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본문 내용 보이기
  • tory_1 2018.07.22 03:09
    그나마 남자니까 갱 두목이라도 하고 있는 게 아니고 '애쉬'라는 캐릭터가 그 정도 혹은 그 이상의 능력이랑 재능을 가지고 있어서 가능한거야;; 그리고 성폭력 피해자에 남자 여자 구분있는 것도 아니고 굳이 왜 그런 가정을...ㅠㅠ 참고로 맴찢할 장면은 거의 마지막까지도 꽤 나옴.
  • W 2018.07.22 03:14
    애쉬가 능력있는건 알겠지만 남자라서 더 유리한건 사실이잖아...여자면 가능했을까
    내가 여자고 아무래도 여자가 피해자인 경우가 많다보니 성범죄에 있어서는 이런 생각을 하게 되네...마지막까지도 나온다는거면 강간 장면이나 이런게 마지막까지도 계속 나오는거니..?
  • tory_1 2018.07.22 03:25
    @W 왜 남캐가 주인공인 애니를 보면서 굳이 여캐였으면 못헸을거야 하는 마음을 가지고 보는지가 일단 이해가 안되는데ㅠㅠ 그럼 반대로 다른 남캐들이 애쉬가 당한거 그대로 당했어도 애쉬같은 위치까지 오르거나 애쉬가 존버하면서 사는 것 처럼 살 수 있었을까 생각해보면 남자니까 그나마 수월했지라고 접근할수가 없을거라 생각함... 애쉬니까 가능한거... 원작 내용을 봐야 조금이라도 납득이 갈텐데 애니로만 달려서 원작 내용은 모르는거지? 3화까지만 봤는데도 그러면 앞으로 불편할 장면 엄청 많을거야...
  • W 2018.07.22 03:31
    @1 아니 다른남캐랑 애쉬랑 비교하는거랑 여자랑 애쉬랑 비교하는거랑 같아?남자이기때문만으로 애쉬가 그렇게 살 수 있는건 아니지만 평범한 남자말고 그냥 여자이기만해도 아무리 능력있어도 평범한 남자보다 불리한건 사실이잖아
    그리고 위에도 말했듯이 이런 성범죄의 피해자가 대부분 여자고 내가 여자니까 애쉬가 당하는거 보면서 그런 생각이 든다고 했고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걸 굳이 토리가 이해할필요도 없다고 생각해 또한 내가 여자로 대입해서 생각하든말든도 자유고
  • tory_1 2018.07.22 03:36
    @W 음;; 그럼 앞으로 보면서 계속 그 생각 들텐데 스포하자면 작중에 성적으로 이용당하는 다른 남캐도 나오고 강간당하는 여캐도 나와;; 애니화를 어떻게 할진 모르겠지만 토리의 비위를 위해서라면 일찍 하차하는게 낫겠음
  • tory_4 2018.07.22 05:13
    남 생각에 고나리질에 선생질까지 대다나다 너톨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하고 다른 생각 할 수도 있지 이해못하겠으면 넘겨 끝까지 아는척 못놓는건 또 무엇;
  • tory_8 2018.07.22 06:5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8/17 13:09:35)
  • tory_1 2018.07.22 07:36
    @4 ㅋㅋㅋㅋ뭐라고 보든 상관없는데 원글토리가 분명 이런 장면이 앞으로 또 나오냐 역겨워서 못보겠다라고 물어봤고, 원작을 읽어서 그에 대한 답을 아니까 해준게 아는척 못놓는거로 보이면 할 말은 없음ㅋㅋㅋㅋ
  • tory_12 2018.07.22 07:56
    @1 작중에서 애쉬가 당한일들이 실제로는 현실에서 대부분 여자들이 당하게되는일이고; 그러니 더이입해서 볼수도있는거지 너야말로 개꼬아서보네 ㅋㅋㅋ
    여자였으면 갱보스는 커녕 임신당해서 아무것도 못했을거고 힘도없으니 더 끔찍했을텐데 ㅋㅋㅋㅋ
    그리고 같은말이라도 다르게말할수있는걸 그런거에 유난떠는 너라면 거르는게좋을듯~뉘앙스풍기게 덧글달아놓고는 또 쿨한척 덧글단다 ..ㅋㅋㅋㅋㅋ
  • tory_19 2018.07.22 09:49

    애쉬가 남자라서 더 유리한 거 맞아. 갱들 내의 성차별은 상상을 초월함. 너무 잔인해서 말하지는 않겠지만...

    애쉬가 여자였다면 설령 남자애쉬보다 능력이 두 배로 더 출중하다 해도 절대 애쉬 같은 지위에 못 올랐을 거라고 생각해. 애초에 생리+임신 문제부터 걸림돌이었을 거고. 남자보다 상대적으로 부족한 근력은 만화니까 트레이닝으로 초월한다 해도 절대 남자들에게 '보스'라고 못 불림. 

    갱문화 내에서 여자를 사람으로 보는 인간은 갱단질 못함. 설령 여자의 가족빽이 든든하고 본인이 능력이 출중하다 해도 겉으로만 네네할뿐 남자 보스한테 하듯 여자한테 복종하는 남자 갱은 결코 없음

  • tory_1 2018.07.22 11:05
    @19 애쉬가 여자였으면 아예 처음부터 고르치네랑 엮일일이 없었겠지. 애쉬가 어리고 예쁜 '남자애'여서 디노 고르치네 눈에 띈거니까. 고르치네는 여자한테 흥미 1도 없음. 더 거슬러올라가서 고르치네에게 끌려가기 전 더 어렸을 때 강간당한 것도 '남자아이'였기 때문인데 애쉬가 여자였다면 바나나피쉬라는 이야기가 시작할 일 자체가 없었겠네. 그리고 그냥 예쁘기만 한 남자애였다면 평생 고르치네 및 갱단 성노리개나 하다가 죽었겠지... 애쉬의 천재성을 알아본 디노가 후계자로 키우려고 각종 교육이랑 훈련 시키고 그 덕에 지금 스트리트갱의 두목 자리까지 오를수 있었던거니까. 애쉬의 성별이든 특수성이든 모든게 다 합쳐져서 '애쉬'라는 캐릭터가 된거고 바나나피쉬는 애쉬라는 캐릭터가 없었으면 처음부터 성립할 수 없는 이야기인데 이런 작품에서 주인공이 여자였으면...? 하는 가정을 세우는게 이해가 안된다는 말임
  • W 2018.07.22 11:13
    @1 아니 내가 작품 보면서 캐릭터가 여자였으면 또는 남자였으면 이렇게 가정하고 감상평을 하던말던 그건 톨이가 이해하고말고 할 부분이 아니잖아 내 감상평인데
    그리고 처음 댓글부터 애쉬가 여자였으면~이 부분을 되게 캐릭터성을 무시한다고 생각하는거 같은데 여자였으면 애쉬가 진짜 여자였고 지금 애쉬만큼의 똑같은(혹은 더 높은)재능이 있다고 가정해도 애쉬보다 더 비참한삶을 살게되는건 사실이잖아 그냥 예브기만한 남자애였으면 평생 고르치네 및 갱단 성노리개만 하다가 죽었을거라며?여자면 더 심했겠지 그 디노가 여자한테 관심이 있던없던 말이야
    내 글은 애쉬가 남자니까 솔직히 쉽게 살았다~이런 뉘앙스도 전혀 아닌데 왜 애쉬가 여자였으면 이 가정을 애쉬의 캐릭터성을 부정한다고 생각하는지 나야말로 이해가안간다
  • tory_1 2018.07.22 11:31
    @W 애쉬가 여자였으면 더 비참한 삶을 살게 된다고 어떻게 확신을 가지고 말하냐고ㅋㅋㅋㅋㅋㅋㅋ 현실대입하면서 비판적으로 소비하는거 좋긴 한데 어쨌든 만화고 가상의 스토리잖아... 애쉬가 여자였다고 쳐도 그로 인해 또 어떤 다른 가능성이 생겨나고 다른 힘을 가질 수 있을지 방향성은 무궁무진한데 왜 여자였으면 안됐겠지라는 틀에 사로잡혀 있는거지? 어떤 시각으로 성별 문제에 접근하려는지는 알겠는데 굳이 바나나피쉬라는 애쉬가 개연성이자 스토리 그 자체인 작품에 개연성 무시하는 가정을 해가면서 보려는건 둘째치고 원톨이의 남녀 프레임 자체가 피해의식찬 구식같음
  • W 2018.07.22 11:45
    @1 여자였으면 더 비참했을거 너무 팩트 아니야?
    가능성이 있다는것도 알겠는데 여자남자 신체적으로만 봐도 여자가 훨씬 더 힘들고 비참했을거 사실이잖아
    그리고 이 글을 남녀프레임이라고 생각하는 너가 더 피해의식에 찬거같다 성별 얘기만 나오면 다 남녀 프레임 같아?
    몇 번을 말하는지 모르겠는데^^내가 여자니까 여자면 어떨까라고 생각해봤다고 지금 몇번씩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이 작품 주인공이 남자니까 그걸 여자로 가정하고 감성평 쓰면 개연성 무시하는거야?감상은 내 자유인데;내가 여자로 가정했다고 해서 애쉬에 대한 캐릭터성이나 이 작품 자체를 무시한것도 아닌데 너야말로 성별프레임에 엄청 갇혀서 주인공을 여자로 대입한다고?하면서 엄청 부들거리는거 같은데;
    그리고 여자였으면 안됐겠지라는 틀?여자면 훨씬 더 비참했을거라는건 내 비약이 아니라 팩트 같은데^^본인이 아니라고 여자든 남자든 똑같다고 생각한다면 나도 더 이상 할 말이 없고 서로 이해하지말자
  • tory_1 2018.07.22 11:52
    @W 가정은 가정으로 해놓고 팩트는 어떻게 팩트라고 확신하는지... 바나나피쉬 보면서 성별프레임 문제 단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는데 원토리 감상보고 처음 아 이렇게 단순한 프레임에 갇혀 사는 사람이 아직도 있구나 처음 느꼈당ㅋㅋㅋㅋ 그리고 새벽에도 썼지만 진심으로 더 안가고 하차하는게 나을거야 비아냥거리는거나 다른 뜻이 있는게 아니고 여기까지만 봐도 그렇게 불편하면 진짜로 원톨한테 맞는 작품이 아님 명작인데 아쉽다!
  • tory_11 2018.07.22 11:5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8/31 22:11:36)
  • W 2018.07.22 12:02
    @1 너야 말로 머리속이 꽃밭인듯!ㅎㅎ니 말은 지금 같은 상황 같은 능력이면 여자든 남자든 상관없이 똑같은 기회가 있다는거지?정말 그렇게 머리속이 꽃밭이면 살기 편하겠다!ㅎㅎㅎ니 생각이 그렇다는데 더는 할 말이 없다ㅠㅠ아까부터 성별프레임 거리는데 여자랑 남자가 등장하고 서로 대조하면 무조건 성별프레임에 갇힌거니?나도 너처럼 이렇게 머리속 꽃밭이고 단순하게 사는 사람 아직도 있는지 처음 느꼈다ㅎㅎㅎ여자가 대통령도 하는 시대인데 남녀차별이 어딨어요?라고 하고 다닐거 같네^^!좀 넓게보고 생각해ㅠㅠ여자남자만 나오면 성별프레임이라고 부들거리지말고~
    아 나는 이거 다~~비아냥 거리는거야~~^^
  • tory_21 2018.07.22 12:0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4/13 23:54:43)
  • tory_1 2018.07.22 12:08
    @W 현실에서 많이 치였나 여자 대통령얘기는 왜나옴ㅋㅋㅋㅋㅋㅋㅋ부들댄다 부들댄다 하면서 진짜 부들대는건 누군지 자꾸 이야기 멀리가게 만들어ㅠㅠ 왜 소아 동성애자한테 강간 당하는 뉴욕 스트리트 갱이 여자였으면 어땠을까에서 한국 현실 남녀 문제쪽으로 끌고가ㅠㅠ 애쉬가 남자라서 취업했나? 원토리 뉴욕 마피아 아니면 스트리트 갱이야?ㅋㅋㅋㅋ 그냥 서로 이해하지 말자며... 피곤하게 플 늘리지 말자ㅠㅠ 나토리는 비아냥 대는거 아니니깐!
  • W 2018.07.22 12:12
    @1 이쯤되면 난독있니?내 말이 이해가 안가면 다른 댓글도 좀 읽어봐~혼자 꽃밭에서 살지말고~
    그리고 무슨 애쉬가 여자였으면~이 현실 한국 남녀 문제얔ㅋㅋㅋ그냥 전세계적으로 있는 남자 여자 문제면 몰라도^^한국 말고 다른 나라는 애쉬같은 상황이 여자여도 똑같은 기회오고 평등하고 그런가봐~~아 너가 사는곳은 그러니?어딘지 진짜 궁금하네
    너는 그냥 난독이거나 글 이해 능력이 없어?ㅋㅋㅋㅋ아까부터 평등 거리고 남녀프레임 거리면서 부들거리니까 여자대통령 얘기 나오는거지~난독이면 글이나 제대로 읽어~아까부터 피곤하게 플 늘리는게 누군지 모르겠네^^난 비아냥 거리는거니까 플 늘릴게~^^
  • tory_8 2018.07.22 12:3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8/17 13:09:59)
  • tory_8 2018.07.22 12:4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8/17 13:09:51)
  • tory_3 2018.07.22 03:1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6/10 23:48:45)
  • W 2018.07.22 03:32
    아.....이렇게 말하니 더 끔찍..ㅠㅠㅠ성범죄 장면은 아무리 애니라도 진짜 보기가 거북하다...
  • tory_5 2018.07.22 06:05
    ㅁㅈ...너무 끔찍했어 ㅠㅠㅠ아동강간도 그렇고 교도소에서 강간맞지? ㅠㅠ 못 보겠더라
  • tory_6 2018.07.22 06:08
    난 이런건줄 몰랐어ㅜㅜ 아니 그림체랑 내용이 뭔가 달라ㅋㅋㅜㅠ 보고 깜짝 놀랐어.. 보기 힘듬ㅜㅜ
  • tory_7 2018.07.22 06:29
    굳이 애쉬가 아니더라도 다른 캐들 보면서 ㄱㄱ 요소 이게 왜 필요한 설정인가 이해가 안 갔음
  • tory_9 2018.07.22 07:31
    먼가 글에서 좀... '여자들이 당할법한'일이라거나 성적인 희롱에 '여자로서' 수치심 느낀다거나 하는 그런 단어들이 성적인 폭력에 대한 피해자=여자가 당연하고 여자는 뭐 다들 그런일 당하는거지~ 하는 느낌도 좀 드는 단어선정이라 원글톨의 발화 의도는 알겠지만 1톨처럼 생각이 들수도 있을거같애...ㅜㅜ
    현실에선 여자 피해자가 다수인 건 맞지만(글쓴토리도 이 얘기를 하려던 거지?) 바나나피쉬는 만화니까 한발짝 떨어져서 판단하게 되기 마련인데, 거기다 대고 애쉬는 '남자'캐릭터니까 '여자'캐릭터가 아니어서 다행이다~ 하면 걍 애쉬 캐릭터성을 뭉개버리는거같아서 나톨두 훔... 작품에 지나치게 현실이입됐다는 생각이 들어
    할튼 되게 명작소리 많이 듣긴 하지만 취향타는 작품인것두 확실해서ㅋㅋㅋㅋㅋㅋ 취향아니라니 까비ㅜㅜ
  • tory_10 2018.07.22 07:47
    나도 동감함.. 강간당하는 건 남자든 여자든 고통스러운 거니 나누지 않았으면.
  • tory_7 2018.07.22 08:27
    나도 이쪽에 좀 더 마음이 기운다,,, 원톨 말대로 물론 애쉬가 여자였으면 더 끔찍했겠지 나도 여자다 보니 같은 성별이라 더 이입돼서 불편하고 거북한 기분이 들었을테니까 그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지만 반대로 여캐였어도 그냥 캐릭터 서사 자체가 본인 능력으로 그 불행들을 이겨내고 갱두목까지 올라가는 거니까 여캐였어도 가능한 일이지 않았을까,,,? 찐톨의 의견을 침해하고자 하는 건 아니야! 걍 이 댓을 보니까 나는 이쪽이 좀 더 내 의견에 가까워서 ㅠ 그런데 애니 나온 것만 보고 벌써 거부감 들면 찐톨을 위해 조심스럽게 하차 추천해 ㅠ 난 원래 현실이랑 작품이랑 분리해서 봐서 크게 타격 안 받았지만 그래도 보면서 엥 굳이 이럴 필요는 뭐야 하는 게 쌓여서 그런지 막 명작이라 느껴지진 않았어 내용은 재미있었지만 걍 애쉬라는 캐릭터만 안고 감
  • tory_21 2018.07.22 09:5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1/04/13 23:54:45)
  • tory_11 2018.07.22 07:49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8/31 22:08:48)
  • tory_13 2018.07.22 08:07
    이런거까지 여자였으면~~남자라서~~ 이런식으로 보는구나..
  • tory_14 2018.07.22 08:57
    이런거까지라니;; 창작물도 엄연히 현실 인간들의 손에서 나오는건데 이런생각있을수도 있고 저런생각 있을수도 있는거지;;
  • tory_8 2018.07.22 09:0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8/17 13:10:30)
  • tory_7 2018.07.22 09:22
    엥 찐톨이 자기 글에서 이랬다면 그랬을 거 같다고 걍 자기 의견 쓴 건데 이건 좀,,, 작품에 대한 감상은 자유잖아
  • tory_40 2018.07.22 13:5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5 05:42:00)
  • tory_13 2018.07.22 08:0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7/22 08:07:43)
  • tory_14 2018.07.22 08:53
    나는 쓴톨이 애쉬가 당한 피해들이 여성피해자 비율 높은 범죄들이었고 그것때문에 애쉬가 남자더라도 청자인 자신이 여성으로서 이입되서 못보겠다는 의미로 이해했는데....
    전체적으로 공감하면서 내려왔는데 댓글플로우가 뭔가 쓴톨에게 눈치주는 분위기같아서리...8ㅅ8 글쓴톨이 무슨 이야기하고 싶은지도 알것 같고 나도 보면서 같은 생각했어서 공감해!!
  • tory_20 2018.07.22 09:50
    22222 글만 봐도 심적 불편함이 느껴지는데 눈치까지 주고있네..
  • tory_52 2018.07.22 18:21
    33333...
  • tory_59 2018.07.23 20:39
    44444
  • tory_15 2018.07.22 09:0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10/19 19:47:44)
  • tory_16 2018.07.22 09:2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32:35)
  • tory_18 2018.07.22 09:35

    나도 16톨말 공감... 무슨 말 하고싶은지는 알겠는데 바나나피쉬는 언모럴한 BL장르 이야기가 아니야...

  • tory_23 2018.07.22 10:0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14 00:56:38)
  • tory_24 2018.07.22 10:29
    뭐래....성폭행 피해자한테 성별이 뭐라고<<이건 공감인데 애초에 바나나피쉬 19 bl도 아니고요; 19 bl 좋아한다고 ~남자 성폭행 피해자는 남자니까 괜찮아^^~ 하는거 아니고요;; 현실 아닌 판타지 포르노로 소비하는 거고요?? 니 말이 19벨 보는 사람들을 피해자가 여자면 공감을 못해서 빻은소리 하는 그남들 취급한단거 알고는 있니?ㅋㅋ 아 그럼 여잔데 여캐 성적으로 굴리는 거 좋아하는 사람은 뭐야??걍 자체 공감능력 부족임?
  • tory_25 2018.07.22 11:0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7/22 11:00:28)
  • tory_42 2018.07.22 14:0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9/26 08:40:55)
  • tory_16 2018.07.22 16:2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32:33)
  • tory_16 2018.07.22 09:2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21 21:32:35)
  • tory_17 2018.07.22 09:31
    솔직히 바나나피쉬는 그런 좀 비위 상하고 살짝 얼굴 찡그려지는 불편한 맛으로 보는거라서.......
    이쪽으로 재미를 못느끼는거면 하차하면 되지 그럼 편함
  • tory_22 2018.07.22 10:05

    충분히 그런 기분 들 수 있다고 생각해. 옛날에는 명작이었던 게 시대가 흐르고 사회적 이슈가 변하면서 비판 받기도 하고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하니까.

    만화는 한 발짝 떨어져서 감상하는 편이라 나는 읽을 때 쓴톨 같은 생각은 안 들었지만 무슨 말인지는 이해 감  

  • tory_26 2018.07.22 11:10
    ? 강간은 여자가 당하든 남자가 당하든 다 수치스러워 여자가 더하고 그런 거 없어
  • tory_27 2018.07.22 11:13
    난 찐톨이가 성폭행 피해자에게 넌 그래도 남자라서 다행이다 라는 프레임 씌우는거 같아서 불편하다
    같은 불행인데 누군 여자여서 더 불행하고 누구는 남자여서 덜 불행하고 그런건 없는데...
  • tory_28 2018.07.22 11:16

    222 피해자가 힘든건 다 똑같은데 왜 거기서 성별 이야길 하는지....

  • W 2018.07.22 11:16
    내가 언제 강간피해자한테 넌 남자라서 강간당해도 다행이네~라고 한거지...
    강간피해자면 성별 떠나서 불행하고 힘든건 사실이지
    하지만 난 글에도 써놨듯이 내가 여자이고 성범죄 피해는 여자가 많으니까 주인공이 여자였으면 이라는 가정을 하게 됐고 그렇게 생각해보니 지금의 남자인 애쉬보다도 훨씬 비참한 삶을 살았을거라고 생각하니 씁쓸하다고 했는데 그건 너무 사실이고 팩트아니야?
  • tory_11 2018.07.22 11:2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8/31 22:11:45)
  • tory_27 2018.07.22 11:20
    너같은 토리때문에 남자 성폭력 피해자가 피해사실을 밝히지도 못하고 숨어드는거 아니?
    어떻게 그런 단순한 생각으로 세상을 사는지 모르겠다
    마치 남자애들이 이쁜 여자애들은 남자들이 뭐든 다해주니까 세상살기 편할꺼 같아 이러는거랑 아주 똑같은 사고인데
  • W 2018.07.22 11:22
    @27 그럼 넌 얼마나 고차원적으로 생각하고 세상 사는데
    그리고 남자애들이 예쁜 여자애들은~이거랑 내 가정이 어떻게 같지;그건 여혐에서 비롯한 비하고 이건 젠더권력에서 나오는 현실인데
  • tory_14 2018.07.22 11:24
    22222 찐톨이 본문에서 '애쉬는 좋겠네~ 저런 범죄 당해도 여자보다 더 편하게 살고~'그랬으면 모르겠는데

    본문에서 찐톨이 말한건

    '애쉬가 당한 폭력들은 여성피해자의 비율이 높은 범죄들이고 그렇다보니 애쉬가 남자라고 해도 여성시청자입장에서 이입되서 괴롭다.'

    이말 아님??
    이 의견에 보지말라고 답하는거야 그렇다치더라도
    이게 남자여자 편가르기까지 갈 사안 인지 이해를 못하겠음.
    나도 보면서 이 생각했고 마음 아팠거든;;;;
    찐톨이 그래서 애쉬한테 아예 연민 안느끼겠다는 말이 아니잖아;;;;
  • tory_27 2018.07.22 11:25
    @W 고차원이 아니라 남자는 이래야하고 여자는 이래야하고 이런 사고가 기저에 깔려있잖아
    이건 그냥 어떤 사람의 불행을 말하는거지 남녀를 나눠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고
    남자가 당하면 덜 불행하고 여자가 당했으면 더 불행했을거라니
    주위에 남자 성폭력피해자들과 얘기해보면 절대 그런말 못해
    그들이 사회적으로 더 많은걸 갖고 있는건 맞지만 그게 개인의 불행을 치유해주는데 도움이 되는건 1도 없어
  • W 2018.07.22 11:28
    @27 내가 무슨 남자는 이래야하고 여자는 이래야하고 이런 사고라는건지 모르겠고
    이걸 남녀 나눠서 편가르기 한다고 생각하면 너야말로 단순하게 생각한다 글에서도 썼지만 내가 여자고 피해자가 여자가많은 범죄니까 주인공이 여자였으면~이런 가정을 하게 되고 그렇게 생각하니 더 슬프다라고 했잖아
    주인공이 남캐라고 해서 여캐였으면 이런 가정해보면 안돼?내가 여자니까 여자피해자 상황에 더 감정이입 하겠다는데 뭔가 문제지 그렇다고 내가 애쉬는 남자니까 별것도 아니였겠네 하고 폄하한것도 아니잖아 왜 계속 여기서 남자도 똑같이 힘든데 왜 남자라고 안힘들다고 말해?이런 흐름 나오는지 모르겠네
  • tory_27 2018.07.22 11:29
    @W 고차원까진 아니지만 내가 저런 일의 일부를 당해본 남자들의 차원을 간접적으로 들어봐서 흥분한거 같다

    난 여기까지만 댓글 달게
  • tory_29 2018.07.22 11:59
    @W 아니 이 플로우 무엇? 찐톨 토닥토닥... 진짜 계속 읽어봐도 아무 이상 없는 글인데;;; 찐톨이 하지도 않은 말에 논란 창조해서 물고 늘어지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 안가면 스루하면 되지. 개인 감상에 고나리질 무엇?? 너무 당당하게 해서 어이없네ㅋㅋㅋㅋㅋㅋㅋ
  • tory_8 2018.07.22 12:3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8/17 13:10:58)
  • tory_30 2018.07.22 12:01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12/22 04:15:56)
  • tory_31 2018.07.22 12:02
    찐톨 글 읽고 댓글 읽고 다시 찐톨 글 읽어보니까 찐톨한테 뭐라고 하는 톨들이 피해의식 있어보임 ; 찐톨 의도 과대해석하고;;;
  • tory_20 2018.07.22 13:54
    2222 자고왔더니 댓망진창
  • tory_32 2018.07.22 12:09
    아니 진짜 다들 문맹인가 왜 자꾸만 있는그대로를안보고 꼬아서보는지모르겠네;;애쉬가여자였으면 기존피해에서 여자여서당하는피해가+되었을테니 더 끔찍하다는거잖아 여자가 강간당하면 임신위험있지 남자는 임신위험피해가전혀없잖아;;;
  • tory_25 2018.07.22 12:1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10/31 16:33:33)
  • tory_3 2018.07.22 12:1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6/10 23:48:43)
  • tory_29 2018.07.22 12:16
    찐톨 댓글까지 다 읽어봤는데, 무슨 벽에다가 얘기하는 것도 아니고ㅋㅋㅋㅋ 자기들 할 얘기만 부득불 댓글 다는 사람들은 애초에 찐톨이 무슨 말을 해도 들을 생각이 없구만ㅋㅋㅋㅋㅋㅋ 왜 자기 가치관을 찐톨 글에서 강요해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볼 땐 아무 문제 없고 정작 멀쩡한 글에 자기식 경험 투영해서 의도 몰고 가는 사람들이 더 이상한데ㅋㅋㅋㅋㅋ 각자 느끼는거 다르고 자기들이 생각한다고 다 그렇게 생각안하구요~ 당당히 고나리질 해놓고도 모르는게 더 웃김ㅋㅋㅋㅋㅋㅋㅋ
  • tory_8 2018.07.22 12:37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8/17 13:11:15)
  • tory_3 2018.07.22 12:4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6/10 23:48:41)
  • tory_8 2018.07.22 12:50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8/17 13:10:48)
  • tory_33 2018.07.22 12:47
    아니 찐톨이 고생이 많다.....
  • tory_34 2018.07.22 13:23

    22 하.. 진짜 커뮤하기 싫어진다

  • tory_35 2018.07.22 13:27
    3333333333333333 끄압끄압흐아다아아아아아ㅏ아ㅏㅏ
  • tory_39 2018.07.22 13:47
    44444 난독증 맥락맹들 엄청 많네
  • tory_14 2018.07.22 14:48
    555555 아니 맥락 잘못잡은것도 너무 이상한 방향으로 잡아서 어이없는데 다른사람이 지적해도 계속 안들린다고 내 말이 다 맞다고 귀막고 소리지르는것 같음;;
  • tory_49 2018.07.22 15:42
    666666.......ㅜㅠㅜㅠ
  • tory_50 2018.07.22 15:43

    777777 진짜 왜들저래 내가 다 답답하다

  • tory_52 2018.07.22 18:25
    88888
  • tory_53 2018.07.22 20:24
    9999 와 진짜 인생 피곤하게 사는 사람들 많다...
  • tory_36 2018.07.22 13:30

    찐돌 맞말인데 ㅋㅋㅋㅋㅋ

  • tory_37 2018.07.22 13:37
    나도 그런게 좀 보는내내 불편할것같고 애쉬를 치명적인무언가로 계속 느껴지게하면서 불행한서사 보여주는게 약간세기말불행포르노적인 느낌이라 못보겠더라ㅠ..
  • tory_44 2018.07.22 14:33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7/24 20:35:19)
  • tory_47 2018.07.22 15:04
    공감 오래전에 잘 본 작품이지만 아동성폭력 불행포르노를 통해서 애쉬의 치명+에이지의 구원 서사를 돋보이게한 과한 설정 같단 생각 했었어
    그리고 이 글과는 다른 얘긴데 난 이거 소프트비엘로 소개된 거 보고 그 때문에 봤었는데 굳이 비엘로 보는 사람한테 아니라고 강조 할 건 뭔가 싶기도 함
  • tory_38 2018.07.22 13:4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3/03/02 02:23:28)
  • tory_40 2018.07.22 13:54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3/15 05:42:00)
  • tory_41 2018.07.22 14:00

    333

  • tory_45 2018.07.22 14:46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3/07 07:35:39)
  • tory_55 2018.07.23 01:31
    5555 뭔소리 하고 있는지..
  • tory_43 2018.07.22 14:16
    바나나피쉬 안봤지만 애쉬 친엄마도 이정도로 지 아들 찬양하지는 않을듯ㅇ;;;
  • tory_44 2018.07.22 14:32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18/07/24 20:35:24)
  • tory_48 2018.07.22 15:0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2/02/03 18:09:17)
  • tory_56 2018.07.23 11: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바나나피쉬 원래 좋아하는데도 댓글들 한숨 나오는데 ㅋㅋㅋㅋㅋ

  • tory_45 2018.07.22 14:45
    삭제된 댓글입니다. (삭제일시: 2020/03/07 07:35:41)
  • tory_46 2018.07.22 15:04

    난 기계적 중립의 폐해라고 봐. 여자였으면 더 끔찍했을 거라는 감상에 남자도 힘들다라는 거 이게 기계적 중립을 추구하다가 산으로 간거지 뭐.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영화이벤트】 추락하는 비행기! 반드시 살아남아야 한다! 🎬 <노 웨이 업> 시사회 19 2024.05.28 1359
전체 【영화이벤트】 당신의 데이트도 악몽이 될 수 있다! 🎬 <캣퍼슨> 시사회 19 2024.05.28 1187
전체 【영화이벤트】 관망 비극 심리 스릴러 🎬 <양치기> 시사회 6 2024.05.27 1692
전체 【영화이벤트】 🎬 <기괴도> 신세계로의 초대 전야 시사회 11 2024.05.27 1567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580166
공지 🚑🚨🚒🚨🔥🔥🔥 만화방 마이너스 플로우(마플) / 불호글 / 부정적 요소 전면금지 🔥🔥🔥🚑🚨🚒🚨 2021.12.06 104253
공지 만화방 불법 스캔본 업로드 절대금지 62 2020.02.28 104794
공지 만화방 트위터 관련 공지 69 2019.07.08 112030
공지 만화방 공지 91 2018.07.11 153477
모든 공지 확인하기()
425 잡담 마사토끼) 마사토끼 아청법 걸린거 다시보는데 환멸이다 37 2018.07.29 5783
424 잡담 창백한말) 이 갓작을 왜 지금봤을까.. (약스압) 104 2018.07.27 5568
423 사진 흑집사) 서로 사이좋게 멕이려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 (스압) 34 2018.07.26 10578
422 잡담 어서오세요305호에!) 웹툰보면서 내가 제일 좋아했던 커플 60 2018.07.26 6417
421 사진 free!) 3기 3화 캡쳐!! (스포, 슈퍼스압) 17 2018.07.26 1012
420 잡담 가담항설) Q.강명영이 복아한테 청혼한거 실화입니까? A.예쓰ㅇㅇ 15 2018.07.26 2077
419 사진 세일러문) 디미토리 세일러문 인기투표결과.jpgif (스압) 29 2018.07.25 3204
418 잡담 명탐정코난) 아 건담3형제 왜이리 싫지? 22 2018.07.25 1079
417 잡담 디지몬어드벤처) 후반부에 멘탈 터진 거 같은 미나ㅠㅠ 11 2018.07.25 2069
416 잡담 명탐정코난) 신이치x란은 상호호환이 잘되서 넘 좋아 27 2018.07.23 3288
415 사진 나루토) 내가 생각하는 7반과 잘 어울리는 현대적인 직업 27 2018.07.23 1882
414 잡담 원피스) 2년전 상디 나미 진심 존잘존예다.... 15 2018.07.22 6445
413 잡담 나루토) 사실 사쿠라가 제일 다정하게 대하는건... 35 2018.07.22 5005
» 잡담 바나나피쉬) 애쉬가 여자였다고 생각하면 너무 끔찍하다... 106 2018.07.22 2479
411 잡담 웹툰) 애정도 상관 없이 한 눈에 봤을때 개취로 존예라고 생각하는 여캐들 23 2018.07.21 3969
410 사진 보루토) 나루토를 지키려는 사스케 47 2018.07.20 3129
409 사진 free!) free 모브캐? 아니죠. 나츠야 센빠이는 사랑입니다 ( ˘ ³˘)♥ (2화스포나노컷+요란함주의) 35 2018.07.19 1698
408 잡담 출판사) 그때 그 학산(문화사) 셔틀 34 2018.07.19 2900
407 잡담 원피스) 에 왜 러브라인 넣으면 안되는지 조로타시기보고 느낌ㅋㅋ 15 2018.07.19 5611
406 잡담 만화) 민폐여주란게 뭘까. 여캐한테만 민폐라는말이 너무 쉽게 붙는것 같아. 49 2018.07.18 2447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
/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