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를 통해 들어온 형상이 내부의 미러를 통해 파인더로 반사된 후, 파인더 내부의 프리즘에서 반사반사를 거쳐 뷰파인더 (눈 갖다 대는 곳) 에 보이는 형태의 카메라야. 이 과정에서 실제 필름 (디지털에선 센서) 에 빛이 맺히게 하려면 미러를 잠시 들고 필름막이 젖혀져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미러가 들렸다가 내려올 때의 충격을 '미러 쇼크' 라고 해. 이 때문에 사진이 많이 흔들리게 돼. 카메라의 대표적인 소리인 '찰칵' 은 셔터막과 미러가 내는 소리고.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렌즈 너머의 상을 거울 시스템을 통해 반사시켜 줘서 파인더로 정확하게 보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제일 널리 알려진 시스템이 됐던 거야.
미러리스는 말 그대로 Mirror-less 야. 위에서 말한 미러를 통한 반사반사 시스템 없이, 그냥 디지털적으로 처리되는 거고. 대신 액정을 통해 들여다보든가 SLR 시스템이 갖고 있는 광학식 뷰파인더가 아닌, 전자식 뷰파인더로 보든가 하는 거고.
설명이 길었는데 어떤 영상을 소소하게 찍는지는 모르겠지만, 의외로 기기가 약간 묵직해야 덜 흔들리게 찍어. 영상이든 사진이든. 근력이 부족한 냔이라면 미러리스로 속 편하게 가. 대신 '소소함' 의 너머까지 바라보고 있다면 DSLR 로 가는 걸 추천할게.
DSLR (Digital Single Lens Reflex) - 디지털 일안반사식
렌즈를 통해 들어온 형상이 내부의 미러를 통해 파인더로 반사된 후, 파인더 내부의 프리즘에서 반사반사를 거쳐 뷰파인더 (눈 갖다 대는 곳) 에 보이는 형태의 카메라야. 이 과정에서 실제 필름 (디지털에선 센서) 에 빛이 맺히게 하려면 미러를 잠시 들고 필름막이 젖혀져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미러가 들렸다가 내려올 때의 충격을 '미러 쇼크' 라고 해. 이 때문에 사진이 많이 흔들리게 돼. 카메라의 대표적인 소리인 '찰칵' 은 셔터막과 미러가 내는 소리고.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렌즈 너머의 상을 거울 시스템을 통해 반사시켜 줘서 파인더로 정확하게 보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제일 널리 알려진 시스템이 됐던 거야.
미러리스는 말 그대로 Mirror-less 야.
위에서 말한 미러를 통한 반사반사 시스템 없이, 그냥 디지털적으로 처리되는 거고.
대신 액정을 통해 들여다보든가 SLR 시스템이 갖고 있는 광학식 뷰파인더가 아닌, 전자식 뷰파인더로 보든가 하는 거고.
설명이 길었는데 어떤 영상을 소소하게 찍는지는 모르겠지만, 의외로 기기가 약간 묵직해야 덜 흔들리게 찍어.
영상이든 사진이든. 근력이 부족한 냔이라면 미러리스로 속 편하게 가. 대신 '소소함' 의 너머까지 바라보고 있다면 DSLR 로 가는 걸 추천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