...
    다만 출시도 전부터 그간 쌓인 여성향 게임에 대한 불만을 받아내는 샌드백 취급하던 건 별로라 과하게 까였단 것엔 동감함.
  • tory_25 2018.10.19 12:34
    이 댓글 다 받음
  • tory_50 2018.10.19 14:0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3 22:24:39)
  • tory_26 2018.10.19 12:4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11/29 01:11:09)
  • tory_22 2018.10.19 12:48
    맞아 웃긴 건 그 이전의 그 유사겜(+정말 여혐성 텍스트가 있는 겜)들은 이정도로 안 까임.. 팬덤 규모가 중요한가 역시 ㅋㅋ 뭔가 백마탄 초인처럼 스텔라비스가 순식간에 모든 걸 해결해주길 바라는 여론이 암암리에 있었던 거 같음.. 근데 뭐 그렇게 까며 발전한다고 칠 수도 있는데 세상 여혐게임 만화 다 파고 다 대세인 트위터에서 아직 확실한 여혐요소가 잡히지는 않은 스텔라비스만 최고 개쓰레기 여혐게임이 됨... 기기묘묘하다..
  • tory_2 2018.10.19 13:4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4/03 18:44:54)
  • tory_48 2018.10.19 14:0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9 17:25:14)
  • tory_58 2018.10.19 15:3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22 09:54:26)
  • tory_27 2018.10.19 12:5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7/07 13:03:28)
  • tory_29 2018.10.19 12:54
    나는 그 정식출시되기전에 아주라라는 여캐보고 '여캐면 안판다','아주라 여캐라고 단정짓지 마세요^^'이런 식의 반응보고 팬덤정떨어져서 불호된 케이스라... 뭐 위의 이유들 포함해서 사람들이 충분히 불호라고 느낄만한 사건들이 여러가지 있었음.
    팬덤이 기름부어서 논란 커진 케이스가 이 게임이라고 생각함.
  • tory_9 2018.10.19 16:10
    이름 같은 가장 기본적인 정보조차 안 나왔을 때부터 비주얼만 보고 커플링이니 왼오른이니 하면서 떠들고 전력이니 뭐니 하면서 수위그림이나 썰 풀고 캐릭터봇 구동하던 팬덤 보면서는 진짜 할 말을 잃었음..
  • tory_30 2018.10.19 12:54
    이거 난 대표가 일베라고 해서 안했는디...물론 어디가서 막 일베네 어쪼니 말 안하고다녓어 그냥 지나쳣늠 암튼 그거 루머엿어?? 나같은 사람들도 잇을텐데 루머라면 고소감아니냔 생각 든다 ㅋㅋ
  • tory_3 2018.10.19 13:07
    근거없이 일베라고 물타기해서 법적대응한다니까 그때 게임개발안하고 헛짓한다고 비아냥 심했음 ㅠ...
  • tory_31 2018.10.19 13:03

    근데 대표부분때문에 해명이 잘 안되서 그런거아니었어? 

  • tory_32 2018.10.19 13:04

    나는 디토에 올라오는 글들만 봤었는데 게임 출시가 코앞인데 인게임 이미지 공개안한다고 불만 많았었고 게임 출시되니까 꽁꽁 싸맸던 이유가 있다 게임성 구리다 했던 반응생각나 솔직히 나도 UI 스샷보고 언제적 게임인가 싶어서 엄청 놀랐거든 디토 글들만 보면 까일만했던거 같아

  • tory_33 2018.10.19 13:1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4/05 22:09:25)
  • tory_34 2018.10.19 13:1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1 22:27:30)
  • tory_35 2018.10.19 13:1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9/17 00:23:51)
  • tory_36 2018.10.19 13:1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7/15 17:16:58)
  • tory_37 2018.10.19 13:2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6 02:32:00)
  • tory_39 2018.10.19 13:3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1/09 09:52:26)
  • tory_42 2018.10.19 13:46
    2222 나도 지금 나름 열심히 플레이 중이지만 깔만하긴 하든데 뭐 ㅋㅋㅋㅋ 지금도 이 겜이 완성된 겜이라기엔 다른 유사겜들한테도 미안한 수준이구 ㅋㅋㅋ 솔직히 겜 출시도 전에 많이 까이길래 내심 존나 욕하던 애들 아닥하고 쭈글거리며 플레이하게끔 존잘로 만들어 주길 기대했는데... 웬걸 내가 생각했던 거 이상으로 게임성 최하인 게임이 나와버려서 욕하던 애들 이해가 갈 지경이 되었으니 ㅠㅠ 딤토 초반에 어쩐 톨이 올려준 글 핵 공감이었는데 지금은 지워졌나 몰겠다 ㅋㅋㅋ 생각보다 더 별로라 까던 사람들도 어리둥절 숙연해졌다는 내용이었는뎈ㅋㅋㅋㅋ 암튼 사람들이 많이 까던건, 그만큼 출시 전부터 관심 가지던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거라고 생각하지(입댈 사람들 수도 그만큼 많았으니) 다른 게임에 비해 괜히 과도하게 까였다느니 안까여야 할 게임이 마치 잘못 걸려서 까였다느니 하고 생각지는 않움..... 잘만든 게임들도 뭐 하나 잘못걸리거나 업뎃 이상하게
    하면 운영진 죽일 각오로 까는게 게임바닥이라 ㅋㅋ
  • tory_37 2018.10.19 13:4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6 02:32:00)
  • tory_44 2018.10.19 13:49
    나도 39톨이랑 똑같음ㅋㅋㅋ
    홍보할 때 다른 사람들이 까도 나는 신경 안 쓰고 그냥 서버 오픈하는 것만 기다렸는데 게임 출시 후 몇 주간의 행보가 너무 꽁트감이었음. 폰트, UI, 서버 상태, 운영진 대처 꼬라지, 게임성까지 죄다 최악이어서 지금 업데이트 한다는 소리 들려도 돌아갈 맘이 하나도 안 들어... 과금유도가 없어서 갓겜인 게 아니라 과금할 만한 컨텐츠가 없는 게 아닐까 싶은데ㅋㅋ 모 게임 사건 터지고 반동 심리 같은 걸로 다시 보게 되는 기분도 모르는 건 아닌데 내가 보기엔 그냥 둘 다 까일만 해서 까이는 것뿐...
  • tory_48 2018.10.19 14:0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9 17:25:14)
  • tory_51 2018.10.19 14:26

    555555 나도 다른건 다 둘째치고, 상업시장이 아니라 아마추어 동인시장에 나올법한 퀄리티로 상업에 가져오니까 욕먹을 만...... 전부터 유저들이 게임 스샷이랑 정보 풀라할땐 입꾹다물더니 까보니까 너무 퀄리티 떨어지고....서버도 심지어 계속터지는데다가 계정 연동 오류나서 초기화되고, 플레이가 불가능할 정도로 엉망진창이었는데 욕을 안먹을 수가 없지. 거기다가 공카에 계정 이상하다 로그인 이상하다 소리 곡소리 나오는데 거기다 텀블벅 출시까지 보면 누가봐도 한탕주의로 보였음. 심지어 공카에서도 그 말 나오더만....

  • tory_63 2018.10.19 18:32

    66666666666666 게임성은 지금 봐도 여성유저들 무시하는 수준이라 걍 여전히 욕나와

  • tory_41 2018.10.19 13:41
    욕먹을만도 하긴했는데 트위터에서 너무 유명세타갖고
    과하게 욕먹은건 맞는거같아
    겜자문도 분명 있긴한데 괜히 사람들이 이거 잡는답시고 유난 오지게 떨어서 이미지 떨어뜨린 부분도 있다고 생각하고... 이부분은 불쌍해ㅋㅋ 그리고 거기에 또 뭐 이거저거 터져서 또 욕먹고
    왕창 욕먹는거만 보다 계속보니 생각보단 세심하긴한 그런 정도인거같고
  • tory_43 2018.10.19 13:48

    근데 이거 대표건 해명 진짜 미흡한데 여기에 다짜고짜 고소 이 루트 타서 욕먹은거 아녔음...? 대응 되게 별로라고 생각했음

  • tory_3 2018.10.19 13:53
    애초에 일베라고 한 주장의 명확한 근거가 없었는데... 적어도 일베관련해선 회사가 뭘 해명해야 하는지 모르겠음ㅠ
  • tory_45 2018.10.19 13:5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28 16:49:52)
  • tory_46 2018.10.19 13:56
    일베라고 하는 쪽에서 증거를 제시해야지 일베아닌 걸 어떻게 해명해....?.....
    나같아도 누가 일베한다고 몰면 물적증거로 뭘 제출해야
    할지 모르겠고(뭘 제출해도 앞에선 아닌척 뒤로 일베했단 의심반응 나올듯) 걍 고소할듯....
  • tory_45 2018.10.19 14:0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28 16:49:48)
  • tory_3 2018.10.19 14:06
    @45 고작 일베 의혹에 말 얹었다기엔 대표 일베라는 트윗이 몇달간 계속 몇천알티 타고 구글 자동검색에 스텔라비스 일베라고 뜨고 이게 와전돼서 개발자들이 다 일베다 뭐다 그랬음... 그게 몇달간 이어지다 법적대응 얘기 나온거라 난 그냥 말 얹은 수준이 아니었다고 봐...
    그리고 대표 전회사가 그랬다는 게 아니라 그냥 게임판에서 전반적인 흐름 이미지가 덧씌워진거였음...
  • tory_46 2018.10.19 14:06
    @45 당시 트위터 실시간으로 봤는데
    게임 나오기도 전부터 폭삭 망할 수준으로 루머퍼뜨리니 당연한 거 아냐?
    나온 게임에 운영/컨텐츠 망겜이라고 쌍욕하고 패드립치는 거랑은 또 다르잖아
    스텔라비스 첫날 (얼마나 망겜인지 보려고) 깔았다가 오프닝 PPT보고 바로 삭제했는데 게임성이랑 별개로 일베루머에 대처한 건 잘했다고 생각함
  • tory_43 2018.10.19 14:12
    @46

    스텔라비스 대표가 여혐+일베 컨텐츠를 생산하던 게임회사의 공동 대표였는데 유저가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할 수는 있다고 생각함. 근데 그걸 '아닙니다' 4글자에 더 언급하면 고소하겠다 이러니까 게임사가 유저를 대하는 태도로는 ?였다는거임. 거기에 45톨말처럼 한창 메갈 성우/일러레에 남덕들이 난리치는거는 다 받아주다가 여성유저들 대상으로는 고소부터 나오니 더 반감들 수 밖에 없지

  • tory_45 2018.10.19 14:1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28 16:49:42)
  • tory_3 2018.10.19 14:24
    @45 일베 관련해서만 말하자면 문제된 텍스트 쓴 사람은 gm이었는데 나중에 수정되었고 잘린 것 같다고 해
    솔직히 회사 ceo가 gm글쓰는거 하나하나 컨펌하는 것도 아니고... gm이 일베글 썼으니 ceo도 일베라는 주장은 무근거 억지라고 봐서 대표가 일베라는 주장은 법적 대응 해도 무리없다고 봄..
  • tory_46 2018.10.19 14:37
    @43 메갈성우/일러레 등 직원 개인 사상 검열에 대해 남덕이 난리치는 걸 받아주는 게 잘한 대응이란 말이야 그럼....?
    그리고 그렇게 검열해서 잘라낸 회사들과 이 회사는 별개 회사잖아. 같은 회사에서 대응이 차이나면 또 모를까
  • tory_45 2018.10.19 14:4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28 16:49:39)
  • tory_45 2018.10.19 14:5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28 16:49:33)
  • tory_3 2018.10.19 14:55
    @45 스텔라비스 회사에서 말한 법적대응에 해당하는 루머는 (대표, 제작진이 일베다) 이거랑 (현재 회사가 여성혐오적 게임을 낸 곳이다/전신이 모 회사다) 이거라고 공지사항에 명확하게 적혀 있어서 말해볼게!

    전자는... 말그대로 무근거니 법적대응해도 할 말 없고... 두번째는 회사에서 사업자등록증, 14년 설립일자(모회사는 17년 10월에 문닫았음) 올리면서 전신 아니라는 근거로 들었어. 현 프로젝트 구성원들도 대표의 이전 회사랑 관계없다고 말했고...

    대표가 일베인 것도 아니고, 먹튀한 회사가 이름만 바꿔서 세워진 것도 아니고, 구성원들이 논란 만들었던 사람들도 아니었다는 세 가지 지점에서 나는 저 루머 자체가 억울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 나 역시도 대표 전회사가 문제가 없었다고는 생각 안 해. 그런데 거기서 파생되어서 스텔라비스에 붙은 논란 내용에 대한 반박은 충분히 되었다고 봤기 때문에 현 회사 입장에선 법적 대응은 당연히 하리라고 봤어.

    그리고 고작 일베 관련으로 언급했다기엔... 일베로 논란되어서 그대로 섭종까지 이어진 게임들(ex: 이터널 클래시)보면 게임회사에선 민감하게 반응해야 하는 이슈라고 봐서... '고작 일베 이슈'라고 생각되지 않았어. 그래서 법적 대응한다는것도 이해했고...
  • tory_46 2018.10.19 14:57
    @45 거기서 남덕들 사상검열 들어줬으면 <-- 이거 무슨 사건 말하는 건지 정확히 알 수 있을까
  • tory_45 2018.10.19 15:3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28 16:49:35)
  • tory_45 2018.10.19 15:4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28 16:49:24)
  • tory_3 2018.10.19 16:04
    @45 당시 남덕들 메갈 논란이나 다른 게임들 대응과 비교했을때 왜 일베 이슈가 '고작'이라고 볼 수 있고(심지어 스텔라비스 회사가 메갈이라고 자른 것도 아님), 이게 어떻게 성별에 따른 차별로까지 가는건지 궁금하지만...ㅋㅋ;;; 사실관계에 따른 얘기는 없었으니 네 주장은 너톨만의 감정의 영역 같네...ㅎㅎ;; 강하게 주장하길래 사실에 의한 판단근거가 있는 줄 알았어ㅋㅋㅋㅋ;;;; 암튼 나도 내 판단 바꿀 필요는 없을 것 같네... ㅇㅇ... 알겠어!
  • tory_46 2018.10.19 13:57
    여기 기싸움 장난 아니네 ㅋㅋㅋㅋㅋㅋ
  • tory_49 2018.10.19 14:0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3 07:31:58)
  • tory_47 2018.10.19 13:59
    트위터 믿고 거름ㅋㅋ 진짜 타겟하나잡아서 욕하는게 취미인 이상한애들이 다수더라
  • tory_28 2018.10.19 14:2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6/25 01:30:50)
  • tory_15 2018.10.19 14:2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7/18 16:45:56)
  • tory_52 2018.10.19 14:2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5/04 15:08:54)
  • tory_53 2018.10.19 14:2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9/01 06:31:03)
  • tory_54 2018.10.19 14:29

    난 트위터에서 솔직히 과하게 까였다고 생각하는 편임... 막상 뚜껑 열어보니까 노잼에 별 거 없어서 (초반에 렉도 심해서 스타트부터 삐끗함) 안하긴 했는데...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초반에 너무 집중되었던듯ㅠㅠ.. 까여야 할 부분이 있지만 그걸 떠나서 너무 심하게 '패는 수준'이었다고 생각함. 근데 가장 중요한건 오픈때 제대로 된 게임을 못보여줘서 이렇게 식어버린듯ㅋㅋㅋ 

  • tory_56 2018.10.19 14:42

    다른 건 모르겠고 여성향겜들 전부 유사겜인데 다른 겜은 잘만 하면서 이 게임만 게임성으로 패는 거 좀... 인지부조화같음 같이 패면 몰라;; 누가 보면 다른 겜들은 평타치는 게임들이고 이 게임만 게임성 개나 준 줄 알듯

  • tory_41 2018.10.19 15:01
    여성향겜 게임성 전체적으로 꾸준히 불만이나 욕 많이 해온거같은데
    a겜이 흥한다고해서 그 게임성까지 빨아주는게 아니잖어 똥겜 유사겜 욕하면서도 캐뽕 발묶여서 하는게 대다수고
    난 이겜은 보고 좀 자존심 상하는 수준이긴했음
  • tory_57 2018.10.19 15:0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1/27 21:54:06)
  • tory_56 2018.10.19 15:13
    @41

    엥;; 지금 나름 메이저라고 볼 수 있는 여성향겜들 패는 소리 안나오는데... 그냥 자조적으로 가끔씩 패는 거 말고는 스텔라비스처럼 실트 올리면서까지 집단으로 팬 적 한 번도 없음;; 

    내가 하는 말은 스텔라비스가 게임성이 좋다거나 쉴드 받아야한다는 게 아니라 이왕 깔거면 여성향게임 다 같이 묶어서 패야지 스텔라비스만 유독 게임성터뜨린 것 처럼 까는 사람이 많은 게 웃기단 소리였음

  • tory_56 2018.10.19 15:15
    @57

    나 웬만한 여성향겜은 다 해봤는데 솔직히 리겜들어있는 게임 빼고 스텔라비스보다 게임성 나은 게임 하나도 없음... 당장 현재가장 메이저인 게임만 봐도 게임키고 60초안에 모든컨텐츠 다 끝내고 게임끌 수 있는 수준임... 솔직히 도토리 키재기라서 이게 낫다 저게 낫다 하기도 웃긴게 현 여성향게임이긴 한데...

    내가 말하고자 한 건 스텔라비스가 게임성이 좋다!가 아니라 다른 유사겜들하고 묶어서 패지는 못할 망정 유독 스텔라비스에 발작하는 게 인지부조화같단 소리였어

  • tory_49 2018.10.19 15:2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3 07:31:58)
  • tory_57 2018.10.19 15:2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1/27 21:54:03)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기막힌 코미디 🎬 <드림 시나리오> ‘폴’과 함께하는 스윗 드림 시사회 1 2024.05.07 6
전체 【OTT이벤트】 넷플릭스 시리즈 🎬 ♾<The 8 Show> 팬 스크리닝 & 패널토크 이벤트 1 2024.05.06 986
전체 【영화이벤트】 우리는 지금도 행복하다 🎬 <찬란한 내일로> 시사회 11 2024.05.03 2690
전체 【영화이벤트】 갓생을 꿈꾸는 파리지앵 3인의 동상이몽 라이프 🎬 <디피컬트> 시사회 16 2024.05.02 2929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71422
공지 게임방 트위터 관련 공지 22 2020.12.19 425405
공지 말머리 관련 안내사항 11 2018.01.21 440100
공지 게임방 공지 71 2017.12.15 461258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7566 정보 붕괴스타레일) 미미미친 로빈 pv 13:32 8
107565 잡담 붕괴스타레일) ㅇㅊ 제이드 너무 멋있다 2 13:27 32
107564 잡담 원신) 수메르는 이벤트 안 줘? ㅂㅎ 2 13:25 23
107563 잡담 붕괴스타레일) 뉴비 픽업 고민... 5 12:57 50
107562 정보 붕괴스타레일) ㅇㅊ 저화질 반디 궁 전스 16 12:38 117
107561 잡담 파이널판타지14) 갑자기 생각난 뉴비 채팅실수썰... 2 12:18 51
107560 잡담 페르소나5더팬텀X) 주간 보스에 스토리 넣지 말아줘... 1 10:31 85
107559 잡담 붕괴스타레일) 선데이 진짜 플블로 안나올까? 19 09:33 156
107558 잡담 원신) 캐릭터 키우는데 젤 큰 장벽은 줍줍해야하는 재료인듯 5 08:55 95
107557 잡담 파크민블룸) 너무 재밌다 07:35 57
107556 잡담 붕괴스타레일) ㅂㅎ/유출스포 ㅇㅇ 너무 그렇다 10 02:38 329
107555 잡담 하데스) 개뜬금없이 하데스2가 출시함 16 02:18 401
107554 잡담 붕괴스타레일) 하루남음) 와꾸와 몸매가 대단한 교수님 무료로 데려가라 7 01:21 219
107553 잡담 붕괴스타레일) 호요: 전광 사!! 3 00:34 174
107552 잡담 붕괴스타레일) 혹시 계정 연동에 대해 자세히 아는 톨 있어? 8 00:26 106
107551 잡담 메카카레) 오프닝 진짜 잘 만들었다ㅠㅠㅠ 2 00:02 94
107550 잡담 붕괴스타레일) 현질 거의 안하는데 어벤 반천까지 70남아서 결국 5 2024.05.06 142
107549 잡담 게임) 지금 하는 게임 약간... 꿀노잼임... 4 2024.05.06 337
107548 잡담 포켓몬스터) 노력치작 질문!! 4 2024.05.06 72
107547 잡담 오딘스피어) 진짜 재밌었는데 3 2024.05.06 122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5379
/ 5379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