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http://img.dmitory.com/img/201807/1us/VrH/1usVrHD5MiQwyAaUEe8Yki.png
http://img.dmitory.com/img/201807/14n/Jht/14nJht3OAuGogigGSia4a0.png
옛날거라 그런가ㅠㅠ 색은 아니긴 하니까...
그래도 가운데 원 있어서 빵빠레로 볼 수도 없는데ㅠㅠ
이 시기 한국만화에서도 이런 효과 많이 썼던 걸까ㅠㅠ
그래도 이북 나올거면 이런거 수정해서 내야하는거 아닌가?ㅠㅠㅠㅠ 좀 속상하다...
알라딘 이북 보다가 캡쳐했는데 문제 있으면 알려줘!
  • tory_1 2018.07.14 05:07

    너무옛날거라 문제의식없이 사용했나봐... 진짜 말그대로 효과음 주려고 일본에서 엄청 썼을테니까 만화작가면 영향엄청받았을거라생각함 ㅜㅜ 그래도 이북화할거면 수정해주지 요청하면 수정해줄수도있겠다 지금이면 ㅠㅠ

  • tory_2 2018.07.14 05:2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7/14 12:23:46)
  • tory_3 2018.07.14 05:33
    일본 만화 많이 봤을 테니까ㅠ 예전엔 비판의식도 별로 없었겠고
  • tory_7 2018.07.14 07:2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9/22 12:42:24)
  • tory_11 2018.07.14 09:0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7/14 11:50:39)
  • tory_4 2018.07.14 06:09
    일본애들 그런 것 처럼 모르고 썼어도 작가 잘못 맞는 것 같은데..
    그리고 이북으로 나올 정도면 작가랑 플랫폼에서 다시 점검했을텐데 왜 수정 안한거지
  • tory_5 2018.07.14 06:29

    음... 미묘..;; 막짤 티셔츠 문양도 왜 하필 빨간 태양..? 이쁘지도 않은데;;ㅠㅜㅜ 

  • tory_6 2018.07.14 07:18
    옛날거라 흔한 문양 쓴거 같아 도저히 전범기가 나올 내용은 아니니까..
  • tory_8 2018.07.14 07:2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32:42)
  • tory_9 2018.07.14 07:5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2/22 14:41:18)
  • tory_10 2018.07.14 08:12

    디자인에선 저 디자인이 강조효과인건 맞음 ㅇㅇ;; 수정하려면 디자인 시각효과 부분부터 뜯어고쳐야 겠지

  • tory_8 2018.07.14 08:4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32:42)
  • tory_10 2018.07.14 09:04
    @8

    ㅇㅇ 나톨 디자인 학원에서 배울때 저 동그라미를 기준으로 해서 빵빠레 강조효과 넣어서 배웠음

  • tory_8 2018.07.14 09:0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32:42)
  • tory_12 2018.07.14 09:07
    일반 집중선이랑 다르다는건 다들 알텐데..그냥 일본 만화에 익숙해져서 아무생각없이 썼나봄..서현주 만화인거같네.
  • tory_13 2018.07.14 09:19

    난 빨간색도 아니고 한국작가라 전범기문양이라 생각하고 썼을 확률은 0에 수렴할테니 괜찮다고 생각함. 일본인이 쓰는 게 문제지. 욱광은 걍 많이 쓰이는건데 전범기가 갖다썼다고 못쓰면 억울하잖아ㅋㅋㅋㅋ

  • tory_14 2018.07.14 09:22
    2222
  • tory_39 2018.07.16 11:02
    33 마치 일베가 ~노 라고 하니까 경상도 사람들이 사투리 쓰는거 조심해야되는 그런 느낌인데
  • tory_15 2018.07.14 09:32
    별로다 이작가도 걸러야지
  • tory_16 2018.07.14 09:52
    작가가 알고 쓴 건 아닐 거고 전범기일 리도 없지만 수정해야 한다고 봐... 일본에서도 저 의미 정확히 모르고 쓰는 작가는 많고 그냥 전범기랑 비슷한 문양(빵빠레)인데도 전범기처럼 보여서 찝찝하다는 만화 많아. 그런데 일본의도가 문화적으로 조금씩조금씩 알게 모르게 사상을 침투하는거고 비슷한 문양이라도 조심해야된다는 게 내 생각이라서... 지금이라도 수정해야한다고 생각해.
  • tory_17 2018.07.14 10:10

    네임드 국내작가 초기작에서도 전범기 효과 한번 본 적 있음

    다른 작가들도 나치쪽 소재 쓰는거 2번쯤 본 적 있고

    요즘이면 난리 났을걸 예전에는 막 썼음


  • tory_18 2018.07.14 10:2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10/24 14:19:08)
  • tory_19 2018.07.14 10:44

    22 

  • tory_38 2018.07.14 22:17

    33

  • tory_20 2018.07.14 10:4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5/15 21:30:53)
  • tory_21 2018.07.14 11:35
    모르고 썻을거같긴 한데
  • tory_22 2018.07.14 11:5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3/07 07:34:03)
  • tory_23 2018.07.14 12:03
    우리나라에서 조차 전범기 문제 제대로 인식한지 얼마 안됐어 노브레인 2000년대 초에 일본서 전범기 찢었다가 기사나고 일본국기 아니다 전범기다 해명 했었을걸

    전범기가 자체가 빛이 뻗어 나가는 디자인이라서 일상에
    접근성이 너무 좋은 거 같아
  • tory_24 2018.07.14 12:10

    아니 업로드할거면 수정을 하고 올려야지 저 시절에는 아무생각없이ㅋ 그렸으니 그렇다쳐도 업로드한건 최근인데 그냥 올리는건 양심없는거 아냐?

  • tory_2 2018.07.14 12:23
    저거 강조선으로 흔하게 쓰이는건데 소리 하는거야.. 거기다 빨강색도 아니고 상관도 없는 연두색인데 무슨 전범기야;
  • tory_25 2018.07.14 13:02
    빵빠레지 뭐 요즘같으면 조심했겠지만 단행본3500원이면 최소10년전같은데 저걸로 욕하긴 좀 그런듯
  • tory_26 2018.07.14 13:1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5/31 18:49:44)
  • tory_27 2018.07.14 13:21
    난 한국 작가에 대해선 색도 빨갛고 갯수도 맞고 해서 빼박 전범기 아니면 그냥 강조효과려니 싶어서 별 생각 없어 일본 만화 보면서 부지불식간 영향 많이 받았을 수도 있고 특히 저렇게 15년이나 된 옛날 만화라면 뭐....
  • tory_28 2018.07.14 13:26

    저게 언제적만화여...요즘이면 모를까 ㅋㅋㅋ

  • tory_29 2018.07.14 13:27
    나도 그냥 강조효과 같은데? 전범기에 민감해진 요즘 만화도 아니고 옛날 만환데..
  • tory_30 2018.07.14 13:39
    저때는 전범기 문제의식이 없었을때라ㅋㅋㅋ
  • tory_31 2018.07.14 14:03
    옛날이라는건 별로 안 중요한 거 같은데...
  • tory_33 2018.07.14 16:17

    22222222222222222

  • tory_22 2018.07.14 14:2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3/07 07:34:01)
  • tory_32 2018.07.14 15:03

    옛날부터 써오던 강조효과인데, 전범기 때문에 조심하고있는거지 원래 강조효과 맞음;; 색깔도 다르고, 전범기를 표현하려고했으면 빛나는 부분에 색깔이 들어있어야하는데, 그것도 아닌거 보면 그냥 강조효과로 줄려고한거 같음

  • tory_34 2018.07.14 16:33

    모르고 썼을거 같네ㅋㅋㅋ나도 전범기 자체는 좀 늦게 알았던거 기억나ㅋㅋ 교과서에도 따로 없었고...일본순정만화 보다가 지인이 말해줘서 알았어

  • tory_35 2018.07.14 16:49

    일본만화에 전범기 효과(혹은 비슷한 스타일) 자주 등장 -> 그걸 보면서 효과의 하나로 습득 이렇게 된거 같은데.. 전범기라는 게 저때만 해도 한국인들 사이에조차 크게 문제시되지 않았고 한국 출판만화의 컷 연출이나 효과 같은거 대부분 일본꺼 보고 습득했을 테니까. 원죄는 일본에 있는거 같읍니다..

    작가도 지금 보면 뜯어고치고 싶을거 같아서 별말하고 싶지 않은데 저게 전범기의 모양과 1도 상관없는건 아닌듯. 의도야 당연히 없었겠지만 모양 자체는 그것과 굉장히 닮아있어.

  • tory_2 2018.07.14 17:20
    당연히 모양이 닮아있지..... 동그라미에 선이니까........... 일본 만화에 전범기 효과로 먼저 쓰던게 아니라 미술쪽에서는 효과선이며 선 그릴때 옛날부터 쓰던거야............................ 애초에 저런 모양 자체를 일본이 만들어낸게 아니야.......... 있던걸 가져가서 지네꺼처럼 둔갑해버린게 문제지............... 일본 내에서도 저거랑 같은 모양에 다른 색으로 고기 많이 잡힐때 쓰는 깃발인가 그것도 있고 원래부터 있던거고............. 진짜 색이라도 빨강이면 모를까 연두색인 이런거까지 전범기라고 하면 진짜 밑도 끝도 없지
  • tory_35 2018.07.14 17:32
    @2

    풍어기고 색깔이고 한국인이 그런거 따져가면서 일일이 분류할 필요가 없다는게 내 생각이야. 일본 태도에 비춰보면 너무 무른 기준이야. 일본인들 스스로가 솥뚜껑보고 자라가 맞다 아니다 토론할 정도로 만들어야 되는데 한국인이 한수 접어주고 있으면 어째. 안그래도 강약약강인 놈들인데 눈하나 꿈쩍 안할걸

    이 작품은 한국인이 그린거니 전범기의 ㅈ자도 말하고 싶지도 않지만 쨌든 일본만화의 강조효과를 보고 배웠을테니 안 닮아있다는건 말이 안된다는 거지. 누가 이거보고 전범기래

  • tory_2 2018.07.14 17:50
    @35 한수 접어주고 어쩌고가 아니라 애초에 원래부터 쓰고 있던 효과선을 가지고 이런 이야기를 하니까 그런거잖아 지금? 아예 색이 안 보이는 흑백도 아니고 아니면 빨강 그 언저리의 색이기라도 하면 이야기 해볼 가치라도 있겠지. 근데 그것도 아닌 전혀 상관도 없는 연두색을 가지고와서 원래부터 한참 전부터 그 옛날부터 쓰고 있던 효과선 가지고 전범기니 아니니 하니까 그런거 아니야. 일본만화 강조 효과 어쩌고 배운게 아니라 일본 만화가 한국에 들어오기 한참 전부터 미술에서 저런 표현이 쓰여왔다고.
  • tory_35 2018.07.14 18:11
    @2

    미술에서 그런 표현이 쓰여와서 만화에 그렸다는 거야? 무슨 근거야 그게. 저 작가가 미술 전공함? 만화면 만화에서 보고 습득했을 가능성이 더 높지. 나도 작가한테 물어본거 아니지만 그 말도 개인의 추측인건 마찬가지네.

    원래 있어서 상관없는 거면 하켄크로이츠는 왜 못쓰게 하고 그쪽애들 식겁하냐? 애초에 있는 불교문양 뒤집은거 뿐이고 이전부터 여기저기 널리 쓰이고 있었는데. 원래 있건말건 거기에 의미가 부여된이상 이전의 것과는 같을수 없는게 당연하지.

  • tory_2 2018.07.14 18:27
    @35 설마 너 톨..... 만화랑 미술이랑은 다르다고 생각하는거니...? 만화고 미술이고 전혀 연관도 없고 각각 따로 배우는거라고 생각하는거야...?.. 거기다 하켄크로이츠..... 아시아에서야 불교문양이 하켄크로이츠 뒤집은거지 서양은 불교고 뭐고 없어..... 그거 걔네한테 낯선 문화야....거기다 그게 거기서 옛날부터 쓰였던거니...? ..아니면 상징하는 색까지 따로 있고 그래..? 그거 선밖에 없는거 아니니?......그러니까 그 선 모양만으로도 기겁을 하는거잖아 ..... 거기다 걔네도 불교 문양이라고 하면 뭐라고 안 해...................... 전혀 다른 문화에 상관없는 다른거니까........... 근데 이 효과선은 옛날부터 써온거인데다가 특징적인 빨강색이 따로 있는건데 그 선만으로 무슨......... 아니.... 더 이상 말을 해봐야 소용이 없을거같다.... 그래 열심히 하렴 화이팅.....
  • tory_35 2018.07.14 18:50
    @2

    만화가 미술이랑 안다르면 미술 전공하면 만화책에 뭐 어떤기법 쓰이는지 저절로 알고 그렇게됨? ㅋㅋㅋ 아니 내가 그걸 굳이 분리하고 싶어서 그러는게 아니라 실제적으로 만화책 즐겨본다고 저절로 미술사 알게되고 그런거 아니잖아. 왜 땀을 흘리고 그러는지 모르겠ㅎㅎ 나 무식자로 만든다고 니 주장에 힘실리고 그러지 않아.

    불교문양이라고 한건 우리한테 그게 익숙하니까 말한거고 히틀러가 그거 보고 만든건 아니겠지. 근데 만 자는 원래 한 반향이 아니라 좌우를 뒤집어서도 쓰는건데 '원래' 그렇게 쓰여왔던 한국에서조차 뒤집힌 만자는 하켄크로이츠라고 하면서 경계함. 네 말대로면 우린 유럽권도 아니고 원래 쓰여왔던 거라서 계속 써도 괜찮은데 통상적으로 만자보다는 하켄크로이츠로 인식하게 되었단 말이야. 왜 그러겠음? 그만큼 제국주의의 상징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져서 그런거지.

    그들의 제국주의 때문에 간접적으로 피해를 입긴했지만 히틀러가 한국인을 직접 고문한 것도 아닌데 이역만리 한국에서조차 원래 쓰던 만자까지 하켄크로이츠로 인식하고 경계하는거 보고 뭐 느끼는거 없니? 전범기도 그렇게 원래 쓰던거조차 경계하게 만들어야겠다는 생각 안 들어? 이건 원래 쓰던 거, 저건 색깔이 다른거, 하면서 이것저것 제해서 우리한테 남는게 뭔데?

    설마 표현의 자유 뭐 그런건가ㅋㅋㅋ 이 문양 하나 못써서 표현 못할거 같으면 그냥 미술이고 만화고 안 하는게 좋을거 같읍니다.

  • tory_2 2018.07.14 19:24
    @35 아니 뭔 미술사 타령이야.... 거기다 무슨 한국에서 만자를 경계하니..... ㅋㅋㅋ 아무리 설명을 해도 이해를 못하는거같은데 구구절절 길게 쓰느라 고생했어 괜히 열 내지말고 열심히 하렴 화이팅!
  • tory_35 2018.07.14 19:36
    @2

    남의 댓글에 먼저 뭐라해서 길게 달게 해놓고 마법의 화이팅 타령하면 단가봐ㅋㅋ 되게 머릿속이 꽃밭이고 자기 위주로 돌아가는 인간이네.

    만자를 경계한다는게 아니라 보통 만자의 좌우가 뒤집힌 모양을 하켄크로이츠라고 하고 이거 제국주의 상징! 이라고 인식하는데 사실 만자는 좌우가 따로 정해져있는게 아니었다고. 하켄크로이츠 때문에 그쪽 방향은 독일 전범기 문양이구나ㅇㅇ 인식하게 된거지. 일본 전범기도 다른 어떤 의미(그놈의 강조효관지 뭔지)보다 전범기의 상징성이 먼저 우선해서 인식되었으면 좋겠다, 그렇게 하려면 한국인들이 좀더 엄격하게 굴어야할 필요가 있다는 건데 이게 이해가 안돼? 이해력이 안좋은 사람은 따로 있는듯.

  • tory_40 2018.07.25 15:4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9/16 22:05:35)
  • tory_36 2018.07.14 18:08

    연두색이잖아;;;;;

  • tory_37 2018.07.14 21:37
    한국인이 그린 연두색 빵빠레 강조선..... 누가봐도 전범기 아닌데....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겠지만 난 저런식으로 전범기를 그릴 의도가 1도 없는 강조선은 논란삼고싶지 않다
  • tory_40 2018.07.25 15:5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9/16 22:05:33)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기막힌 코미디 🎬 <드림 시나리오> ‘폴’과 함께하는 스윗 드림 시사회 8 2024.05.07 333
전체 【OTT이벤트】 넷플릭스 시리즈 🎬 ♾<The 8 Show> 팬 스크리닝 & 패널토크 이벤트 1 2024.05.06 1149
전체 【영화이벤트】 우리는 지금도 행복하다 🎬 <찬란한 내일로> 시사회 12 2024.05.03 2841
전체 【영화이벤트】 갓생을 꿈꾸는 파리지앵 3인의 동상이몽 라이프 🎬 <디피컬트> 시사회 16 2024.05.02 3103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71541
공지 🚑🚨🚒🚨🔥🔥🔥 만화방 마이너스 플로우(마플) / 불호글 / 부정적 요소 전면금지 🔥🔥🔥🚑🚨🚒🚨 2021.12.06 101027
공지 만화방 불법 스캔본 업로드 절대금지 62 2020.02.28 99048
공지 만화방 트위터 관련 공지 69 2019.07.08 106262
공지 만화방 공지 91 2018.07.11 147535
모든 공지 확인하기()
33 잡담 순정) 어른들의 순정만화 추천해줘... 12 2018.08.01 799
32 잡담 순정) 동거물 좋아하는게 나 혼자는 아니겠지 ( ͡° ͜ʖ ͡°) 8 2018.07.19 2621
31 사진 순정) 작가별 그림체 변화 2탄.jpg 53 2018.07.15 18968
» 잡담 순정) 한국 순정만화 보는데 전범기 비슷한게 나와... 54 2018.07.14 2663
29 잡담 순정) 잡지 표지 이럴때마다 천년의 구매욕구가 떨어짐 27 2018.07.13 1727
28 잡담 순정) 20대(30대) 여주 순정 좋아하는 톨들 있니 (*´ ∀`)ノ 14 2018.07.13 2903
27 정보 순정) 7월 국내정발 예정작들 (일본순정) 8 2018.07.03 684
26 사진 순정) 내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순정만화 표지들.jpg 61 2018.06.26 10316
25 잡담 순정) 순정물에서 제일 싫어하는 클리셰... 24 2018.06.26 1516
24 잡담 순정) 정발 원하는 일본순정 세개. 21 2018.06.14 1757
23 잡담 순정) 정발 원하는 순정만화 쓰고가자! 34 2018.05.30 599
22 잡담 순정) 하늘은 붉은 강가 같은 그림체의 만화 없니?(스압주의) 10 2018.05.18 835
21 잡담 순정) 좋아하는 순정만화 설정을 얘기해보자  ꉂꉂ(ᵔᗜᵔ*) 25 2018.05.12 2107
20 사진 순정) 속 소년들.jpg 67 2018.05.01 4105
19 잡담 순정) 일본 순정만화 잡지들 정보&소개 53 2018.04.29 6699
18 잡담 순정) 어릴땐 야해보였던 순정들... 19 2018.04.25 1762
17 사진 순정) 속 소년들.jpg 65 2018.04.24 3027
16 잡담 순정) 한번 헤어지는 거 뭐있을까? 13 2018.04.24 506
15 잡담 순정) 위태롭고 아슬아슬하면서 찌통을 일으키는 남주 캐릭터 56 2018.04.16 7187
14 잡담 순정) 내가 좋아하는 순정만화 속 서브커플들. (스포) 13 2018.04.13 2983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 2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