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본문 내용 보이기
  • tory_1 2019.06.12 19:54
    공감...
  • tory_2 2019.06.12 19:57
    초반에 별갈등없이 존잼이었어서 그런가..
  • tory_3 2019.06.12 20:04

    공감된다

    이동건뿐만아니라 만화가는 어느정도 독자반응 거르면서

    자기소신대로 이야기꾸려나갔으면 좋겠어

  • tory_6 2019.06.12 20:17
    222
    요새 모든 창작물들이 실시간으로 독자 반응을 볼 수 있다 보니까 살짝만 갈등 구조 나와도 고구마라고 난리들임
    창작자는 그거 신경을 안 쓸 수도 없겠지만
    그래도 소신대로 쭉 나갔으면 ㅠㅠ
  • tory_4 2019.06.12 20:08
    ㄹㅇㅋㅋ 딱 내가 생각하는거임 ㅋㅋㅋ
  • tory_5 2019.06.12 20:13

    대공감 유미에게 좀이라도 안좋은일 생기거나 좀만 예쁜 여캐 나오면 견제하고 욕부터함 아 제발 스토리 진행되는것좀 보자ㅋㅋㅋ 사이다 부르짖고 주인공 광신도 수준의 댓글 너무 많아서 어느순간부터 댓글 안본다

  • tory_7 2019.06.12 20:20

    애초에 작가가 독자말 들었으면 갈등원인을 다른 여자 등장으로 안하면 됐을텐데.. 

  • tory_8 2019.06.12 20:35

    난 저 댓글 공감하면서 읽어내려오다가 밑에서 잉? 웹툰 보면서 어떤 웹툰에도 댓글 한 번 달아본 적 없는데 저 댓글은 진짜 좀 오버다.


    작품이 이 모양이 된 게 욕한 독자 반응 탓이다..?; 이동건 작가가 독자 여러분 욕할까봐 무서워서 내 뚝심대로 작품 전개 못 하겠어요 웅앵웅 하고 있는지는 모르겠다만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 사람은 대중문화 창작하면 안 되는 사람이야. 대중문화 컨텐츠에 대한 수용자의 평가는 필연적인데 욕 먹는 게 싫어서 휘둘리는 게 말이 됨? 물론 대중문화에서 창작자가 독자, 시청자들 반응에 휘둘리는 케이스들 많이 보긴 했어. 주로 욕 먹는 드라마들에서 많이 봤지. 작품의 방향성이 수용하는 사람이 원하는 것과 달라도 설득력있는 전개로 아닥하게 만들면 그 창작자는 능력있는 사람이고, 욕 먹는 게 두려워서 휘둘리면 그 사람은 2류야. 난 그렇게 생각해.

  • W 2019.06.12 20:38

    그래서 지금은 소신대로 전개중이잖아

    일부는 자기뜻대로 안된다고 또 끝까지 작가욕하더라

  • tory_8 2019.06.12 20:42
    @W

    근데 지금 전개는 이전까지의 독자들이 보기엔 다소 설득력 없고 뜬금없게 느껴질 수 있어서 반발을 사고 있는 건데 (물론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독자들도 있겠지만) 저 댓글대로, 또 글쓴 톨의 생각대로 독자에게 휘둘리던 이동건 작가가 지금 뚝심대로 전개하고 있는 거라면 작품 안에서 그 과정을 설득력 있게 그려내나 한 번 지켜볼게.


    근데 이동건 작가 속내가 뭔지는 모르겠지만 이동건 작가가 앞으로 뚝심있게 전개한다 한들, 저 댓글은 여전히 별로라고 생각해.

  • tory_10 2019.06.12 20:4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5 05:42:53)
  • tory_12 2019.06.12 20:52

    222 걍 역량부족에 구웅 사라지고 바비 등장후 허구헌날 똑같은 패턴 자체가 지겨웠음

    정작 중요한 유미의 직장생활과 직장동료들의 많은 떡밥, 이야기꺼리를 자기가 내던져버리고ㅋㅋ 소소한 낚시짓하느라 큰 그림 다 놓치는 느낌 

  • tory_11 2019.06.12 20:48
    이건 작가가 자기 줏대없이 휘둘린탓이지 왜 독자탓을해 독자들은 이때나 지금이나 한결같이 유미편이었음
    이다때도 그렇고 구웅때도 그렇고 바비때도 그랬어 지금 바비랑 다시 사귀라고 하는 독자없어 독자는 주인공이 유미니까 유미 좋은방향으로 반응하는거고 이 웹툰에서 처음부터 유미 프라임세포가 사랑세포일정도로 사랑을 비중있게 그려왔고 그거에맞춰서 독자가 반응한건데 진짜 보면 얘가 뭘 얼마나 잘못했고 독자는 뭘 얼마나잘못했길래 꺼라위키에 비판문서까지 작성될 정도인지 이해가안감. 그거때문에 휘둘린거든 아니든 작가가 전개이렇게 한건데 왜 독자탓을해??웃긴게 저래놓고 하는이야기 결국은 유폭도때문에 노잼됐다 이거잖아 작품잘보는 독자들 폭도로 모는것도 짜증나고 독자가 그럼 작품보면서 하고싶은말하는거지 이정도로 보는사람 많은 웹툰중에 독자들보고 폭도라 그러는 웹툰은 이거밖에없을거다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이 독자들이 사고를 쳤어 뭘했어???나서서 기안감싸는것처럼 뭐 쉴드를 쳤어 뭘했어
    참나 결국 휘둘린건 작가고 낚는것도 작가인데 끝까지 독자탓
  • W 2019.06.12 20:53

    유폭도 소리는 너가 하고 있는거고 없는 말 넣어서 프레임 짜지마

    오히려 난 바비 관련으로 더 공감됐는데

    작가 한남이니 뭐니 병신취급하면서 까는건 당연한거고 독자 비판받는건 잘못이야?

    저게 베댓갈만큼 사람들이 느끼던게 많으니까 갔겠지

  • tory_11 2019.06.12 20:55
    @W 결국 저 맥락에서 나오는게 그소리라고 저거 공감하는 사람이 있으면 공감 안하는 사람도 있겠지 내가 그중하나고
    그리고 작가작품전개 비판하는거랑 그거에 반응하는 독자들 비판하는건 너무 다르지 세상 욕많이먹는 고구마전개여도 개연성있으면 독자들이 그거따라가 차라리 바비나오고 걍 어찌저찌 결혼갔거나 바비랑 헤어진다해도 중간에 여자 안끼고 장거리되면 이런반응도 안나온다고...헤어지게해야겠다고 죽기직전만드는거랑 뜬금없이 열살넘게차이나는 알바랑 눈맞는게 이해가 안되니까 비판하는거잖아 왜 이전떡밥때문에 개연성없다고 비판하는데 자꾸 늬들잘못이다하는게 이해안간다고
  • tory_10 2019.06.12 20:5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5 05:42:53)
  • W 2019.06.12 20:56
    @10

    여기서 유폭도라고 까는건 못봤어도 작가 한남무새하면서 까댄건 엄청 많이봐서 그런가봐~ 클릭하는 글마다 있던데 

  • tory_10 2019.06.12 21:0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5 05:42:53)
  • W 2019.06.12 21:14
    @11

    아니 여자 낄수도있지 꼭 안껴야되는 이유가 뭔데.. 장거리여야만되는 이유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게 규칙 만들어서 작가욕하니까 저런 반응도 나오는거지뭐

  • tory_11 2019.06.12 21:25
    @W 그니까 그부분에서 이해못하면 너톨이랑 나톨은 아예 개연성에 대한 정의가 다른거니까 서로 이해못함<br />
    내가보기에 남주후보만 두고보면 우기는 한결같이 유미한테 선긋는걸로 떡밥주고 구웅은 새이존재자체가 갈등떡밥이었어 결국 그게 유미랑 안된이유였고 근데 유바비는 그게 이해될만큼 떡밥이 안던져졌다고 보고 그게 개연성문제가 있다고 보는거라고 첨에 유바비가 환승했으니 환승떡밥이라하기엔 얘초반엔 이거 희석시키려고 작가가 계속보여줬음 이미 전여친이 소홀했었다고. 게다가 사귀고난뒤엔 프로포즈에피있고 죽기전떠올린유미 작품내에서 자기 출출이세포가 떡볶이일만큼 떡볶이 좋아하는 유미랑 떡볶이집아들 바비이것도있었고 결국 서로 부모님얼굴도보고 작품외적으론 굿즈까지내고 급 이성문제로 사귈거라는 예측이 안들정도였다고 심지어 개오바세포 나올때도 보면 얘가이래서 환승 이게아니고 이래서 여러여자한테 오해사고 인기많구나 이거야 이런걸 떡밥으로보고 독자들이 <<예측>>했다구 그게 이상한게 아니잖아?저렇게 던져주는데 받아먹어야지 그럼 근데 갑자기 어느날 급 어린알바랑 썸씽이라는데 캐붕으로 느껴진다고 그게...헤어진다해도 이미 위기는있었으니 거기서 감정발전시켜서 개연성있게 풀면되는데 그 감정이 뜬금없으니까 비판한다는건데
  • W 2019.06.12 21:31
    @11

    응 안그렇게 느낀 독자들도 많아 보고싶은대로 보는거지 

    전여친 핑계대봤자 환승한게 팩트고 그때도 쟤는 여자문제 또 생길거라는 얘기도 있었는데 뭐

    줄줄이 나열한것도 그래서 그게 뭐 어쨌다는건지.. 그전에 이 웹툰에 남주 없다는거 나왔고 구웅이랑은 동거도 했었는데 부모님 만나는게 대순가.. 자영이랑 사귀면서 유미한테 찝쩍댄것만봐도 캐붕아닌거같은데 나는ㅎㅎ

    비판은 상관없는데 도 넘는 비방 심했고 그거에 비해서 저 댓글은 공손한 수준이라고 생각해

  • tory_11 2019.06.12 21:40
    @W 어 그니까 너톨이랑은 아예 개연성에 대한 의미가 다른것같다 개연성없다고 생각해서 댓글단거니 그게아니라고 생각하면 설득할생각없어 다만 작품 보고 말하는 독자들의 의견조차 입맛대로 하려한다고 생각하지마.
    네이버에 댓글좋아요 거의 몇만씩 찍히는 연애작품들에서도 누가좋다누구랑됐음 좋겠다 말나오지만 독자들이 이사람싫다 누구좋다해서 누구하나 살리고 누구하나 팽하는 그런작품이 많은건 아니니까
  • tory_13 2019.06.12 20:5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8/22 03:21:35)
  • tory_14 2019.06.12 21:01
    결국에 팬들이 뭐라 하든 뚝심있게 그려나가는 작가들이 욕 덜 먹고 스토리 산으로 갈 확률이 적음
    윰세포만 저렇게 댓글로 유난인 거 아니잖아
    인기작이고 팬덤 크면 당연히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 저렇게 했음 좋겠다 오지랖 쩌는 팬들 없는 만화 없을 텐데 그럴 때마다 작가들 다 휘둘림? 안 그런 작가들 분명 있다 그것도 작가 능력임
    보면서 새삼 코난 작가가 참 잘한 거 같다 싶었음
  • tory_15 2019.06.12 21:02
    윰세포는 웅이까지였어야함
    뭔 바비넣어서 이꼴..
  • tory_16 2019.06.12 21:04

    걍 작가 역량 문제지 웹툰 댓글 다 저러는데 뭐

  • tory_20 2019.06.12 21:1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6/17 14:18:57)
  • tory_35 2019.06.12 22:39
    33..;;
  • tory_36 2019.06.12 22:55

    4444444

  • tory_42 2019.06.13 04:10
    5555
  • tory_44 2019.06.13 05:47
    666
  • tory_17 2019.06.12 21:06

    독자반응도 너무 갈등에 취약한점 공감

    근데 작가역량이 딸린다는것도 공감

  • tory_18 2019.06.12 21:11
    독자가 갈등에 취약한게 아니라 걍 작가가 질리게 만든건데... 유미-우기-루비, 유미-구웅-새이, 유미-바비-이다, 유미-바비-자영, 유미-바비-신입... 갈등이라는 게 계속 비슷비슷한 삼각관계 원패턴에다가 중간에 남자 두고 싸우느라 친구 저버리는 꼴 내고 그뒤로도 또또 삼각관계 구도만 그리니 독자들이 염증내지
  • tory_23 2019.06.12 21:25

    22 작가가 역량이라 생각하는데... 

  • tory_29 2019.06.12 21:56
    3333 진짜 질림
  • tory_30 2019.06.12 22:04
    44444 내 말이... 맨날 똑같아 내용이ㅋㅋㅋㅋㅋ약간 막돼먹은 영애씨 보는느낌? 남자만 계속 바껴
  • tory_32 2019.06.12 22:21
    5555 사람만 바뀌고 맨날 그 패턴
  • tory_34 2019.06.12 22:31
    66666 갈등도 설득력있게 쓰면 다 납득해..ㅋ
    지금 띵작 소리 듣는 치인트도 연재중일땐 이런저런 얘기 많았어
  • tory_14 2019.06.12 22:35
    ㅋㅋㅋ그러고 보니 죄다 남자 하나 사이에 두고 여자 둘이 ..
    ㅋㅋㅋ 일관적이네ㅋㅋㅋ
  • tory_39 2019.06.13 00:02
    7777 뻔한 원패턴 밖에 못다루는 역량 미달 작가 때문에 염증느끼는 것 뿐.. 부족한 작가 능력 감싸기 위해선 독자 탓 밖에 할 수 없는 점이 더 한심해보임
  • tory_40 2019.06.13 01:16
    나톨도 이거때매 질렸어. 유미는 직장인이고 앞으로의 커리어에 대해 고민할 나이 → 안정성을 쌓을 나이로 왔단 말야. 결혼에 대한 압박, 커리어 집중을 위한 이별 또는 이직, 롱디로 인한 서운함과 질림, 인생의 진로 자체를 안정성 있는 직장인에서 지망생이 됨, 작가로서 인생과 연애 등등


    갈등 구조 엮을 게 차고 넘치는데.......진짜 로맨스나 로코는 삼각관계만 있는 줄 아나....

    질려서 안 봄.
  • tory_42 2019.06.13 04:10
    88888
  • tory_46 2019.06.13 07:4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10/31 07:25:55)
  • tory_19 2019.06.12 21:1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2 14:16:29)
  • tory_21 2019.06.12 21:17
    근데 딱히 다른 로맨스?쪽 웹툰이라고 크게 다른 건 못 느꼈었어서 난 그냥 작가 역량 문제 같음ㅋ
  • tory_22 2019.06.12 21:2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5/06 15:02:52)
  • tory_24 2019.06.12 21:3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12/18 07:30:19)
  • tory_25 2019.06.12 21:32

    그럼 저기서 바비 치여죽거나 웅이랑 다시 질척한 양다리 인연 이어갔으면 명작됐을까? 그건 아닌거 같음. 잘 깔아놓은 갈등은 갈등상황 진입할때도 헐~~하려나봐! 와미친 ~~로 전개되다니! 헐! 이런 감상이 나옴. 예시 다들 걍 노답상황이거나 욕나오는 서브주연 노선인데.... 그중 제일인 이다사건은 아예 예시에도 없고.. 저 갈등대로 풀었어도 재밌었을거 같진않음. 

  • tory_26 2019.06.12 21:40
    독자가 저래도 작가가 소신있게 잘 풀어나가야하는거 아닌가... 다른작품들에도 저런 독자들 있는데 다들 휘둘리진 않잖아 작가가 어떻게하냐의 문제같아
  • tory_27 2019.06.12 21:46

    그게 작가 역량이지 뭘.

    보는 사람들이야 자기 감정 저기다 표현하는거 다 똑같고.

    내 생각엔 이동건이 지금

    갈등상황 자체를 너무 단순하고 뻔하게 만들어서 재미가 없는것 같은데


  • tory_28 2019.06.12 21:51
    그냥 작가역량 부족인데.. 무슨 윰세포에서만 댓글이 저러나 모든 웹툰에서 다저래 그냥 노잼인 이유는 갈등을 저렇게까지밖에 못그린 작가탓임ㅇㅇ...
  • tory_31 2019.06.12 22:18
    진짜 하다하다 별게 다 독자탓ㅋㅋ
  • tory_33 2019.06.12 22:24
    저 댓에도 인물 바꿔가며 삼각관계만 몇번이냐ㅋㅋㅋ 애초에 뜬게 로맨스보다 세포들 신박하고 스토리 괜찮아서 였는데 아이디어 고갈된거 쥐어짜서 한다는게 주구장창 삼각관계여ㅋㅋ 구웅이랑 헤어질때도 그렇고 바비랑 만날때 헤어질때 다 원패턴 돌려막긴데 그게 작가역량 부족이지. 이게 다 웹툰의 갈등구조를 삼각관계말고는 못쓰는 작가 탓이다ㅠ
  • tory_35 2019.06.12 22:39
    그게 작가 역량이자나
  • tory_37 2019.06.12 23:01
    저 댓은 뭔 독자탓을 하고 앉아있냐 작가 능력이 딸리는 것 뿐인데
  • tory_38 2019.06.12 23:50

    독자들은 걍 읽으면서 하는 소리고 작가가 능력이 딸림ㅋㅋㅋㅋㅋ 갈등을 만들었으면 밀고나가야지 낚시만하다가 끝나고 계속 원패턴이야

  • tory_41 2019.06.13 03:52

    작가 역량이 딸리는걸 독자탓하고 앉아 있네..캐릭터 망가트리지 않고도 재밌게 그릴수 있는거 아닌가 꼭 갈등이 있어야 재밌는건가..바비캐 만들어내고 나서 벤츠모습 보여주는건 좋은데 너무 캐릭터가 단면적이고 단점이 없게 그리고 작가가 어떻게 그려야될지 모르니까 노잼된거지. 바비캐도 구웅만큼 입체적으로 그렸어봐 노잼이란 반응 안나왔다 ㅋㅋ 

  • tory_43 2019.06.13 04:10
    갈등 양상이 좀 다양했으면 몰라 쓰는 갈등이 삼각관계 원툴이니까 독자들이 염증느껴서 지레 짜증내는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
  • tory_45 2019.06.13 07:3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4/02/20 17:46:07)
  • tory_47 2019.06.14 06:0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6/14 06:09:54)
  • tory_48 2019.06.15 03:07
    핑계고 독자탓이라고 생각함
    재미 없는건 작가의 부족함이지
  • tory_49 2019.06.19 03:40

    아니 갈등을 개연성 앞뒤 맞게 말이 되게 해야지 ㅋㅋㅋ 존나 완벽한 것처럼 그려 놓고 굿즈도 많이 냈다가 너무 뜬금없자너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이미 2024년 최고의 공포 🎬 <악마와의 토크쇼> 레트로 핼러윈 시사회 76 2024.04.16 2927
전체 【영화이벤트】 두 청춘의 설렘 가득 과몰입 유발💝 🎬 <목소리의 형태> 시사회 12 2024.04.16 1829
전체 【영화이벤트】 🎬 <극장판 실바니안 패밀리: 프레야의 선물> with 실바니안 프렌즈 무대인사 시사회 17 2024.04.12 4884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64155
공지 🚑🚨🚒🚨🔥🔥🔥 만화방 마이너스 플로우(마플) / 불호글 / 부정적 요소 전면금지 🔥🔥🔥🚑🚨🚒🚨 2021.12.06 100710
공지 만화방 불법 스캔본 업로드 절대금지 62 2020.02.28 98928
공지 만화방 트위터 관련 공지 69 2019.07.08 106145
공지 만화방 공지 91 2018.07.11 147276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7175 잡담 만화) 혹시.. 일본 아마존에서 사려는데 이거 사기일까? 00:37 48
107174 잡담 엔네아드) 엔네아드 되게 예전부터 이름 들어봐서 완결난 줄 알았는데 2 2024.04.19 92
107173 잡담 만화) 노력의 결과 작가님 신작 bl 내신 거 알았어...????? 2 2024.04.19 173
107172 잡담 울려라유포니엄) 2기까지 봤는데 아스카-쿠미코 관계성 제일 좋다ㅜㅜ 1 2024.04.19 30
107171 잡담 더티하이) 외전은 공수 신분체인지 이프 외전으로 3 2024.04.19 54
107170 영상 몬스터근무일지) 디즈니 플러스 <몬스터 근무일지 시즌 2> 공식 예고편 | 겁주기 선수가 될 것인가! 웃기기 선수가 될 것인가! 2024.04.19 7
107169 잡담 문제적왕자님) 비에른 오만함과 여유 그리고 살짝 초조함 1스푼 인거 유료분 ㅅㅍ 2024.04.19 128
107168 잡담 스킵비트) 스킵비트 작화 변화는 3 2024.04.19 491
107167 잡담 만화) ㄹㄷ 블루데이 뭐 샀어? 3 2024.04.19 106
107166 잡담 만화) 네온비는 만신이야 4 2024.04.19 465
107165 잡담 만화) 리디 블루데이 리스트 개맘에들어 6 2024.04.19 218
107164 잡담 만화) 만화책 e북리더기로 봤을때 제일 편한 어플이 뭐야? 5 2024.04.19 162
107163 잡담 재혼황후) 이거 좀 보기 힘든 웹툰이닼ㅋㅋㅋ 11 2024.04.19 623
107162 잡담 금색의갓슈) 금색의 갓슈 2기 1권 정발한 거 알았니? 4 2024.04.19 130
107161 잡담 잔향의테러) 잔향의 테러 본 톨 있냐 1 2024.04.19 139
107160 잡담 만화) ㄹㄷ 블루데이 저번달 리스트 돌려줘 6 2024.04.19 263
107159 잡담 물가의밤) 하 ㅅㅂ; 8 2024.04.19 817
107158 잡담 프린세스) 3세대 애들 캐디가 너무 좋아 1 2024.04.18 222
107157 정보 하이큐) 5월 15일 개봉 확정 & 극장판 메인 예고편 공개‼️‼️ 5 2024.04.18 177
107156 잡담 찾아줘) 수가 공 감금하는 bl툰 뭐였지 1 2024.04.18 343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5359
/ 5359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