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본문 내용 보이기
  • tory_1 2018.03.18 01:0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9/03 13:17:17)
  • tory_2 2018.03.18 01:0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29:07)
  • tory_3 2018.03.18 01:09
    근데 디미토리에 이중잣대가 있다는걸 어떻게 알아?익명인데 어떤 톨이 이중잣대하는지 모르잖아..궁예아님?
  • W 2018.03.18 01:23
    관련 글이 올라오면 댓글들 반응들이 다르잖아.. 종종 블리치 글(밑에도 있었던거 같은데)에 댓글들 중에 우익이라고 욕하는 댓글들 거의 없잖아?? 커플링 얘기 나오면 더더욱. 블리치 작가는 혐한+우익 빼박인데 말야. 근데 가뭄에 콩나듯 나오는 ㅈㄱㅇㄱㅇ이나 ㅁㅅㄷ은 어떤 글이든 꼭 우익 얘기 나오더라.. ㄷㄱㄴㅁ도 아예 올라오지도 않지만 ㄷㄱㄴㅁ 얘기가 조금이라도 있으면 그 관련되서 우익얘기 꼭 나오고.
  • tory_2 2018.03.18 01:2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29:07)
  • W 2018.03.18 01:30
    @2 아아. 그거. 그거 봤어. 그건 진짜 심하긴 하더라... 근데 그 영업글 올라오기 전에도 ㅁㅅㄷ 글 올라오면 우익얘기 꼭 나오더라고..
  • tory_6 2018.03.18 01:32
    @W

    문스독은 우익인거 모르는 사람 많아서 그런거아냐?

    블리치야 우익확정이나 다름없으니까 말머리만 보고 스루하는 톨들이 많은게 아닐까 싶은데..

    나도 우익확정 때린거나 우익주의 달린글들은 그냥 스루하거든

  • tory_26 2018.03.18 01:33
    @W 얼마전에 문스독 우익주의 달고 당당하게 영업하던데, 디토 시작하면서 '우익' 대놓고 추천하는 글은 처음 봤다 진짜. 솔직히 난 이해 안가지만 혼자서 파고 잡담하는 것까진 스루 하고 넘어갈 톨들이 대다수야. 근데 저번엔 내가 잘못 본 줄 알았다...참..
  • W 2018.03.18 01:35
    @6 문스독 우익인거 모르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나 보구나... 나톨은 블리치 작가 우익+혐한인거 모르는 사람을 꽤나 많이 봐서 그렇게 생각했어
  • tory_3 2018.03.18 01:50
    @W 아니 그러니까 그 댓글들 반응이 동인인물인줄 모르잖아..? 블리치글 댓글에 욕하는게 없는건 나처럼 우익 죄다 거르는 톨들은 당연히 스루했을거고.. 진격거 이런글이랑 반응이 다르다고 말하는거같은데 진격거는 아는데 블리치는 모르니까 아예 글을 클릭안해서 그런 것도 있을거고; 그리고 블리치는 옛날작품이고 진격거 문스독 도검난무는 비교적 최근작이라 좀더 인지도가 높음..
  • W 2018.03.18 02:06
    @3 디미토리 전체적인 반응을 동일인물이냐고 묻는 것도 쫌.. 당연히 익명이라 동일인물인 것 까진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거르는 작품들이 있는 건 사실이잖아. 밑에 댓글에서 어떤 톨이 달아줬듯이 클램프 글에는 거의 대부분이 앓은
    글이잖아. 디미토리 내에서 클램프 우익성향 정리해놓은 글도 봤는데. 정리해 놓은 글 있어도 여전히 카캡사 글 올라오면 다들 앓고 있더라. 이런게 이중잣대 아니면 뭐야??
  • tory_52 2018.03.18 10:5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4/20 09:55:37)
  • tory_3 2018.03.18 15:30
    @W 무슨말인진 알겠어. 내 의견은 그 반응이 다른게 이중잣대로만 볼 수 있는게 아니란거임. 밑댓에 예시로 든 블리치, 카캡사 이런건 옛날작품이고 도검난무는 최신작에 우익으로 난리났어서 좀더 유명하기도해. 도검난무하면 바로 우익을 떠올리지만 나만해도 블리치 카캡사가 우익인건 알아도 작품은 본적도 없고(옛날애니라).. 그래서 아예 클릭도 안하고 지나치는 사람들도 있을건데 단순히 반응이 다르다=이중잣대는 아닌거같음. 물론 실제로 이중잣대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그러니까 걍 가만히 있어라?이것도 이상한거같아. 우익은 비판받아야지ㅋ 나한테 우익도 우익빠는것도 취존영역 아님. 언제부터 우익빠는게 당당해졌지ㅋㅋ 그리고 일본애니 90퍼는 우익묻어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애니안빨고 국내 웹툰보는 나같은사람도 있음. 우익 비판하는 사람들이 다 이중잣대아님ㅋㅋㅋㅋ
  • tory_4 2018.03.18 01:1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3/06 19:20:10)
  • tory_5 2018.03.18 01:11
    일본애들 역사교육 제대로 못받아서 지들이 하는 짓이 우익인지 혐한인지 잘 구분 못할껄. 그게 뭐가 문제야라는 인식이 더 클듯. 일본작품 전반적으로 우익적 요소가 있다고 본다. 쟤네 인식상태 바꾸는건 존나 어려우니까 우리가 걸러야하는데 쉽지는 않지ㅜㅜ사실 나도 봐. 근데 열렬하게 덕질 안하고 보기만 하고 말아. 재밌으니까ㅠㅠㅠㅠㅠ
  • tory_6 2018.03.18 01:11

    도를넘은 비난은 어디에서나 다 하면 안되는거지

    나가 죽어라 하는 식의 비난같은거

    근데 디토내로 한정지어서 얘기하자면 우익에대해 도를넘는 비난 댓글은 아직 못본거같아(전체 개시글을 본건 아니니까)

    우익덕질은 한국인은 왠만하면 안하는게 좋은게 맞는거고 만약 하고있다면 티내지 않는게 예의지

    티내서 욕먹는건 결국 본인선택인거고 역사의식이 좋지 못한게 맞는거라고 생각해

  • tory_7 2018.03.18 01:11

    도를 넘은 비판은 나도 안 좋다고 생각하고, 자기가 파는 작품이 우익작품이라고 인정하는 사람들한테는 개인자유니까 별로 뭐라 하고 싶진 않음.

    근데 굳이 우익 실드 치려 하면서 여기저기 티내고 영업하는 사람들한테는 강하게 말해야 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해

  • tory_8 2018.03.18 01:12

    동의... 우익거르는거 좋긴한데 진짜제대로 거른다고 치면 그냥 일애만 거의다 못본다고봐. 그 우익이 기준이 뭔지도 모르겠고..  이중잣대랑 몰아가는거 느껴져서 그냥 만화룸 안들어오게되는듯

  • tory_6 2018.03.18 01:17

    어디에서 이중잣대를 느낀거야? 여기 익명커뮤인데.. 같은사람이 우익파면서 우익욕하는? 그런거 알 수없잖아

  • tory_39 2018.03.18 02:18
    222
  • tory_50 2018.03.18 10:18
    333 자기가 안봤다고 그 작품 보는사람을 완전 일뽕가득한 ㅆㄹ기로 모는거보고 쫌 웃겼음..ㅋㅋㅋㅋㅋ일애니 파는사람은 언제든지 일뽕ㅆㄹㄱ가될수있습니다 일애니에 다 우익요소들어있기때문에.
    만화룸 너무 이중잣대적 비판적성향이 강해.. 기빨림 다른건 다 좋음ㅎㅎ
  • tory_53 2018.03.18 11:39
    4444
  • tory_54 2018.03.18 11:4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03/08 21:11:33)
  • tory_9 2018.03.18 01:1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4/08 16:28:30)
  • tory_11 2018.03.18 01:13

    헉 첨 알았서

  • tory_7 2018.03.18 01:14

    그 성우 나도 싫어하는데 사실 라이트하게 파는 사람들은 누가 성우인지, 뭐하는 사람인지 잘 모르니까 그런 얘기 안나오는 건 이해됨

    그래도 많이 퍼졌으면 좋겠다

  • tory_9 2018.03.18 01:1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4/08 16:28:29)
  • tory_13 2018.03.18 01:15
    그 성우 내 최애캐들 성우라서 짜증...ㅡㅡ
  • tory_12 2018.03.18 01:16
    여기가 성우방이 아니니까 애니볼때 성우 잘 모르고 보기도 하니.. 난 싫어함 오가타 메구미
  • tory_14 2018.03.18 01:18

    나도 그 성우 싫어하는데 성우병크는 작품병크랑 약간 맥이 다른 것 같음...

    영화 작품 내에서 각본이나 연출 등으로 영화상의 메시지가 사상적으로 문제 있는거면 영화 자체의 문제지만

    배우가 병크를 쳤다고해서 영화의 작품성 그 자체가 훼손될 수는 없다고 생각해

    물론 그 배우가 싫다고 해서 불매하는 건 개인의 자유 

  • tory_6 2018.03.18 01:18

    성우들 중에서도 우익성향인 성우들 꽤 많고, 병크터진성우들도 많은데 성우까지 덕질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은편은 아니니까ㅠㅠ

    나도 성덕질하는 사람이라 이것때문에 놓은작품이 한둘이 아님ㅠㅠ

  • tory_21 2018.03.18 01:21

    생각해보니까 애매하긴하다. 만약 영화에 주연인 영화배우가 저런 사상을 드러내면 극딜먹고 그러잖아.. 갤가돗같은? 근데 성우는 사실 직접적으로 얼굴이 나오진 않으니까.. 영향이 덜할려나.. 나만해도 성우 1도 몰라서

  • tory_9 2018.03.18 01:2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4/08 16:28:02)
  • tory_11 2018.03.18 01:26

    근데 뭐... 성우는... 막 아이돌 작품처럼 성우가 그 캐릭터처럼 옷 입고 유닛꾸려서 콘서트에서 무대하는 거면 몰라도... 뭐... 그 캐릭터가 좋은 이유 중에 성우가 큰 비중 차지하면 혐한이고 그러면 놓을 거 같은데 걍 캐릭터 좋아하거나 작품 좋아하는 거면 걍 성우 욕만 할 정도? 아 내 캐릭터에 00묻었어 이런 느낌?

  • tory_9 2018.03.18 01:2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4/08 16:28:01)
  • tory_38 2018.03.18 02:16
    @14

    22 나도 이거 

    난 투디에 쓸디묻히는거 몰입방해되고 싫어서 성우자체를 절대 안접하려고 노력함ㅋㅋ 

  • tory_41 2018.03.18 02:36
    @9

    정확히 말하면 신지 성우 오가타 메구미가 트위터에서 소녀상 관련 우익발언을 리트윗했다가 취소한 일이 있었음.

  • tory_9 2018.03.18 09:1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4/08 16:27:47)
  • tory_41 2018.03.18 14:15
    @9

    이건 처음알았네; 그런데 무슨 실수니 어쩌니 하는 얘기가 있냐

  • tory_10 2018.03.18 01:12
    전에도 비슷한 얘기 나왔던 거 같은데 디토 내에선 우익주의 붙이고 잡담하는 건 서로 적당히 스루하되 우익작품 영업하는 건 비판/비난받아도 할 말 없다 이거 아니야?
  • tory_12 2018.03.18 01:15
    난 딤톨에서 우익관련 이중잣대나 파는 사람에 대한 도넘은 비판 본 기억이 없는 것 같은데...다들 우익주의 단 글은 잘 패스하지 않나? 이상하게 옹호하지 않는 이상.. 그리고 따지고 보면 다 우익성향있다 라고 하면 그것도 그렇지만 심한 애만 우선으로 비판하고 알려야 할 필요성은 있다고 생각함
  • tory_49 2018.03.18 10:05
    파는 사람에 대한 도넘은 비판 방금 디토에서 보고 옴ㅋㅋ우익파는 년놈들은 총맞아 뒤져야한다고ㅋㅋ
  • W 2018.03.18 12:02
    @49 도넘은 비판 디토에서 은근 보여.. 그게 어느 작품이냐에 따라 다르지만.. 우익 달아도 ㄷㄱㄴㅁ글에서는 진짜 비난 겁나 하잖아. 반면에 작가 병크 있었던 블리치나 카캡사 관련 글들은 거의 호가 가득한 댓글들 뿐이고.. 도체대 ㄷㄱㄴㅁ랑 블리치 클램프가 다른 점이 뭐야... 클램프는 아예 작품 내에서 나치식 경례까지 하는데.
  • tory_14 2018.03.18 01:15

    뭐든 정도가 있는것 같아

    우익인거 알고 그냥 조용히 파겠다는 사람한테까지 찾아가서 쌍욕하고 고나리하는 거 = 도를 넘은 거

    우익요소 있는데 계속 눈감고 귀막고 비판 자체를 말도 못 꺼내게 하는 거 = 똑같이 도를 넘은 거

    라고 봄...

    둘다 없진 않잖아? 각자 양극단의 저런 모습들을 보고 서로 험한 말 나오는거라고 봄

  • tory_15 2018.03.18 01:16

    사람 기준 다 다를테니까 조심만 하면 뭐 문제 없다고 봐.


  • tory_16 2018.03.18 01:18

    일애만 파면 우익이 스치지않을수가 없는듯...

    어디서 댓글봤었는데 일본만화는 우익인 작품과 우익이 될 작품이 존재한다고ㅋㅋㅋ

    내가 팠던 장르중에 안걸리는게 없음

    전범기 안쓰는 만화가 안보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각도 안한곳에서 배경으로 전범기가 나올때의 그 뒤통수의 아련함이란...ㅋㅋㅋ

    일본쪽은 그냥 쳐다도 보지 않는 편이...

  • tory_17 2018.03.18 01:18
    난 음지에서만 파면 괜찮다고 생각함... 실드까지 치면 그때부터 완전 거르고
  • tory_18 2018.03.18 01:1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3/18 01:26:15)
  • tory_19 2018.03.18 01:19
    난 그래서 포기하고 그냥 판다
  • tory_20 2018.03.18 01:20

    나는 그냥...다 안 팠으면 좋겠어..그 가해국 새끼들이 뭐가 좋다고...

  • tory_22 2018.03.18 01:22
    솔직히 알면서 파는거 당당할 일은 아니지
  • tory_26 2018.03.18 01:29
    2222222 역사 모르쇠하고 일뽕 차있어도 그게 정당화 되는거 아님. 하물며 아는데도 계속 파는건, 욕먹고 비판받는게 당연하다 본다. 본인이 감수해야지
  • tory_55 2018.03.18 12:2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9/18 14:58:53)
  • tory_64 2018.03.18 18:49
    444444
  • tory_24 2018.03.18 01:24

    솔직히 혼자파는것도 비난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음 아직 역사청산도 제대로 안한상태라서. 

  • tory_25 2018.03.18 01:25
    개인적으로 우익에도 급이 있다 생각함. 소재부터 노답인(헤타리아 도검 칸코레 이번에 새로 떠오른 문스독) 장르들까지 분별없이 인기 얻고 있는 판국인데 그런 걸 생각없이 파는 거 지적질이랑 고나리는 해야한다고 봄...아무리 일본애만이 노답이라 해도 그 안에서도 용납되는 정도의 차이가 있지....
  • tory_27 2018.03.18 01:3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3/18 01:44:30)
  • tory_28 2018.03.18 01:35
    문스독이나 은혼이나 도찐개찐인데 뭘 문스독은 노답인지 모르겠음ㅋㅋㅋㅋ 요시다 쇼인이랑 카츠라 코고로도 정한론자인데? 세상에 착한 정한론 미화도 있음? 팬 많으면 머릿수만큼 우익요소 적어져? 그냥 이중잣대지

    자기가 안파는 작품은 우익이라고 그렇게 욕하면서 본인들은 정한론자 미화했지만 착한 우익 훨씬 덜한 우익이라고 우익실드 오지게 치고있음
  • tory_2 2018.03.18 01:4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29:07)
  • tory_6 2018.03.18 01:47

    ??? 은혼글 같은경우는 거진 우익주의 달고 글쓰는 톨들 많으니까 스루해서 따로 댓글 안다는거 아냐?

  • tory_28 2018.03.18 01:50
    @2 만화방에서 가장 많이 올라오는 작품 열손가락 안에는 은혼 들어갈 것 같은데ㅋㅋㅋㅋ 그리고 개별 비판글 말고 은혼글에 우익 판다고 고나리하는 거 한번도 못봄
  • tory_28 2018.03.18 01:52
    @6 글쎄 문스독은 우익주의 달아도 스루를 안하더라고...
  • tory_6 2018.03.18 02:00
    @28

    ???????? 디토에서 문스독글 지금 검색하면 3개인데 (영업글은 삭제된거같고)

    거기에 우익주의 한개도 안달려있고 3개중 1개는 문스독이 왜 우익인지 알려주는 글인데

    디토에서본거말고 ㅇㅋ에서본것도 얘기하는거야?

  • tory_35 2018.03.18 02:0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4/13 23:02:26)
  • tory_6 2018.03.18 02:06
    @28

    그리고 은혼글 만화룸에 그렇게 많이 안올라와

    말머리 은혼으로 검색해보니까 1페이지 가득 차지도 않는데? 오히려 웹툰글들이 더 많은데

  • tory_28 2018.03.18 02:08
    @35 우익주의 달면 우익인 점 설명해야되는 규칙도 있었어? 그런 글 지금까지 못본 것 같은데...
  • tory_35 2018.03.18 02:1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4/13 23:02:24)
  • tory_28 2018.03.18 02:13
    @6 들어올 때마다 본 것 같은데 그렇게 얼마 안되나... 내가 착각했나봐. 미안. 은혼이랑 비교도 안되는 우익이라는 댓글 간간히 있길래 메이저인 줄 알았네.
  • tory_28 2018.03.18 02:16
    @35 우익주의 달면 얘기 안하는 분위기 아니었어? 왜 다른 글은 스루 잘하는데 그 글에만 우익설명이 그렇게 많았는지부터가 의문...
  • tory_35 2018.03.18 02:2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4/13 23:02:21)
  • tory_35 2018.03.18 02:3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4/13 23:02:19)
  • tory_29 2018.03.18 01:36
    나도 어제 낮에 이 생각했는데. 페이트 우익이라면서 페이트 관련 글 올라와도 우익이라고 욕 하는거 못봤어, 클램프도 우익이라고 까여도 이 작가 작품 관련글 올라와도 이거 작가가 우익이잖아~하고 까이는거 못봤어.근데 종종 무슨 만화는 우익이라면서 엄청 까이더라. 우익이면 우익이지 엄청 까이는게 있고 덜 까이는게 있고...이게 이중잣대지
  • tory_13 2018.03.18 01:39
    클램프222 ㄹㅇㅋㅋ우익성향이라고 올라왔는데도...참...
  • tory_21 2018.03.18 01:41

    222 솔직히 팬덤빨 조금 있는것같아.. 글이 덜(?)올라오는 우익작품들은 덜 우익이어서라기보단 팬덤많고 커뮤하는 덕후가 많은쪽이 글을 덜 쓰고 다른곳으로 화살을 돌리는 그런것도 없진않을것같아. 아이돌팬덤도 정치질같은거 꽤 한한일이라.. 이쪽이라고 뭐 다를거 있겠냐 싶음. 그래서 내결론은 우익은 나쁘다..

  • tory_31 2018.03.18 01:48

    나 페이트 우익주의 안붙이는거 좀 의아했었는데 혹시나 붙여달라는 댓글쓰면 고나리 될까봨ㅋㅋㅋ 좀 망설인적 있음..

  • tory_33 2018.03.18 01:53
    엥 클램프 우익임..??
  • tory_7 2018.03.18 03:19
    @33

    http://www.dmitory.com/comic/5019843

    관련글이야

  • tory_28 2018.03.18 01:41
    우익이라 비판 받는다는 건 당연히 이해되는데 특정 우익만화는 아예 쓰레기라 파면 안된다고 까여야되고 다른 우익만화는 비판댓글 없이 앓는 글 잘만 올라오고 우익불판에도 이름 언급도 안되고ㅋㅋㅋㅋㅋ
    그럴거면 아예 우익 싹 거르자고 하던가.
  • tory_30 2018.03.18 01:46
    결국 선택적 랜선우익이지 뭐
  • tory_34 2018.03.18 01:55

    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2

  • tory_37 2018.03.18 02:10
    333333
  • tory_32 2018.03.18 01:50

    1) 우익주의 달기는 자율에 맡기겠습니다. 본인이 아는 선에서 우익이다 싶으면 붙여주세요. 자유의사에 맡기는 대신 비판은 본인이 감수 하셔야합니다. 단, 댓글에서 글 쓴 토리를 향한 과도한 비판, 원색적인 비난과 욕설은 자제해주세요. 글쓴이는 모를 수 있습니다.


    난 공지가 현위치라고 생각함 우익주의 달기는 자율 근데 우익을 붙였을땐 그냥 작품 이야기를 할수있었으면 좋겠음 그렇게 못하게 할거면 만화룸은 우익금지 하자고 제안하고 그렇게 하든가 결국 우익기준이 각자 달라선데 일본작품치고 자유로운 작품 몇개 빼곤 완전히 자유로울순 없다고 봄 비판 솔까 비난에서도 우익은 자유로울수 없다고 보긴 하는데 우익 좋아하면서 티내지 말라는 암묵적 룰이 생기는건 원치 않음 그것도 작품마다 다르게

  • tory_44 2018.03.18 03:51
    나도 공지대로 하는게 맞다고 봄. 우익주의 달면서 이거 너무너무 재밌으니 꼭봐 까ㅏ아아 이러면 불편할 순 있는데 눈치껏 조금이라도 의식 안 좋은 작품 말하지마라. 하면 일애니 글 올릴 거 몇 작품 안 남을듯. 물론 댓글로 어느정도 지적은 할수 있지만... 한국인인데 일본놈을 봐주냐 이런 문제가 아니라 덕후들끼리 싸우기만 하고 리젠 자체가 줄어들어 ㅜ
  • tory_27 2018.03.18 01:56
    선택적은 맞는 거 같아. 팬이 많거나 오래 연재를 했거나 덜 노골적이거나. 과도한 비난은 뭐든 안 좋지만, 우익주의라고 붙였다고 다 쓰루하는것도 맘에 걸리고ㅠㅠ
  • tory_36 2018.03.18 02:02

    여기서 우익인거 처음아는 작품들 있네ㅠㅜ 현타온다...

  • tory_37 2018.03.18 02:12
    난 현타와서 일본쪽 소비는 접엇어. 접어도 이제 우리나라꺼 볼 거 많아서 문제는 없고. 다만 애니쪽은 볼 게 없긴하다. 그래도 앞으로도 일본쪽은 다시 발 들일 의향 별로 없음
  • tory_40 2018.03.18 02:3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1/12 01:01:26)
  • tory_42 2018.03.18 02:39

    단순하게 원글 첫질문에 대해서만 얘기하자면, 과거 실제 전쟁겪었거나, 좌파운동 거쳤거나한 원로작가들이라면 찾을 순 있지. 맨발의 겐은 한국에도 정발되었고. 일단 일본만화신 데즈카오사무부터가 전쟁에 대해 비판적이었고 전쟁이나 군부미화를 싫어했는데...그런데 이런 작품들이 상당수 덕질용이 아니라는게..그래서 덕질용 요즘 작품들에 우익없는 작품은 없는지는 요즘 일본만화를 잘 안보니 뭐라하긴 그렇지만, 그만큼 요즘 그런 작품들이 많고 어떡하다보면 파게 될 수도 있을 수 있다는 거잖아. 사람이 자기 미래를 장담할 수 없으니까.

    그러니까 사상이 좋은 작품들이 있다면 나는 일단 많이 찾아서 보려구 노력하고 있거든. 우익사상적인 걸 피해도 여혐이라던가 여러가지 부분에서 또 생각할 여지가 생기니까..그래서 사실 안좋은 사상의 작품을 피하는 것도 피하는건데, 좋은 작품을 더 많이 접하는 거..나는 이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 tory_43 2018.03.18 02:52
    좀 아리까리한 것들은 문제점만 인지하면 파도 상관없다고 봐 그 부분을 쉴드만 안치면... 뭐 윗 댓글처럼 성우가 문제가 있다거나 그런건 독자가 다 알지도 못하고 작가 문제도 아니고
    진격거 정도면 파더라도 혼자 파야지 뭐ㅋㅋ 난 작가 소름끼쳐서 놓음 그리고 다행(?) 인지 내가 파는건 대부분 혐한이랑 관련 없드라 이누야샤나 코난 같은거라ㅋㅋ
  • tory_7 2018.03.18 03:56

    코난도 우익성향 있음...

  • tory_4 2018.03.18 10:4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3/06 19:19:40)
  • tory_65 2018.03.18 19:36

    이누야샤도 우익성향인진 모르겠고 전범기 계속나와

    코난은 작가가 칸코레 어쩌고 발언땜에 우익성향,,

  • tory_45 2018.03.18 08:46
    나도 선택적 우익이거나 그렇게 될 예정이라 봄 일애만은 인기 있는 거 파려 하면 꼭 사고 터졌거나 아니면 터질 거임 나도 그래서 거의 접음 솔직히 요새 보는 거 일년에 하나도 안 될걸
  • tory_45 2018.03.18 08:48
    그리고 비단 만화만의 문제는 아님 걍 성우든 연예인이든 들마든 영화든 일본 엮인 건 죄다 그 꼴 남 지겨워서 학 뗌
  • tory_46 2018.03.18 08:49
    난 일본작품 다 안믿어. 전범기만 써도 병신인거고 나 90년대부터 2012년까지 쭉 덕질힌면서 느낀건데 전범기만 나왔으니 괜찮을거야 했던 작가들 다 나중에 본색드러냄ㅋㅋㅋ 원피스 강철 블리치 등등 안그런 작가 찾는게 어려워. 더러워서 안봐. 나는 일본만화 다 끊었어. 웹툰때문에 만화방들어오는거지.
  • tory_47 2018.03.18 09:31

    그래서 이제 안봄 우익만화 보는 거 스스로도 짜증나고 또 우익 미화하고 실드치는 사람들이랑 같이 덕질하고 있다는거에 현타맞고 나도 저렇게 보이겠구나 싶어서

  • tory_48 2018.03.18 09:34

    톨 말대로 일본쪽 작품 파는 이상 완전 클린한 건 찾기 힘들고, 파는 사람이 비판적 시각을 놓지 않는 게 무엇보다 중요할 듯. 자기가 보는 작품의 우익 성향에 대한 토의도 좀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면 좋겠음. 그리고 나도 우익에 경중 있다고 보는데 가볍다고 괜찮다는 게 아니라, 고의성이나 작가의 사후처리 여부에 따라 비판의 수위가 달라질 수는 있다고 봐. 근데 가끔 이렇게 말하다 보면 옹호하는 걸로 오해 받는 경우가 있어서 난감... 아무튼 비판은 계속해야 하고 공지에 나온 것처럼 다른 토리를 향한 과도한 워딩이나 원색적 비난만 피하면 좋을 듯. 

  • tory_51 2018.03.18 10:22

    마져 진짜 도를 넘은 비난은 자제하는게 맞다고봄 나도 일본 작품 파면 팔수록 현타만 와서 지금은 거의 다 놨고 그냥 잠깐 관심가면 좀 찾아보고 금방 잊고 그정도 덕질만 하고있음 일본 작품 파는 애들끼리 서로 장르 과하게 까내리고 패고 이런거 아무 소용 없드라 ㅋㅋ.. 

  • tory_56 2018.03.18 12:4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4 21:44:41)
  • tory_28 2018.03.18 12:58
    자기 안파는 건 득달처럼 까면서 좋아하는 건 빼애애액 우익 아니거든요! 착한 우익! 가벼운 우익! 이중잣대로 피의실드 치는 게 제일 문젠데...
    다같이 스루하면 최소한 내작품도 니작품도 우익인 거 인정은 하는 거지 죽어도 내작품만 우익 별거 아니고 비판 안받아도 되는데 다른 작품은 파면 매국노 일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허광한 주연 🎬 <청춘18X2 너에게로 이어지는 길> 단 한번의 시사회 34 2024.04.25 2710
전체 【영화이벤트】 7년만의 귀환을 알린 레전드 시리즈✨ 🎬 <혹성탈출: 새로운 시대> 예매권 증정 104 2024.04.23 3540
전체 【영화이벤트】 F 감성 자극 🎬 <이프: 상상의 친구> 예매권 증정 73 2024.04.22 3481
전체 【영화이벤트】 두 청춘의 설렘 가득 과몰입 유발💝 🎬 <목소리의 형태> 시사회 17 2024.04.16 6639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68092
공지 🚑🚨🚒🚨🔥🔥🔥 만화방 마이너스 플로우(마플) / 불호글 / 부정적 요소 전면금지 🔥🔥🔥🚑🚨🚒🚨 2021.12.06 100861
공지 만화방 불법 스캔본 업로드 절대금지 62 2020.02.28 99020
공지 만화방 트위터 관련 공지 69 2019.07.08 106235
공지 만화방 공지 91 2018.07.11 147428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7170 잡담 가비지타임) 성준수 공태성한테 음이온팔찌 드립 하는 거 보면 1 21:39 37
107169 잡담 나나) 유툽 애니 소개 영상보고 나나 보려고하는데 2 20:32 55
107168 추천 거짓말쟁이유리코의영광) 거짓말쟁이 여주와 능글남주의 계약연애물...이지만 스릴러와 연기와 복수물을 곁들인 2 18:27 121
107167 잡담 가비지타임) 굿즈) 다들 공아지 받았어? 상호 공아지 받아본 톨들 있니? 9 17:16 186
107166 잡담 찾아줘) 옛날에 레진에서 봤던건데 기억이 안나서 물어봄! 4 07:08 299
107165 잡담 걷지않는다리) 본 토리 있으면 스포 하나만 3 06:10 234
107164 잡담 그놈은공이었다) 드디어...! (ㅅㅍ) 3 2024.04.27 358
107163 잡담 다녀왔어어서와) 아직 2화(현지는 3화)까지만 올라왔지만 애니 잘 뽑혔다! 5 2024.04.27 216
107162 잡담 공동급식구역) 유료분 브판 명대사 미쳤다 ㅅㅍ? 2 2024.04.27 188
107161 잡담 구애여우를홀리다) 이거 보는토리있니? 남주가 누구일까? 7 2024.04.27 216
107160 잡담 만화) 리디 베댓은 왜이리 센스 넘치는게 많은거야? 4 2024.04.27 390
107159 잡담 만화) 혹시 cmoa 일본 사이트 리디같은거니? 2 2024.04.27 229
107158 잡담 만화) 양의 사수 105화까지 봤는데 (약ㅅㅍ 1 2024.04.27 259
107157 잡담 만화) 톨들 리디에서 만화 캡쳐는 아예 못하는 거야? 3 2024.04.27 286
107156 정보 하이큐) 하이큐 팝업 스토어 오픈 예정 5 2024.04.27 299
107155 잡담 만화) 크오하니까 생각났는데 나츠메랑 하이큐 볼때 1 2024.04.27 133
107154 잡담 만화) 대형견 남주 추천 부탁글에 이누야샤를 추천하는 것은 옳은가? 30 2024.04.26 873
107153 잡담 찾아줘) 꿈에서 사건 해결하는 만화? 찾아주라 2 2024.04.26 370
107152 잡담 찾아줘) 일본만화 이북 전문 사이트였는데 기억이 안나.. (토리들 덕에 찾음!! 고마워) 11 2024.04.26 355
107151 잡담 흑집사) 흑집사 넷플릭스에 새 시즌 올라왔길래 봤더니 7 2024.04.26 479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5359
/ 5359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