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dmitory.com/img/202110/6wy/HTV/6wyHTVFDTWkqQyCKKGwEQw.jpg
지상파 어쩔?ㅋㅋ
지상파 어쩔?ㅋㅋ
지상파 진짜 양아치들이야.. 몇년전만 해도 컨텐츠 공개할 영향력 있는곳이 저기밖에 없었으니까 단가 후려쳐가며 제작 인건비 정부 지원 받아가며 울며 겨자먹기로 컨텐츠 납품하는데.. 넷플릭스 덕분에 정말 다행임
아니 비용문제는 그치 미국대기업하곤 쨉이 안될테니 그건 그렇다 치는데 손 안대도 되는 스토리에 자꾸 칼질하려는거 진짜 고질적인 문제임...영화판도 투자자들 입맛대로 이것저것 바꿔야해서 곤욕이라고 들었음..계속 넷플로 가는건 막기 힘들듯..
제작비도 제작비인데 시나리오 칼질 안하는게 제일 메리트일듯...
엔터쪽에서 스탭들 대우 못받는건 어디든 마찬가지긴한듯..
언제든 대체 가능한 인력들이라고 생각하니..
그런데 오징어게임처럼 초대박 터지면 판권비가 아쉬울듯 ㅋㅋㅋ
실패에 대한 리스크 없이 안정적인 수익 보장되는데다
83개국에 선보일수있다는건 제작사든 감독 작가든 배우든 이름값 올리기에 너무 좋으니 다들 달려들수밖에..
성공에 대한 추가적인 수익분배까지 있으면 진짜 완전 꿀인거긴한데 리스크를 온전히 넷플릭스가 지니까 그건 쉽지않을듯..
근데 지상파 욕할건 없다싶은게 둘이 체급이 완전 다르잖아..
작품 선보일 수 있는 시장규모가 다르니 똑같은 돈 투자해도 수익의 한계는 너무 명백..