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우울증 치료하는 목적으로 책 읽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글자가 눈에서 정말 도망치고 움직이는 느낌 들었는데;;; 지금은 많이 나아져서 꾸준히 읽고있어
근데 읽은게 기억이 잘 안 나.... 무슨 내용이었지~ 이런건 떠오르는데 어떻게 끝났더라? 하면 생각이 안 남ㅠㅠ
나름 도서관가서 집중해서 읽거든..?
다른 톨들은 본인이 읽은거 내용 기억이 나..? 적어도 어떤 내용이었고 결말정도는 기억이 나?
난 우울증 치료하는 목적으로 책 읽기 시작했고...
처음에는 글자가 눈에서 정말 도망치고 움직이는 느낌 들었는데;;; 지금은 많이 나아져서 꾸준히 읽고있어
근데 읽은게 기억이 잘 안 나.... 무슨 내용이었지~ 이런건 떠오르는데 어떻게 끝났더라? 하면 생각이 안 남ㅠㅠ
나름 도서관가서 집중해서 읽거든..?
다른 톨들은 본인이 읽은거 내용 기억이 나..? 적어도 어떤 내용이었고 결말정도는 기억이 나?
나도 기억 잘 안나ㅋㅋ ooo작가의 XXX 읽었는데 대충 어떤 이야기인데 결말 뭐였지?하고 기억 안나.
영화도 보고나서 인상깊은 장면이나 내용 기억나지, 결말 기억 안날 때도 많앜ㅋㅋ
한번 더 읽거나 내용 메모해둬야 기억이 좀 더 잘 나는 거 같아~공부할 때도 한번 보고 일부만 기억하지 전체는 기억 못하잖아
그래서 독서 노트 만들면 기록하니까 남더라고! 원래 기억력이란게 몇시간 지나면 50%남고 하루 지나면 몇퍼센트 남는다고했는데 난 이것도 기억이 안나네...ㅋㅋㅋㅋ
기억안나서.. 문장 같은거 종이책은 포스트잇같은거 붙여놨고 전자책은 하이라이트 쳐놨고.. 나중에 sns 하나 만들어서 간단하게라도 읽은거 정리해보려고..
누가 무슨 책 읽었는데 내용얘기하면 분명 읽었는데 감상을 나누고싶은데.. 진짜 생각이 안나 ㅋㅋ
떠올렸을 때 어렴풋이 기억나는 게 있고 줄거리 봐도 이런 내용이었나 싶은 게 있고 오래 가는 게 있음. 너무 휘발되는 게 많아서 독서 블로그 시작함. 친구는 독서 어플에 한두줄 평으로 기록 하더라. 한번해봐!
그래서 독후감 써 ㅋㅋㅋㅋ 읽고 몇달뒤에 책 제목만 보면 읽었던가.. 하는 경우도 있는데
써놓은거 찾아보면 아~ 하고 내용이나 그때 들었던 생각같은것도 같이 떠오름 ㅋㅋㅋ
기록을해봐~~
난..다 읽은 그날 저녁에 주인공 이름이 기억 안 나더라 ㅋㅋㅋㅋㅋㅋ...
기록해도 잊어버리는데 기록 잘 안 함 ㅋㅋ 다 까먹음 ㅋㅋ
기억 안남
당당히 나의 ‘취미‘는 독서다 인정한 후 취미를 공부하듯 교육받듯 하는건 아니니까 휘발되는거 그닥 스트레스 안 받으려고 해
소설은 다음에 또 읽으면 새눈되니까 가성비 ᵍᵒᵒᵈ 이렇게 생각하구
비문학은 필요한 정보 한줄, 궁금했던 의문 하나 라도 해소되었다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있어
가끔 아름다운 풍경볼때 오래전 읽은 시집의 한구절이 떠오를랑 말랑하눈데 ㅋㅋㅋㅋㅋㅋ 그럴때 다시 한번 찾아보고 싶어져서 속터지는거 말고는 뭐.. 큰 불편함 없이 사는편 ( 시인이름과 제목 그 어떤것도 떠오르지 않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