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하루 최소 8-9시간 정도 자고(주말에는 9-10시간 정도 잠)
저녁 8:30-9시쯤 잠들어서 5-6시 사이에 일어나ㅜ

밥도 탄단지 밸런스 맞춰서 잘 먹으려고 하고
술도 한달에 한번 정도 마시나???? 그렇고
담배도 안피고ㅠㅠ

운동도 근력운동 최소 주2회, 필라테스 2회 하고 있고
유산소운동듀 30분씩 두번은 해주려고 함
근력운동 끝나고 할때도 있고 다른날 할때도 있고

근데 심심하면 아파ㅜ
인후두염도 잘 걸리고 그거때메 삼차신경통도 와서 침 삼킬때마다 귀가 찌릿찌릿 아프고ㅜ
독감예방접종 안하면 귀신같이 걸려서 매해 예방접종도 꼬박꼬박 하고

코로나도 5번 걸림......백신 다 맞았음ㅜ
진짜 코로나 세번째 걸렸을때까진 죽다 살아남ㅜ
너무 아파서ㅜ

울엄마가 봐도 너무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있는데
내가 너무 자주 아파ㅜ

목감기도 잘 걸리고 조금만 피곤하면 목 칼칼하고ㅜ

면역력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ㅜㅜ
  • tory_1 2026.05.17 21:25
    살이 조금찌니까 나아지긴했어.
  • W 2026.05.17 21:56
    나는 통통해ㅜㅜㅜ
    거기다 탄단지 비율 맞춰서 잘 먹어ㅠㅠㅠ
  • tory_1 2026.05.17 21:26
    근데 타고나는게 있는거라 난 좀 많이 찌웠어. 그러니까 구내염도 좀 덜해지고 골고루 다 먹었어.
  • tory_3 2026.05.17 22:08
    몸에 비해 운동 넘 마니해서...?
    휴식이 부족한거아냐?
  • W 2026.05.17 22:52
    운동 안했을때도 저랬어ㅜㅜ
    그래서 운동 추가해본거야
    처음엔 피티만 주 2회였고 필라테스는 엊그제부터 하기 시작한거....ㅠ
  • tory_4 2026.05.17 23:03
    비타민 종류들도 밥 먹을 때 다 챙겨먹고 있는거지?? ㅠㅠ 근데 또 건강하게 살아도 자주 아픈 사람이 있긴해서 ㅠㅠ 그렇다고 막 살 수도 없고 ㅠㅠ
  • W 2026.05.18 12:40
    어어ㅜ 잘 챙겨먹지ㅜㅜㅜ 근데도 이래ㅜㅜㅜ
  • tory_5 2026.05.17 23:50

    헐..신기하다...영양제먹어야하나

  • W 2026.05.18 12:41
    다 잘 챙겨먹는데 이래ㅜㅜ 나도 환장함
  • tory_6 2026.05.18 00:25
    그정도면 그냥 약골체질인듯. 태어나길 아무것도 안해도 잘 안아프고 건강한 사람이 있고 관리잘해도 잔병치레 많이하는 사람이 있고 걍 그런가보다하고 스트레스안받는게 최선일듯
  • W 2026.05.18 12:41
    ㅠㅠㅠ 그런가바ㅜㅜㅜㅜ 나 진짜 덩치 크고 그래서 아플때마다 회사에서 보기랑 다르게 자주 아프네~~ 이럼ㅜ
  • tory_7 2026.05.18 09:15

    건강검진은 받아봤지?

    30대 이후부터 몸에 취약했던 부분이 더 심하게 나타나더라고

    면역도 면역이지만 인후두염 잘걸리는 체질일 수 있어

    나는 눈병이 와도 인후두염 옴 모든 병이 인후두염으로 몰빵 ㅠㅜ 

    갑상선초음파 해보니까 안아픈데도 임파선염이 산재해있더라고.... 의사쌤도 이상하다고 확인해보는중 ㅠㅜ

  • W 2026.05.18 12:43
    30대 후반이고 건강검진 매년 해! 위내시경 대장내시경 간초음파 복부초음파 등등 싹 묶어서 함
    나 좀만 피곤하면 인후두염+본문에 적은 삼차신경통 꼭 같이 와서 귀도 찌릿찌릿 아파
    오늘도 병원 갔더니 인후두염+편도염+삼차신경통+열 콜라보라 수액맞고 궁디 주사맞고 왔다....
    갑상선 초음파도 했지요!!!! 아무 문제 없대!!! 쌰갈
  • tory_7 2026.05.18 13:01
    @W

    초음 한군데 더 가봐봐

    나 초음파 건강검진이랑 집앞내시경+초음파하면서 2군데에서는 아무말안했는데

    초음파전문으로 하는곳에 유방검사하러갔다가 갑상선도 겸사겸사했는데 이야기 들은거였어

    갑상선만 보지말고 목쪽 전체 다 보기

  • tory_8 2026.05.18 10:42

    운동한지 얼마나 됐어? 나이 이삽십대일거같은데 저녁 9시에 잠든다는거보면 체력도 안좋을거같은데.. 몇개월 안된거면 1-2년 이상 꾸준히 해봐~ 나도 톨 정도까진 아니여도 감기 잘오고 그런 체질이었는데 운동 몇년 꾸준히 하니까 이제 좀 덜옴 추위도 덜타고. 환절기때는 마스크 잘끼고 다녀야해 

    그리고 타고나기를 약하게 타고난것도 있을거 같은데 좀 아플거같다 싶으면 무리 절대하지말고 몸사리고 본인을 잘 돌보는게 좋아

  • W 2026.05.18 12:47
    삼십대 후반이고 운동은 2022년인가 2023년부터 했어
    잠은 어릴때부터 많았어
    어릴때도 잠 많이 못자면 바로 열치솟고 목 팅팅 붓고 아팠고
    고3때도 10시에는 자려고 누워서 7시에 일어났구ㅠ
    추위 더위 다 많이 타서ㅠ
    마스크는 내 필수품이야ㅜㅜ 여름에도 끼고 다녀ㅠㅠ
    걍 내가 약한걸로.....잘 관리해야겠다ㅜㅜㅜ
  • tory_9 2026.05.18 17:59

    나도 요즘 면역력 때문에 고민이야... 보통 체격에.. 7~8시간 자고 13년도부터 운동 꾸준히 함.. 

    여행이라도 다녀오면.. 입술포진 올라오던가.. 감기 걸리던가.. 둘중 하나고... 스트레스에 취약하고, 항상 피곤하고.. 어깨 통증 10년 넘게 달고 살고 있어..

    최근에는 감기로 10일 넘게 아팠다가... 감기 나으니까..입술포진 올라오고.. 포진 다 아무니까 방광염 와서.. 사는게 너무 괴롭다... 



  • tory_10 2026.05.19 09:37
    친그중에 장염 걸려도 그냥 ㅅㅅ한번 하고 끝나고 감기도 전혀 안걸리고 평생을 아파본 적 없는 애가 있는데 나는 차만 타고 어디 다녀와도 편두통 생기고 소화안되고.. 진짜 억울해죽겠다
    어렸을때부터 잔병치레 많아가지고 엄청 조심해서 사는데도 그래ㅜㅜ 유전자빨도 있지 않을까? 요즘은 걍 조심해서 사는 중
    그런데 신기하게 장기들은 또 튼튼해서 몸만 고달프고 잔병은 걸리는데 검진하면 기능들은 아 좋다고 나오더라 그나마 감사..
  • tory_11 2026.05.19 11:58
    스트레스많이받아?
  • tory_12 2026.05.19 14:24
    와 나랑 비슷한 체질인 사람 첨봤어
    30대 후반인데

    많이 자는데도 수시로 입안 헐고
    좀만 무리한다 싶음 편도선이나 임파선 붓고
    어디 여행가면 무리 하나도 안했는데
    기간 내내 입술 부르터있고...

    나혼산 김신영은 감기몸살 걸려도
    일하고와서 집안도 하고 그러던데
    난 최소 일주일은 일상생활 불가야
    작년에는 한달 꼬박 아팠던 적도 있음

    근데 나 술담배 안하고 영양제 열심히 챙겨먹고
    운동 싫은데도 살기위해 운동하고
    잠도 토리처럼 8시간 내외로 꼭 자고
    몸에 안좋은거 거의 안먹거든
    마른편 절대 아니고 키빼몸 100 근처에서 +-하는중

    이젠 걍 체질인가보다 하고 살아ㅠㅠ
  • tory_12 2026.05.19 14:28
    아참! 좀 피곤하면 편도염 올락말락하는 그때가 중요해
    항생제는 처방받아야 되는거니까 그거 말고
    약국에서 그 단계일 때 먹을 수 있는 생약 성분 약 있거든?
    제약회사마다 비슷한거 나오기땜에 그냥 증상 설명하면 줘
    난 그거 늘 사다놓고 목이 따끔거린다 싶음 저녁에 그거 두알 먹어
    어지간하면 담날 가라앉아 있더라
    (이거 먹고도 안나으면 진짜 감기몸살 시작인거임)
  • tory_13 2026.05.22 10:15

     ㅠ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전체 디미토리 전체 이용규칙 2021.04.26 886659
공지 건강방 공지 111 2017.12.19 363949
모든 공지 확인하기()
33511 질문/잡담 아래 허리통증 글 썼던 토리야 10:39 33
33510 질문/잡담 쏜리서치 오메가3 국내 정식 수입하넹 00:04 355
33509 질문/잡담 코앤텍 써본톨 있니? 2026.06.09 26
33508 질문/잡담 씻고 나오면 거울에 습기 차잖아 거기서 내 눈 한쪽에만 이상한 빛번짐 같은게 보임 4 2026.06.08 145
33507 질문/잡담 장건강이 2 2026.06.08 124
33506 질문/잡담 다리 저림이 엄청 심해졌는데 어딜 가야할까? 14 2026.06.08 227
33505 질문/잡담 몸무게 2 2026.06.08 69
33504 질문/잡담 나 오늘 이개 무슨 일이나 1 2026.06.07 138
33503 질문/잡담 오아이스 원데이, 2주 써본 사람? 2 2026.06.07 89
33502 치료후기 평생을 함께해온 과민성 장 증후군 변비가스형(메탄sibo) 고치고 싶어서 1 2026.06.07 205
33501 질문/잡담 오래 가는 감기는 이유가 있나? 8 2026.06.06 177
33500 질문/잡담 ㅠㅠㅠㅠ 야즈 위약기 기간에 근육통 개심한데 원래 이래? 1 2026.06.06 101
33499 질문/잡담 항상 통통 했던 톨들은 어떻게 살뺏어? 5 2026.06.05 291
33498 질문/잡담 불면증 때문에 정신과 가본 사람 있어? 4 2026.06.05 183
33497 질문/잡담 생리중인데 산부인과 가도돼? 2 2026.06.05 253
33496 질문/잡담 무좀,한포진에 식초+정로환~이거 효과 본 토리 있니? 8 2026.06.04 220
33495 질문/잡담 세부 내시경 전문의...이거 뭐가 다른걸까? 1 2026.06.04 135
33494 질문/잡담 곧 수술하는데 환자용 슬리퍼 추천해 줄 수 있을까? 8 2026.06.04 194
33493 질문/잡담 피냄새 2026.06.04 128
33492 질문/잡담 이거 면역력 문제일까? 4 2026.06.04 201
목록  BEST 인기글
Board Pagination 1 2 3 4 5 6 7 8 9 10 ...
/

Copyright ⓒ 2017 - dmi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