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본문 내용 보이기
  • tory_1 2019.06.28 18:5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9/07 10:50:37)
  • tory_2 2019.06.28 18:5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2/17 07:44:18)
  • tory_3 2019.06.28 18:56
    이거 진짜로 ㅋㅋㅋㅋㅋㅋ.... 사람마다 다르긴하지만 성별차이는 분명히 있는게 맞는데 왜 그걸 부정하는지 모르겠어...
  • tory_4 2019.06.28 18:5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7/30 04:42:33)
  • tory_5 2019.06.28 18:58
    여성인권위한답시고 같은 여성을 공격하는 아이러니
  • tory_6 2019.06.28 19:01
    이 글 다 받는다...대체 저런 말 하는 애들은 다들 현실에서 키가 170넘고 데드리프트 100킬로정도는 가뿐히 들기라도 하는건지....ㅋㅋㅋㅋ

    어찌 보면 차별적인 인식에 대해서 또다른 차별로 대응한다는게 어찌보면 참 슬프기도 해 (정작 본인들은 차별이라는 인식도 없겠지만)
  • tory_2 2019.06.28 19:0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2/17 07:44:16)
  • tory_24 2019.06.28 20:22
    탈코는 귀찮아서 편해서 하는게 아니야 '사회적으로 규정된 여성상'을 타파하자는게 탈코야;
  • tory_33 2019.06.28 21:3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1/30 11:28:36)
  • tory_38 2019.06.28 22:00
    2톨 말은 난 귀찮아서 장발인데 장발이니까 잘못된 거냐 장발이라 패야 한다는 논리는 이상하다 그 뜻인 거 같은데..
  • tory_37 2019.06.28 22:06
    @38 222
  • tory_49 2019.06.29 01:05
    탈코는 사회에서 규정한 여성성을 벗어나잔 의미니까
    귀찮아서 기른 거 =/= 탈코 야
    다만 톨 말처럼 그런 캐릭터들을 싸잡아서 반페미적이라고 매도하는 거 정말 싫어... 모든 여캐가 비슷한 외형조건을 갖추면 무슨 재미야
    캐릭터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 중에 장발이라는 거 하나에 꽂혀서 패는 거 보면 얘네는 전체를 안 보고 디테일 하나에 왜이리 집착하나 싶어
  • tory_56 2019.06.29 13:5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1/02 02:35:39)
  • tory_33 2019.06.29 15:1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1/30 11:29:56)
  • tory_60 2019.06.29 23:44
    @33 코르셋을 꾸밈노동이라 생각하면 귀찮아서 못할말 아닌데? 맥락을 먼저 파악하고 맥락 운운했음 좋겠다. 사전적 정의 읊으면서 탈코 설명충처럼 굴면서 맥락 파악안하는거 지적하는거야;
  • tory_7 2019.06.28 19:0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37:48)
  • tory_14 2019.06.28 19:1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2/23 02:07:19)
  • tory_8 2019.06.28 19:04
    서로 후려치지 않고 제 갈 길 가면 되는데 그게 안되는 게 참.. 하긴 이게 됐으면 애초에 갈등도 없었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뭔 일 있었나벼 또 싸웠나
  • tory_9 2019.06.28 19:0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4/18 23:02:51)
  • tory_10 2019.06.28 19:06
    무말장키 ㅋㅋㅋ 꼭 이렇게 여캐 덕질만 검열하지.. 남캐만 파는 게 젤 속 편하게 만드네
  • tory_9 2019.06.28 19:09

    남캐파는건 여혐이라고 쳐맞으니까 걍 다죽여 여캐라고 인증받은 여캐 빼고는 안파는게 편함

  • tory_17 2019.06.28 19:23

    ㄴㄴ.. 남캐는 존재자체로 욕먹고 파는 애들 맨날 저격해서 조리돌림 하자너 난 남캐좋아하는거 이제 티도 안내고 여캐도 귀여운애들은 언급도 안함ㅠㅠㅠ 걍 숏컷근육 여캐만 언급하고 나머지는 아예 모른척해야돼

  • tory_27 2019.06.28 20:39
    남캐 파는 사람들이 머릿수가 많아서 그렇지 쳐맞는건 저 둘한테 쳐맞는뎅
  • tory_11 2019.06.28 19:07
    사실 무말장키 처음 나왔던 이유는 어떤 사람이 이러한 특징을 가진 여캐들을 자랑해주세요 보여주세요 이런 느낌으로 나왔던건데 어쩌다보니 이렇게 됐네..씁쓸해 ㅋㅋ
  • tory_12 2019.06.28 19:08
    맞아 여성의 신체도 다양할 수 있단걸 인지하고 여러 모습 다 보고싶을 뿐인데 왜 이미 존재하는 경우의 수까지 없애려고 하는지 모르겠어ㅜㅋㅋ 있는건 있는대로 두고 그냥 없던 다양함을 추가하는 방향이 됐으면 좋겠어..
  • tory_13 2019.06.28 19:10
    진짜 공감...어쩔 수 없는 생물학적 차이인데 그걸 부정해서 어쩌자는건지....여성 캐릭터들을 그렇게 억지로 근육근육 힘개쎔 이렇게 설정하는건 여자들의 현실적인 신체를 부정적으로 보고 남성화하는걸로 밖에 안보임ㅋㅋ 키크고 근육질인 여자들 현실에도 있지 당연히 근데 솔직히 평균적으로 그렇지 않잖아...왜 굳이 남자의 모습을 억지로 여자한테 갖다 붙이면서 이게 평등이다!!!이러는건지 모르겠어 있는 모습 그대로는 평등하기 어렵다고 주장하는거야 뭐야
  • tory_15 2019.06.28 19:21
    맞아 퓨ㅠㅠㅠㅠㅠㅠ나도 그렇게 생각해 차이를 차별로 생각해서 너무 오버하는거 보기 좀 불편해 ㅠ.... 신체적 차이를 인정하되 인격적 차이를 두지말자는 게 내 생각이야...
  • tory_16 2019.06.28 19:23

    ㅇㅇ 물론 애만계에서 탈코, 다양성 매우 중요하고 필요하다고 생각해!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무말장키 특성을 가진 여캐가 존재하지 않는건 아닌데 왜 여캐는 이러이러하면 안된다고 귀결되는지;; 결국 그게 또 v올바른 여캐상v에 대한 코르셋인데 ㅋㅋㅋㅋ 제발 여자 좀 냅두라고...

  • tory_41 2019.06.28 22:10

    222 코르셋 존나 채워 진짜. 왜 있는 그대로의 여자를 못 받아들이는 거야. 거식증 걸린 모델 사진을 워너비라며 걸어놓고 기형적인 다이어트 하는 건 나도 반대인데, 선천적으로 작고 마른 여자도 있을 수 있다는 걸 왜 받아들이질 못하지? 왜 "남자와 다를 바 없는 몸"이 여성이 추구해야 할우월함의 상징이 되냐고. 남자 몸 올려치면서 평균적으로 더 작고 뼈대가 가는 여자 몸을 별 볼 일 없는 걸로 만드는 건 도대체 누구임? 

  • tory_56 2019.06.29 14:0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1/02 02:35:37)
  • tory_18 2019.06.28 19:46
    톨글공감해! 근데 이글읽다보니 화이트워싱문제도 생각났는데 동양인이랑 서양인 캐릭터 외형차이 일부러 다르게 그리는것도 괜찮은거지..? 여캐남캐차이두는게 성차별이 아닌것처럼 인종차이에따라 그림이 달라지는것도 인종차별 아닌거지? 난 실사화적인 그림체라 동양인 그릴때 눈 작고 옆광대있게그리고 피부 좀 누렇게칠했는데 욕엄청들었거든ㅠ..
  • tory_19 2019.06.28 19:47
    ㅁㅈ 그렇게 피지컬좋고 완력 센 게 우월한 특성이라는 주장대로라면, 현실에서 평균적으로 남자보다 덩치 작고 힘 약한 평범한 여자들은 뭐 이등시민이란 건지?
    종종, 이렇게 페미니즘에 대한 피로감을 가중시켜서 뭘 얻고 싶어하는지 궁금해지는 사람들이 있음. 90년대부터 페미니즘 접해온 할미톨 요즘 너무 자주 어리둥절해짐...
  • tory_20 2019.06.28 20:03
    뭔... 난 그냥 이런 글이 올라와야 할 만큼 그런 사례가 있다는 자체가 이해가 안 되고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ㅋ 남녀 신체적 차이 있는 거 당연하고 그게 2D에서 구현되는 걸 트집 잡는 애들도 있다니..
  • tory_21 2019.06.28 20:04
    맞아
    왜 남성중심의 보편을 깬다면서 보편의 기준을 또다시 남성에 맞추는지...잘 모르겠음
  • tory_64 2019.06.30 02:17
    이 말이 맞는듯... 근데 또 쭉쭉빵빵 무해한 여캐들이 어떻게 소비되는지 아니까 그게 싫은거겠지
  • tory_22 2019.06.28 20:20
    진짜 이상해. 타고난 생물학적 차이는 분명 존재하는데 그걸 부정하더라 그걸 부정하는게 더 이상해 있는 그대로의 그 모습을 받아들이면 안되나? 덩치 있고 근육 있는 여캐가 가슴 좀 튀어나온거 가지고도 그래봤자 얘도 가슴 있으니까 빻았다 식의 논리 펼치는 애들도 있던데 아 여자가 그럼 가슴이 있지 없냐고 ㅠ 그런 말 하는 본인들도 대부분 키 150~160대에 보편적인 여성 몸매 가진 사람들일거 아니냐고 근력도 남자에 비해 약한. 근데 왜 그걸 부정하는지 모르겠어 이런 유형 저런 유형 다양한 유형의 여캐가 나오고 그걸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해야하는거 아니냐고...
  • tory_23 2019.06.28 20:21
    공감추
    맞말추
  • tory_9 2019.06.28 20:32

    저 논리면 여자 신체는 열등하고 남자는 우월하다는 말이잖아ㅋㅋㅋ 

  • tory_25 2019.06.28 20:36

    저런 주장 펴는 애들이야말로 여자의 신체를 혐오스럽게 여기고 수치스러워하는 애들인듯... 남자보다 작고 마른게 보통의 여자들 체형인데 그걸 저렇게 혐오하다니

  • tory_28 2019.06.28 20:52
    작은 건 작은 건데 마른 건 진짜 아니지 않아...??? 보통의 여자들이 코르셋 때문에 더 마른거지 원래는 여자들이 지방 쌓이기 더 쉬운 몸 아님?
  • tory_29 2019.06.28 21:01
    작은건 맞는데 마른건 사회적 코르셋이야... 원래 호르몬 특성상 여자가 살찌기 쉽고 남자는 살안쪄야됨ㅋㅋㅋ
    그거랑 별개로 신체의 특징을 지우고 혐오스러워한다는건 인정...
  • tory_51 2019.06.29 08:59
    마른건 아니지ㅋㅋ 요즘보면 크고 작은것도 별차이안나지만ㅋㅋ
  • tory_26 2019.06.28 20:36
    나도 공감...꼭 저런 피지컬에 저런 성격의 여자가 나와야 페미니즘인가. 현실에서는 아닌 경우가 훨씬 더많은데...저런논리라면 키작고 덩치작고 머리긴 나는 존재자체가 반페미이고 여성인권 후퇴시키는 주역이겠네...
  • tory_30 2019.06.28 21:17
    아 진짜 이 글 ㅇㅈㅇㅈ첨부터 끝까지 다 받아 아니 피지컬 차이가 존재하는건 어쨋든 명백한 일인데 이걸 왜 부정하고 무조건 같게 그려야만 된다고 그래?아니 여캐를 가슴과 엉덩이 덩어리로 묘사하는건 나도 매우 싫고 그래서도 안된다고 생각함 이건 인정 근데 그거 말고는 어쨋든 키든 몸이든 차이가 있잖아 이 차이는 객관적인거고 명백한건데 왜 이걸 부정적으로 평가하냐고 차별은 누가 하죠?나도 피지컬 쩔고 머리 짧은 여캐 좋아 좋은데 모든 여캐가 그렇게 그려진다면 난 넘나 ?????란 말이지 아니 남캐는 소위 보편적인 여캐마냥 그려지면 싫다고 하는 사람 짱많고 그걸 존중해주는 분위기인데 왜 반대는 안되냐고 뭐든 적당해야지 진짜 과한게 참 문제야
  • tory_31 2019.06.28 21:19
    현실에선 여자 축구대표가 남중딩한테 발릴만큼 선천적인 피지컬 차이가 큰데 왜 동등하게 그리라는 건지ㅋㅋ
  • tory_7 2019.06.28 21:2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37:46)
  • tory_32 2019.06.28 21:2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03 00:37:32)
  • tory_33 2019.06.28 21:3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1/30 11:28:36)
  • tory_40 2019.06.28 22:09

    에휴.. 뭘 또 발린다고까지.. ㅋㅋ;

  • tory_42 2019.06.28 22:37
    @33 2222 축구예시는 좀 안 맞는듯. 차라리 예시를 들려면 성인 여자 유도 국대가 성인 남자 국대랑은 피지컬때문에 훈련이 불가능해서 남자 중고등 국대 상비군이랑 훈련한다는 식의 예시가 더 맞을듯.
  • tory_31 2019.06.28 23:25


    48WAyKrSZYYKoseeQUgi6C.jpg
    6F4LHSk0jSKuG8O0464omi.png


    ?? 사실인데.. 내가 무슨 날조라도 한 마냥 말하네

    실제로 미국에서 남중딩vs여자국대로 연습해서 5대 2 완패했고

    여자국대팀에는 피파 2년 연속 올해의 선수로 꼽힌 칼리 로이드도 잇었어..  한국여자대표팀도 실제로 남자고교팀하고 연습하기도 하고.

    중딩만 돼도 남녀 피지컬 차이 크고 기본적인 근육이나 속근 발달 차이가 커서 축구에 힘을 많이 못 씀. 이렇게 댓글 달릴 줄 몰랐는데 내가 워딩이 좀 쎘나보네. 기분 나쁜 토리들 있었다면 사과할게.

  • tory_65 2019.06.30 02:3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6/30 02:34:35)
  • tory_34 2019.06.28 21:31

    피지컬 차이 나는 게 현실인데 왜 저러는지. 일반 남녀 아니라 운동하는 선수들만 봐도 차이가 큼. 여자프로랑 남자프로 비교해보면 덩치차이는 물론 체력적인 격차도 큰 편임. 단련을 해도 타고난 차이가 있다는 건데 그걸 억지로 없는 척하면 뭐해. 애초에 그런 쪽으로 비교할 게 아닌데 말야. 체격 차이, 체력 차이를 없는 셈 치는 게 오히려 열등감의 표시 아닌가 싶고 여성을 무시하는 태도인 거 같아. 신체적으로 작고 약한 여성은 없는 셈 치고 싶은 거 아니냐고....

  • tory_35 2019.06.28 21:40
    트찔이들의 탈코 논리보면 그냥 여자도 남자 되어야함ㅋㅋㅋ븅신들 무슨 탈코가 무조건 숏컷하고 바지 쳐입는거냐 사회에서 여성에게만 요구하는 차별적인 행동이나 관습을 탈피하는게 탈코지 뭔 외모랑 옷차림으로 탈코 웅앵 그럼 난 20년 넘게 탈코한거냨ㅋㅋㅋㅋ
  • tory_36 2019.06.28 21:4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2/17 00:21:21)
  • tory_37 2019.06.28 21:59
    ㅇㄱㄹㅇ 시벌탱 아니 쟤들이 싫어하는 키 작고 마르고(사회적 코르셋 다이어트 아니라 체질임) 힘 없는 나는 그럼 뭐 어떡해 힘 없으니까 남 비위 맞추고 눈치 보고 성격 눌러 사는 거지 나도 힘 존나 짱짱 세면 다 줘패고 다니지 ㅠ 힘 없으니까 성질대로 살면 내가 뭔 꼴 당할지 몰라서 착한 척하고 사는 거라고,,, 그래서 저 사람들이 무말장키라면서 여캐 줘패는 거 보면 진짜 기분 나쁨 쟤들이 주장하는 것만이 진짜 여성이고 페미라면 나 같은 사람은 결국 설 자리가 없어서 페미를 지지해야 할 이유가 없음; 물론 진짜 페미의 논지가 그게 아니니까 당근 지지하고 있습네다,,, 암튼 분명 세상엔 한 가지 유형의 사람만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사람이 있으니까 인정 좀 해주셨으면,,, 여자를 본인의 우상화 시키지 말고 사람으로 좀 봐주십쇼,,,
  • tory_39 2019.06.28 22:03

    진심 신체적 차이도 부정하는거 보면 대체 뭘 위한 건가 싶음

    요새는 여캐 가슴이랑 골반 있게 그려도 난리를 치는데 여성의 신체 특징이 남자에 비해 골반이 넓고 가슴이 있는거 아니냐고 진짜.... 뭐 디립다 원피스 몸매로 그린것도 아니고 현실적인 여자 몸매로 그려도 여혐이라고 오바를 떠는데 그럼 여자도 남자처럼 역삼각형 민자가슴 일자골반으로 그리란 얘긴가 그냥 남자가 되자는거 말고 뭔 의미가 있나 싶음 그게 ㅋㅋㅋㅋㅋ

    현실에서 피지컬 차이 없어서 여자가 숏컷해도 남자랑 구별 못한다고 주장하는 애들은 정말 실제 사람을 보긴 하나 싶음 ㅋㅋㅋㅋ 글케 따지면 역으로 마르고 체구작은 남자들은 여장하면 구별 못하나? 말이 되는 소리들을 해야 들어주지 정말....

  • tory_43 2019.06.28 22:51
    저런 얘기도 있었구나ㅋㅋ본문 다 공감해
  • tory_44 2019.06.28 23:1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2/24 00:08:35)
  • tory_46 2019.06.28 23:30

    222222222

  • tory_47 2019.06.28 23:30
    3333 만화 여캐들은 현실에서 보기 쉬운 타입들이야? 특정 신체타입 조장하는 거 맞잖아. 유구하게 디즈니부터 시작해서 조장되는 특정 이미지에, 남성은 말할 것도 없고 여성도 사실상 자아가 형성되기 전부터 눈이 길들여져 있을 뿐이지. 그래서 눈 크고 여리거나 섹시한 몸매의 여캐들이 현실적이라는 데는 공감하기 힘들어. 그 동안 사회가 스포트라이트를 준 건 한 쪽의 이미지뿐이었고, 그렇지 않은 쪽에도 스포트라이트를 똑같이 주고 싶어하는 목소리가 터져나오는 거라 생각해. 남캐에게는 이미 당연한 것들이었고.
  • W 2019.06.28 23:38

    이런 댓글달릴까봐 구구절절 쓴건데 부족했나보다ㅠ

    내말은 현실의 여성들의 체형을 좀더 현실적으로 반영한게 어느쪽이다, 라는게 아니고
    어느쪽을 더 선호하든지간에 서로 깎아내리지말자는거였어.
    어느쪽도 여성의 한 모습이고 캐릭터의 다양성을 모두 인정해야된다고 봄.
    그런데 유독 요새 피지컬좋은 여캐들만이 페미니즘의 정답인것처럼 구는 과격파 측에서는 하늘하늘한 체형의 여캐들 후려치고 취좆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이글도 쓴거...

    원문에서 현실여성 체형 운운한거는 그 과격파 쪽 입장에서 현실의 남여 체격차가 없다는 주장을 주로 하기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 반박한거고.
    나 또한 현실의 여성들이 모두 만화속에 나오는것처럼 하늘하늘 마르고 연약한 체형이라는 전제로 글쓴것은 아니라는 점 다시한번 확실히 말하고싶다

  • W 2019.06.28 23:46
    @47

    다시한번 글을 읽어줬으면 좋겠는데.. 원문에서 만화속 무말장키 여캐체형이 현실의 여성들 대다수의 체형이라고 쓴적은 없어..

    남자평균보다 여자평균이 몸이 작고 완력이 약한건 사실이라고 썼지.

    그건 사실 어디서도 이견이 없는 부분일거라고 생각해.


    그리고 너톨의 주장이 문화콘텐츠 안에서 다양한 여캐체형을 보여주면서 현실 여성들을 임파워링해야한다는 주장이라면 원문속 내 의견도 그거랑 똑같아.. 우리 같은 얘기하고있는듯

  • tory_44 2019.06.29 00:0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2/24 00:08:35)
  • tory_44 2019.06.29 00:1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2/24 00:08:35)
  • W 2019.06.29 00:23
    @44

    아니 너톨이 이미 삐딱한 시선으로 내 글을 읽고 있어서 내가 하지 않은말까지 내가 주장하는것처럼 만들어버린것 같다.

    원문글은 그냥 원문 그대로만 읽어줬으면 좋겠는데.

    이글은 애초에
    <피지컬 좋은 여캐를 파느라 하늘하늘한 체형의 여캐를 후려치는 집단이 있는데, 그들의 주장에 따르면 현실 남성과 현실 여성의 피지컬차이가 없어야 한다. 그 주장은 옳지 않다.> 라는 글임.........

    당연히 현실에서 그들의 주장이 얼마나 틀린말인가에 집중해서 쓰여있을수밖에 없지;
    여기다대고 어떻게 이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그 주장을 틀렸다고 콕 찝어서 지적할수가 있느냐! 라고 한다면.... 댓글 잘못 달았다고 생각함.
    거듭 말하지만 난 무말장키 여캐들에 대한 개인적인 선호가 있는것도 아니고, 무말장키 여캐 체형이 현실 여성들의 체형을 반영한다고 쓰지도 않았는데;

    다만 피지컬 좋은 여캐들을 파면서 심지어는 현실에서의 여자남자 체형차가 없다고 주장하는 것에 대해선 그 주장이 틀렸다고 말한것 뿐이야.
    무슨 홍길동도 아니고.. 틀린걸 틀렸다고 하지도 못하고;

    너톨이 댓글로 말하는것만 보면 무슨...ㅋㅋㅋ
    무말장키 여캐체형이 문화콘텐츠를 모두 장악하는 게 올바른 거고 여기에 피지컬좋은 여캐들이 가아아아암히~~~ 끼어들려고 하는게 눈꼴시어서 훼방놓으려고 이 글 쓴것 같이 받아들이는것 같다
    왜곡하지말아줬으면 해.
    무말장키 여캐들에 대한 선호로 피지컬여캐들의 유입을 방어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도 분명 있다고 생각하긴하는데, 그럼 니가 글을 따로 쓰거나 그 사람들한테 따로 가서 따져;
    내가 하지도 않은 말을 했다고 우기면서 행간 읽었다고 생각하지말고.

  • tory_44 2019.06.29 00:3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2/24 00:08:35)
  • W 2019.06.29 00:45
    @44

    아니 뭔소리야...

    나는 분명 원문에도 다양한 체형의 여캐들이 다양하게 등장하는게 올바른 흐름이라고 몇번이나 강조하고 있는데ㅋㅋㅋ
    그런 와중에 니 말마따나 무말장키 여캐들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현현상 역시 긍정적으로 볼수 있는건 아니지. 누가 그게 아니랬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마찬가지로 피지컬 여캐 파면서 더불어 취좆까지 하는 진영에서 PC함을 앞세워서 다른 여캐 군상 패고 다니는것 역시 틀렸다고.... 특히나 그렇게 취좆하고다니면서 여자나 남자나 현실에서 체형차이가 없다고 주장하는 경우가 있으니 그 주장도 맞는 말이 아니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말을 하고 있는건데 왜 갑자기 내가 무말장키 여캐들이 장악한 현 애만판을 옹호하고 있는것처럼 몰아붙이냐는거야, 내말은;
    그 얘기를 하고 있는건데ㅋㅋㅋㅋㅋㅋ; 내가 무말장키 여캐들이 장악하고 있는 애만판 옹호한적이 없으니 당연히 내가 하지도 않은 말을 했다고 우기고 있다는 건데.... 그럼 아니냐?

    그리고 결국엔 니 말은
    연약하고 선이 가느다른 체형의 여캐가 워낙 압도적인 수로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판국이니만큼 그런 여캐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건 비판받아야 마땅하다는 건데...

    그게 바로 본문에서 말한 취좆인것 같다.ㅋㅋㅋㅋ 아니 당연히 누가봐도 여캐를 인격체로 그리는게 아니고 성적대상화하는 건 비판받을수 있는 부분이겠지. 근데 어디까지가 그냥 수요가 많은 메이저취향의 무말장키 체형이고 어디까지부터는 성적대상화인지, 그거부터가 너랑 나랑은 말이 안통할것 같으니까 그냥 더 길게 얘기하진 말자


    그리고 원문에 써놓은 과격파 주장이 아예 내가 구라치는거 같으면 멀리갈것도 없이 당장 여기 댓글만이라도 읽어봐...ㅋㅋㅋㅋㅋ 니가 본적 없다고해서 없었던 일이 되는것도 아니고 무슨...ㅋㅋㅋㅋ

    그리고 너 하는 얘기가 자꾸 바뀌는것같다
    분명 원댓에서는 마르고 작은 여캐들을 혐오해선 안된다고 써놓고서 대댓글 길어질수록
    기울어진 운동장이니만큼 마르고 작은 여캐들 비판하는게 정당하다는식으로 쓰고있네ㅋㅋㅋㅋ

    애초에 너랑은 생각이 다른것같은데 피차 피곤하니까 그냥 니가 글을 새로 찌든가 그럼 안될까?
    더이상 길게 말하면서 내가 쓰지도 않은 말을 썼다고 빡빡 우길것 같으면 본문에 대해 눈치주는걸로 받아들이겠음

  • W 2019.06.29 00:46
    @W

    대댓글 달아놨더니 댓글 수정됐네ㅋㅋㅋㅋㅋㅋ


    원문의 과격파 주장이라는거 어디까지 믿어야될지 모르겠다고 써놓고서 왜 지웠니ㅋㅋㅋ

  • tory_44 2019.06.29 03:1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2/24 00:08:35)
  • tory_50 2019.06.29 05:30
    @44

    애초에 원톨은 현실여자도 작고 말랐다 한적 없는데 있지도 않은 워딩으로 반박을해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원톨은 글부터 과격파들의 취좆에 대해 얘기하는데 넌 트위터싸움 본적도 없다면서 '니가 비판을 취좆이라 하는거 아니고?' 뭐 이런 취급임 보는 내가 황당하네

  • tory_53 2019.06.29 09:31
    @W 44톨이 본인의견으로 좋게 댓글 다는거같은데 너무 날선거 아니야?
    토론이아니라 싸우자고 달려드는거같음..
  • tory_59 2019.06.29 19:2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11/04 15:06:10)
  • tory_45 2019.06.29 23:24
    @53

    53토리는 원톨이 싸우자고 달라들고 원톨만 날섰다는데 난 원톨도 좀 빡칠만한거 같은데ㅋㅋㅋ


    원톨이 하지도 않은 가상의 워딩 세워서 거기에 반박하는것도 뭔가 반박을 위한 반박같아서 당황스럽고

    중간에 보면 44톨은 원톨이 본문에서 말한거 믿어줘야 할지 모르겠다며 궁예하는데

    말이 궁예지 원톨이 실제로 일어나지도 않을걸 까려고 거짓말한다는 식으로 쓴건데 저건 모욕 아닌가.

    오히려 44톨이 그냥 깔끔하게 자기 주장만 했으면 원톨이 저렇게까지 안나왔을거 같음

  • tory_69 2019.07.02 05:57
    44톨 말 공감하고 다 받아. 원톨이 좀 날 세우고 예민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다.
  • tory_45 2019.06.28 23:27

    맞앜ㅋㅋㅋㅋ맨날 남여 피지컬 차이 없다고 빼액대길래 반박하면 기다렸다는듯이

    여자 운동선수 사진 가져옴ㅋㅋㅋㅋㅋ진짜 어쩌라고ㅋ

    일반인 여성이 자연스러운 상태로 생활해도 다 저런 피지컬이 나오나? 남자 운동선수하곤 비교해봤고?

    심지어 그 운동선수분은 근육질 몸매 만드느라 웬만한 남자선수의 배로 노력하셨을텐데 그건 못 보고.....


    좀 딴소린데 난 특별한 이유도 없이 작중에 등장하는 모든 여자 캐릭터가 다 남자 얼굴에 남자체격인것도 되게 위화감 느껴지더라.

    (격기 3반 같은거 말고. 얘넨 대놓고 운동부잖아)

    누가봐도 체격까지 남자로 그려놓고선 아 여자였구나 남잔줄; 이런 댓 있으면 비추폭탄 받고 편견에 찌든 인간쓰레기로 욕먹음ㅋㅋㅋ 

    당장 자기 주변만 봐도 어깨+흉통이 저렇게 두툼하고 광활한 여자 진짜 찾기 힘들텐데...

    보통은 일반적인 경우를 기준으로 생각하니까 착각할수도 있는거 아닌가

    왜 예외를 보편적인척 우기는지 이해가 안가. 실제로 남녀 몸이 차이 있는게 사실인데 왜 뜬금없이 여성의 몸을 지우려드는지.....


    당연히 원피스같이 여성성이 극대화된, 남덕들이 좋아할만한 과장된 몸도 엄청 이상한거고 질려하는거 이해해

    근데 반대로 남성성이 극대화된 여성의 몸도 위화감 느껴지긴 마찬가지잖아.

    둘 다 일반적이지도 현실적이지도 않아서 그게 싫다는데 왜 거기다대고 취좆하고 계속 가르치려 드는지 모르겠음.

    내가 여성성 과장한 몸매가 편견 심어주고 바람직하지 않으니 다양한 몸매 나오도록하자는 주장에 시비를 걸길했어 뭐했어

    그건그거고 이건 이거지.


    여자와 남자 몸은 같지 않다 (o)

    근육여캐 나오면 안되고 과장된 원피스형 몸매 여캐가 바람직하고 그것만 있어야 한다 (x)

    -> 아니 이 쉬운걸 이해를 못하나?;;

    내가 남자여자 몸이 같은게 당연한거처럼 그려지는거에 위화감 든다는데 왜 선생질인지ㅋ

    은근슬쩍 내가 하지도 않은 후자의 주장이랑 묶어서 나를 피씨하지 않은 나쁜놈인거처럼 물타기해서 입막음하려는거 티나서 거슬림.


    그리고 꼭 탈코 주장하는 애들은 취존도 전혀 안하더라?

    저런거 취향 아니고 뭔가 어색해서 안본다고 하면 현실에서 여자남자 차이도 별로 없는데 저렇게 그리는게 어때서? 여캐는 꼭 여리여리해야돼? 너 빻았구나 학습된여캐 스타일만 좋아하고...이러면서 엄청 들이대고 강요함.

    난 니들이 그렇게나 싫어하는 여성적인 몸매에 말랑말랑한 분위기에 사랑스럽고 반짝이는 여캐가 취향이라고 가라 좀.

    아 다시 생각해도 개빡치네

  • tory_54 2019.06.29 10:23

    둘 다 일반적이지도 현실적이지도 않아서 그게 싫다는데 왜 거기다대고 취좆하고 계속 가르치려 드는지 모르겠음. <<<222222 구구절절 다받는다ㅠㅠㅠㅠ

  • tory_52 2019.06.29 09:00

    전체 공감해! 

    다양한 여성캐, 그러니까 무말장키 여캐말고 근육질 여캐 등이 더 많이 등장해야하는건 찬성하는데 

    근육여캐를 더 좋아하면 그만이지 괜히 원래 잘살고 있던 무말장키 여캐들 패는거 노이해야

  • tory_55 2019.06.29 10:5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07 15:07:28)
  • tory_56 2019.06.29 14:0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1/02 02:35:36)
  • tory_57 2019.06.29 14:34
    제발 니같은 놈들은 여기서 토론 할 자격도 안되니까 들어오지마;;
  • tory_33 2019.06.29 15:1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1/30 11:29:56)
  • tory_58 2019.06.29 18:11

    이 글에서 나가는게 낫겠다 너는

  • tory_61 2019.06.30 01:22

    남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은 한남들이나 그러던데...

    현실은 여자들이 머리 잘라도 한남보다 피지컬 좋고 잘생겼어 ㅠ

  • tory_63 2019.06.30 01:50
    아 존나 한남 냄새나
  • tory_64 2019.06.30 02:54
    ㅋㅋ
  • tory_66 2019.06.30 09:21
    난 이댓글 공감가는데 좀 과격해서 그렇지 이 댓글이 본문을 관통하는 주제아닌가 요즘 남캐 극혐한다면서 남캐 못잃어 마냥 전에 그리던 남캐 그대로 그려놓고 여캐임 ㅎㅎ 이지랄하는 애들 존나 많고 이렇게 생긴 여캐를보고 위화감이 안드는 세상이 와야한다고 그러는데 여성의 특성을 다 지우고 짐작도 못하게끔 만드는게 평등이고 여성을 위하는거 맞음?
  • tory_57 2019.07.01 14:34
    @66 그러니까 니가 이걸 본문을 관통하는 주제고 하는게 잘못 이해한거라고ㅡㅡ 남자에 비하면 여자가 미디어에 획일화된 방향으로 표현된건 팩트잖아? 여성도 여리여리한 체형뿐만 남성처럼 근육량많고 키도 클수 있다고 말하고 그걸 알려주기 위해서 창작물에 등장시키는걸 “그렇게 남자가 되고싶냐?ㅋㅋㅋ” 거리는게 전형적인 한남식 논리일걸 알고나 말하냐고ㅋㅋ 저딴식으로 말하면서 이런 시도를 여성의 특징을 지우는거라고 비약하는게 딱 한남 수준인데 맞장구 칠걸 쳐야지ㅋㅋ 취향존중 마땅히 해야하는데 정도를 지켜야지 과몰입하다가 전형적 한남 대사를 과격한 표현일뿐이라며 실드칠 지경까지 되서 어쩔꺼야...
  • tory_66 2019.07.03 06:17
    @57

    나는 가끔 페미가 아닌 과도하게 여성우월주의를 지지하는 사람들 중에 자기의 여성성을 혐오하고 극단적으로 치닫는거 보고 대체 그사람들의 궁극점이 뭔지 궁금해 했는데 현재의 권력구도가 바뀌지 않는한 최고점인 남자를 지향하는 속내가 보인다고 생각했거든 왜냐면 현재의 디폴트가 남자이듯이 남자를 뛰어넘는 제 3의 성이 있는게 아닌이상 현재의 비교대상은 남자인거니까 너가 그런식으로 한남논리라고 하니까 다시보니 싸울때 저런식으로 나오면 참 저렴하고 편리한 저급 주장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나는 한남 쉴드를 친것도 아니고 여캐의 다양성 시도를 마냥 비난한것도 아니고 그런 대상만 그렇게 보이는데 어쨌거나 한남 논리기에 이걸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르겠는걸? 그냥 과하다고 욕하면 되는걸까나

  • tory_62 2019.06.30 01:3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3 18:32:00)
  • tory_67 2019.06.30 12:01
    나는 양쪽 다 주장에는 일리있다고 생각하는데 그와중에 일반적으로 반듯하다고 칭해지는 형태에서 벗어난 이목구비나 뚱뚱한 체형은 아예 논의 밖에 있는 게 신경쓰여
  • tory_51 2019.06.30 12:59
    맞아 한쪽을 무조건 비판하는건 잘못된것같음. 개인적으로 내가 만화볼때 제일 짜증나는점은 일상물은 그렇다쳐도 싸우는만화나 판타지 같은경우엔 남자캐릭터가 그렇게 현실적이지 않잖아? 그런곳에서조차 여캐들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소극적이고 현실적?이고 제한된성향이 많더라구.. 그리고 남자 캐릭터에 비해 다양성이 떨어진다고도 생각해ㅜㅜ 이런부분은 확실히 비판하고 바뀌어야된다고 생각함
  • tory_68 2019.07.01 19:49
    서로 너무 패서 문제야ㅋㅋㅋ난 여성남성 신체차이 인정하는데 또 그렇다고 여자들을 키크고 근육질로만 그리는 아티스트를 비난하고 싶진 않거든? 그사람이 원하는 여자상인가보지. 사회가 강요하는 여성성 이미지 탈피에도 도움이 되고. 근데 반대로 그렇게 안그린다고 비난해서도 안될문제라고 봐.
    신기한게 어떤 아티스트가 다양한 여성의 신체 그린다고 해서 키크고 근육질인 여성, 평범한 여성, 뚱뚱한여성 등 여러가지 인물 그리면 키크고 근육질인 여성 글만 핫플임 ㅋㅋㅋㅋ
  • tory_70 2019.07.13 04:48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9/07/13 04:55:29)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이미 2024년 최고의 공포 🎬 <악마와의 토크쇼> 레트로 핼러윈 시사회 1 2024.04.16 39
전체 【영화이벤트】 두 청춘의 설렘 가득 과몰입 유발💝 🎬 <목소리의 형태> 시사회 1 2024.04.16 52
전체 【영화이벤트】 🎬 <극장판 실바니안 패밀리: 프레야의 선물> with 실바니안 프렌즈 무대인사 시사회 13 2024.04.12 3124
전체 【영화이벤트】 <봄날> 이돈구 감독의 언노운 감성 멜로 🎬 <미지수> 시사회 7 2024.04.08 4471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62857
공지 🚑🚨🚒🚨🔥🔥🔥 만화방 마이너스 플로우(마플) / 불호글 / 부정적 요소 전면금지 🔥🔥🔥🚑🚨🚒🚨 2021.12.06 100653
공지 만화방 불법 스캔본 업로드 절대금지 62 2020.02.28 98914
공지 만화방 트위터 관련 공지 69 2019.07.08 106127
공지 만화방 공지 91 2018.07.11 147227
모든 공지 확인하기()
107138 잡담 만화) 토리들 찐으로 덕질하는건 무슨 장르임? 5 16:27 55
107137 잡담 인어를위한수영교실) 작가님 뭐하실까... 16:08 40
107136 잡담 슈퍼뒤에서담배피우는두사람) 3권 e북 나와서 보는데 관계성 맛도리다.. 4 15:48 62
107135 잡담 에그엔젤코코밍) 장르 보고 놀랐어 13:17 94
107134 잡담 만화) 진짜 나 개얼빠라서 현생살기가 힘드네 2 13:05 150
107133 잡담 가비지타임) 요즘 부분적으로 재탕하고 있는데 ㅅㅍ 1 12:21 102
107132 잡담 백라이트) 야 한서인 7 11:59 100
107131 잡담 만화) SD캐릭터 잘 그리는 비엘 웹툰 아는 톨? 8 09:18 225
107130 잡담 찾아줘) 일본 오메가버스 벨툰인데 아는톨?ㅠㅠ 2 02:27 204
107129 영상 특수전대데카렌쟈) 특수전대 데카렌쟈 (파워레인저 S.P.D) 20주년 기념작 예고편 1 01:57 126
107128 잡담 만화) 작가님들은 정말 치사하다 2 2024.04.15 592
107127 잡담 그리스로마신화) 여신 아테의 정반대의 행보 2 2024.04.15 224
107126 잡담 패밀리레스토랑가자) 마지막 장면 미쳤다.. 2 2024.04.15 308
107125 잡담 찾아줘) 잠을 잘 못자는 남자형제를 위해 상추요리 해주는 만화 아니?! 4 2024.04.15 193
107124 잡담 가비지타임) 대체 이걸 왜 이제봤나 8 2024.04.15 324
107123 잡담 만화) 마이너 만화가 다음 화도 없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됩니까 5 2024.04.15 194
107122 잡담 영앤리치가아니야) 새영이 부모님...(무료 ㅅㅍ) 2024.04.15 89
107121 잡담 울려라유포니엄) 너~어무 재미있다 ㅠㅠㅜ(3기 스포?) 2024.04.15 67
107120 잡담 데스게임만화의흑막살인귀의여동생으로전생해서망했다) ㄹㅇ 짭근 하오츠..ㅋㅋㅋㅋㅋ 4 2024.04.15 353
107119 잡담 만화) 알라딘에서 모을만한 존잼만화 연재작 ㅊㅊ좀,, 1 2024.04.15 89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5357
/ 5357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