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근래 우리나라에 흥했던 만화들이 다 요라인이자나.
쿠로코의농구 하이큐 도쿄구울 마기 등등
누적 2000만부에서 3000만부 정도 되더라구.
나 토리는
이거 쓴 작가들 평생은 무리더라도 반평생은 먹고 살것같거든.
근데 서치하다가
이정도 판매량은 바로 후속작을 그려야된다는 글을 읽었어.
(생계때문에)
데스노트작가도 데스노트 이후로도 어려웠다고
당사자말이기는하지만
데스노트 글작이건 그림작가건 저 정도급이 어려울정도면
후속작없으면 내일 밥도 못 먹는다고했다는데
일본 만화 시장 그냥 망해야지;;;;
여기 작품들 뒷심부족때문에 혹평받았지만
그래도 해놓은게 있어서 적어도 10년은 걱정 없을 것 같은데.
식극의 소마 그림작가 음지에서 날릴때
벌만큼벌었다는 글보고 찾아보다가ㅋㅋㅋ
성인탑작가도 10억 넘게 번다는 인터뷰 본적이 있거든
메인스트림에서 그 해 탑5위안에 들었던 작품들인데
솔직히 난 50년 정도는 소소하게 먹고 살것같아.
쿠로코의농구 하이큐 도쿄구울 마기 등등
누적 2000만부에서 3000만부 정도 되더라구.
나 토리는
이거 쓴 작가들 평생은 무리더라도 반평생은 먹고 살것같거든.
근데 서치하다가
이정도 판매량은 바로 후속작을 그려야된다는 글을 읽었어.
(생계때문에)
데스노트작가도 데스노트 이후로도 어려웠다고
당사자말이기는하지만
데스노트 글작이건 그림작가건 저 정도급이 어려울정도면
후속작없으면 내일 밥도 못 먹는다고했다는데
일본 만화 시장 그냥 망해야지;;;;
여기 작품들 뒷심부족때문에 혹평받았지만
그래도 해놓은게 있어서 적어도 10년은 걱정 없을 것 같은데.
식극의 소마 그림작가 음지에서 날릴때
벌만큼벌었다는 글보고 찾아보다가ㅋㅋㅋ
성인탑작가도 10억 넘게 번다는 인터뷰 본적이 있거든
메인스트림에서 그 해 탑5위안에 들었던 작품들인데
솔직히 난 50년 정도는 소소하게 먹고 살것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