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본문 내용 보이기
  • tory_1 2020.04.08 01:44
    인간적인 호감만있었던것같아 그걸 사랑이라고 하기에는 브라이트를 너무 좋아했으니까
  • tory_2 2020.04.08 01:4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0 14:43:35)
  • tory_6 2020.04.08 01:5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2/13 01:44:18)
  • tory_3 2020.04.08 01:47
    둘을 메인으로 안밀어줘서 거기까지 못살렸다 뿐이지 아니라면 충분히 발전 가능성 있었다고 생각함
  • tory_7 2020.04.08 01:5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0/13 02:04:47)
  • tory_8 2020.04.08 02:05
    33333
  • tory_4 2020.04.08 01:50

    둘이 이어졌어도 개연성이 없는건 아닌데

    그렇다고 브레이로 끝난것 또한 개연성이 없는게 아닌 그런 느낌이야ㅋㅋㅋㅋ

    레인 쉐이드가 메인이 아니어서 그냥 그정도에서 그친듯..

  • tory_5 2020.04.08 01:50
    레인이 점점 신경쓰는거 보였지
  • tory_7 2020.04.08 01:5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0/13 02:04:47)
  • tory_9 2020.04.08 02:08

    레인이 브라이트에게 설레여하고 좋아하고 생각하던 연출과 비교해보면 연애감정이라기보다 인간적인 호감이 맞을꺼야

    이클립스에게 고맙단인사 못했다고 아쉬워햇는데도 바로 다음 회차에서 이클립스 웩이러던데..


    )경계심이 풀어지면서 그동안 고마웠던 감정과 친구로 지내고싶은 마음도 있었을것같아

  • tory_10 2020.04.08 02:10
    레인 입장에서 발전되진 못했지만 충분히 발전시킬 수 있는 서사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내 상상으로나마 둘 엮는다
  • tory_11 2020.04.08 02:12
    레인은 이클립스가 아닌 쉐이드한테도 연애적인 호감 보다 동경이었고 이클립스도 오해 풀고 나서는 구해줘서 고맙다는 감정만 느꼈던 거 같아 그리고 레인 입장에선 자신의 쌍둥이 동생한테 심한 말 했던 이클립스한테는 연애 감정을 못 느꼈던 듯 싶어 취향도 냉미남 보다는 온미남인 것 같고ㅋㅋ
  • tory_9 2020.04.08 02:19

    2222공감

  • W 2020.04.08 02:22
    듣고보니까 톨말이 맞는거같기도ㅜ...
    생각해보니 진짜 레인은 브라이트를 너무 좋아했구나
  • tory_11 2020.04.08 02:43
    @W 근데 나같아도 브라이트를 더 좋아했을 거 같아ㅋㅋㅋ 춤 추다가발 밟았는데도 스윗하게 가볍다고 해주고 자기한테나 파인한테도 엄청 상냥하고 벤츠남 그 자체라서ㅋㅋ 그렇다고 쉐이드가 똥차라는 건 아니지만.. (쉐이드 좋아함)
  • tory_13 2020.04.08 02:49
    이게 제일 맞는거 같다..... 연애 감정이라기 보단 정말 딱 고마운 감정
    파인이 브라이트한테 그랬듯이 레인도 쉐이드에게 사적인 관심 보인적은 없는거 같아
  • tory_8 2020.04.08 02:29
    근데 다 러브라인 떡밥 의도해서 넣은거 맞지 않니?ㅋㅋㅋㅋ 개인적인 궁예긴하지만 좀 여러가능성 열어두고 전개해나간거 같아.. 1화에선 원안대로 갈 생각이었던거 같은데 중반부부터 그런 느낌 들었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궁예!! 감정선 없다는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 이런 종류의 관계나 감정선이 연애감정이냐 아니냐는 결말에 따라 평가되는게 크니까. 결말이 다르게 났다면 평가도 달라졌겠지. 그리고 거의 안해주던 레인 독백 사용해서 이클립스한테 고맙다고 하고 싶었는데 하고 쉐이드가 레인 손 덥석 잡고 가서 춤추고 그거에 레인이 얼굴 붉히고!! 샤방샤방한 연출 넣어주고 잘 어울리는 커플이야~대사까지 들려줬으면서.. 제작진은 나쁜게 맞습니다ㅠㅠ
  • W 2020.04.08 02:36
    톨 말들어보니 그랬을수도 있었겠다싶다.
    근데 한편으론 또 의아한게 여러 가능성을 열어뒀다고 확실히 확신하기엔 파인->브라이트는 아예 없었던거 같기도..그 브파이 파티초대씬도 결국 브라이트>레인 떡밥으로 마무리된것같아서..흡 브파이도 좋아했는데
  • tory_8 2020.04.08 03:04
    @W 음 나는 !!개인적으로!! 브라이트 흑화했을때 그런 느낌 받았어. 파인이랑 아르테사가 유독 사이 안좋았는데 브라이트가 흑화해서 떠나고 아르테사가 펑펑 우니까 파인이 신경쓰이는듯 챙겨주려는 모습을 보이거든. 먼저 브라이트 얘기를 꺼낸다던가 ~하면 브라이트를 되돌릴수 있을거라던가 하는 식으로. 오히려 이때 레인은 그냥 옆에서 맞장구만? 쳤고ㅋㅋㅋㅋ 그러다가 브라이트 만나고 파인이 그만두라고 부탁이니까 제발 눈을 뜨라고 외치고 브라이트는 왜 당신은 나를 몰라주냐고 독백했을때. 옆에서 레인은 맞장구...ㅠ 난 저때 파인이 처음으로 눈을 들어 브라이트를 바라봤구나 하고 느꼈었어
  • tory_14 2020.04.08 03:23
    @8 마자 이때 브파이 떡밥으로 보는 사람들 많더라ㅋㅋㅋ 근데 캐릭터북에서 파인이 남들의 고민에 민감한 편이라고 써있어 그래서 파인이 앞장서서 사람들을 걱정해주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 것도 같음
    하지만 뭐 이런것도 다 상관없고! 좋아하는 커플 서사나 감정선이 좀 떨어져도 뭐 어때 다들 그래도 파는거지ㅋㅋㅋ 찐톨도 그렇고 그냥 행복하게 덕질하쟈~!
  • tory_15 2020.04.08 03:30
    그 변해가는게 인간적인 호감이지 연애감정은 아닌거 같다는 소리지
    당장 공식 인물관계도에 레인의 핑크 화살표는 오직 브라이트만을 향해있음 그럼 뭐 말 다했다고 생각함
  • tory_11 2020.04.08 03:40
    222 레인이 쉐이드한테 흔들렸다면 쉐이드한테 핑크 화살표로 ? 이런 거 해놨을 듯
  • tory_16 2020.04.08 04:09

    그 공식관계도 화살표로 따지자면 남캐들은 뭐여...ㅋㅋㅋㅋ 남캐들은 계속 쉐이드->레인 / 브라이트-> 파인 만 좋아하다가 끝난것도 아니고..

    그 화살표는 중간단계지 그게 결말 확정은 아니라고 보는데

  • tory_11 2020.04.08 04:37
    @16 듣고 보니까 그렇긴 한데 화살표가 결말 확정이 아니라면 원안에서 결말이 확정났다고 봐 원안에선 시파이 브레이였고 제작진들이 스토리 재미있게 하려고 사각관계 넣은 거 같은데
  • tory_9 2020.04.08 04:39
    @16

    공식관계도에서 공주들이 자길 짝사랑하는 왕자들보는 시선이 싫어였는데 쉐이드>파인 브라이트>레인은 보통이었던것보면 제작진들이 커플은 처음부터 누구로 생각했는지 보이더라

    만약 제작진들 의도가 여러가능성을 열어뒀고 공주들이 조금이라도 흔들린게 맞다면 공주들 선도 초록색 (보통)으로 해줬을 것같아

  • tory_16 2020.04.08 04:57
    @11

    아니 내말은 제작진이 커플 결말 안정해놓고 진행했다는게 아니야..
    내가 봤을때도 결말은 초장부터 정해놨을듯ㅋㅋㅋㅋ
    근데 레인이 쉐이드한테 연애감정이 단 1그램도 없었냐하면 그건 사람마다 해석하기나름이라고 봐.
    근데 15톨이랑 니가 레인이 쉐이드한테 연애감정이 1도 없었을거라고 해석하면서 그 근거로 공식관계도를 드니까
    그 관계도는 근거가 되긴 어렵다는거지
    내말은 그거야

  • tory_16 2020.04.08 05:02
    @9 다시 말하지만 나도 제작진이 커플링 처음부터 정해놨을거라고 생각함~
  • tory_9 2020.04.08 05:37
    @16

    레인이 쉐이드에게 인간적인 호감은 생길수있다고 생각함. 구해준적도 많았으니까.

    근데 결론적으로 브라이트에게 가진 감정처럼 레인이 쉐이드에 관해서 연애상상을 하거나 진지한 감정을 갖거나 질투를 한적은 없었거든.

    쉐이드와 춤추다 말았을때도 크게 아쉬워하지 않았고 "고맙다는 말을 하고싶었는데" 독백후에도 큰 감정변화없이 바로 다음 에피에서 초반에 파인이 쉐이드=이클립스 인것같다고할때 레인은 여전히 이클립스에 대해 부정적인 면을 띄움. 

    쉐이드와 춤춘 이후에도 계속 브라이트 생각한것도, 연애감정이란게 좋아하는 사람과 안고싶고 손잡고싶고 설레는 감정 즉 연애하고싶은 감정이라는건데

    해석은 자기나름이라지만 원작에서 묘사된 것만 따져보면 레인>>쉐이드는 연애라기보다 인간대인간으로써의 호감으로 의도했다고 생각해.

  • tory_11 2020.04.08 09:33
    @16 아 난 갑자기 커플링 바꿨다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길래 너도 그렇게 생각하나 싶었어 미안 내가 하고 싶은 말은 9톨이 다 해줌
  • tory_16 2020.04.08 17:33
    @9

    아니뭔....

    아니 레인이 쉐이드한테 연애감정이 있을수도 있었을거다/ 아예 없었을거다 이건 사람 해석하기 나름 아냐? 뭐가 정답이고 뭐가 오답인게 아니잖아

    이 스레에선 각자 생각만 말하고 지나가면되는건데 왜 나를 설득하려고 해ㅋㅋㅋ

    애초에 나는 내 생각이 어떻다고 반박한게 아니고 11톨이 말한 근거(공식 관계도 화살표)는 중간단계일뿐이지 결국 해석의 근거가 될수는 없다고만 말한건데..

    공식 관계도 화살표는 그 근거가 될수 없다 -> 라고 하니까 갑자기 그 이후로 속사포처럼 두다다다.. 그럼 그거말고 이런거 저런거 이런 이유 저런이유 다 들어가면서 레인이 쉐이드한테 연애감정 가질수가 없었다고 쏘아대는거 당황스럽다ㅋㅋㅋ

    애초에 내가 맨처음에 걸고넘어졌던 공식 관계도 화살표 얘기로는 더 반박을 못하니까 갑자기 이것저것 다 끌고오는거니ㅋㅋㅋ

    그냥 자기 생각만 말하고 가면 되지 왜 갑자기 전혀 다른 얘기까지 다 끌고오면서 설득하려하는건지;

    나도 내 해석으론 나름대로 할말 많은데도 굳이 싸우기 싫어서 더 길게 댓글 안다는거야.. 진짜 아니다 싶은거 (공식관계도 화살표)로 너무 공격적으로 남의 의견 다 깔아뭉개고 있길래 그거에 대해서만 한마디 한거고ㅋㅋㅋ

  • tory_16 2020.04.08 17:34
    @11

    넘겨짚기로 섣부른 댓글좀 달지말고 있는그대로만 읽어줘라ㅋㅋㅋ

    여태 그러니까 싸움이 났지ㅋㅋㅋ

  • tory_9 2020.04.08 17:58
    @16 뭐가 쏘아붙였다는거야 내가 뭐 짜증내면서 따진것도 아니고 없는 장면 얘기한것도 아니고 애니에서 그대로나온 장면을 말한 것뿐인데 레인이 브라이트가 스킨십하니까 크게 반응하고 브라이트 앞에서 떨려하던 장면과 비교하면 쉐이드에게 연애하고픈 감정선묘사는 없었던건 맞는데 .좋은쪽으로 변화한다고해서 연애감정으로 발전하는게 아니었잖아. 공주들 감정선 일직선이었던것도 맞고.
    관계도에도 공주들과 달리 쉐이드→파인,브라이트→레인은 '싫어'가 아니었음 관계도가 중간단계이고 공주들이 자길 좋아해주던 왕자들에게 이후에 아무리 인간적인 호감으로 변했다고해도 연애로는 크게 관심없었다는거지
    공식관계도에도 나와있는 쉐이드 레인짝사랑 조금이라도 부정하먼 화내면서 왜 똑같은 공식설정인 쭉 일직선이었던 레인의 감정은 무시하는지 이해가안되네
  • tory_16 2020.04.08 18:38
    @9

    아니 맨처음에 15톨이 레인이 쉐이드한테 연애감정을 절대 가질수가 없었다는 근거로 공식관계도 화살표 얘기 들고 오면서 뭐라고했냐..
    <당장 공식 인물관계도에 레인의 핑크 화살표는 오직 브라이트만을 향해있음 그럼 뭐 말 다했다고 생각함 > 라잖아ㅋㅋㅋ 그래서 내 말은 그게 중간단계 감정선이고 결말까지 다 나타낸건 아니니까 해석은 여지는 열려있다, 이정도로만 얘기를 한거잖아ㅋㅋㅋ
    내가 뭐 그래서 레인이 쉐이드를 막 엄청 사랑했는데 드러나지않은거 뿐이다 이렇게 얘길 한것도 아닌데ㅋㅋ
    저기다 대고 갑자기 제작진이 처음부터 쉐파 레브 결말 정해놓고 전개했을것이라느니 어쨌을것이라느니 내가 하지도 꺼내지도 않은 말을 갖고 나를 설득하려고 하니까 당황스럽다고;

    그리고나서는 갑자기 여태까지 애니 떡밥으로 있었던거 다 박박 긁어모아서 그럼 이거는? 이거는? 이런것도 있었는데? 하면서 자기 논리 전개하니까 당황스럽다 이거야
    다시한번 말하지만 나는 레인 감정선이 어쨌을거라느니 한마디도 말한적이 없고 그냥 그건 사람의 해석나름이라고만 말했음
    근데 갑자기 왜 내가 레인의 감정선 다 무시하는 사람이 되는거야?

  • tory_16 2020.04.08 18:42
    @9

    그리고 넘겨짚기좀 하지말라니까 진짜 다 넘겨짚고 있네ㅋㅋㅋ

    <공식관계도에도 나와있는 쉐이드 레인짝사랑 조금이라도 부정하먼 화내면서 왜 똑같은 공식설정인 쭉 일직선이었던 레인의 감정은 무시하는지 이해가안되네>

    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쉐이드의 레인 짝사랑 부정당해서 화낸적도 없고 레인의 감정선 무시한적도 없음

    니가 어디서 처맞고 와서 나한테 이 난리치는건지 모르겠는데 내가 하지도 않은 말 갖고 죄다 나한테 투영해서 따지지좀 마; 진짜 피곤하니까

    나는 그냥 11톨의 말이 근거가 될수는 없다고 반박한것 뿐인데 그거때문에 왜 이렇게 별의 별 소리를 다 들어야되는지 모르겠네ㅋㅋㅋ      

          
  • tory_9 2020.04.08 19:00
    @16

    내가 쳐맞고온건 아니고 쉐이드->레인 감정 모르겠다는 말에 엄청 몰아세우는 광경을 많이 봐왔어서그래.

    관계도 이게 중간단계든 결말에 다가와서야 나온 관계도든관계도에서 공주들은 쭉 일직선이고 오히려 왕자들 감정선에 여지가 더 있어보여 15톨은 이걸 얘기하려고 한것같은데 

    들은바로는 관계도 이게 결말전이었나 결말후에 나왔다고 들었는데 레인이 쉐이드에게 조금이라도 흔들린게 맞다면 11톨말대로 ?로 되어있다거나 보통으로 되어있었을것 같음

  • tory_11 2020.04.08 19:02
    @16 그 말을 맨 처음에 한 건 15톨이지 나도 15톨 말에 동의를 하긴 했는데 그냥 비슷한 생각이라 공감을 했을 뿐이야 그리고 공식 인물 관계도 뿐만 아니라 레인은 쉐이드랑 춤을 추고 나서도 브라이트만 생각해서 내 의견을 말한거고 쉐이드한테 조금이라도 연애감정이 있었다면 자기가 위험에 빠진 상황에서 쉐이드도 생각하면서 혼란스러워 했겠지 해석의 나름이라는 건 인정함 만약 시레이가 공식이었다면 레인도 후반부터 쉐이드를 좋아하게 되었을 거라고 생각해
  • tory_9 2020.04.08 19:06
    @11

    ㅇㅇ만약 1화서사부터 시레이 브파이로 아예 가려고했다면 후반부에 공주들 마음이 바뀌는걸 확고하게 보여줬을거야 혼란스러워하거나 고민하는 것등..근데 이런 감정선은 한번도 안나왔고 애초에 서사가 시파이 브레이였으니까 좋은쪽으로는 변화하되 연애쪽으로는 전혀 여지없이 연출한거라고봄

  • tory_16 2020.04.08 19:06
    @9

    니가 처맞고 온거든 간접적으로 누가 처맞는걸 본거든간에 하여튼 그걸 왜 나한테 투영해서 그러냐고;
    내가 직접 그렇게 말한것도 아닌데;
    니가 어디서 누가 처맞는걸 보고왔으면 나한테 이런식으로 따져도 되는게 아니잖아

    (쉐이드-> 레인 감정선 무시당했다고 펄펄 뛰고 레인 감정선 무시하는) 그 말을 내가 했어?
    그리고 관계도에서 여캐들 감정선보다 남캐들 감정선이 더 플렉서블해 보였다는건 어쨌든 니 생각이니 그거에 대해서 따지진않을게..ㅋㅋㅋ 근데 그게 정답은 아니다 내말은 그거지
    그 관계도 자체가 끝까지 유지됐던 것은 아니니만큼 이 해석도 맞고 저 해석도 맞다, 내 말은 그거잖아
    근데 자꾸 그 관계도를 갖고 자기 주장만 맞는것처럼 우기고 있길래 반박댓글 달았던거지ㅋㅋㅋ 나도 딱히 내 말만 정답이라고 우길 생각은 없음
    근데 너는 니 말만 정답이라고 생각하고있는것 같네; 그것도 그 관계도를 근거로 들어서ㅋㅋㅋ

  • tory_16 2020.04.08 19:06
    @11

    헷갈려서 잘못씀ㅋㅋ 수정할게

  • tory_4 2020.04.08 19:11
    @9

    와 댓글만선됐길래 와보니까 이게 이렇게까지 싸울일인가ㅋㅋㅋ 16톨은 그냥 이말도 맞고 저말도 맞는데 너무 확정적으로 말할 필요는 없다고 말하고 싶은 모양인데 9톨이랑 11톨이 자기말만 맞다고 하는것 같이 보여

  • tory_9 2020.04.08 19:11
    @16

    그래 넘겨짚기한건 미안해..이건 내가 생각이 짧았던것 같다


    이미 결말은 시파이 브레이로 결판 났고 관계도에도 왕자들이 자길 짝사랑하는 공주들에게(자신들과 이어질 공주들에게) 호감은 있는것처럼 표시해놨잖아 난 이걸 근거로 얘기하는거임. 공주들은 지금 결말그대로 일직선이고.공식관계도가 결말후에 나온게맞다면 공주들이 각각 관심없었던 브라이트.쉐이드에게 흔들린건 아닌게 맞다는거지

  • tory_4 2020.04.08 19:12
    @9

    그니까 그게 각자 해석의 여지가 있다는거잖아

    남이사 이렇게 해석할수도 있고 저렇게 해석할수도 있지.. 스레 자체가 서로 얘기해보자고 세운 스레 아니야? 여기서 그렇게 남의 해석 무시하고 자기 해석만 맞다고 우기니까 싸움이 나지ㅠ

  • tory_16 2020.04.08 19:21
    @9

    아이고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이렇게까지 말이 길어질 일인가2222ㅋㅋㅋㅋ

    애초에 처음부터 15톨이 그렇게 댓글 달았으면 별 생각안하고 그냥 넘어갔을거임

    내가 동의하건 말건 그건 개인의 해석이니까ㅋㅋㅋ

    근데 15톨 원문댓글을 다시 보고 내려와주기 바래..ㅋㅋㅋㅋ

    <그 변해가는게 인간적인 호감이지 연애감정은 아닌거 같다는 소리지
    당장 공식 인물관계도에 레인의 핑크 화살표는 오직 브라이트만을 향해있음 그럼 뭐 말 다했다고 생각함 >

    라잖아ㅋㅋㅋㅋ 자기랑 생각 다른 사람들 해석은 다 깔아뭉개면서 핑크 화살표 유무를 갖고 얘기하길래 그건 아니다 싶어서 반박한거야

    애초에 그 화살표가!!! 마지막까지 안바뀌던 감정선이 아니니까!!!!! 해석의 여지는 많은건데!!!!!! 왜 그걸 결말이랑 연결시켜서 말하냐!!!!!! 내 말은 이거였다고ㅋㅋㅋㅋ

    결국 그래서 15톨 댓글에 대한 내 맨처음 반박이 아예 말이 안되는것도 아니고ㅋㅋㅋ 내가 완전 허튼 소리를 한것도 아니잖아ㅋㅋㅋ 그럼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면 될거를 여기서 2절 3절 4절까지 하면서 계속 그럼 이거는? 이거는? 이런것도 있는데? 하면서 물고늘어지냐고ㅋㅋㅋㅋ 나는 뭐 할말이 없고 내 해석이 없어서 그냥 딱 15톨 댓글에 대해서만 말하는 줄 알아? 

    할말 많은데 그거 다 하면 댓글 길어지니까 안하고있는거 아녀ㅋㅋㅋㅋ 어차피 나랑 캐해석도 다른 모양인데 설득시킬 생각도 없고ㅋㅋㅋㅋ

    근데 왜 너는 자꾸 나한테 설득을 하냐..ㅋㅋㅋ

  • tory_9 2020.04.08 19:41
    @4

    만약에 시레이결말이었다면 해석의 여지가 많았다는건 인정해. 지금 결말에서는 레인이 쉐이드에게 성애적으로 감정을 느꼈다기엔 뭔가 조금 애매하다는 의미였어 레인이 정말로 쉐이드에게 연애감정이 있었다면 두 왕자들에게 동시에 사랑을 느낀건데 쉐이드와 춤추고나서의 전개를 보면 애매하니까..(찾아보니 관계도는 1기끝나고 나온건가보네)


    지금 댓은 관계도얘기로 시작된거고 15,11톨도 관계도 화살표를 근거로 감정선과 결말에 대해 얘기한 것같은데 16톨이 관계도가 결말확정이라기엔 아니라생각한다고 먼저 답댓단거라..

    나도 처음엔 관계도로 공주들 감정은 항상 일정했다고 얘기한거야. 

    내가 무조건적으로 쏘아붙였다고하길래 감정이 좀 격해졌나보다.. 보니까 지금 톨들이 레인이 찐으로 쉐이드를 좋아한거라고 우기는 것도 아닌데.. 사과할게 . 미안해

  • tory_9 2020.04.08 19:50
    @16

    15톨댓 다시 읽어보니까 본문에 찐톨이 레인>쉐이드는 왜 없다고 하는거냐는말에 서서히 변해간다는게 쉐이드>레인처럼 성애적의미는 아니라는 뜻으로 답을 해준것같아

  • W 2020.04.08 19:57
    아니?..왜 싸우고 그래...댓글만선이길래 들어왔더니 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이미 2024년 최고의 공포 🎬 <악마와의 토크쇼> 레트로 핼러윈 시사회 69 2024.04.16 2355
전체 【영화이벤트】 두 청춘의 설렘 가득 과몰입 유발💝 🎬 <목소리의 형태> 시사회 9 2024.04.16 1505
전체 【영화이벤트】 🎬 <극장판 실바니안 패밀리: 프레야의 선물> with 실바니안 프렌즈 무대인사 시사회 17 2024.04.12 4511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63866
공지 🚑🚨🚒🚨🔥🔥🔥 만화방 마이너스 플로우(마플) / 불호글 / 부정적 요소 전면금지 🔥🔥🔥🚑🚨🚒🚨 2021.12.06 100677
공지 만화방 불법 스캔본 업로드 절대금지 62 2020.02.28 98923
공지 만화방 트위터 관련 공지 69 2019.07.08 106138
공지 만화방 공지 91 2018.07.11 14725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5511 잡담 만화) ㄹㄷ 블루데이 저번달 리스트 돌려줘 5 00:23 129
85510 잡담 물가의밤) 하 ㅅㅂ; 6 00:20 387
85509 잡담 프린세스) 3세대 애들 캐디가 너무 좋아 2024.04.18 141
85508 잡담 찾아줘) 수가 공 감금하는 bl툰 뭐였지 1 2024.04.18 241
85507 잡담 가비지타임) 전영중 자적자 당하는 캐로 해석되는거.. 11 2024.04.18 370
85506 잡담 화산귀환) 리코 백천 그릴 때 여러모로 집착이 있는 거 같음 2 2024.04.18 288
85505 잡담 기생수) 다시 봐도 정말 명작... 7 2024.04.18 221
85504 잡담 만화) (ㅅㅇ) 내가 스포츠물을 파는 이유 6 2024.04.18 247
85503 잡담 가비지타임) 뜬금없는 소리인데 지상고 코치랑 장도고 코치 여캐였으면 좀 수요있었을 것 같음 3 2024.04.18 303
85502 잡담 화산귀환) 유료분 본격적으로 00편 시작이라 존나 설레고 기대돼ㅠㅠㅠ(유료분, 소설내용 ㅅㅍ) 5 2024.04.18 387
85501 잡담 만화) 혹시 백호관련 트위터 연성중에ㅜ 9 2024.04.18 443
85500 잡담 만화) 시모아(씨모아)에서 만화 결제하려는데 카드가 안된다..ㅠ 5 2024.04.17 114
85499 잡담 찾아줘) 결혼식에서 실연당한 동병상련으로 시작하는 벨툰 7 2024.04.17 472
85498 잡담 찾아줘) 벨툰인데 못생긴수가 나오는거 제목이 생각안나 3 2024.04.17 407
85497 잡담 흑집사) 이번 엔딩 진짜 예쁘게 잘 뽑혔다 3 2024.04.17 520
85496 잡담 블리치) 긴란이 만약에(스포) 4 2024.04.17 278
85495 잡담 크게휘두르며) 크개휘두르며 애니 여름대회편 보고있는데 나 야구 좀 알려줄 토리ㅠㅠ 6 2024.04.17 168
85494 잡담 은혼) 오키카구 한때 좋아했는데 중간에 하차한 톨들 있니? 얘네 어떻게 되는지 가져왔다 10 2024.04.17 511
85493 잡담 고양이와개와늑대의삼각관계) 고양이가 1 2024.04.17 405
85492 잡담 만화) 요즘 나오는 마법소녀물중에 전통계도 있던데 5 2024.04.17 351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4276
/ 4276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